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시족의 관습
I. 주거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낙시족 주거는 일반적으로 건조? 무룬 방? 을 사용하며, 세로와 가로로 7~8피트 높이의 둥근 통나무로 가장자리 선을 긋고 나무 판자를 덮고 돌로 누릅니다. 물룬 방의 안방(조상방)에는 '게구루'라는 벽난로가 있는데, 중앙에 화덕이 있고 그 위에 큰 철제 삼각대를 올려 물을 끓이고 불을 피우며 요리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방문객, 식사하는 사람들, 노인들이 이 난로 위에 있었습니다. 벽난로 양쪽에는 나무 판자를 깔고 오른쪽에는 메인 좌석을, 왼쪽에는 손님 좌석을 두어 서로 섞일 수 없도록 했습니다.
리장댐 지역, 특히 다얀 구시가지의 낙시족 주거는 일반적으로 흙과 나무 구조로 된 기와집입니다. 건물의 평면 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나요? 방 세 개와 벽 하나? 부자들을 위한 집인가요? 5개 중 4개가 파티오? 의 레이아웃입니다. 나시? 방 세 개와 벽 하나? 메인 방은 주로 노인을 위해 높고 양쪽의 구획은 다음 세대를 위해 약간 낮습니다. 또한 메인 룸 맞은편에 벽이 있는데, 이는 명확한 기본 및 보조, 조정 된 레이아웃이있는 것 같습니다. 안뜰은 생활용으로 사용되며 대부분 석조로 포장되어 있고 종종 꽃과 식물로 조경됩니다. 도로를 마주보고 있는 집은 대부분 포장되어 있으며, 주인은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전세를 줍니다. 지붕 기초는 돌로 만들어지고 벽은 어도비로 만들어지며 일부 모서리는 벽돌로 장식되고 윗부분은 나무 판자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지붕 프레임은 스 트래들 버킷 기능을 강화하고 내진 능력을 향상시켜 집의 ? 벽이 무너지는? 의 특성을 고려했습니다. 지붕은 모두 원통형 기와로 앞뒤 박공이 있고, 맞배지붕의 접합부는 ? 매달린 물고기?
둘째, 의복
낙서족 남성의 의복은 기본적으로 한족과 같지만 여성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중뎬현 바이티의 여성들은 더블 브레스트 로브, 긴 주름치마, 허리에 모직 리본, 흐린 검은 장화, 등에 흰 머리 산을 착용하고 머리를 땋고 땋은 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닝치현의 용녕 모수오 여인들은 큰 천으로 만든 빵과 가슴이 큰 상의, 땅에 닿는 주름치마를 입고 허리에 리본을 묶은 아름답고 관대한 모습입니다. 리장현 다얀 지역의 낙시족 여성들은 청나라 초기에 옷을 다이어프램으로 바꾼 이후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들은 소매가 넓고 팔꿈치까지 부드러운 천으로 된 옷과 자주색 또는 남색 어깨띠를 착용합니다. 바지는 검은색, 흰색, 파란색 면으로 만든 앞치마를 허리에 두르고 윗부분은 주름을 잡았으며 아랫부분은 넓은 하늘색 테두리로 다듬은 바지를 입었고, 뒤쪽은 ? 세븐 스타 양가죽 양가죽 두 개의 긴 흰색 벨트가 상단, 어깨 너머에 꿰매어지고 가슴 앞에 얽혀 있으며 허리 뒤에 묶여 따뜻하고 무게를 지탱합니다. 최근에는 고대 낙시 의류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현대 의류의 특성도 갖춘 새로운 유형의 젊은 여성 의류가 소개되었습니다. 주요 생산 특징은 큰 치마의 허리 라인을 오픈 또는 반 허리 허리 라인으로 변경하고 허리 라인을 긴 치마로 변경하는 것으로 의식 활동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양가죽 숄은 리장의 낙시족 여성에게 중요한 드레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순수한 검은 양가죽 블록으로 만들어지며, 윗부분을 잘라낸 다음 둥글게 갈아서 윗부분에 폭 6cm의 검은색 가장자리가 있고, 각 원의 중심인 일곱 개의 다채로운 자수 둥근 천 원판의 바닥에 못을 박아 일반적으로 일곱 별이라고 알려진 북두칠성을 대신하여 흰색 양가죽 리본 2개를 매달아 일반적으로 ? 다이위? 근면함을 나타내기 위한 것입니다. 또 다른 견해는 상단의 둥근 바닥 둥근 양가죽을 개구리 모양을 모방하여 잘라 낙시족의 등을 장식하는 것으로, ? 바먀오? 의미? 개구리의 눈이 맑다? 이것은 개구리를 숭배하는 리장 원주민과 양을 숭배하는 고대 치앙족이 융합하여 낙서족을 형성한 산물입니다.
