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승 배학' 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 위안 씨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임진남은 선생님을 존중합니다
청나라: 무명씨
린 슈 (Lin Shu) 는 6 ~ 7 살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은 가난해서 밥을 짓는 것은 밥이 아니다. 임숙이는 알았다. 얼른 집에 가서 양말을 가득 채우고 양말을 가득 채워서 선생님께 드렸다.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가 훔쳤다고 해서 불복했다. 임숙이 돌아와서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가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생각이지만, 이것이 학생이 선생님께 선물을 주는 방식입니까?" -응? "그리고 사람을 준비시켰다. 임숙이 밥 한 부를 들고 서당에 갔고, 선생님이 받았다.
3. 부재자에게 남긴 메모
당나라: 지아 섬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4. 원직 선생님의 시를 보냅니다
당나라: 유종원
후문의 말은 반드시 들어야 하고, 인내심은 증가할 것이다.
나는 아직 갈 마음이 있지만, 나는 갈 수 없다.
집에는 버드나무가 많고, 세상에는 천등이 있다.
돈을 너에게 주지 마라, 너는 영원히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5. 선생님이 말했다
당나라: 한유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사도가 불분명하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열일곱 살 된 이 () 는 고문에 능하고, 육예 () 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물고기 비에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갈 수 있고, 선생님은 가겠다고 하셨다.
1. 고대 중국 주례에 따르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자가 선생님께 육례를 올리다. 고대 6 례에는 셀러리 (셀러리) 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근면하고 배우기 쉽다는 뜻이다. 연밥이 쓴 것은 고심 교육을 뜻한다. 팥, 우의가 길하다. 대추, 중고등학교 의미; Longan, 도덕적 성공; 살코기를 말려 제자의 소망을 표현하다.
(2) 허리를 굽혀 양손으로 차를 봉한다.
(3) 선생님이 답례하다.
2. 전통적인 사제관계는 부자관계에 버금가는 것이다. 즉, "부모님이 나를 낳고, 나를 스승으로 가르치라", "스승이 다시 태어나는 것 같다" 는 속담이 있다. 일부 업종은 일단 선생님의 학교에 들어가면 모두 스승의 징계이며, 학부모들은 간섭하거나 만날 권리가 없다. 이렇게 위대한 관계를 맺으려면 당연히 거창한 풍속 예절이 있어야 확인하고 보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예의를 익히는 것은 네 가지 절차로 나뉜다.
첫째, 조상 제사, 업계 보호자. 업계에 대한 존중과 업계에 대한 투자를 보여주며 조상의' 가호' 를 빌어 학업이 성공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둘째, 선생님께 제사를 지내다. 일반적으로 사제 두 사람이 자리에 앉았고, 제자들은 머리를 세 번 조아린 후 무릎을 꿇고 선생님들에게 빨간 봉투와 게시물을 보냈다.
셋째, 스승이 강의하고, 규칙을 발표하고, 출석을 부른다. 전반적으로, 강의는 제자에게 조상을 존중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순진무구하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3. 고대 배사례는 모든 사제관계에 적용되는데, 일반 학생뿐만 아니라 황태자도 마찬가지다. 스승의례조례에 따르면 황태자가 처음 교문에 들어갔을 때 선생님을 찾아뵙는 절차와 요구는 주현학교와 같다. 선생님의 풍속 습관을 경배하여 교편을 풀고 의혹을 푸는 선생님에 대한 존중을 반영하였다. 스승을 존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 중의 하나이다. 학습 후 스승의 중도를 강조하고 행동 규범에서 요구하다. 선생님을 만나면 반드시 허리를 굽혀야 한다. 선생님 질문, 일어 서서 대답해야합니다; 선생님께 질문할 때 손을 들어주세요. 선생님이 앉아 있을 때, 학생들은 한쪽에 서야 한다. 선생님이 서 있을 때 학생들은 앉을 수 없다. 선생님이 출석할 때, 학생들은 큰소리로 말을 해서는 안 된다.
2. 근면에 관한 고시와 문장
지금은 한밤중이어서 남자들은 모두 책을 읽고 있다. 소년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지 백두후회로 늦게 책을 읽는다.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5,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6, 싱 \ "시 \", 의식, 음악-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두보
9, 독서는 세 가지, 즉 마음, 눈, 입-주입니다
10, 기초는 먼저 학문을 세우는 것이고, 학문의 건립은 독서를 기초로 하는 구양수이다
1 1.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유일.
