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미니프로그램 자료 - 셀프 미디어 쇼트 비디오 사업 계획서
셀프 미디어 쇼트 비디오 사업 계획서
셀프 미디어 쇼트 비디오 사업 계획서

오늘날 사회 생활에서 사업 계획서는 점점 더 자주 사용됩니다.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장단점을 적고 하나씩 검토하면 프로젝트에 대해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사업 계획서가 효과적일까요? 다음은 짧은 셀프 퍼블리싱 동영상 사업 계획서 모음으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셀프 미디어 짧은 동영상 사업 계획서 1부 I. 배경

인터넷 금융 산업에는 잘라내고 혁신할 수 있는 분야가 많이 있습니다. 작년에 여행 금융 산업으로 전환하고 진출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다른 이유로 인해 이전에 작성했던 사업 계획의 일부를 발췌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2년 가까운 급속한 발전 끝에 업계는 수많은 P2P 플랫폼을 낳았지만 업계의 집중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점차 국가 및 지역 과점을 형성하고 있으며 전체 업계의 경쟁은 점차 치열하지만 동시에 기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체 산업의 고객 확보 비용도 매우 높은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현재 업계에서 투자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은 3,000명을 넘어섰고, 1인당 투자 금액은 3만~5만 달러에 불과하며 이는 사용자 손실을 포함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따라서 유효 투자 사용자 1만 명을 확보하려면 마케팅 비용이 3천만 원 이상 소요되며, 인건비, 임대료 등 추가 비용은 고려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업계에서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사실 맹목적인 모방과 과도한 마케팅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여행사와의 협력을 출발점으로 삼아 여행사에 신용을 부여하고이 그룹의 자유와 행복을 추구 한 후 80, 90 위를 차지하고 한편으로는 여행 소비자 금융 할부를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재정을 관리하기 위해 여행 자금을 제공합니다. 그들이 여행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돈을 저축하기 위해. 동시에 나중에 앱을 개발하여 여행 소셜로 자르고 고급 라인을 디자인하고 사용자를위한 맞춤형 여행 경로를 설계합니다.

둘, 산업 분석

현재 P2P 업계 전체 사용자 수는 200만 명에 육박하고 인터넷 금융 사용자 수는 6543억 8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에이버리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 금융 사용자의 90% 이상이 70, 80, 90대이며, 이들은 인터넷 금융의 습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60% 이상이 처음 부모가 된 사람들로, 인터넷 금융 산업이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에 혁신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기 지갑이 초보 부모와 초보 엄마를 대상으로 포지셔닝한 것과 마찬가지로, 나인 포춘의 갓차 저축은 월급쟁이를 대상으로, 노아의 부의 직장인 보물은 고위 사무직과 중산층을 대상으로 포지셔닝했습니다.

베이비 월렛은 인터넷 금융 습관이 처음인 부모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아이를 사랑하는 부모를 위한 감성 마케팅으로 포지셔닝하여 출시 한 달 만에 654,380,000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를 빠르게 확보했습니다. 과도한 마케팅 홍보 없이 오로지 지인의 추천과 바이럴 마케팅에만 의존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사용자를 축적하면 향후 산모와 아기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1억 명에 달하는 인터넷 금융 사용자들은 여행 시장의 주요 사용자이기도 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80년대 이후와 90년대 이후 세대의 70% 이상이 1년에 한 번 이상 여행을 하며, 현재 국내 관광시장의 시장 점유율은 3조에 육박합니다. 80년대 이후와 90년대 이후 소비자의 50% 이상이 1년에 2회 이상 여행을 하며, 이들 사용자 그룹은 신용 환경이 양호하고 상환 능력과 의지가 있으며, 현재 타우탸오를 포함하여 어느 정도 상환 능력이 있습니다. 화샤은행을 비롯해 푸동개발은행도 여행사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중국의 일부 대형 오타 기업과 협력하여 사용자들에게 신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소비자 금융 시장 발전 정도는 30% 미만으로 유럽과 미국 수준보다 훨씬 낮으며, 현재 많은 부동산 회사, 전자상거래 회사, 은행이 이미 레이아웃에 참여하여 이 푸른 바다를 조심스럽게 매립하고 있습니다. 에이버리 컨설팅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 금융 시장 규모는 2017년에 27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행 소비자 금융은 이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할 것입니다.

