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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 는 싱글 코어로 만들 수 없습니다. 성능이 뛰어나나요? 이런 기술이 실현될 수 있습니까?
CPU 의 싱글 코어 성능은 얼마나 중요합니까? 이것은 내가 군말을 할 필요는 없지만, CPU 의 단핵 성능이 무한히 향상될 수 있습니까?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작은 이야기를 하나 하겠습니다. 몇 년 전, 위성위성은 인텔과 강경하게 맞설 수 있었다. 그때는 펜티엄 4 시대였다. CPU 주파수가 1GHz, 2GHz, 3GHz 를 돌파한 후 인텔은 4 번 주파수가 4GHz 라는 더 높은 주파수의 CPU 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후 인텔 전 CEO 바레트가 무릎을 꿇는 장면이 나왔다. 왜냐하면 인텔은 펜티엄 4 시대가 약속한 대로 4GHz 고주파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4GHz 가 인텔의 궁극적인 목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200 1 IDF 컨퍼런스에서 인텔은 펜티엄 4 프로세서가 10GHz 에서 실행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18 년이 지났는데, 이 목표는 시종 실현되지 않아 영원히 실현될 수 없을 것이다.

이 사건은 CPU 주파수가 높아지고 싶어서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4 시대는 이미 여러 해가 지났지만 CPU 의 주류 주파수는 여전히 4GHz 정도입니다. 인텔이 코어 i7-8086k 에서 처음으로 공식 5GHz 주파수를 달성했지만 대부분의 프로세서가 사용하는 주파수는 그리 높지 않아 고부하 시 4GHz 초반의 주파수를 가질 수 있으면 좋다.

초단핵 성능 CPU 를 제한하는 첫 번째 문제는 주파수를 크게 높일 수 없다는 점이다. 이는 현재의 공예 기술과도 관련이 있다. 본질적으로 무어의 법칙은 이미 효력이 없어졌다. 반도체 업계의 50 년 황금률에 영향을 미치는 이 법칙은 실리콘 기반 칩의 물리적 한계가 도래함에 따라 효력을 상실한다. 28nm 노드부터 성능이 크게 향상되지 않아 전력 소비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프로세스 기술이 발전할수록 (프로세스 번호가 낮을수록) CPU 성능이 높아지고 전력 소비량과 발열량이 낮아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 문제는 매우 복잡하다. CPU 의 전력 소비량은 정적 전력 소비량과 동적 전력 소비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주로 누설 전류로 인한 것이다. 공정이 발전할수록 누설 전류가 커지고 동적 전력 소비량은 1/2 * 가 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주파수를 얻기 위해서는 전압 상승이 불가피하지만 전압이 높을 때 전력 소비량도 높다. 간단히 말해, 정적 및 동적 전력 소비량의 존재는 CPU 주파수가 높을수록 전력 소비량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프로세서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낮춰야 하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인텔의1Intel 공예가 치약을 짜는 것을 조롱받았지만, 기술적으로는 정말 핍박했다. 스카이락 아키텍처의 1 세대 14nm 에서 현재 커피호수의 14nm++ 공정에 이르기까지 성능이 26% 향상되었거나 전력 소비량이 52% 감소한 것은 기본 구조를 바꾸지 않고 매우 드문 일이다.

공예 기술의 둔화로 CPU 주파수가 크게 증가하지 못했다. 많은 사람들은 IPC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매우 좋은 CPU 아키텍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론적으로 이런 생각은 가능하지만 현실은 잔혹하다. CPU 아키텍처는 반도체 공정의 물리적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첨단 기술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CPU 아키텍처도 실현할 수 없다.

또한 프로세스가 CPU 아키텍처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단순히 CPU 아키텍처에 대해 이야기하면 X86 또는 ARM 아키텍처, 64 비트 시대에는 CPU 유닛이 ALU 유닛, 캐시, I/O 와 같은 하위 유닛일 뿐이지만, 어떤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든 최종 분석에서 트랜지스터 수를 계산해야 하며 업그레이드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L 1/L2/L3 캐시를 개선하면 성능이 향상되지만, 캐시가 핵심 영역을 차지하고 적중률과 적중률 처벌에 문제가 있어 장치를 마음대로 늘릴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CPU 는 정수 부분과 부동 소수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일상적인 사용에 중요하며 부동 소수점 성능은 계산에 더 중요합니다. CPU 의 부동 소수점 성능은 일상적인 사용에 필요하지 않으므로 일반적으로 이 부분의 향상을 느끼지 못합니다.

