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미니프로그램 자료 - 미디어 업계의 실제 연봉 공개, 고액 연봉자는 더 가난합니다.
미디어 업계의 실제 연봉 공개, 고액 연봉자는 더 가난합니다.
정치, 스포츠, 연예계에서 중요한 사건이 발생하더라도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첫 번째 그림자는 항상 미디어 종사자에게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미디어 사람들은 기자, 편집자 또는 진행자 등 높은 직업에 속해있어 뜨거운 사건에 가깝고 멜론 대중과는 거리가 멀다.

특히 2014 년 이후 이른바 '셀프 미디어 시대'로 접어 들면서 인터넷이 뜨겁고 셀프 미디어 사람들이 대중의 시야로 탄생했기 때문에 더 많은 파피 소스가 밤새 수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더 많은 고급 인재가 미디어 서클에 속속 합류하게되었습니다.

기자, 진행자, 편집자, 방송인, 셀프 미디어인, 업마스터, 시나리오 작가, 해설자.... 미디어 업계에서 진짜 하이 롤러는 누구일까요?

남과 북:

1, TV 업계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최고의 TV 종사자는 대부분 CCTV와 몇몇 유명 TV 방송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한 마이크로 블로그에서 CCTV 뉴스 진행자의 연봉이 400위안 이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실제로 1급 진행자의 연봉은 200위안 정도로 적당히 높지만 엄청나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업계와 마찬가지로 1급 방송국도 신입사원에 대해 관대하지 않습니다. 방송국에 갓 입사한 신입사원의 월급은 500만원 정도이며, 각종 수당과 복리후생비를 포함해도 800만원을 넘지 못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하면 방송국 실무자는 월 5~600만원 정도, 3~5년 근무하면 월 1000~1500만원을 벌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인터넷 업계는 방송국에 비해 초봉이 낮습니다. BAT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는 신입생에게 관대하고 월급이 100만원 이상이라는 것은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디어 직군의 경우 BAT와 마찬가지로 초봉이 5천~6천 달러에 불과합니다.

다른 소규모 회사는 이보다 더 낮은 4천 달러 정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상적인 발전 추세에 따르면 인터넷 미디어 종사자는 3년 안에 8천 달러를 받을 수 있고, 대부분 5~8년 안에 1만 달러에 도달한 후 정체될 것입니다.

3. 종이 미디어 :

인터넷이 등장한 후 종이 미디어는 우리가 "전통 미디어"라고 부르는 것이 되었습니다.

종이 미디어의 황금기가 약 20년 전이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중국 화북 지역의 1인당 월급이 2천 위안 정도였던 시절, 종이 매체 기자들의 월급은 8천 위안 정도였고 1~2년치 월급으로 집 한 채 살 수 있었지만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신문사에서 일하는 언론인들의 수입은 오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급감했습니다. 신문사 직원의 월급은 이제 20년 전보다 적을 수도 있습니다.

신문 기자의 월급은 수수료 + 기본급으로 구성됩니다. 신문기자의 기본급은 100만~200만 원, 주재기자는 300만~400만 원 정도이며, 기사료는 주로 신문사 자체의 생존 여부와 관련이 있습니다. 경영 상태가 좋은 신문사는 200원, 그렇지 않은 신문사는 80원으로 100원을 유지하기도 합니다.

즉, 대부분의 신문계 종사자들은 한 달에 약 6천~7천 원을 벌고 있으며, 1선 도시의 고위 언론 종사자들은 거의 1천 원에 미치지 못합니다.

기타 직업:

작가: 작가의 직업이 책을 쓰는 것이라면 작가의 주요 수입원은 로열티입니다. 대부분의 작가에게는 8~12%의 세금이 부과되며, 특히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작가만이 20%의 로열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작가: 드라마를 집필하는 시나리오 작가의 평균 수입은 5천~1만 달러이며, 30부작 드라마를 완성하면 1만 5천~3만 달러의 수입을 얻게 됩니다. 드라마를 쓰는 최고의 시나리오 작가는 천만 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같은 수준의 배우에 비하면 많지 않지만, 시나리오 작가로서는 꽤 높은 수입입니다.

그러나 반면에 3~5년 동안 드라마를 집필한 경우에는 평균 수입이 연 몇십만 원에 불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나리오 작가의 정확한 수입은 시나리오 작가의 제작 주기 자체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미디어 해설자: 항상 카메라에 출연하는 해설자의 수입은 예상보다 적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NBA 경기 해설자의 수입은 약 1,000달러, 최고 해설자는 3,000달러로 1급 선임 기자보다 훨씬 높지 않습니다.

리포터의 또 다른 중요한 수입원은 소위 '출장비'입니다.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새로운 행사를 개최할 때 많은 기업이 홍보를 필요로 합니다. 이들은 행사 홍보를 위해 기자들을 컨퍼런스에 초대하고 기사를 작성해달라고 요청하며, 일정 금액을 지급합니다. 합법적인 범위 내의 이러한 회색 소득을 업계 관계자들은 '출장비'라고 부릅니다.

미디어 산업에 따라 출장비는 매우 다양하며, 자동차 및 스포츠 기자는 수입이 두 배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홍보의 필요성이 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상주 연예부 기자의 출장비가 한 달에 월급을 넘어설 수도 있습니다.

2, 3선 도시:

광저우, 캔톤, 선전, 항저우가 없었다면 다른 도시에는 인터넷 기업이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 2, 3선 도시에 거주하는 미디어 종사자들은 주로 TV 방송국과 종이 미디어 산업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두 산업 중 어느 분야에 종사하든 5년 미만의 신규 이민자의 수입은 약 5천 위안으로 현지인보다 약간 높지만 여전히 고소득과는 거리가 멀다.

리더급 미디어 종사자들은 최대 8천 달러까지 받을 수 있지만, 일선에서 일하는 시니어 미디어 종사자들과 비교하면 분명 격차가 있습니다.

외국 미디어 종사자의 현재 상황

영국:

최신 졸업생의 연봉은 약 2천 파운드(한화 약 2천만 원)입니다. 영국에서는 중하위권 소득으로 생활하기에 충분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중국에 비해 영국 미디어 종사자들은 상상을 초월할 수 있는 여지가 더 많습니다. 중국 최고 미디어 종사자들의 연봉은 100~200만 위안으로 국제적으로도 그리 높지 않습니다. 반면 영국의 톱 미디어 종사자들은 연간 400~500파운드를 받을 수 있으며, 거물급 미디어 종사자들은 중국보다 훨씬 많은 수백만~수천만 파운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

일본 미디어 종사자의 소득은 세계에서 비교적 높은 편이며, 업계에 갓 입사한 신입 사원은 연간 최대 3만 위안까지 벌 수 있습니다.

중국 미디어계와 다른 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일본 미디어 종사자들의 평균 연령이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40~50대 미디어 종사자들이 여전히 일선에서 활약하고 있고, 나이가 들어도 연봉이 오르지 않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런 상황이 드뭅니다. 중국 언론인들은 주로 젊습니다. 나이가 들면 대부분 관리직으로 승진하거나 2선으로 은퇴합니다.

그래서 코드 동료 여러분, ぅぉ가 아닌 ぅ를 공부한 후 함께 일본에 가고 싶으신가요?

더 많은 학교 채용 전략, 주목:오퍼바

소규모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30개 유명 기업을 보낼 수 있는 열쇠인 온라인 필기 시험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