셋째, 우리의 발전 방향

관광 세분화에 초점을 맞춘 다른 인터넷 금융 플랫폼과 달리 인터넷 금융 사용자의 상당 부분, 관광객도 관광 소비를 통해 관광 산업으로 단계적으로 절단하여 많은 여행사가 추가 수입을 늘리고 시장을 확장하며 수익 포인트를 늘릴 수 있습니다. 동시에 관광 사용자가 부를 관리하고 자산을 관리하여 부의 증식을 통해 다음 여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플랫폼은 중개자에 불과합니다. 이후에는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급 및 고급 여행 경로를 개발했습니다.

나중에는 앱을 개발하여 여행 소셜 친구 맺기, 특정 여행사를 신청하는 셀프 추천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소셜 방식과 시간 공유를 통해 여행의 재미를 크게 높이는 동시에 회사의 브랜드를 높이고 고객의 점도와 사용 빈도를 높이며 많은 양의 콘텐츠를 침전시킵니다.

중국 관광 산업은 셀프 가이드 투어와 단체 투어를 경험했습니다. 현재 대중은 일정 수준의 풍요로움에 도달했기 때문에 영적 체험, 고급 관광, 휴가 및 레저, 심지어 이러한 유형의 여행사까지 더 많이 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쉽고 활기찬 여행이 대세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1년 안에 65438+1000억 위안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평균 5,000건의 거래로 20만 건 이상의 거래를 달성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주로 여행사와 함께하며 규모를 쉽게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관광 소비 상품 단계뿐만 아니라 여행사 및 호텔이 미수금에 대한 금융 상품을 설계 할 수 있도록하면 관광 산업에 더 잘 침투 할 수 있습니다.

넷째, 회사의 계획

회사의 초기 단계는 주로 모바일 위챗을 개발하고 여행사와 협력하며 금융 상품을 설계하고 마케팅 팀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현재 모바일 인터넷은 트렌드가 되었고, 휴대폰은 사람들을 다양한 소비자 시나리오와 연결합니다. 모바일 위챗의 진입을 통해 제품 혁신과 뉴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트래픽과 사용자를 확보하여이 제품을 통해 모든 여행사를 연결합니다. 초기에는 여행사와 협상하는 비즈니스 담당자, 뉴미디어 운영, 고객 서비스, 금융 상품 설계, 리스크 관리 담당자, 예술 기술자 등 8~10명의 인원으로 팀을 구성할 계획입니다.

동사(동사의 약자)의 사업 부문별 비중

후반에는 고급 여행 코스를 설계하고, 여행 및 기타 전방위 서비스를 기획하여 신규 수익을 증대하며, 여행 소셜 및 커뮤니티 공유 기능을 갖춘 앱을 개발하여 포인트 시스템과 여행 코인을 통해 사용자의 활동을 장려할 것입니다. 적립된 여행 코인은 일부 아웃도어 용품으로 교환하거나 무료 여행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사진, 여행 일기 등의 공유를 통해 플랫폼 내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를 위챗과 자체 미디어를 통해 전파 및 마케팅할 수 있으며, 연내 1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동시에 10~20개의 자체 설계 전용 여행 경로, 1,000개 이상의 여행, 6억 5,438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A 라운드에 대한 벤처 캐피탈을 소개합니다. 이후 자체 리스크 관리팀, 수집팀, 마케팅, 브랜딩, 다양한 관광 부동산 회사와 협력하여 휴가 투어 및 기타 상품을 설계하는 등 시장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1년 안에 손익분기점을 맞추고 일정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계속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동사 수익성 분석

4% 스프레드가 적용된 654.38+0 크로어의 계획 거래량에 따르면 여행사 총이익은 400만에 달할 수 있으며, 맞춤형 노선은 1인당 6,000명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총이익률은 654.38+05%입니다. 총 수익은 거의 90만 위안에 달합니다. 보수적으로 추정하면 연간 수익은 500만~1,000만 위안에 달할 수 있습니다. 10PE의 계산에 따르면 벤처 캐피탈을 도입하면 회사 가치는 1억 달러 이상입니다.