AVX5 12 를 지원하는 코어 i9-7900x 부동 소수점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CPU 부동 소수점 단위의 최근 몇 년 동안의 발전은 제목에 언급된 단핵구의 강력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SSE 에서 AVX, AVX2, 최신 AVX-5 12 에 이르기까지 CPU 의 부동 소수점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텔이 말했듯이, "최대 2 개의 5 12 비트 융합 곱셈 (FMA) 장치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은 초당 32 개의 배정도 및 64 개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연산과 5 12 비트 벡터 중 8 개의 64 비트 및/kloc 를 캡슐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레지스터의 너비와 수, FMA 셀의 너비는 인텔 고급 벡터 확장 2.0 (인텔 AVX2) 에 비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일상생활에서는 CPU 의 부동 소수점 성능이 필요하지 않으며 정수 성능이 더 중요하지만 정수 단위 성능 향상은 그리 뚜렷하지 않아 CPU 아키텍처가 여러 해 동안 치약으로 짜여져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멀티코어 CPU 의 탄생은 오늘날의 싱글 코어 CPU 가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X86, ARM 과 같은 범용 프로세서 아키텍처는 성숙기가 되면 더 이상 아키텍처를 수정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기가 어렵습니다. 싱글 코어 성능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건비에 비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단일 코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펜티엄 4 의 장애 결과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싱글 코어 성능 향상은 아키텍처 외에도 주파수와 캐시에 따라 다르며 주파수는 CPU 온도와 전력 소비량으로 제한되며 캐시는 CPU 면적과 비용으로 제한되므로 주파수와 캐시는 반도체 공정의 발전에 의해서만 점진적으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가장 어쩔 수 없는 것은 현재 반도체 기술의 진보가 점점 느려지고 있다는 것이다. 인텔 혼자 14nm 에서 10nm 까지 몇 년이 걸렸습니다. 기술의 느린 발전으로 CPU 의 싱글 코어 성능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기 어렵고 인텔은 X86 아키텍처를 크게 바꿀 수 없습니다. ARM 프로세서의 프로세스 진화가 더 빠르지만, 휴대폰의 항속 및 칩 면적에 대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CPU 의 싱글 코어 성능이 크게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반면 CPU 는 코어 수를 늘려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CPU 의 각 코어는 거의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전체 아키텍처가 확정되면 설계 제조가 훨씬 쉬워지고 멀티 스레드 최적화를 통해 멀티 코어 CPU 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최대 두 배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단핵을 업그레이드하는 주파수와 아키텍처가 아니라, 단순 단핵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다.

이에 따라 멀티코어 CPU 가 보급됨에 따라 멀티코어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많아지고 멀티코어 CPU 도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물론 멀티코어 CPU 트랜지스터로 초단핵을 만드는 것은 필수는 아니지만, 제조업체의 수율은 너무 높다. 싱글 코어 CPU 이기 때문에 웨이퍼와 칩에 약간의 결함이 생기면 CPU 를 폐기할 수 있고, 멀티 코어 CPU 는 코어를 차단하여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과 이윤은 자연히 비교할 수 없다.

인텔, 고통, 연발과는 모두 기업이므로 비용과 이윤을 따져봐야 한다. 전반적으로 멀티 코어 CPU 의 이점은 당연히 그들의 흥미에 더 잘 부합한다. 애플도 A 칩의 핵 수를 계속 늘리고 있어 멀티코어 CPU 가 대세의 추세다.