셋째, 식습관
낙씨족은 하루 세 끼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밀, 옥수수, 쌀을 주식으로 하며 찐빵, 찐빵, 포이, 쌀로 가공한 음식을 먹습니다. 산 감자 메밀 보리 혼합, 버터 기름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종종 다양한 요리, 냄비 및 큰 고기 조각을 먹습니다. 마을과 댐은 요리에 매우 능숙합니다. 손님을 접대할 때는 식사 전에 베고니아, 멜론, 설탕에 절인 과일 및 기타 수제 다과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8그릇의 ? ,? 여섯 그릇과 여섯 접시? 의 다양한 색상이 매우 독특합니다. 손님을 접대하는 방법? 트리플 워터? 야채는 보통 세 가지 크기의 그릇에 담아 3단계 높이로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채소 외에 몇 가지 별미를 특별히 추가합니다.
넷째, 낙시족의 결혼 관습
낙시족은 일부일처제이며 동족과의 결혼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보통 20세 전후에 결혼하며 조혼은 거의 없습니다. 옛 사회에서는 가족의 결혼, 부모의 명령, 중매인의 말, 삼촌과 조카의 결혼 관습이 우세합니다. 결혼은 일반적으로 약혼, 와인 초대, 결혼식 및 기타 절차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약혼, 나시? 홍합? 소년이 대여섯 살이 되면 부모는 중매인이 중매인으로서 아들에게 적합한 여성의 집에 와인 한 냄비를 가져다주게 합니다. 양쪽 부모의 동의하에 소녀는 약 열 살이 되는 상서로운 날에 약혼하게 됩니다. 그 후 소년의 가족은 소녀의 집에 갑니까? 와인을 마시러? ,? 큰 와인? 매년 용선 축제, 중추절, 동지와 같은 축제에 소녀의 가족에게 선물이 주어집니다. 결혼식에서는 태양을 보지 않는 풍습이 있습니다. 안뜰에는 큰 천막을 치고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느슨한 머리카락을 묶고 카드를 묶었습니다. 여자의 집 문이 닫히고 문을 통해 교차 시험 노래를 부르고 열린 문에 대답하여 반대편에있는 손님을 환영 한 다음 친척을 철수합니까? 문을 열어주세요. 돈은? 신부는 조상에게 제물을 바치면서 부모와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울면서 가족을 떠나기 싫다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신부가 남편의 집 문에 들어설 때 신부는 문지방 아래 오른쪽 안장을 넘어 신랑의 가족의 일원임을 보여줘야 합니다.
동사(동사의 약어) 금기
금기는 가상의 위험, 마음의 공포, 자기 제한, 수동적 방어입니다.
새해 전야에는 발을 씻지 않고, 동창회 저녁 식사에서는 설거지를 하지 않습니다. 첫 달 첫날 아침에 낯선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것은 금기입니다.
