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는 보통 예선과 결선의 두 라운드로 진행됩니다. 예선에서는 개인 최고 성적에 따라 순위를 매기고, 상위 N명의 플레이어가 결승에 진출합니다. 결승전에서는 선수들의 평균 점수를 계산하여 우승자를 결정합니다. 예선전과 결승전은 보통 6번의 시합이 진행됩니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는 루빅스 큐브를 심판에게 건네고, 심판은 이를 방해하는 스태프에게 전달합니다. 직원이 큐브를 해체하면 심판이 큐브를 다시 들고 참가자의 앞에 놓고 준비가 되었는지 묻습니다.
준비되면 심판은 루빅스 큐브를 막고 있는 마개를 뒤로 당깁니다. 이 시점에서 15초 동안 루빅스 큐브를 관찰할 수 있으며 심판이 12초가 되면 시간을 알려줍니다. 15초가 지나면 루빅스 큐브를 내려놓고 다시는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만지면 파울이 됩니다. 타이머에 손을 대고 루빅스 큐브를 내려놓으세요. 그런 다음 루빅스 큐브를 복원합니다. 그런 다음 위에서 설명한 사이클이 시작됩니다.
루빅스 큐브가 규칙을 어깁니다
1. 스크램블러가 스크램블링 공식에 따라 루빅스 큐브를 스크램블링합니다.
2. 루빅스 큐브는 컴퓨터가 생성한 무작위 스크램블링 시퀀스로 스크램블링되어야 합니다.
3. 어떤 방식으로든 생성된 스크램블링 시퀀스에 대한 접근 또는 검열은 대회 전에 WCA 담당자에 의해 금지됩니다.
4.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WCA 대표와 스포일러만 해당 라운드의 스포일러를 볼 수 있습니다. 예외: 최소한의 스텝 감소를 위해, 플레이어는 게임 도중 스크램블링 시퀀스를 받게 됩니다(부록 E 참조).
5. 스크램블링 절차의 특징: 공식 스크램블링 시퀀스는 다음 예외를 제외하고, 복구에 최소 2단계가 필요한 무작위로 생성된 상태에 도달해야 합니다(모든 상태에 대해 동일한 확률로).
(1) 블라인드 트위스트 이벤트의 경우 루빅 큐브의 방향이 각 방향에 대해 동일한 확률로 무작위여야 시퀀스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방향에 따라 동일한 확률로).
(2)2차 루빅스 큐브: 교란된 상태를 복원하려면 최소 4단계가 필요합니다.
(3)틸트 큐브: 교란된 상태를 복원하려면 최소 7단계가 필요합니다.
(4)정사각형-1: 교란된 상태를 복구하려면 최소 11번의 이동이 필요합니다.
(5)5차, 6차, 7차 루빅스 큐브: 무작위 회전을 사용하여 (무작위로 생성된 상태가 아닌) 교란된 상태를 생성하며, 이 상태를 복구하는 데 최소 2단계가 필요합니다.
(6)피라미드 큐브: 교란된 상태를 복구하는 데 최소 6단계가 필요합니다.
확장 데이터:
일반 용어:
n 순서:순서는 루빅스 큐브의 몸체에 있는 조각이 * * * 몇 개인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3차 루빅스 큐브는 각 면에 3개의 작은 정사각형이 있고, 피라미드 큐브는 * * *인 정사각형이 5개이지만 본체에는 3개만 있으므로 역시 3차에 해당합니다.
복원: 루빅스 큐브를 원래 상태가 아닌 상태에서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한 과정.
SUB:SUB는 "빼기, 미만"을 의미하는 "빼기"를 의미하며, 여기서는 "XX초 미만"을 의미합니다. 예: 3x3 큐브 SUB30은 평균 속도가 30초 미만이라는 뜻입니다. (N번의 시간 단축 후 가장 빠른 점수와 가장 느린 점수를 제거하여 평균을 낸다고 합니다)
DNS: "시작하지 않음"의 약자로, 회복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회복할 기회를 포기한다는 의미, 즉 시작하기 전에 기권한다는 의미입니다.
Dnf: "완료하지 못함"의 약어. 참가자가 만족스러운 시간 내에 큐브를 완성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몰수를 선언하거나 타이머를 눌렀을 때 큐브가 복원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5개의 컷오프 평균에서 DNF(최악의 점수를 계산)는 단 한 번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DNF가 두 번 이상 발생하면 해당 이벤트의 평균 점수가 DNF가 됩니다.
WCA: 세계 큐브 협회, 세계 큐브 협회는 2003년에 설립되었으며 루빅스 큐브 속도 트위스트 토너먼트 개최를 전담합니다.65 200438년부터 0982년까지 헝가리에서 개최된 세계 루빅스 큐브 챔피언십도 WCA에서 인정하는 대회이며 2003년 이전에 인정된 유일한 대회였습니까? [16]?
CFOP:약어 CFOP:프리드리히 방식. 이 과정은 Cross, F2L, OLL, PLL이며, 각 단계의 이니셜을 약어로 사용합니다.
크로스:교차. 프리드리히 방법 또는 레이어 우선순위 방법에서 네 개의 하단 가장자리를 축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F2l:짧은 F2L:처음 두 레이어. 프리드리히 방법을 사용하여 루빅스 큐브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레이어를 동시에 줄이는 것을 말합니다.
Oll:마지막 레이어의 방향을 나타내는 약어입니다. 프리드리히 방법을 사용하여 루빅스 큐브의 세 번째 레이어의 색을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Pll:마지막 레이어 권한의 약어입니다. 프리드리히 방법을 사용하여 루빅스 큐브의 세 번째 레이어의 위치를 복원하는 방법.
럭키 케이스:루빅스 큐브 복원 과정에서 운이 좋으면 복원되지 않고 자동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단계를 말합니다.
럭키 시간:럭키 케이스에서 복원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Pb:개인 최고 기록의 약어입니다. 개인 루빅스 큐브의 가장 빠른 시간.
Pop:짧은 POP:팝. 루빅스 큐브를 복구하는 동안 가장자리, 모서리 및 기타 부품이 분리되어 날아가는 현상입니다. 게임에서 잘못된 복구 과정으로 나타납니다.
Bld:눈 가리고 큐브의 줄임말입니다. 큐브를 먼저 본 다음 비틀어야 합니다. 타이밍은 루빅스 큐브를 처음 본 순간부터 시작하여 암기합니다. 외운 후 눈을 가리고 큐브를 비틀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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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CA 루빅스 큐브 스크램블링 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