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미니프로그램 자료 - 왜 fc 의 슈퍼 마리오는 16kb 밖에 없나요? 너무 작아요. 만약 사진이라면 나는 흐릿함을 느낄 것이다. 심지어 정보 벨소리 하나에도 30 개가 있다.
왜 fc 의 슈퍼 마리오는 16kb 밖에 없나요? 너무 작아요. 만약 사진이라면 나는 흐릿함을 느낄 것이다. 심지어 정보 벨소리 하나에도 30 개가 있다.
한 게임의 구성은 크게 프로그램, 이미지, 사운드로 나눌 수 있으며, 세 개의 주체가 게임 ROM 의 거의 전체 용량을 차지합니다.

FC 8 비트 게임의 프로그래밍은 현재의 PC 에 비해 매우 간단합니다. 간단한 코드로는 몇 획을 쓸 수 없지만, 몇 K 의 용량은 여전히 충분하다.

이미지는 8 비트 호스트별 이미지 형식으로 해상도가 매우 낮고 색상 영역을 포함하지만 색상 정보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호스트가 이러한 패턴을 읽고 복사할 때 게임의 진행 상황에 따라 팔레트의 색상으로 패턴을 채웁니다.

색상도 불쌍해, 보통 16 이지만 충분히 쓸 수 있어 이런 패턴의 용량도 적다.

이 도안들은 프로그램에 의해 접합되어 결국 게임의 화면이 되었다.

(다른 하나는 프로그램에서 생성된 기하학적 패턴입니다. 이러한 게임은 일반적으로 많은 호스트 CPU 를 차지하며 게임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나중에 사회자가 mapper 라는 개념을 갖게 되면서 위의 이미지 유형이 등장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FC 음향은 큰 용량을 차지하지 않는다. 거의 모든 FC 게임에는 다음과 같은 사운드 (샘플링), 삼각파, 직사각형파, 소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소리들은 프로그램의 음조 변조와 주파수 변조를 통해 다른 음조로 변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적으로 편성된 악보별로 하나씩 재생되어 게임의 음악과 음향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문제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현재 PC 나 휴대폰의 사진과 사운드는 FC 와 완전히 다르게 표시됩니다. FC 는 절차 위주이고, 문서는 보조적이며, 전시 효과는 매우 낮다 (객관적인 사실로 볼 때). 현재 PC 와 휴대전화는 모두 파일 위주이며, 프로그램을 보조해 (어떤 고양이와 개 사진프로그램도 열 수 있음) FC 의 N 배에 달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제 알겠어?

손으로 때리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