새해 전날에는 기혼 여성을 집에 두지 마세요. 여성은 첫 달의 첫날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출입구에 서 있는 흙색의 흰 돌, 벽난로의 솥돌, 벽난로의 불을 건너는 것은 금기시되었습니다.
손님이 방에 들어올 때 침을 뱉는 것은 금지되었습니다. 벽난로 왼쪽에 앉지 마세요.
모자를 쓰고 괭이를 들고 부엌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밤에는 불을 피우고 귀가하세요. 집안에서 횃불을 피우지 마세요. 밤에 귀가할 때는 침실이 아닌 불이 있는 집으로 먼저 들어가세요.
고인을 관에 넣거나 화장할 때 가족에 속한 사람들은 함께 있어서는 안 됩니다. 애도 기간에는 옷을 단정히 입지 않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집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됩니다.
임신한 여성은 고인을 위해 길을 안내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애도하는 남성과 여성은 고인의 영혼이 담긴 닭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동바 사제는 죽은 자에게 바친 제물을 먹지 않습니다.
아침에 악몽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해가 진 후에는 바닥을 쓸지 않습니다.
집에서 휘파람을 불면 귀신을 불러들인다고 생각하여 휘파람을 불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마시고 남은 술을 마시지 마세요. 공공장소에서 소리를 지르거나 욕설을 하지 말고 다리를 꼬지 마세요.
낙시 집에 들어갈 때 주인의 개를 때려서는 안 되며, 노인, 여자, 소녀의 침실에 들어가면 안 되나요? 꽃집?
집에서 사랑 노래를 부를 수 없습니다.
식사 중에 젓가락을 두드리거나 접시를 뒤집거나 계속 젓가락질을 하지 않는다.
임산부는 열매가 열리는 나무에 올라갈 수 없고, 고삐를 잡을 수 없으며, 피가 보이지 않는 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여성의 치마는 댐에서 햇볕을 쬐어서는 안 되며, 여성은 발코니나 곡물 선반에 올라서는 안 됩니다.
물을 오염시키고, 수림을 벌채하고, 집에 들어오는 작은 동물을 사냥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부상을 방지하려면 우유나 버터를 흘려서는 안 됩니다. 귀를 놀리는 벌을 다치게 해서는 안됩니다.
백핸드로 다른 사람에게 음식과 물을 주지 마세요. 자신이 입었던 옷을 주지 마세요.
전통 낙시 축제
해피 낙시 횃불 축제
이 축제는 매년 음력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립니다. 낙시족을 구한 두 명의 하늘 장군을 기리기 위한 축제라고 합니다. 횃불 축제가 열리는 3일 동안 낮에는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거리에 나가 황소와 싸우고 레슬링을 하며 민요를 부르기도 합니다. 밤이 되면 집집마다 큰 불을 피워 대문 앞에 두거나 곡식 선반 위나 꽃과 과일로 장식한 나무 위에 횃불을 높이 올려놓고 서로 경쟁하고, 마당 한가운데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작은 횃불을 많이 켜놓습니다. 아이들은 손에 횃불을 들고 모여들고, 젊은 남녀는 루셍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합니다.
낙시 모쑤족의 여신 축제
윈난성 융닝에 사는 낙시족의 모쑤족은 7월 25일을 여신 숭배 축제로 정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성인 남녀, 특히 젊고 건장한 남성과 여성은 한 명씩 차려입고 제물터에서 성대한 의식을 치릅니다. 사람들은 꿀, 꽃, 버터기름, 우유 찌꺼기 등을 제물로 바치고 느슨한 불을 태웁니다. 여신에게 제물을 바친 후 모두 가족과 함께 앉아 호화로운 피크닉 점심을 먹었습니다. 젊은 남녀들은 이 산을 돌며 노래와 춤을 추었습니다.
