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미니프로그램 자료 - 좋은 테스트 케이스를 디자인하는 방법
좋은 테스트 케이스를 디자인하는 방법
테스트 케이스란 무엇인가요?

테스트 케이스란 테스트 사례라고도 하며 주로 사용 사례 번호, 테스트 목적, 테스트 단계, 예상 결과 등을 포함하여 테스트 프로세스를 안내하기 위해 테스터가 테스트 전에 작성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주: 회사마다 사용하는 사용 사례 템플릿은 다를 수 있지만 비슷합니다.

왜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나요?

1. 테스트 포인트 누락을 방지하고 테스트 커버리지를 보다 포괄적으로 만들기 위해.

2. 버전 회귀 테스트를 더 쉽게 수행하기 위해.

3. 테스트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결과를 평가하기 위해.

4. 테스트 효율성을 개선하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방지합니다.

5. 버전이 업데이트되거나 업그레이드될 때 몇 가지 테스트 케이스만 수정하면 되고 사용 사례 리소스를 재사용할 수 있는 등 주기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1. 테스트 케이스 작성의 근거, 비즈니스 요구사항 문서 또는 요구사항 명세서

2. 개요 설계 문서 및 상세 설계 문서와 같은 개발 문서.

3. 개발된 프로그램에 대한 참조, 즉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는 동안 요구사항 문서와 프로그램을 비교합니다.

4. 개발자, 요구사항 측,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확인합니다.

좋은 테스트 케이스란 무엇인가요?

1. 사용 사례 커버리지 극대화: 좋은 테스트 사례는 테스트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커버하는 완전한 사용 사례 집합입니다.

2. 테스트 데이터의 정확성: 동등한 클래스가 정확하게 분류되어 있고 각 동등한 클래스 내의 데이터에 대해 테스트 결과가 일관성 있게 나타납니다.

3. 테스트 데이터의 포괄성: 가능한 모든 경계 값과 경계 조건을 포괄하고 정확하게 식별합니다.

테스트 케이스 설계를 위한 일반적인 방법

1, 등가 클래스 분할 방법

2. 경계값 분석 방법

3. 오류 추측 방법

4. 인과 다이어그램 방법

5. 결정 테이블 방법

6. 직교 정렬 방법

7. 기능 다이어그램 분석 방법

8. Scenario 방법 등

동등 클래스 분할 방법, 경계 값 방법, 오류 추론 방법은 일상 업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이지만 좋은 테스트 케이스 장비 무기를 설계하는 방법이기도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동등 클래스 분할 방법과 경계 값 분석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방법 1: 동등 클래스 분할 방법

가능한 모든 입력 데이터를 여러 하위 집합으로 나누고 각 하위 집합에서 입력 데이터를 선택하면 테스트 결과는 동일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하위 집합이 동등 클래스가 됩니다.

예를 들어, 입력 상자에 -99(포함)에서 99(포함) 사이의 정수만 입력할 수 있고 비어 있으면 안 된다는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유효한 등가 클래스(유효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99에서 0 사이의 모든 정수.

0에서 99 사이의 임의의 정수.

잘못된 등가 클래스(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99보다 작은 정수

99보다 큰 정수

Null 케이스

정수가 아닌 케이스(부동 소수점 숫자, 문자, 특수 문자, 한자)

아래 그림과 같이

방법 2: 경계 값 분석

입력 또는 출력 경계값을 테스트하기 위한 블랙박스 테스트 방법, 즉 테스트할 경계값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테스트 데이터의 경계 값은 프로그램에서 가장 오류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경계 값을 테스트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요구 사항을 예로 들어보면 입력 상자는 -99(포함)에서 99(포함) 사이의 정수만 가능하며 비어 있을 수 없습니다.

유효한 경계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99(최소 경계 값)

-98(유효한 최소 이차 경계 값)

-1(경계 값)

0(경계 값)

1(경계 값)

98(유효한 최대 이차 경계 값)

99(최대 경계 값).

잘못된 경계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0 (잘못된 최소 이차 경계 값)

100 (잘못된 최대 이차 경계 값)

비고:테스트 과정에서 데이터 입력이 필요할 때마다 등가 클래스 분할 및 경계 값 분석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을 함께 사용합니다.

방법 3:오류 추측 방법

테스트 대상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대한 지식, 이전 경험 및 개인적인 직관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의 가능한 결함을 추론하여 목표 방식으로 테스트 케이스를 설계하는 방법입니다.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입력 및 출력 데이터가 0이거나 공백인 경우와 같은 잘못된 연산입니다. 이를 테스트 케이스로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