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대부분의 인터넷이나 소프트웨어 제품에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 속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신기로 태어났기 때문에 그 자체로 제조자의 목적을 담고 있다. 제조업체는 사용자가 자신의 제품을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로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제품 관리자에 대한 요구 사항: 도구 제품은 종종 목적이 강하다. 문제 해결의 기초 위에서, 일반적으로 효율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거나, 비용을 낮추는 것이다. 따라서 제품 관리자는 문제를 해결할 때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핵심을 가리킬 수 있는 강력한 논리적 사고를 필요로 합니다.
(2) 콘텐츠 속성?
사용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제품에는 컨텐츠 속성이 있습니다. 이 속성을 가진 제품은 기본적으로 콘텐츠 제작, 콘텐츠 필터링, 콘텐츠 전시 등 사람과 정보 연결을 설정합니다.
제품 관리자에 대한 요구 사항: 제품 관리자는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즉, 제품 설계에서 컨텐츠 생산을 장려하고, 데이터 알고리즘에서 세밀한 컨텐츠 필터링, 대화형 설계에서 트래픽을 합리적으로 분배하며, 컨텐츠를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배포하는 것입니다.
(3) 사회적 속성?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맺는 제품은 사회적 속성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 관계 체인과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 동작이 포함됩니다.
제품 관리자에 대한 요구 사항: 심리학에 대한 깊은 이해와 사용자의 행동과 동기에 대한 더 철저한 이해가 있습니다. 사용자 관계 체인의 형성과 유지 관리를 중시하여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풍요롭게 하고 강화하다.
(4) 거래 속성?
거래 행위가 있는 제품에는 거래 속성이 있습니다. 이 속성은 사람과 상품/서비스 간의 관계를 설정합니다.
제품 관리자에 대한 요구 사항: 매우 명확하고 엄격한 논리적 사고, 모듈식 기능, 복잡한 거래 프로세스를 정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의 쇼핑 결정 요소를 이해하고 제품 설계에 이 이론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장치별 모바일 단말기 (1)?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iOS, 안드로이드 및 H5 웹 페이지가 포함됩니다. 더 많이 알아야 하나요? IOS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가이드? 구글로? 재료 설계 조건.
(2)PC 측
일반적으로 웹 페이지와 PC 클라이언트가 포함되며 모바일 측과는 다르게 상호 작용합니다.
전면 및 후면 (1) 으로 분류하시겠습니까?
모든 사용자가 보고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개념은 주로 배경과 구분하기 위해서이다.
(2) 무대 뒤?
일반적으로 프런트 엔드 제품과 관련된 직원 사용 제품은 제품 관리자가 매우 명확한 논리적 사고를 가져야 합니다.
사용자 유형별로 (1) 를 클래스 b 제품으로 분류합니다.
이런 제품은 주로 기업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대부분 공구류 제품에 속한다. 예를 들어, 대규모 ERP, OA 시스템의 설계에는 10 여 개의 직위, 수십 개의 모듈, 수백 개의 프로세스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제품 관리자는 강력한 추상적인 사고와 모듈식 사고를 필요로 합니다.
(2)To C 제품?
이런 제품은 주로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To B 제품보다 UI 의 아름다움과 상호 작용 경험의 유창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제품 관리자는 사용자의 심리를 더 잘 이해하고 작은 세부 사항에 집중해야 합니다.
도구 차원별 라이브 비디오 분류 (1)
(2) 비디오
(3) 실시간 오디오
(4) 기록
(5) 그림
(6) 본문
현재 인류가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은 음파, 문자, 이미지라는 세 가지뿐이다. 위의 6 가지 범주는 기본적으로 현재 대부분의 콘텐츠 제품의 전시 형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VR 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아직 수록되지 않음). 동영상, 오디오, 사진, 문자든 콘텐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각 방식마다 장단점이 있다. 제품 관리자는 비즈니스와 결합하여 제품을 더 잘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의 특징을 이해해야 합니다.