산도르제
또한 ? 베이웨셴? 매년 음력 2월 8일에 열립니다. 낙시족은 이 나라의 수호신이자 전쟁의 신을 숭배하나요? 아푸산화? 성대한 축제입니다. 위롱산 기슭에는 위롱산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처럼 세 개의 사원이 있습니다 :? 베이웨? 따라서 이 사원은 베이웨 사원이라고도 불립니다. 낙시 민속에 따르면, 고대에 한 사냥꾼이 위롱산에서 이상한 눈돌을 발견하고 주워 집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현재 사원이 있는 곳에 도착했을 때 그는 그 돌을 내려놓고 쉬었다가 다시 집으려 했지만 너무 무거워 다시 들 수 없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그 돌이 신의 화신이라고 믿고 그 자리에 사원을 지어 숭배했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종종 흰 갑옷과 흰 투구를 쓰고 흰 창을 들고 흰 말을 타는 신이 전염병, 물과 불, 군사적 재난 및 기타 재난으로부터 낙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성인을 보여주기 위해 사람들에게 오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 이 신은 ? 아푸 산화? 로 여겨지며 낙시에서 가장 크고 권위 있는 신으로 숭배됩니다. 낙시 투시무는 또한 세 개의 사원을 새로 짓고 수리하여 가마솥과 종을 주조하고 중앙 왕조에 인장을 추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셩다 시쉐 베이유에 딩궈 안방 징디? 그 이후로 매년 2월 8일과 8월 양의 날에 낙시 사람들은 옥룡산 기슭의 세 사원에 모여 양을 통째로 가지고 제사를 지내는 ? 세 노래? 성대한 예배 의식을 거행할 것입니다. 수많은 인파, 향 연기, 엄숙한 분위기가 조성될 것입니다. 이때 가족들도 집에서 요리를 하고 예배를 위해 향을 피웁니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이들은 들판이나 모임 장소에서 소풍과 소풍에 서로를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1986년 8월, 리장 낙시 자치현 인민대표대회는 산두오 축제를 낙시족의 전통 국가 축제로 지정하기로 공식 결정했고, 이는 전 세계 낙시 동포들에게 빠르게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7월 노새와 말 교환
7월 중순에 열리는 노새와 말 교환은 네이족의 또 다른 중요한 축제로, 보통 리장댐 중앙에 있는 사자산의 서쪽 경사면에서 열립니다. 7~10일 동안 주로 노새와 말 등 대형 가축을 거래하며 윈난성 및 다른 성의 농부들이 농산물을 거래하고 유명한 리장 말과 청동을 구입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이 기간 동안 상장되고 거래되는 대형 가축은 약 1만 마리에 달해 서남부 지방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리장 동부에 정기적인 교환 장소가 설립되었습니다. 낙시족 전승에 따르면, 낙시족의 조상인 중렌롄이 결혼 후 지상으로 이주하면서 우연히 하늘의 이마휘를 고향으로 돌려보냈다고 합니다. 이것이 노새와 말 교환의 기원입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리장은 고대부터 말 사육으로 유명했다고 하죠? 꽃피는 말의 땅? 오래전 노새와 말은 바수 등지의 상인들과 소금과 철을 교환했습니다. 동바 경전에는 말 목축 생활에 대한 멋진 묘사도 많이 있습니다. 명나라 홍우 시대에 리장의 지방 수령 무가 노새와 말을 가져와 조공을 바쳤다는 기록도 《무정사》에 있으며, 이후 조공에 노새와 말이 필수품이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리장의 노새와 말의 사육과 무역이 일찍부터 발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새와 말 교환은 판매용 대형 가축 사육이 낙시 농부들에게 매우 중요한 수입원이 된 후 노새와 말을 들고 사람들의 회의에 끊임없이 참여하여 점차 주요 민속 활동으로 자리 잡게 된 후 개최됩니다. 회의 기간 동안 경마, 민요 및 기타 활동도 조직되어 모든 곳에서 활기찬 장면이 펼쳐졌습니다. 젊은 남녀들은 밤새도록 춤을 추며 술에 취했습니다.