나중에 자본이 도입되면 특히 전국의 여행사 개설을 위해 사업 개발 및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투탸오와 달리 우리는 여행 소비자 금융으로 시작했고, 나중에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라인을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예측에 따르면 1년 안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오타 업체에 비해 처음부터 수익 모델이 명확하고,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돈을 태우는 악순환에 빠지지 않고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추후 호텔, 관광 부동산, 휴가 및 기타 사업 부문과 협력하여 사용자에게 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도 있지만 당장은 기대에 불과하며 수익 창출 능력은 아직 예측할 수 없습니다.

현재 국내 온라인 여행사의 관광 산업 침투율은 10%를 넘지 못하고 있지만 유럽과 미국의 경우 50%를 넘어선 만큼 아직 개선의 여지가 많습니다. 국내 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향후 아웃바운드 여행과 고급 맞춤형 여행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관광 소비자 금융, 아웃도어 및 휴가 여행의 시장 점유율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관광 산업은 향후 10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이 될 것입니다.

셀프 미디어 쇼트 비디오 사업 계획 제21조 팀은 3~5명으로 구성되며, 각 팀은 3~5개의 계정을 동시에 운영하며, 각 계정은 동시에 여러 플랫폼에 배포되고 관련 콘텐츠 수집 및 정리, 클립 제작, 콘텐츠 공개를 담당합니다.

둘째, 현재 이 주제의 리소스는 위챗의 공식 계정과 틱톡뿐이며, 올해 여러 플랫폼에서 운영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헤드라인, 틱톡, 바이크, 위챗 공식 계정, 지후는 여력이 된다면 베이리베이리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헤드라인 팬은 654.38+0만 명, 100개 브랜드 20만 명, 위챗 공식 계정 팬 20만 명, 즈후 팬 654.38+0만 명, 베이일리 팬 654.38+0만 명을 목표로 합니다.

셋째, 콘텐츠 제작 방향입니다. 콘텐츠 제작 방식은 주로 그래픽과 짧은 동영상 형태입니다. 콘텐츠 제작은 다양하지만 반드시 주제가 있어야 합니다.

넷째, 헤드라인 업데이트: 하루에 2~3개의 콘텐츠 업데이트, 하루에 3~5개의 마이크로 헤드라인 업데이트, 하루에 2~3개의 오공 Q&A를 유지합니다. 짧은 동영상은 하루에 한 번 이상 틱톡과 동기화합니다. 일주일에 최소 3회, 135 또는 기타 합의된 시간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바이크: 콘텐츠는 주로 짧은 동영상이며, 기사는 헤드라인 기사 또는 WeChat 공식 계정에서 동기화됩니다. WeChat 공식 계정: 최소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업데이트합니다. 지후:하루에 2~3개의 질문. 기사는 헤드라인과 동기화됩니다.

동사(동사의 약어) 연구 요약 및 최적화운영 과정에서 가장 좋은 학습은 모방입니다. 일주일에 하루를 할애하여 우수한 셀프 미디어 작성자를 연구하고 요약 보고서를 작성하고 운영, 트래픽 유치, 수익 실현 측면에서 종합적인 분석과 연구를 수행하세요.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세요. 매주 자신의 운영 데이터에 대한 대규모 분석을 수행하면서 개선 및 요약 작업을 수행하세요. 단점을 보완하세요. 하루에 2시간 이상 독서를 하고, 자료와 소셜 핫스팟을 수집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지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여섯째, 셀프 미디어 운영의 목적은 실현에 있으며 수익 실현은 필수적입니다. 플랫폼 수입, 재생률에 따라 플랫폼이 수입을 지급합니다. 지식 지불의 혜택에는 판매 칼럼 생성의 혜택, 유료 서클의 혜택, 라이브 스트리밍 보상의 혜택, 팬을 판매 상품으로 전환하는 혜택, 프로젝트 협력의 혜택이 포함됩니다.

