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넷 (클라리넷) 은 흑관이라고도 하는데, 일종의 단일 스프링 목관 악기로 수직으로 불다. 클라리넷은 오케스트라, 군악대, 재즈 밴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독주와 합주악기이기도 하다. 클라리넷은 약 18 세기 초에 발명되었으며, 그것의 전신은 Chalumeau 였다. 클라리넷은 발음 원리상 다른 목관 악기와 다르다. 그것의 범음은 옥타브가 아니라 12 도이기 때문에 지법이 다르고 복잡하다. 65438+ 1940 년대에 볼이 발명한 플룻이라는 기계 장치가 채택될 때까지 클라리넷의 지법은 단순화되어 우수한 목관악기가 되었다.
클라리넷은 일반적으로 경목이나 고무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약 2 피트이며,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쪽은 뾰족한 입구이고 호루라기는 입 등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제 2 절은 매우 짧다. 나무통처럼 생겼기 때문에' 작은 통' 이라는 이름이 입과 연결되어 있다. 다음 두 단락은 악기의 주관으로, 그 위에는 음공과 건반이 있다. 마지막 단락은 나팔이다. 삽이 인접한 파이프에 푸시되는 정도는 기기의 기울기를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리넷은 C, bB, A 의 세 가지 톤으로 나눌 수 있는데, C 조음관은 이미 포기했고, 지금은 bB 조음과 A 조음만 사용한다. BB 클라리넷 음역은 상당히 넓어서 플루트와 오보에보다 3 개 반 옥타브가 높다. 클라리넷은 BB 클라리넷보다 1 초 낮습니다. 플룻 외에도 클라리넷은 가장 예민한 악기로 꼽힐 수 있으며, 각종 음계 (특히 반음계) 와 삼화음, 화음, 유도현으로 구성된 부음을 연주하는 데 능하다.
클라리넷의 소리는 범음으로 가득 차 있고, 음색은 휘황찬란하다. 클라리넷 사운드 영역의 차이는 다른 목관 악기에 비해 더욱 두드러진다. 저음 지역은 찰루모음 구역이라고도 하며 발음이 낮고 약간 극적이다. C2-c3 에서 사운드는 순수하고 선명하며 PPP 에서 ff 로의 동적 변화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날카로움과 야생, 울부짖음이다. 클라리넷 음색의 또 다른 특징은 바리톤 부분의 소리가 뚜렷한 특징이 없어 교향악단의 각종 악기의 소리와 융합되어 두 번째 피리나 두 번째 원호, 심지어 바송관 대신 자유롭게 대체할 수 있다는 점이다. 클라리넷은 다양한 음색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오케스트라의' 웅변가' 로 불린다.
클라리넷은 불면 경쾌하지만 비브라토의 표현력은 오보에보다 못하다. 일반적으로 단토법만 사용하기 때문에 단주에서 플룻보다 훨씬 못하지만 클라리넷은' 탄토법' 을 통해 경악구를 연주할 수 있다.
작곡가는 모차르트의 A 장조 협주곡과 현악 5 중주, 브람스의 소나타 두 곡, 드뷔시의 G 장조 광상곡, 스트라빈스키의 흑목 협주곡, 코플랜드의 협주곡 등 클라리넷을 위해 많은 작품을 창작했다. 차이코프스키의' 5 번 교향곡' 과 바그너의 오페라' 돈 하우저' 에서 뛰어난 클라리넷 연주를 들을 수 있다.
베이스 클라리넷
저음 클라리넷은 클라리넷 가족 악기로, 보통 bB 조에서 일반 클라리넷보다 옥타브 낮다. 초기의 저음 클라리넷은 C 조로, 관악기 부분에서 주로 바송관 대신 새 악기로 사용되었다. 저음 클라리넷이 밴드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았을 때, bB 키와 A 키의 저음 클라리넷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19 세기의 많은 작곡가들은 저음 클라리넷 연주자가 음악의 음조에 따라 bB 키나 A 키의 악기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음 클라리넷의 구조는 일반 클라리넷과 거의 동일하며, 일반 클라리넷의 모든 손가락 기능은 저음 클라리넷에도 적용됩니다. 저음 클라리넷에는 큰 관이 있는데, 한쪽 끝에는 위쪽으로 구부러진 금속 나팔이 있고, 나팔은 S 형 세뇨관에 장착되어 있고, S 형 세뇨관의 다른 쪽 끝은 관체에 연결되어 있다. 저음 클라리넷 음공이 커지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누르지 않고 계속 키로 눌렀습니다. 악기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스트랩을 사용한다. 저음 클라리넷은 악기 아래쪽에 큰 음공을 추가하여 bB 음을 불게 하고, 또 다른 작은 음공은 입 근처에 열려 고음을 불게 한다.
프랑스와 영국 저음 클라리넷의 최저저음은 be (실제 발음은 bD), 독일 악기의 최저저음은 D (실제 발음은 C) 이다. 저음을 C 로 확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bB 로 발음됨). 고음은 연주하기 어렵기 때문에 C3 보다 높은 음표 (실제 발음은 bb 1) 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독주악기로서 그 음역은 4 옥타브에 달할 수 있다. 저음 클라리넷의 음조는 매우 낮지만 노래로 가득 차 있다. 강탄이 심해서 중저음 영역에서 pppp 를 쉽게 불어낼 수 있다.
저음 클라리넷 연주자에게 인기 있는' 법음시스템' 의 악보법은 고음보법을 완전히 사용하는 것으로 실제 발음은 악보법보다 9 도 낮다. 덕제' 의 기보법은 고음과 저음을 모두 가지고 있지만, 저음기보법을 위주로 한다. 저음악보를 사용할 때 실제 발음은 악보법보다 2 도 낮다.
19 말까지 저음 클라리넷은 오케스트라 스펙트럼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말러, 바그너, 바르토크, 쇤버그, 스트라빈스키는 모두 작품에서 저음 클라리넷을 사용한다.
클라리넷
클라리넷은 클라리넷 가족 악기로, 주로 군악용으로 쓰이며 관현악에 적게 쓰인다. BE 클라리넷은 18 세기 후반에 처음 등장했으며 주로 F 조 대신 클라리넷에 사용되었습니다. D 조 클라리넷은 18 세기 초에 나타났지만 19 세기 초 서유럽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클라리넷은 음보법보다 2 ~ 3 도 높은 실제 발음을 하는 이동 악기이다. 일반 클라리넷의 기교는 작은 클라리넷에 적용될 수 있다. 베요즈의' 판타지 교향곡' 과 바그너의 오페라' 여무신' 은 종곡에서 모두 이런 클라리넷을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