작업 내용별 대화형 제품 관리자 (1)?
상호 작용 설계에 초점을 맞춘 제품 매니저는 상호 작용 디자이너와 비슷하다.
(2) 수요 제품 관리자?
주요 업무는 수요를 분석하는 제품 관리자이다. 대형 인터넷 회사에는 종종 인터랙티브 디자이너가 있기 때문에 제품 관리자의 주요 업무는 수요 분석이다.
(3) 전략적 제품 관리자?
회사마다 정의가 다를 수도 있고, 제품 일부의 경영 전략을 맡을 수도 있고, 제품 전체의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또한 전략 제품 관리자에는 특정 요구 사항을 추상적인 알고리즘으로 변환해야 하는 설계 알고리즘의 역할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다른 제품 관리자보다 지식 장벽이 높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지식과 프로그램 구현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4) 상업 제품 관리자
이러한 제품 관리자는 더 많은 이윤을 얻기 위해 설계 이익 기능을 계획하는 동시에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제품 생태계의 선순환을 보장해야 합니다. 상업용 제품 관리자로서 제품의 다양한 실현 수단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 실현 수단 및 다양한 방법을 유연하게 조합하여 실현할 수 있는 방법) 을 파악해야 합니다. 향후 문장 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응? 등급별 (1) 제품 전문가/제품 지원
일반적으로 문에 들어온 지 0 ~ 2 년 만에 독립할 수 없고, 업무 권한이 적고, 보통 작은 기능 모듈만 담당하는 제품 신입사원을 가리킨다.
(2) 제품 매니저
여기서는 제품 전문가/보조 수준 이상, 고급 제품 관리자 수준 이하의 좁은 제품 관리자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단계에서 제품 관리자는 더 큰 제품 모듈이나 제품 라인을 단독으로 책임질 수 있는 독립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3) 선임 제품 관리자
대형 인터넷 회사는 종종 등급을 정의하는데, 일반적으로 근무 연한이 길고 기술이 일반 제품 관리자보다 높은 등급을 가리킨다. 하지만 사실 이 포지셔닝은 모호하고 권위 있는 직함 인증 기관이 없다.
(4) 제품 전문가
대형 인터넷 회사가 정의한 등급으로, 고급 제품 관리자보다 한 단계 높고, 고급 제품 관리자보다 기술이 높다. 동시에, 이 위치는 매우 모호합니다.
(5) 제품 디렉터
일반적으로 제품의 총책임자를 가리키며, 제품 관련 사항을 전반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산업별 분류 (1) 전자 상거래
서 있는 속성: 도구+거래;
고용 시장 규모: 매우 큽니다.
발전의 절정: 매우 높다 (알리바바, JD.COM, 아마존)
전행 장애: 높음.
관련 지식: 물류, 창고, 공급망, 상품 시스템, 결제 시스템, 주문 시스템 등
전자상업은 제품 매니저의 좋은 선택이며, 일자리가 많고, 발전 잠재력이 크다. 동시에, 전자상업계가 다른 업종이나 다른 업종으로 이전하는 것은 여전히 비교적 어렵다.
(2) 사회화
스탠드 속성: 도구+소셜;
고용 시장 규모: 중간;
발전의 절정: 매우 높다 (텐센트, 낯선 사람, YY);
전환 장애: 높음;
관련 지식: 사용자 관계 체인과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
국내 최고의 소셜제품은 거의 텐센트에 위치해 있어 소셜제품 매니저의 절정은 여전히 높지만, 소셜제품 매니저의 상승선은 전기상처럼 순조롭지 못하다. 소형 소셜 제품과 중형 소셜 제품이 너무 적어 텐센트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3) 금융
서 있는 속성: 도구+거래;
고용 시장 규모: 대;
발전의 절정: 매우 높다 (앤트파이낸셜, 주요 은행, 이신);
전환 장애: 매우 높습니다.