춘제 기간 동안의 하늘 제사
낙시어는? 벤지? 로 음력 정월을 의미하며, ? 도서관 스타일? 춘절은 음력 정월 열두 달에 겨울철 돼지를 잡는 일과 설날 물건을 사는 일로 시작하여 정월 열네째 날에 끝납니다. 새해 전야에는 무엇이 있나요? 돼지 머리를 삶고 닭을 잡는 풍습이 있으며, 다양한 요리와 과일을 준비하여 ? 부엌의 신? 조상을 만나러 가나요? 집에 가나요? 섣달 그믐날 저녁에는 가족 중 누군가가 외출하고 집에 돌아오지 않으면 젓가락을 식탁에 놓고 튀긴 과자를 남겨두어 가족 재결합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동시에 개에게 쌀과 고기를 먹이는데, 이는 내년에 고기와 식량이 풍성할 것을 예측하기 위해 개가 먼저 먹는 것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식사 후에는 노인이 자녀와 손자에게 화덕 옆에서 국가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밤 간식을 먹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야간 철야를 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음력설 첫날 이른 아침, 평소처럼 남자가 먼저 일어납니다. 씻은 후 가장 먼저 할 일은 불을 피우는 것입니다. 작은 불은 새해가 붉고 상서롭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세 개의 향에 불을 붙이고 양동이와 국자를 들고 강으로 가나요? 물을 사러? 를 외치면서 하류로 물을 세 번 떠내려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고 날씨가 좋기를? 물을 사면 다른 사람들은 일어나서 신과 조상에게 제물을 준비합니다. 여자들은 찹쌀떡과 송편, 당면을 튀기고 남자들은 마당에 상을 차리고 제물을 차립니다. 그런 다음 부모가 제사를 주관하고 흙을 걷어내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처음에는 동쪽을 향해, 그다음에는 북쪽을 향해 하늘과 땅에 절을 하며 번영을 기원합니다. 하지만 그 후에는 먼저 제물을 집안으로 가져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전통적인 낙시 축제와 관습은 새벽에 끝나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마을의 이웃들로부터 부지런하다고 조롱을 받습니다. 아침에는 고기가 아닌 튀김 케이크, 막걸리, 만두와 같은 채식 음식을 먹습니다. 식사가 끝나면 한 청년이 술 한 주전자를 들고 삼촌의 집이나 가까운 이웃집으로 서로를 방문합니다. 그 후에는 가까운 사원에서 향과 양초를 들고 기다렸다가 향을 피우며 모든 평화를 기원합니다. 설 첫날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문하지 않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같은 성을 가진 친척에게 차례를 지냅니다. 설 둘째 날부터는 일족이 아닌 친척과 친구들이 차례로 서로 인사를 나누며 식사를 대접하는 풍습이 이어집니다.
하늘에 올리는 모든 제물은 특별하고 깨끗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제단에는 밤나무를 심고(하늘 어머니 또는 천지를 대신하여), 가운데에 편백나무를 심고(황렌을 대신하여), 앞줄에는 작은 밤나무 두 그루를 심고(중렌 롄 부부를 대신하여) 높은 산 바위 머리로 보내어 베어 일정한 장소에 놓는데, 하늘에 제사할 쌀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쌀? 흰 입자를 깨끗하게 고르기 위해 여러 번 씻어야합니다. 작은 리터의 쌀과 쌀로 가득 찬 대나무 바구니는 일반적으로 높은 곳에 매달아 사용 전후에 씻습니다. 하늘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신성한 돼지? 보통 두 마리의 돼지를 두 가족이 차례로 먹습니다. 큰 돼지는 120kg, 작은 돼지는 80kg 90kg이 되도록 합니다. 또 다른 예는 찻잔이 너무 두껍고 발이 너무 긴 큰 향입니다. 가을에 준비해야하며, 특별히 문지르고 세그먼트화 된 페이스트 색종이 꽃을 사용하기 전에 밤낮으로 태우십시오. 큰 가마솥, 냄비, 저울, 칼, 갈고리, 포크, 대야, 탁상용 등 기타 도구는 의식에 속합니다. 등 제사 집단에 속하는 다른 도구는 일반적으로 해당 가정에서 보관하며 함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낙시족은 춘제 의식을 통해 집단 결속력을 크게 강화하고 대인 관계를 조절하여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는 중요한 목적을 달성합니다.