12, 흑발은 일찍 배우고, 백발은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은 예전처럼 다정하고,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우울하고 즐겁다-우겸
14, 책이나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류시앙
15,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프다-'한악부'.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악비
17. 세계의 모든 인물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세계의 모든 책인 스시를 읽기로 결심했다.
18, 새가 먼저 날고 싶어, 사람은 진보하고 싶어-이고선.
19, 진정한 인품을 원한다면 최선을 다해 책을 읽어야 한다-응우엔
20. 담백하면 분명하지 않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제갈량.
2 1, 작은 악 때문에 하지 말고, 작은 선 때문에 하지 마라-진수' 삼국지'
22.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시를 쓰지 않으면 외울 수 있다-손주' 당시 300 곡' 입니다
(23), 책 사용, 당신은 덜 미워, 당신은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기 위해 가본 적이 있습니다-육유
(24), 질문 수로가 이렇게 맑은 이유는 여기에 생수-주씨가 있기 때문이다
25.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자세히 읽어 보면 나를 안다-스시.
26. 서권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숙련되어야 한다-포송령.
27,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자명하다-\ "삼국지 \"
28.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노자
(29),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굴원.
30. 기문에 대한 감사-도연명
3 1, 공부하는 방법, 차근차근, 친숙하고 주도면밀한-주
32.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장자.
33.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제갈량
(34),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배우지 않는 사람은 모른다-'예기'.
"학습" 에 관한 고대시 고대 문장은 무엇입니까?
학습 [XU X] 은 읽기, 듣기, 사고, 연구 및 실천을 통해 지식이나 기술을 얻는 과정을 말합니다.
1. 적게 배우면 많이 배우고, 일생의 의지는 높이 남는다. 다른 사람은 칼을 가지고 있고, 나는 펜과 같은 펜을 가지고 있다. ("신동의 시")
2. 남자들이 책을 읽는 밤이에요.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당 안진경" "
3. 논갈이와 같은 역학은 근면하면 졸작을 보충할 수 있다.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송유국서원)
4. 40 년법을 읽었는데 우사 머리 위의 하늘은 파랗다. 남자는 링연각을 그려야 하는데, 제 1 공명은 돈을 사랑하지 않는다. (양명길생' 표현의 시')
5. 독서로 고생하는 학생이 적지 않다. 충분하면 배우지 않고, 충분하면 배우지 않는다. "당한은" 권유시 "
6. 반 에이커의 방당이 열리자 하늘과 달이 헤엄쳐 갔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송주희의 독서 사상)
7. 봄독서재미, 벼루 갈고 꽃 쓰기. 독서는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천지의 일월은 사람보다 바쁘다. 안형은 알고, 이백은 문장 쓴다. "웅보일" "민국 사계절 독서가"
4. 미술과 예술 공부에 관한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좋은 단락.
첫 번째 대답은 2 점을 받을 수 있고, 대답이 채택되면 장려점과 20 점을 더 받을 수 있다. 많은 꽃들이 무거운 아쉬움을 담고 있다.
시간 호흡이 가빠요. 천천히 허리를 굽히고, 천천히 귀밑머리를 얇게 하고, 천천히 늙어가고, 갑자기 어떻게 해야 할지, 온몸이 쑤셔요. 이제야 나는 바람 속에 서 있어야 하고, 비 속에 서 있어야 하고, 구름 속에 서서, 지엽에 꽃을 써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모든 것이 너무 늦었다. 달팽이가 기어가는 분위기 속에서 뿌리의 얽힘 속에서 세월은 더욱 성숙하지만, 밝은 꽃들은 무거운 아쉬움을 짊어지고 있다.
제 동료들을 생각해 보세요. 어떤 것은 똥으로 변하지만, 호수, 풀, 맑은 물처럼 부유합니다. 혼탁한 파도 속에서 그의 선혈이 묻은 손과 진흙이 묻은 발을 씻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길을 밟고, 다리로 막히고, 파도에 의해 배로 변한다. 아니면 높이 날아서 새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짐승처럼 으르렁거리거나, 또는 나무, 숲; 아니면 풀이고, 초원입니다. 나 자신은요? 한숨을 쉬며 얼굴을 맞대다.
말해줄게
우리는 친구로부터 멀리 떨어져 홀로 꽃철에 사는 날들, 어린 시절의 교만이 현실의 행복한 벽에 부딪히는 실락, 뼈에 사무치는 기대, 심지어 예기치 못한 비 오는 날을 위해 괴로운 순간까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때로는 침묵의 눈빛, 약속이 없는 타박상, 우리가 구하지 못한 줄 알았거나 온 세상이 변한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어쩌면 우리가 젊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고, 어쩌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전혀 변하지 않았을 수도 있고, 아니, 우리 자신과 우리가 뒤돌아보지 않는 시간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우리의 신념을 바꾸었는지 여부입니다. 우리의 삶에 대한 우리의 초기 신념입니다.