기술 노선의 선택은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실현가능성이란 실현 가능성뿐만 아니라 실현의 난이도가 수용 가능한 범위 내에 있는지 여부, 실현 비용이 부담될 수 있는지를 포함한다. 그러나 CPU 를 성능이 뛰어난 싱글 코어로 만드는 것은 실용적이지 않고, 기술난이도가 높고, 비용이 많이 든다. CPU 가 멀티코어 개발을 선택한 이유는 싱글코어가 계속되기 어렵고 지속적으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없기 때문에 공급업체는 멀티코어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싱글 코어 성능 향상은 병목 현상을 겪었습니다. 멀티 코어 프로세서 기술의 성숙은 멀티 코어 프로세서가 기술 개발의 주류가 되고 싱글 코어 프로세서는 폐기되었습니다.

몇 세대의 보급형 프로세서의 성능을 살펴보면 싱글 코어 성능 향상이 병목 현상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 세대 엔트리급 i3 4 130 CPU, 싱글 코어 성능 1982. 이전 세대 엔트리급 i3 3220 CPU, 싱글 코어 성능 1759. 이전 세대 엔트리급 i3 2 130 CPU, 싱글 코어 성능 1744. 3 세대 업그레이드를 거쳐 밧줄의 성능이 미미하다. 일반적으로 성능이 50% 이상 향상되어야만 더 직관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단핵 성능의 돌파구는 넘을 수 없는 어려움이며 반드시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론적으로는 1990 부터 칩 성능을 향상시키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1. 제한된 면적에 더 많은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를 추가합니다.

2. 시계를 높이다.

2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우리는 이 두 가지 방법을 거의 극치에 적용했다. 싱글 코어 CPU 가 계속 돌파하려면 극복 할 수없는 전력 소비 및 발열 문제가 발생하고 시계가 제한됩니다. 반면 멀티 코어 CPU 는 기존 컴퓨팅 기능을 유지하면서 병렬 컴퓨팅을 통해 시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멀티 코어 프로세서의 공동 작업 기능은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안정적이고 효율적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싱글 코어 노선으로 돌아가 슈퍼싱글 코어 프로세서를 시도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다.

반면에, 단핵 기술을 계속 개발한다 해도, 비용이 들지 않고 생산비를 따지지 않는다. 그러나 이론적으로 싱글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에는 상한선이 있으며 멀티 코어 프로세서보다 낮을 것입니다. 그것은 한 사람이 운동을 통해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과 같지만, 다시 싸울 수 있다면 열 스무 명도 대처할 수 있지, 그렇지? 따라서 개인의 승진은 중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협력하고, 좋은 협력이야말로 전투력을 높이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선택이다. 마찬가지로 멀티 코어 프로세서가 잘 어울릴 수 있을 때 싱글 코어 프로세서를 대체하는 것이 기술 선택의 주류가 되는 것도 합리적입니다. 초단핵구의 기술 개념은 실용적이지 않고, 너무 비싸서 실제 실현가능성이 없다.

내가 설명해 줄게 ... 이해하려고 노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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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프로세서에는 주파수라는 매개변수가 있다 ... 2.4G 4.5G 란 무엇인가 ... 1 초에 몇 개의 클럭 주기가 있는지 ... 이것은 명령 주기가 아닙니다 ... 명령 주기는 보통 1- 12 클럭 주기 이상입니다 ... 보통 덧셈, 뺄셈, 곱셈 명령어는 1 클럭 주기 ... 그리고 메모리 액세스 명령어의 주기 수가 매우 높다 ... 메모리 ... 읽기 및 쓰기 명령어의 메모리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없습니다 ... 메모리 읽기 및 쓰기 속도는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즉, CPU 는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 예 그렇다면 4.8G 프로세서에서는 12 클록 사이클이 필요합니다. 즉, 0.4G 프로세서에서는 주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주파수를 높여 성능을 높이는 것은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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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메모리 데이터 읽기를 기다리는 동안 CPU 를 사용하여 다음 메모리의 데이터를 미리 읽는 것입니다. 이 일련의 기술은 원래 사전 읽기라고 했지만 코드는 조건부 점프를 했습니다. 조건 점프를 판단할 수 있는 사전 읽기를 분기 예측이라고 합니다. 사전 읽기 레이어의 깊이를 파이프 라인이라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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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가 완벽하지 않습니다 ... 멀티 태스킹 운영 체제에서 ... 운영 체제의 시간 슬라이스는 전체 레지스터를 저장하고 복원하여 이루어집니다. 이 용어는 장면 저장 및 복구라고 합니다. 이 전환은 사전 읽기의 성공률을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고, 사전 읽기의 적중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CPU 는 여전히 데이터 읽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두 개의 프로세서 코어가 각각 두 개의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3-4 개의 프로세스가 있을 경우. 싱글 코어 프로세서의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사전 읽기 성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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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주파수를 높이면 프로세서 성능이 크게 향상되지는 않지만 코어 수를 늘리면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