바이샤 농기구 교환
정월 20일은 리장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바이샤는 아름답다? 라는 뜻인가요? 바이사 다바오지 궁전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것이 명나라에서 물려받은 백사장인가요? 다바오지 궁전? (달마당이라고도 함)? 류리 음악당? 그럼 뭐죠? 다 딘 파빌리온? 사람들이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연례 사원 박람회입니다. 그러다가 농기구 교환에 중점을 둔 축제로 발전하여 이름이 바뀌었나요? 백사 농기구 교환? 봄맞이 행사가 끝나고 봄철 쟁기질이 시작되는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당시에는 모든 민족의 농부들과 도시 거주자, 전통 낙시 축제, 낙시 풍습이 백사 거리에 모였고, 이웃 마을 사람들은 거의 항상 완전한 복장을 하고 참여했습니다. 사원 앞 광장인 바이샤 거리에는 온갖 종류의 철, 나무, 대나무로 만든 농기구가 가득합니다. 특히 다양한 농기구의 노란 밤나무 손잡이와 다양한 불기, 놀이, 흔들기, 어린이 장난감, 수많은 간식, 일 용품, 번잡함, 번잡함, 비정상적으로 혼잡합니다. 거래소에는 다양한 농업 도구, 어린이 장난감, 일일 식료품이있을뿐만 아니라 일년에 한 번만 열리므로 사람들은 종종이 회의에서 닭 발가락 외에도 모든 것을 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중추절? 구운 케이크? 조상 숭배
음력 일곱 번째 달의 중추절? 케이크 굽기? 낙시라고 불리는 조상 숭배? 산매와 축제? 는 보통 7월 13일과 14일에 열립니다. 첫날에는 집에서 조상님을 맞이합니다. 경전 문양이 인쇄된 액자에 화장지와 접은 금은박을 넣은 흰 종이 봉투를 여러 개 준비해 조상의 이름을 적어 쟁반 위에 올려놓고 향, 차, 술 등의 제물을 가져와 조상의 이름을 불러가며 조상님을 맞이합니다. 그런 다음 위의 제물을 말린 과일과 생과일, 과자, 꽃과 함께 대청의 제단에 올려놓고 식사 전에 제사를 지냅니다. 다음날 날이 어두워지면 흰 종이 봉지를 강으로 가져가 태우고 재와 제물을 강물에 던지는데, 이는 조상들을 현재 살고 있는 지하 세계로 돌려보낸다는 의미입니다. 지난 이틀 동안 해가 지기 직전에는 모든 사람들이 문을 닫고 길에서 보행자를 보기가 어려웠습니다. 조상들의 유령이 돌아다닌다고 생각하니 소름이 끼칩니다.
동바회
음력 삼월 다섯째 날, 중국 중부 동바족의 성지인 뤼장성 위수이자에 동바족이 모여 매년 동바제를 지냅니다. 이 날 동바족은 일찍부터 유수이촌의 동시루오 사원에 모여듭니다. 향로에 불을 붙이고 향을 피우며 신과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동바주 동바실로에 경의를 표하며 경전을 암송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동바클럽은 동바들이 "경쟁"하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동바들은 각자의 스타일에 따라 동바 경을 낭송하고 동바 춤을 추기도 합니다. 그리고 서로의 경험을 교환하고 서로에게 배웁니다. 이들은 모두 자기 나라와 자기 민족 문화를 사랑합니다. 민족적 결속력과 국가적 책임감으로 고대 낙시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합니다.