VII. 2020년 단계 계획

첫 번째 단계에서는 관련 플랫폼의 운영 규칙을 숙지하고 관련 플랫폼의 트래픽 추천 알고리즘을 학습합니다. 각 플랫폼의 등록을 빠르게 통과하고 원저자를 검토합니다. 플랫폼에서 초청하는 다양한 온라인 교육에 참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다른 크리에이터의 운영 분석을 통해 학습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자기 창작, 콘텐츠 생산 및 지속성, 팬의 습관 형성입니다.

3단계는 100만 팬 규모를 빠르게 달성하기 위해 관련 교육, 에이전시 운영, 다양한 프로모션에 투자하는 단계로, 100만 팬 규모가 구체화되기 시작합니다.

이 사업 계획은 영업 비밀이며 소유권은 [회사 또는 프로젝트명]에 있습니다. 관련 내용 및 자료는 투자 유한회사의 투자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제안서를 수령한 후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회신하여 프로젝트 설립 여부를 확인하고 다음 조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원래 포장 상태로 반환하는 경우.

2. [회사 또는 프로젝트명]의 허가 없이 타인에게 전달할 경우

3. 본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밀 정보는 귀사의 기밀 정보로 간주됩니다. 본 사업계획서에서 다루는 프로젝트 투자 및 관리 내용은 구체적으로 협의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회사(서명):

프로젝트 리더 서명:

신청일:

I. 회사/프로젝트 소개

1, 회사/프로젝트의 연혁

2. 회사/프로젝트의 목적

3. 조직 및 관리(회사/프로젝트의 위치, 조직 구조, 인력 구성 및 관리 방식)

4. 회사/프로젝트의 과거 실적

5. 외부 기업과의 관계

6. 관계.

셋째, 경영진

1. 경영진: 주요 경영진 정보(총책임자, 영업, 생산, R&D, 재무 및 기타 주요 부서장 등).

2. 관리 시스템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 : 회사 / 프로젝트 조직 구조, 비즈니스 의사 결정 절차, 운영 및 관리 메커니즘, 직원 인센티브 시스템

3. 외부 지원 (자문 관계) : 회사 / 프로젝트가 고용 한 법률 고문, 투자 고문, 회계 법인 및 기타 중개자

4. 회사/프로젝트의 중요 주주 정보: 중요 주주의 이름, 보유 주식 수, 주식 단가, 총 주식 비율 등. 자연인 및 주주가 있는 경우, 해당 회사/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자연인 및 주주가 있는 경우 그 배경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5. 이사회: 이사회의 배경과 구성, 이사회 구성원의 이력서를 간략하게 요약합니다.

4. 제품 및 서비스

이 섹션에서는 벤처의 핵심 제품에 중점을 둡니다.

1. 회사/프로젝트의 모든 현재 제품 목록과 적용 분야, 그리고 주요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

2. 벤처에 대한 간략한 설명.

3. 제품의 사전 개발을 위한 연구 진행 상황 및 현실적인 물적 근거.

4. p>

제품 개발의 어느 단계인지, 제품의 혁신성, 국내외 리더십의 정도(관련 증빙자료 제공),

개발 및 연구 장비 및 여건,

생산라인의 구축 정도,

4. 다음을 포함한 제품의 시장 우위:

특허기술,

제품 자체 또는 제품 자체 또는 그 응용,

특허기술,

시장 사이클에 있는 제품,

. p>

제품 자체 또는 지원 단위의 브랜드 이미지의 영향력

5. 이 제품이 관련 국가 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까? 최종 합격, 평가 결론, 수상 등의 기록이 없습니다.

6. 위험 프로젝트의 경우, 다음을 포함한 개발 자원 및 조건에 대한 자세한 설명

1) 자금 조달

2) 개발 팀: 기술 전문가 및 공동 개발자를 포함한 제품 개발 능력 보장.

3)장비 부지

4)정부 라이선스

5)아웃소싱 외주 부서

6)외부 기술자 및 기타 자원

7.자금이 조달되면 위의 자원이 충족될 수 있는 정도.