이론적으로 한 공장에서 초대형 생산 라인을 건설할 수 있는데, 왜 많은 공장과 작업장을 건설해야 합니까?

한 생산 라인이 아무리 커도 가장 빠른 속도로 한 무더기의 제품이 생산된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을 뿐이다. 만약 몇 개의 배치를 동시에 생산하려면, 몇 가지 품종의 제품은 어떻게 합니까? 이런 초대형 생산 라인으로 한 번에 한 무더기를 생산하는 것이 좋습니까, 아니면 몇 개의 생산 라인을 동시에 만들어 생산하는 것이 좋습니까?

마찬가지로, 슈퍼 코어를 만드는 것은 하나의 임무가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완성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을 뿐이다. 하지만 컴퓨터가 동시에 몇 가지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면요? 이 초대형 핵을 하나의 임무로 만들 것인지, 아니면 몇 개의 작은 핵을 분리해서 할 것인가?

결론:

휴대폰과 컴퓨터가 동시에 많은 임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여러 개의 작은 핵을 개별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하나의 큰 핵을 대기열에 넣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다. 대핵의 제조 공정은 비교적 번거롭고, 발열전력은 몇 개의 작은 핵보다 열을 방출하기가 더 어렵다.

또 다른 부적절한 예를 들자면, 북경에서 서창까지 로켓을 보내야 하는데, 기차로만 뽑을 수 있지만, 식당에서 도시락을 좀 부쳐서 기숙사에 가려면, 택배형 몇 명을 불러서 전기차를 타고 보내라고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우리가 매일 휴대전화 컴퓨터를 사용할 때 만나는 많은 작은 임무가 우리가 처리해야 할 큰 임무보다 많기 때문에, 많은 작은 핵을 하는 것이 큰 검증용을 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결국 모든 사람이 하루 종일 서창에 로켓을 보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거의 매일 배달을 해야 하는 사람이 있다.

말하자면, 머시닝 센터에는 별도의 원료 창고가 있어 10 톤의 트럭으로 화물을 운송하면 한 번에 하루 생산을 만족시킬 수 있다. 나중에 생산능력이 향상되어 품종이 많아져서 다른 곳에 몇 개의 창고를 지었다. 이때 생산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 원차가 속도를 높이거나 (주파수 가속화), 50 톤 차를 사거나, 며칠 연속 각 원료를 운반하거나 (단핵 컴퓨팅 기능 강화), 5 톤 차를 갈아타고 각각 다른 창고 (멀티코어) 로 운반한다.

그렇다면 문제는 여러 제품이 동시에 생산되고 생산량이 높지 않고 생산 창고가 분산되어 있는 경우 50 톤 차 한 대로 운송할 것인가, 아니면 5 톤 차 몇 대로 경제를 운송할 것인가?

따라서 단핵구강은 좋지만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멀티코어가 더 적합합니다.

애플은 단핵구가 강하다. 왜냐하면 애플은 단일 스레드이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와는 달리 백그라운드에서 많은 과정을 거친다.