매년 음력 정월 15일에 리장 낙시족의 '큰 사회'를 주장할 것입니다. 이때 리장은 사람들로 붐비고 거리는 대나무와 나무로 만든 농기구, 과일나무, 꽃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막대기 회의는 춘절이 끝나고 봄 쟁기질이 시작되는 것을 기념합니다. 이 회의는 '청년회'에서 발전한 것으로 처음에는 사원에서 열렸습니다. 청나라가 시작된 후 회의 장소는 리장 구시로 옮겨졌고 점차 봄 쟁기질을 위한 대나무와 나무 농기구 시장으로 발전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과수 묘목과 꽃, 분재 거래 내용이 증가하면서 회의 장소도 구시가지에서 신시가지로 옮겨졌습니다. 카운티 타운에서 첫 달 15 일에 열리는 협회 회의 외에도 첫 달 20 일에 백사 농기구 교환 회의가 있습니다. 낙서어로는 바이샤 당메이콩푸라고 하는데, 바이샤 다바오지궁이 열린다는 뜻입니다. 매년 명나라 때부터 이어져 온 백사대보궁, 류리사, 다딩관 등 여러 사찰을 개방하여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참배하는 행사입니다. 이후 농기구 교환에 중점을 둔 전통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다양한 농기구뿐만 아니라 어린이 장난감과 일용 식료품도 교환되기 때문에 "닭 머리만 빼고 무엇이든 살 수 있다"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작은 설날
작은 설날은 윈난성 닝훠이족 자치현의 용닝족의 축제로 소의 해, 말의 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음력 11월 12일에 개최되며, 지난 한 해 동안 목축업에 종사한 아이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열립니다. 그때까지 아이들은 부모가 꿰맨 새 옷과 약간의 음식을 받습니다. 음식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돼지 앞다리 한 마리, 돼지 갈비 두 개, 계란, 반죽 케이크, 고운 케이크, 버터기름, 과일 사탕 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무리를 짓는 아이들은 호스트의 집에서 같은 예의를 갖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노래와 춤, 경마는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냄비 달리기'라고도 불리는 경마에서는 목적지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라이더에게 첫 번째 냄비를 마실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집니다. 요즘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 관람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및 스포츠 활동이 이 오래된 축제에 새로운 차원을 더합니다.
차오산후이
7월 25일 사자산에서 신을 숭배하는 것은 용녕낙시족의 가장 큰 축제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자산은 용녕의 여신 '리디 간무'의 화신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용녕 인구의 증감, 농업의 흥망성쇠, 가축의 증감, 결혼과 출산을 관장할 뿐만 아니라 모든 산신들의 우두머리이며, 남자 산신들을 중심으로 그녀의 관할 하에 있습니다. 매년 7월 25일이 되면 전 세계의 산신들이 티베트에 모여 축제를 벌이는데, 간무 여신도 참석하기 위해 티베트로 향합니다. 이날은 여신을 기쁘게 하고 사람과 동물의 번영과 농작물에 백 가지 일이 일어나기를 기원하기 위해 용녕댐 지역의 남녀, 특히 젊은이들이 사자산 기슭에 완전한 복장을 하고 모입니다. 여러 또는 수십 명의 가족이 소나무 가지 더미를 태우고 꿀, 우유, 버터기름 및 기타 제물을 뿌려 사자 산을 숭배합니다. 안녕히 가시고 현장에서 피크닉을 즐기세요. 가장 높은 봉우리에서는 1000명 또는 2000명의 사람들이 순례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몇몇 젊은 남녀는 사자 바위 주변을 함께 돌아다니고 제 숙소에서 잠을 자며 사교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용왕 사원 클럽
음력 3월 15일경에 열리는 용왕 사원 클럽은 낙시족이 용왕을 숭배하는 축제이자 모든 민족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행사로, 약 일주일간 진행됩니다. 이 사원 축제의 장소는 일반적으로 리장현의 흑룡 웅덩이(즉, 오늘날?)를 배경으로 합니다. 유취안 공원? 리장현과 주변 현의 모든 민족의 농부들뿐만 아니라 달리, 바오산, 쿤밍, 심지어 외국 지방에서 온 상인들도 있습니다. 그때쯤이면 많은 상업용 창고와 다양한 상품, 북적이는 인파가 있을 것입니다. 지역 주민들은 본토에서 매일 대출을 받기 위해 경쟁하고 외국 상인들은 주로 지역 상품을 구매하여 모든 민족 간의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합니다. 사원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낙시 민요 부르기, 낙시 고대 음악 연주, 경마 및 기타 문화 및 오락 활동도 열립니다.
