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구체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아이들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단순히 컴퓨터 프로그래밍 명령어와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수학, 과학, 정보 기술, 특히 수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1.스크래치 소프트웨어의 기초 및 평가 방법 숙달 - 스크래치 소프트웨어의 사용법을 설명하고 스크래치의 가장 기본적인 모듈을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프로그래밍 사고를 배우고 온라인 게임을 통해 프로그래밍 사고가 가져오는 변화와 사용법을 경험합니다.
3. 스크래치 케이스를 모방하여 실제 제작에서 더 많은 기술과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제작합니다. 원하는 대로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