Cpu 를 강단핵으로 만드는 것은 가능하다. 주파수가 충분히 높으면 제조 공정이 충분히 선진적이고 캐시 매개변수 l 1 L2 L3 이 l 1 보다 낮지 않고 8way 64k 이상이다. 그러나 싱글 코어가 충분히 효율적이더라도 하나의 작업만 처리할 수 있어 에너지 절약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발열의 경우 고주파 U 는 저주파 멀티코어 CPU 보다 높습니다. 둘째, 싱글 코어 물리적 코어의 사용 편의성이 99% 에 달하기 때문에 QQ 를 많이 열면 시스템 카튼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반대로 두 개 이상의 코어를 사용하면 코어 수가 많기 때문에 프로세서 사용량이 줄어듭니다. 이때 다운로드 등을 더 많이 하거나 온라인 게임에서 더 많은 창을 열고 동시에 여러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는 것도 프로세서가 고주파로 단핵으로 발전하지 않는 이유다. 더 많은 핵심 노선을 발전시키는 이유는 amd 와 Intel 이 모두 코어 수를 늘리고 있기 때문이다. 일부 사용자는 과거 프로세서가 데이터를 처리하는 효율성이 너무 낮아 멀티코어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두 회사 모두 커널 수를 8 코어 이상으로 밀었다. 이러한 프로세서는 민간, 상업, 국가 모니터링 및 국방, Microsoft 클라우드 서버로 나뉩니다. 저탄소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두 회사는 고주파 노선을 계속 따라가는 대신 멀티코어로 발전하고 있으며 스레드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이퍼-스레딩 효율은 단일 스레드보다 높습니다. 왜 1 코어 1 프로세서 스레드만 만들어서 6ghz 싱글 코어를 개발하나요? 적용 범위도 좁기 때문에 단핵 기술이 초고능을 할 수 없고, 기술이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고, 이득이 뚜렷하지 않다.

멀티코어 존재의 의미에 대해서는 뒷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존재는 합리적입니다. 그렇다면 왜 4 코어가 아닌 멀티코어를 해야 할까요? 이것은 온라인 게임 시대의 게임의 다원적인 개방으로 시작해야 한다. 내가 직접 하는 온라인 게임 검령에 관해서는 amd fx8320 이 4 코어 4 스레드에 가까웠는데, 이때 프로세서 사용률은 89% 였다. 둘째, 일부 트랜스코딩 소프트웨어 HD 1920x 1000 과 같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snb 프로세서 듀얼 코어 4 스레드 i3 은 FX 4300 과 6300 의 비슷한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지만 문제는 2 160p 하드웨어 디코딩이 이미 100 을 차지했지만 FX 6300 은 아직 사용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멀티 코어 프로세서는 미래를 위해 싸울 것입니다. 길은 길지만 이미 지금의 추세다. 그렇지 않으면 인텔은 10 코어, i7 6950x 및 i9900k 가 나타나는 곳에 핵을 배치하지 않을 것이며, 주파수가 높을수록 단핵이 강해지고 CPU 자원이 핵 수가 부족한 부분을 빼앗으며, 큰 데이터 스트림의 처리에 불리하다. 최종 결과는 반드시 카드가 죽거나 프로세서가 프로그램이 응답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멀티코어 발전이 중요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특히 서버의 핵 수는 보통 민간의 2 배 또는 8 배이다. 컴퓨터는 정말 단지 게임을 하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알다시피, 컴퓨터의 응용은 매우 광범위하며, 컴퓨터의 주요 업무는 주로 연산 속도에 기반을 두고 있다. 32 코어 이상의 프로세서는 점수가 높을 뿐만 아니라, 렌더링 속도도 8 핵보다 빠르지 않다. 핵이 더 많고 속도가 8 핵의 4 배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로, fx8 은 익룡 X6 과 비슷하며 코어 2 개 스레드만 있지만 r 15 부동 소수점 컴퓨팅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속도가 느립니다. X6 은 완료하는 데 1 분, fx8 은 45 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멀티코어의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리용 8 코어 16 스레드가 8 코어 8 스레드 불도저보다 빠르게 렌더링됩니다.

첫째, 싱글 코어 CPU 의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첫째, 자연은 주파수입니다. 주파수가 높다는 것은 일정 기간 동안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주파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둘째, 아키텍처 등을 봐야 한다. 이 성능은 IPC 성능으로 측정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같은 주파수에서 싱글 코어 성능이 높을수록 IPC 성능이 향상되므로 싱글 코어 성능 향상은 IPC 성능 및 주파수 향상을 통해 가능합니다.

