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부장적 도덕의 영향으로 남자는 가족에서 용의 아들로 간주됩니다. 여성은 "성모 마리아"와 평화의 대표자로 간주되었습니다. 여성이 결혼하면 아이를 낳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남편이 죽으면 아내는 가족의 재산을 상속받지 않고 한 해의 식량만 나눠 갖습니다. 남편을 관에 넣은 후 부모와 형제들은 남편을 다시 데려와 정착시켰습니다.
결혼 전에 남자 가족은 세 가지 일을 해야 합니다: 첫째, 신부 값을 여자 가족에게 보내고, 둘째, 혼수품을 준비하고, 셋째, 모든 친척을 동원하여 신랑을 위한 새 집을 짓습니다. 여자 가족은 또한 두 가지 일을 해야 합니다: 첫째, 피로연 팀을 위해 음식과 술을 준비하고, 둘째, 마을의 여성들을 조직하여 신부를 내보내는 행렬에 참여하게 합니다. 가을 추수부터 춘절 전날까지의 기간은 리족의 결혼이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결혼식 장면은 웅장하고 결혼 절차는 흥미롭지만 지역마다 다릅니다. 결혼은 일반적으로 신부 맞이, 신부 환영, 상서로운 술 마시기, 어머니 놀리기, 노래 부르기, 물 따기, 보내기, 음식 받기, 통보하기, 아내 구하기, 며느리 규제 등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혼례 연회: 결혼식 당일 아침, 남자 가족은 신부를 돌보기 위해 3~5명의 남자와 여자를 여자 가족에게 보냅니다. 일반적으로 '수탉'이라고 불리는 남자 쪽은 사람들을 연락하고, 여자 쪽은 신부와 동행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신부를 맞이할 때 여성은 연회를 주최하고 민속악단을 초청해 연주를 합니다. 신부와 자매들은 친척, 친구, 마을 여성들을 모아 행렬에 합류합니다. 그 수가 많을수록 신부의 지위가 높아지며, 20명에서 30명에서 100명까지 다양합니다.
결혼식 관습: 신부는 결혼식 3일 전에 몸을 깨끗이 씻고 머리를 단장하고 눈썹을 다듬습니다. 신부는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목에는 꽃 스카프, 귀걸이, 은목걸이와 옥구슬 반지를, 가슴에는 은메달과 은방울, 진주 체인을, 허리에는 은사슬과 은방울을, 발에는 팔찌, 반지, 은반지를 차고 있습니다. 엠리네지아 지역의 신부들은 또한 섬세하고 작은 갈대와 반짝이는 운모 밀짚모자를 착용합니다.
신부가 친정을 떠날 때 신랑의 가족들이 행렬의 선두에 서고 악단이 연주하는 가운데 호위병들의 호위를 받습니다. 이 장면은 매우 활기찹니다. 신부는 신랑을 보지 않고는 나타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결혼식 관습입니다. 바오팅과 링수이 지역의 신부는 우산으로 얼굴을 가립니다. 하모니 지역의 신부는 밀짚모자로 얼굴을 가리고 우는 척하며 가족들에게 신부를 내준 것에 대해 꾸짖습니다. 울거나 욕을 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그녀가 남편을 그리워하고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바이샤현 난카이구에서는 네 명의 보호자가 신부를 안고 레드카펫의 네 모서리를 당겨 신부를 안으로 숨깁니다. 츙중현과 해안 지역의 리족 신부는 베일을 쓰지 않고 남편과 어머니를 따라갑니다. 신랑과 신부와 같은 해에 태어난 젊은 남녀로, 신랑과 신부의 신체와 외모가 거의 비슷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세르비아 방언 지역의 리족 중 신랑은 신부를 맞이하는 행렬을 이끌고 신부를 데려오기 위해 여성의 집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