낙시 용선 축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민속과 동바 정경에 따르면 용과 인간은 원래 이복형제였으며 나중에 우주 만물을 관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간은 농사와 가축만 키웠고 다른 모든 자연물은 용이 지배했습니다. 처음에는 인간과 용이 각자의 임무를 가지고 조화롭게 살았지만, 나중에는 인간이 용을 계속 해치고 용은 인간에게 보복하면서 양쪽의 갈등이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 동바 종교의 창시자이자 창시자인 딩바히로의 선정을 통해 양측 사이에 침략 금지 조약이 체결되었습니다. 농사와 가축에 대한 용의 도움 외에도 인간은 용에게 원하는 것이 많아서 때로는 불가피하게 용의 금지를 위반하기도 합니다. 인간은 복을 빌고 재앙을 없애기 위해 용에게 사과하고 재앙을 피하기 위해 축복을 기원하는 용선제 의식을 치러야 합니다. 용의 왕이 리장 샹산 기슭의 흑룡못에 살고 있다는 전설이 있어 낙시족은 청나라 건륭 2년(1737년)에 이곳에 용신사당을 짓고 자주 제사를 지내고 제물을 바치며 정기적으로 용왕제전을 열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참석하고 있습니다.
사자바위를 숭배하시나요? 마른 나무? 여신
음력 7월 25일, 운남과 쓰촨의 경계에 있는 루구호의 모쑤족은 사자산? 마른 나무? 대 여신 축제, 일명 ? 터닝 마운틴 페스티벌? 모수오 신화에 따르면 사자산은 루구호와 용녕댐 사이에 있습니다. 마른 차이? 는 이 지역 인구의 증감, 농작물의 풍요와 가축의 증감을 담당하고 여성의 건강, 결혼, 생식력에 영향을 미치는 여신의 화신입니다. 마른 나무? 여신은 사자산 꼭대기의 동굴에 사는 아름다운 외모의 여성으로, 주변의 모든 남성 산신들이 그녀의 권위에 복종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아직 살아 있나요? 아샤? 매년 7월 25일이 되면 전 세계의 산신들이 모여들며, 많은 영구 및 임시 남성 아샤와 결혼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모수오에서? 마른 장작? 여신의 환대를 받고 축복을 구하는 행사입니다. 이 날에는 축제 복장을 하고 사자산 기슭에 있는 여신의 신전 앞에 모여 순례를 합니다. 보통 2,000명 이상의 신도들이 수십 명씩 무리를 지어 소나무 가지 더미를 태우고 꿀, 패티, 버터기름, 포도주, 차, 꽃 등을 제물로 바치며 진심으로 고개를 숙여 경배합니다. 순례가 끝나면 노래와 춤으로 축하하고 현장에서 피크닉을 즐깁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종종 경마와 다른 활동을 조직합니다. 일부 젊은 남녀는 사자산이나 루구 호수 주변을 함께 여행하며 사랑을 나누고 발라드를 부르기도 하는데, 이는 매우 즐거운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