산업 지식: 금융 관련 지식.
금융에 들어서자마자 바다와 매우 비슷해서 이때부터 사교적으로 행인이 되었다. 금융 상품은 거의 모든 업종에서 가장 높은 장벽을 가지고 있다. 너는 많은 금융 지식을 알아야 한다. 더 깊이 할수록 튀어나오기가 더 어렵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동시에 금융상품은 매우 엄격한 사유가 필요하며, 자칫하면 수억 달러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물론, 금융 분야의 발전도 매우 높으며, 급여 대우는 일반적으로 다른 업종보다 후하다.
⑷ 교육
서 있는 속성: 도구+내용;
고용 시장 규모: 대;
발전의 절정: 높음 (뉴 오리엔탈, 텐센트 교실, 넷이서 교실)
전환 장애: 중간;
산업 지식: 교육 분야에 따라 다른 지식이 필요합니다.
현재 교육 분야는 가지가 많아 사교, 전기상 같은 거물 독점이 없다. 사실, 전자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이제 막 시작되었고, 미래 교육 발전의 잠재력은 엄청납니다.
(5) 기업 서비스
서 있는 속성: 도구;
고용 시장 규모: 매우 큽니다.
개발 피크: 높음 (Microsoft, east, sap);
전환 장애: 높음;
산업 지식: 분야마다 다른 지식이 필요합니다.
(6) 의료 및 건강
서 있는 속성: 도구;
고용 시장 규모: 중간;
발전의 절정: 중간 (알리 건강, 라일락 의사, 좋은 의사)
전환 장애: 중간;
산업 지식: 의료 관련 지식.
사실, 의료 건강 분야의 인터넷화는 뒤처져 있다. 의료 분야는 여전히 국유병원 위주로 시장화 수준이 낮아 전통 습관을 흔들기 어렵기 때문일 수 있다. 하지만 동시에 의료업계와 교육업계만큼 잠재력이 크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의료 건강 분야에서 거물 제품이 탄생할 것으로 믿는다.
(7)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서 있는 속성: 도구+내용+소셜;
고용 시장 규모: 대;
발전의 최고봉: 높음 (텐센트, YY, 알리 엔터테인먼트)
전환 장애: 낮음;
산업 지식: 거의 없습니다.
문화 오락은 거대한 영역이며, 심지어 경계가 모호하여 정의하기 어렵다. 스포츠, 영화, 음악 등 분야에서 마음대로 한 제품을 내놓는 것은 모두 억급 사용자이다. 이런 제품 매니저는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았고, 업계 장벽도 그리 깊지 않다. 심층 연구를 위해 하위 분야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여전히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8) 여행
서 있는 속성: 도구+거래;
고용 시장 규모: 중간;
개발 피크: 중국 (어디로 가고, 여행을 가고, 악어를 데리고);
전환 장애: 중간;
업계 지식: 관광 관련 산업 체인 지식, 계절교체가 관광 여행에 미치는 영향.
관광여행의 전체 시장 규모는 매우 크며, 관광상품 중 대부분의 행동도 거래행위다. 그래서 전기상업과 관광업계의 이직 문턱은 여전히 비교적 낮다.
(9) 데이터 서비스
서 있는 속성: 도구;
고용 시장 규모: 대;
발전의 최고봉: 높음 (아리운, 텅스텐구름, 에리);
전환 장애: 높음;
업계 지식: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수집, 처리, 분석 등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업계의 전망은 매우 좋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관련 기술 지식을 알아야 한다.
(10) 미디어 정보
서 있는 속성: 도구+내용;
고용 시장 규모: 중간;
발전의 최고봉: 높음 (오늘의 헤드라인, 지평, 텐센트 뉴스)
전환 장애: 낮음;
산업 지식: 미디어 관련 지식.
이 업종은 전형적인 콘텐츠 업종으로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고 관련 전문 지식이 적다.
다른 업종도 계속 정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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