수년 동안 칩 제조업체는 성능 향상을 위해 주파수와 아키텍처의 발전을 통해 싱글 코어 성능을 달성해 왔습니다. 주파수의 경우 IBM 컴퓨터의 CPU 주파수는 198 1 4.77 MHz 이고 인텔 CPU 는 195 에서100 입니다 2000 년 AMD 는 1Ghz 를 돌파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2003 년 Intel CPU 클럭 속도가 3.7Ghz 에 달했고, 현재 가장 높은 싱글 코어 클럭 속도는 5.3GHz 에 불과했다. 역사상 일정 기간 클럭 속도가 크게 높아져 자연스럽게 성능이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지만, 2003 년부터 현재까지 클럭 속도 향상은 더 이상 이전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키텍처의 경우, PC 측에서 잘 알고 있는 AMD Zen 1, Zen2, Zen2+ 및 Zen3 아키텍처는 매번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Intel 도 마찬가지입니다. ARM 프로세서도 Arm V4 에서 V9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주파수가 증가함에 따라, 그것은 느려졌다. 현재 아키텍처 업그레이드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흔한 수단 중 하나이지만, 이곳의 업그레이드는 결코 캐주얼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아키텍처가 나오면 이 아키텍처는 장기적으로 사용되고 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반복을 최적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인텔의 스카이락은 비교적 전형적이다.

기본적으로 주파수 업그레이드에는 병목 현상이 발생했고, 아키텍처의 업그레이드도 그렇게 캐주얼하지 않았고, 성능에 대한 사용자의 추구도 끝이 없었고, 단핵구로는 정말 부족했다. 이 경우 공급업체는 하이퍼-스레딩, 멀티-코어 등의 기술을 떠올려 CPU 성능을 향상시켰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 있는 프로세서는 기본적으로 멀티 코어이기 때문에, 현재 실제 상황에서 슈퍼싱글 코어를 만들 수 있다면 당연히 이런 싱글 코어를 만들 필요는 없지만, 문제는 이런 싱글 코어를 만드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기술적으로 CPU 주파수 향상은 에너지 소비 병목 현상을 겪었습니다. CPU 의 에너지 소비량은 클럭 주파수의 3 차 근사치에 비례하기 때문에 CPU 주파수가 3Ghz 보다 높으면 CPU 가 타 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예가 높아지면서 트랜지스터 밀도가 높아지면서 누적열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연소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래서 주파수의 길은 정말 걷기가 어렵습니다. 아키텍처의 업그레이드, 즉 PPA 의 선택이며, 에너지 소비와 칩 면적의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주파수명언)

간단히 말해 싱글 코어 성능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기술로 볼 때, 강력한 싱글 코어 프로세서를 만들어도 전체 성능은 고급 멀티 코어 프로세서를 초과하지 않으며, 현재 운영 체제는 멀티 태스킹 중이므로 멀티 코어 프로세서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내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대답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모르는 척하기 때문에 백지 한 장만 낼 수 있고, 문제 아래에 해결책을 하나 쓰거나, 답안을 하나 쓰면 더 이상 문제가 없을 것이다. 기다리고,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나도 대답할 수 없다. 단핵구는 플러그인, 사람의 소화 시스템, 기관, 조직, 세포, 원, 같은 소화 시스템에 속하는 멀티코어와 같습니다

1. 단일 코어 성능 향상은 제한적이며 주파수는 5G 병목 현상, 더 높은 주파수는 전자 터널링 효과, 전력 선형 상승, 안정성 저하

2. 단핵구는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할 수 있고, 임무를 흐르게 할 수 없다. 명령 파이프라인이 있더라도 명령의 평균 실행 주기가 단축되어 한 번에 하나의 명령만 실행됩니다.

3. 멀티 코어 CPU 를 사용하면 여러 작업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 하나의 작업을 여러 코어로 분해하여 실행할 수 있어 실행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