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연기는 배우에게 "삶의 원래 상태에 가장 가까운" 작업입니다. '나는 로디다'에서 배우들이 연기하는 역할은 캐릭터가 자신을 드러내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지나가는 사람'에 대한 각자의 해석은 진정한 자기 정체성을 드러냅니다. 자신을 연기하는 사람보다 더 매력적이거나 더 현실적인 사람은 없습니다. 가식이나 흉내를 낼 수 없습니다. 감독의 미러링 언어에 따라 자신만의 풍부한 표정과 움직임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면 됩니다. '파이브 인 어 로우' 예고편에서는 꿈을 좇아 헝뎬으로 떠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배우 카드를 얻게 되어 들뜬 이들은 카메라를 훔쳐 주인공을 따라다니며 화려하고 공허해 보이는 줄거리에 생명을 불어넣고 배우들의 실제 연기를 위한 라벨이 되어줍니다. 한때는 대스타. 현재 감독 인 배우 동청이도 줄거리의 배치와 모순의 구성을 통해 "행인 A"를 가진 캐릭터가 자신의 개성과 내면의 생각을 보여주기 위해 대중의 미적 관심과 대상을 형성하기 위해 감독의 내면의 꿈, 감정 및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행인 A"이미지. "행인 A"의 이미지는 감독의 내면의 꿈, 감정, 생각을 표현합니다. 촬영 과정에서 동청이는 지나가는 행인에게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나요?"라고 물었고, 행인은 "모르겠어요. 그리고 "나는 성공했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동청이가 같은 질문을 받자 "내가 두려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나도 성공했고, 인생은 기복이 있는 영화와 같습니다. 내 인생이 영화처럼 웅장한 피날레를 맞이할 때, 잔잔한 음악이 흐르고 밋밋하게 끝나야 할까요? 아니면 날아가는 자동차가 쾅하고 폭발하면서 끝내야 할까요? 저는 폭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홍콩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각본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퉁신예는 성공했지만, 그 과정에서 겪은 고난과 굴곡은 그녀만이 알고 있습니다. 인생은 좋은 일과 나쁜 일, 우여곡절, 단순한 서사가 있는 하나의 극장이지만 어떻게 살아가느냐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자신의 부를 소유하고 자신이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가는지 아는 적극적인 마음을 잊지 마세요. 그는 신사입니다. '로드러너'는 유명세도 없고, IP 열풍도 없고, 화제성도 없고, 배우들조차 아마추어이기 때문에 둥셩이에게는 대담한 시도입니다. 헝뎬의 '나는 행인이다'는 노력 끝에 꿈을 이룬 작품입니다. "나는 행인이다"에서 더 많은 대사를 하고 싶어하는 행인이든, "나는 뜨고 싶다"고 행복하게 말하는 사람이든, 둥청이 감독은 그들의 내면의 사랑스러움과 꿈에 대한 긍정을 보여주면서 그들에게 완전한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그들은 평범한 사람들, 평범한 '지나가는 사람들'이지만 그들의 감정은 진솔하고 그들의 언어는 단순합니다. 영상 속에는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고, 타협하지 않는 투쟁 속에서 배우라는 꿈을 실현해가는 '행인 A'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행인'들의 모습을 통해 감독의 인문학적 관심과 정서를 엿볼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모국어 이후 가장 유쾌한 작가로 꼽히는 라오 셰는 "코미디의 언어는 코미디의 캐릭터와 플롯을 뒷받침하기에 충분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단어라고 생각하지 말고 보물처럼 여기고 잘 활용하라"는 뜻입니다. 대중을 즐겁게 하기 위한 영화는 "현실의 원리에서 벗어나는 수단, 쾌락의 원리가 자유롭게 작용할 수 있는 장소"일 뿐입니다. 영화 <나는 행인이다>에서는 한편으로는 행인의 코미디가 적절하게 묘사되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그늘진 관행, 선정적인 사진, 성형수술, 속임수 등의 현실이 지긋지긋하게 그려집니다. 친밀감을 형성하고 관객이 따라 부르며 웃음을 터뜨리게 만드는 코미디 담론의 대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또는 "운은 의심할 수 있지만 재능은 의심하지 마라" "모두가 당신을 믿지 않을 때, 당신은 자신을 믿어야 한다"와 같은 사회 현상에서 꿈을 향한 추구는 확장됩니다. "모든 두려움은 상상입니다. 나는 다이빙도 하고, 경주도 하고, 위험해 보이는 많은 일들을 해왔기 때문에 두려움이 없다" 등등. 성공에 관한 모든 것.
? 일반 시청자들은 '나는 로디다'에서 로디의 조롱을 받기도 하지만, 웃고 나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나가는 사람의 이미지를 통해 표현된 꿈은 '눈물의 미소'입니다. 둥청이 감독이 영화 속 '행인'을 통해 그들의 실제 삶을 보여준다면, 감독은 이 평범해 보이는 '행인'을 통해 이 복잡한 산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내면을 탐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쩌면 이 성공적인 사회에서 둥청이 감독은 현대인의 삶 이면에 숨겨진 아픔을 건드린 것일지도 모릅니다. 빅데이터와 유명 IP를 활용해 이야기를 풀어내는 본토 감독들에 비해 둥성이 감독의 '초심을 잊지 마세요'는 중국 사회의 어둡고 화려하고 찬란한 본질에 더 가깝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나눔 세션에서 받은 일기장 형태의 검은 봉투를 열어보니 "진취적인 마음을 잊지 말고, 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라는 글귀가 적혀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동성 님의 끈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