예, 우리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점을 잊었든 간에, 신앙은 항상 겨울 말에 봄을 깨우는 연한 녹색이다. 부름의 연기 바람만 있으면, 그것은 우리의 눈을 흔쾌히 가릴 것이다.
예, 슬픈 날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용하지 않더라도,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이 간결하더라도, 그것이 반복된다 해도, 당신이 당신의 삶에 대한 맹세와 삶에 대한 갈망을 포기하지 않는 한, 그것은 우리에게 무한한 사랑과 내가 모든 미묘한 날에 당신에게 알려준 모든 것을 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회색의 생활
나는 내 넓고 거친 목소리를 열고 야만적이고 대담하며 무서운 새 노래를 부를 것이다. 나는 내 두루마기를 찢고, 나의 가지런한 두루마기를 찢고, 내 가슴과 배, 옆구리와 힘줄을 드러낼 것이다. 나는 긴 머리를 풀어서 방랑하는 스님처럼 느슨하게 하고 싶다. 나도 내 발을 핥고 싶다. 이제 조율하고, 오만하고, 황당무계하고, 파괴적이고, 만연한 곡을 부르고 싶다. 나는 거대한 손바닥을 뻗어 구걸하며 천지, 바다, 높은 산을 건져냈다. 나는 북서풍을 잡고 낙엽의 색깔을 물었다. 나는 남동풍을 잡고 꽃봉오리의 광택을 달라고 했다. 나는 해변에 쪼그리고 앉아 잠든 소리를 들었다. 석양의 노을, 먼 산의 이슬, 명월의 이슬, 머리카락, 가슴, 소매, 발바닥을 받았다. 나는 그저 미친 듯이 앞으로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며 폭력적이고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 노래를 불렀다. 자, 저는 여러분을 해변에 초대해서 풍랑이 우주를 뒤흔드는 소리를 들어보겠습니다. 자, 내가 너를 산으로 초대하여 날카로운 도끼가 늙은 나무를 베는 소리를 들어라. 자, 저는 당신을 밀실로 초대하여 불구자, 침묵의 영혼의 신음 소리를 들어보겠습니다. 자, 구름 밖으로 나가라고 초대합니다. 이상한 큰 새의 고독한 울음소리를 들어보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자, 내가 민간 에 가서 노약자, 노약자, 억압, 지루함, 나약함, 추함, 추함, 죄, 자살, 만추의 비바람에 노래하는' 회색 인생' 을 듣도록 초대합니다!
온 하늘의 별을 보고, 내 마음이 움직인다. 별은 밤하늘을 점재하고 자신의 광채를 대지에 뿌리는 별이다. 유명한 별이든 이름 없는 별이든.
하늘이 너무 넓어서, 나는 나의 보잘것없는 것을 깊이 느꼈다. 우주는 끝이 없어 인생이 짧다는 것을 한탄하게 했다. 한순간', 나는 고대인의 어쩔 수 없는 심정을 이해한 것 같다. 별하늘을 다시 보면 밤하늘은 여전히 깊고, 별은 여전히 밝고, 개구리는 여전히 노래를 부른다.
뭇별들이 빛나고, 바람이 화창하다. 하늘을 커튼으로, 땅을 좌석으로 삼아, 나는 단지 땅바닥에 앉아 상쾌한 여름밤을 즐기고, 개구리 울음소리를 들으며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바라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산 속의 곡로, 울퉁불퉁하고, 가장자리는 절벽이다. 넘어지면 울고 싶으면 울어라. 뭐가 두려운거야? 시치미 떼지 마! 이것은 솔직하고 약한 것이 아니다. 우는 것은 길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더욱 조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산꽃이 난만하고 경치가 쾌적하다. 만약 네가 도취된다면, 기뻐하며 웃어라, 일부러 얌전하게 굴지 말고! 이것은 솔직하고 자랑스럽지 않다. 미소는 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오히려 자신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본정은 냇가에 피는 난초로, 자유롭게 흩날리며 바람을 취하게 한다. 따뜻해지면 취한다. 무슨 일이야? 이것은 단지 본능일 뿐이다. 가족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은 손해가 아니라 시냇물을 더욱 섬세하게 흐르게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