동사(동사의 약어) 기술 원천

이 섹션에서는 벤처의 제품이 의존하는 핵심 기술 및 관련 기술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1, 최근 몇 년간 귀사 / 프로젝트, 주요 연구 분야 및 관련 기술 성과

2, 위험 프로젝트 제품 개발, 비즈니스 흐름도 제작, 원자재에서 파일럿, 작업 흐름 및 비즈니스 내용의 각 단계의 생산 규모까지 구체적으로 도출

3. 기술, 독점 기술 및이를 사용한 제품 개발 및 생산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독점 기술) 및 상기 기술 중 핵심 기술(즉, 다른 경쟁사를 제한하는 기술적 "병목 현상"을 표시)

4. 실제 및 잠재적 국내외 경쟁사(과학 연구 기관 및 제조업체)의 이름과 해당 제품(또는 유사한 기능을 가진 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기술 조건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기술 조건; 기술 및 프로세스 측면에서 귀사/프로젝트와 경쟁사 간의 차이점, 혁신성, 명백한 장점, 리더십의 정도 및 격차의 존재(관련 문헌으로 뒷받침됨), 그로 인한 제품의 효능 차이,

5. 특허 기술

특허 기술의 취득, 특허 기술의 보호 범위 및 관련 근거 문서, 기타 유사한 국내외 참고 자료

. 특허 기술, 특히 침해를 유발할 수 있는지 여부

6. 관련 기술의 사용 (기술 간의 관계) :

사용 된 다른 비 특허 기술이 기술 * * * 향유, 동의 또는 사용 권한이있는 경우, 특히 관련 단위 및 기타 * * * 향유 확인 문서

7. 기술 책임자를 포함한 위험 프로젝트의 기술 팀에 대한 소개 교육, 전문 및 업무 배경 등의 핵심 기술 중추를 포함합니다.

열등한 동사 시장 분석

1. 전체 산업의 시장 수요는 무엇입니까?

2. 특정 제품의 시장 세그먼트(다음 질문에 대한 답변 포함)

어떤 유형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가?

현재와 미래에 얼마나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가?

이 고객들의 위치는 어디인가?

고객의 제품 수용을 가로막는 장벽은 무엇인가요? 고객의 구매(사용) 기준은 무엇인가요?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고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채택할 계획인가?

3. 시장 포지셔닝 및 제품 가격.

4. 판매 채널, 판매 전략 및 마케팅 계획

VII. 경쟁 분석

1. 국내 주요 경쟁사 분석: 경쟁사의 이름과 지리적 분포, 현재 개발된 동일 기능 제품의 연구 개발 단계 또는 시장에서의 판매량, 향후 프로젝트 제품의 미래가 직면할 수 있는 위협 분석.

2. 해외 주요 경쟁사의 제품 개발 및 판매와 비교한 회사/프로젝트의 장점 또는 단점(기술 혁신, 특허, 기술 수준 및 리더십 정도,

제품 가격 및 생산 비용,

재무 측면,

규모 및 매출액,

마케팅 및 홍보 전략 포함

>

VIII. 재무 및 비용 분석

1, 자금 수요(자기자본 및 부채 수요 포함)

2, 자금 사용 계획

3. 향후 3년간의 제품 판매, 손익 계산서 및 대차 대조표 예측 및 예측의 근거.

9. 전략 분석

1, 회사/프로젝트 전략 개발

2. 회사/프로젝트 전략의 구체적인 실행 단계

X. 회사/프로젝트의 핵심 경쟁력

XI. 리스크 분석

1, 기술

2. 시장

3. 정책

4. 경영 시스템

4. p>5. 기타

XII. 추가

1. 기업/프로젝트 고객 리스트(현재 및 접촉 중)

2. 제품 소개, 미디어 홍보 등 기업/프로젝트에 필요한 정보.

사업계획서는 주로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1.요약: 사업계획서 앞부분에 나오지만, 제 생각에는 이 부분은 마지막에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2.회사/프로젝트 프로필: 회사/프로젝트 연혁 및 창업 계획이 포함됩니다.

3. 제품 서비스: 제품 또는 서비스의 특징과 타겟 고객에 대해 설명합니다.

4. 전략 실행 :시장, 고객이 원하는 것,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5. 관리 팀: 주요 팀원을 설명합니다.

6. 재무 분석:이 섹션에는 현금 상태와 수익성을 포함하여 현재 재무 상태를 정확하게 반영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