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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대한 온라인 강좌 외에 프로그래밍을 배우기에 더 좋은 웹사이트가 있나요?
최근 몇 년 동안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래밍 수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녀가 배우기를 원하시나요? 대부분의 엄마들처럼 저도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아이가 지루한 프로그래밍 코드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까?

너무 어려워서 부모가 과외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요?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울 수 있을까요?

가격은 얼마인가요? 비용 대비 효율적일까요?

시중에 많은 수업이 있는데 어떤 수업이 더 좋은가요?

코디 난징, 코딩 농부의 엄마로서이 기사에서는 몇 가지 인기있는 프로그래밍 과정의 정보와 리틀 로켓 프로그래밍에 대한 학습 경험을 공유 할 것이며, 참고 자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항상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 개발과 배양을 중요하게 생각해왔습니다.

그러나 제 아이들은 느리고 침착하며 사고력이 강한 아이들로, 집에서 장난감을 분해하며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 살 반이 되자 블록 수업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아이의 특성에다 요즘 프로그래밍 수업 열풍과 맞물려 아이에게 해보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I. 시중에 나와있는 어린이 프로그래밍 과정은 비슷하지만 각각 고유 한 특성이 있습니다.

이 과정은 거의 모두 그래픽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비디오 수업 + 수업 교사 Q&A"교육 방법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비슷하지만 다소 다릅니다.

아래는 월넛 프로그래밍, 리틀 코드 킹, 워터멜론 메이커, 프로그래밍 캣, 리틀 로켓을 강좌 형식, 강좌 난이도, 프로그래밍 언어, 인터페이스 디자인 측면에서 비교한 것입니다.

(1)코스 난이도: 리틀 로켓은 유치원생에게 적합하고 다른 코스들은 취학 연령의 어린이에게 더 적합합니다.

리틀 로켓은 프로그래밍 캣 프로그래밍으로 진행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코스도 비슷한 난이도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워터멜론 메이커는 조금 더 어려워서 나중에는 어른의 지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2)코스 형식: 꼬마 코드 왕, 호두 프로그래밍, 리틀 로켓이 더 재미있어요.

프로그래밍 캣은 각 레슨의 주제이며, 각 주제 간 연결고리가 없습니다. 전체 과정은 두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프로그래밍 고양이 인형과 두안의 대화로 진행됩니다. 리틀 코드 킹과 월넛 프로그래밍은 일관된 테마로 브레이크아웃 모드를 설계하여 연속 플레이 시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리틀 로켓의 경우 연속적인 테마는 없지만 레슨 영상은 여전히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매우 흥미롭습니다.

(3)프로그래밍 언어: 리틀 로켓과 프로그래밍 캣은 자체 개발한 키튼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스크래치 프로그래머를 사용합니다. 대회에 참가할 경우 주의하세요.

아이가 어릴 때 흥미를 깨우치고 자극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라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각종 프로그래밍 대회에 참가하려면 스크래치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법을 배워야 합니다.

(4)인터페이스 디자인: 가족마다 자녀에게 필요한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수박 메이커는 중국어에서 영어에서 기본 단계에서 후반 단계로 전환되므로 어린이는 특정 영어 기초가 있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후반 단계에서 작동하기 어렵습니다.

포니 킹과 월넛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모두 중국어로되어 있고 블록은 중국어로되어있어 각 블록의 기능을 시각화 할 수 있지만 자녀가 텍스트 내용을 읽고 이해할 수 있어야합니다.

작은 로켓의 블록에는 단어가 없기 때문에 아이들은 각 블록이 무엇을 하는지 기억해야 합니다. 물론 UI 디자인이 합리적이며 각 블록의 기능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형을 더 잘 기억하기 때문에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더 좋다고 말합니다.

둘째, 프로그래밍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점입니다. 로켓 프로그래밍은 다른 어린이 프로그래밍 수업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가르치려고 노력합니다. 아이들이 배우는 것은 종종 매우 보람된 일입니다.

우리 주변의 많은 엄마들은 프로그래밍이 어렵다고 생각하며 아이들이 배우지 못할까 봐 걱정합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프로그래밍 수업을 가르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주제로 돌아가서 작은 로켓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수업 과정이 간단하고 어린이가 이해하기 쉬우며 어린이가 직접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수업 동영상은 약 20분 분량입니다. 예를 들어 첫 수업은 '시골에서 바비큐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하여 생활 장면에서 주제를 소개하고, 프로그램의 내용을 구현하는 방법, 각 블록의 기능, 전체 프로그램의 단계가 몇 단계인지 설명하며, 마지막으로 숙제를 내고 아이들이 직접 프로그래머에서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위챗을 통해 선생님에게 질문하면 선생님이 음성 및 영상으로 답변해 줍니다.

콘텐츠의 경우, 이 그래픽 프로그래밍은 실제로 몇 줄의 코드와 작은 빌딩 블록을 통합해야만 달성할 수 있는 많은 기능을 '봉인'합니다. 아이들은 블록을 쌓아 올리듯 프로그래밍 과정을 완료하여 이동, 점프, 이동, 확대/축소, 표시/사라짐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코스가 되었든 아이가 감당할 수 있는 형식과 난이도여야 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에 우리 아이는 수업에 동행하고 숙제를 해줄 어른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다 점차 기본적인 숙제는 혼자서 할 수 있게 되었지만, 숙제를 더 잘하기 위해서는 제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물론 아이가 혼자서도 수업을 들을 수 있지만 부모가 동행하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2) 수업 내용이 생동감 있고 흥미로우며 아이가 손과 두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품을 완성하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만화 캐릭터 '두안'과 '프로그래밍 고양이'가 콘텐츠 전반에 걸쳐 상호 작용하는 만화 형식의 강좌로 설계되었습니다. 만화 스타일과 애니메이션 형식은 의심할 여지없이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갈 것입니다.

또한 수업 과정은 어린이에게 게임 효과를 먼저 보여준 다음 게임이나 이벤트를 여러 단계로 나누고 어린이가 디자이너가 되어 프로그래밍 과정을 완성하도록 하는 분해 게임과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코끼리는 목욕을 좋아합니다. 디자인에는 다음 단계가 포함됩니다.

1. 사운드 도입: "코끼리가 물을 한가득 빨아들입니다. 코끼리는 무엇을 원할까요?"

2. 코끼리가 고개를 돌립니다

물로 샤워를 합니다

4. 코끼리의 나뭇잎이 사라집니다.

아이들은 블록으로 이 단계를 하나씩 완성하여 프로그래밍 과정을 완성합니다.

매 수업마다 한 가지 프로그래밍 관련 포인트에 집중합니다. 아이들이 이 지식을 배우고 자신의 작업에 적용하여 작은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것은 큰 성취감입니다.

이런 성취감은 자녀의 흥미를 더욱 자극할 것입니다. 최근에 저는 젊고 연결된 수업을 추가하고 바빴습니다. 아이에게 프로그래밍 수업을 그만두고 싶냐고 물었더니 재미있다며 거절했습니다.

(3) 자료는 풍부하고 실용적이지만 눈 보호의 필요성도 고려합니다.

이 수업에는 프로그래밍 지식이 담긴 그림책이 함께 제공됩니다. 아이들은 매우 좋아하며 종종 공예 수업, 작은 실험 등이있는이 책을 읽어달라고 요청합니다. 프로그래밍 지식과 해당 노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아이는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