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그림에서 우리는 화면의 입자를 X 개의 입자로 분할하여 폭발 효과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입자는 "팽창" 됩니다. 즉, 서로 같은 각도로 일정한 속도로 움직입니다. 이렇게 하면 불꽃놀이가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원 형태로 피는 모습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입자는' 자유낙하' 단계로 들어갑니다. 즉, 중력작용으로 인해 지면으로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마치 피어난 후 꺼지는 불꽃놀이와 같습니다.
기본 사항: 파이썬과 티커로 fireworks 디자인.
여기서, 우리는 모든 수학 지식을 한마음 한뜻으로 버리지 않는다. 우리는 코드를 쓰면서 이론에 대해 이야기한다. 먼저 TKInters 를 설치하고 가져왔는지 확인합니다. TKInters 는 Python 의 표준 GUI 라이브러리로서 다양한 프로젝트와 프로그램 개발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파이썬에서 TKInters 를 사용하면 GUI 응용 프로그램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Tkinter 를 tk 로 가져오기
필에서 사진 가져오기, ImageTk
시간에서 시간, 수면을 도입하다
무작위 수입 선택, 통일, 랜디먼트에서
수학에서 사인, 코사인, 라디안을 가져옵니다
Tkinter 외에도 인터페이스에 아름다운 배경을 제공하기 위해 PIL 을 가져와 이미지를 처리하고 time, random, math 와 같은 다른 패키지도 가져왔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불꽃놀이 입자의 궤적을 더 쉽게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Tkinter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Root = tk 입니다. Tk ()
Tkinter 를 초기화하려면 제목 표시줄과 창 관리자가 제공하는 추가 장식이 있는 창인 Tk () 루트 위젯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른 위젯을 만들기 전에 루트 위젯을 만들어야 하며 루트 위젯은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W = tk 입니다. Label(root, text="Hello Tkinter! "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코드 줄에는 레이블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태그 호출의 첫 번째 매개변수는 상위 창의 이름, 즉 우리가 여기서 사용하는 "루트" 입니다. 키워드 매개변수' 텍스트' 는 표시되는 텍스트 내용을 나타냅니다. 단추, 캔버스 등 다른 위젯을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포장 ()
Root.mainloop ()
다음 두 줄의 코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패키징하는 방법은 Tkinter 에 사용 중인 위젯에 맞게 창 크기를 조정하도록 지시하는 것입니다. 이 창은 Tkinter 이벤트 루프에 들어가 root.mainloop () 에 의해 호출될 때까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창을 닫을 때까지 이벤트 루프에 남아 있습니다.
불꽃놀이 표시를 코드로 번역하다
이제 fireworks 이벤트의 각 입자를 나타내는 객체를 디자인합니다. 각 입자에는 모양과 모션을 제어하는 중요한 특성 (크기, 색상, 위치, 속도 등) 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