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먼저 종이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큰 달을 그리고 종이의 하단에 큰 물결 선을 그립니다.
2. 그런 다음 큰 물결선 위에 작은 무작위 원을 많이 그리고 물결선 중앙에 투명한 유리병을 그립니다.
3. 크고 작은 오각형 별을 그리고, 잘못된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고, 더 많은 별을 그리고, 그림을 덮어 밤하늘을 장식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충분히 찾을 수 없으며 비어있는 곳을 확인하고 작은 점으로 채울 수도 있습니다.
유리병 근처에 반딧불이를 그렸습니다.
6. 마지막으로 전체 그림을 파란색으로 채색하고 크레용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별이있는 스케치가 완성됩니다.
별의 의미:
구문으로 별은 많은 밀집된 별을 의미합니다.
시집으로서는 일반적으로 빙신 씨의 첫 번째 시집입니다. 이 시는 2009년 가을 동지 2009년 1965438+192164호에 수록되어 있으며, 원래는 베이징 모닝 포스트에 게재되었습니다.
'별'은 빙신이 인도 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새'의 영향을 받아 쓴 시입니다. 그녀의 표현을 빌리자면 "파편화된 생각"의 모음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장:
빙신의 현대시는 응축되어 있고 광범위합니다. 그림을 그리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시의 이미지에서 시작하여 묘사할 대표적인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비 오는 밤 북쪽에 있는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자정에 여객선에 도착하는 종소리'는 야경과 종소리를 묘사한 그림과 함께 그려 시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2. 시의 정서에서 시의 정서를 표현할 수 있는 그림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부재하는 은자에게 남긴 쪽지' '매화를 찾아 눈 속을 걷고 숨어 지내지 마라'에서는 설경과 매화가 그려진 그림을 선택해 구도의 외로움과 끈질긴 탐구의 집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시의 주제부터 시작하여 주제를 표현하는 그림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끝없는 풀은 평원을 가로질러 계절과 함께 왔다 갔다 한다'는 <초원의 풀>에서 시간의 흐름과 인생의 덧없음을 보여주기 위해 자연 풍경과 계절의 변화를 묘사한 그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빙신의 현대시는 시의 분위기와 감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시의 의미를 표현하고 독자의 독서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림은 얼마나 좋은가 - 운남미술출판사의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 삽화 분석송주지의 삽화 기준에 따르면 이 책의 삽화는 색감과 세부 묘사 면에서 동화의 내용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의 삽화가 이야기와 어떻게 결합되어 있는지를 삽화의 색채와 디테일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마녀를 표현하기 위해 색을 선택해야 한다면 어떤 색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보라색, 파란색, 검은색?
일반적으로 우리는 악과 기괴함을 표현할 때 어두운 색을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바다의 딸은 어두운 톤을 사용하여 수중 마녀의 윤곽을 그렸습니다.
이 그림은 인간이 되고 싶어 수중 마녀를 찾아 떠나는 인어공주를 묘사합니다. 그림 전체에서 분홍색인 인어를 제외하고는 검은색, 진한 파란색, 자주색, 연두색 등 주변 배경색이 거의 모두 어둡고 심지어 빨간색은 마녀의 윤곽을 그리는 선으로만 사용되었습니다.
이 어두운 배경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면 묘한 신비로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국내의 많은 무덤 습격 영화에서 비슷한 어두운 색 + 빨간색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들은 무섭기 때문에 올리지 않겠습니다.
아마 이 색감은 낯섦, 위험, 죽음을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러스트레이터는 <나이팅게일>에서도 어두운 톤과 붉은 윤곽선을 사용하여 죽음을 묘사했습니다.
나이팅게일에서 중국 왕의 목숨을 빼앗으려는 저승사자는 붉은 무늬의 검은 옷과 붉은 펜던트가 달린 검은 모자를 쓰고 붉은 손으로 왕에게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사신의 아래쪽 아이라인도 빨간색입니다.
그림 속 저승사자가 고대 중국 황제를 닮은 것 같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이 일러스트에서 죽음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데 있어 고대 중국 황제의 복식 특징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서양 문화에서 자주 언급되는 죽음의 이미지를 묘사할 때 중국 황제 복식의 특징을 차용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나이팅게일은 중국에서 벌어지는 동화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러스트레이터는 죽음의 신을 묘사할 때 서양의 이미지를 따르는 대신 중국 문화에서 죽음의 이미지인 왕옌을 결합했습니다.
원문 기사에서는 삽화의 줄거리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이 삽화의 세부 사항을 보면 나이팅게일의 이야기가 중국에서 일어난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나이팅게일의 삽화는 운남미술출판사에서 출판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등골을 오싹하게 하는 것은 죽음만이 아니라 눈의 여왕도 있습니다.
살을 에는 듯한 추위를 몰고 오는 이 여왕은 아름답고도 차갑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녀의 외모를 더욱 어두운 톤으로 표현했습니다.
얼음 여왕의 반짝이는 하얀 빛과 대비되는 깊고 어두운 숲은 어둡고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얼음 여왕의 모자와 코트가 얼음과 눈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해 일러스트레이터는 모자와 코트 아래에 십자가 모양의 플래시를 배치했습니다.
눈의 여왕은 어두운 숲과 대비되어 더욱 결정적으로 보이지만 따뜻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눈의 여왕"의 삽화는 운남 미술 출판사에서 출판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동화는 어둡고 악할 뿐만 아니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희망을 상징하는 색을 선택해야 한다면 어떤 색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마지막 잎새'에서 오헨리는 벽에 짙은 녹색 나뭇잎을 그려 넣어 살아 있는 희망을 상징합니다.
윈난 미술 출판사의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의 삽화가도 동화의 희망을 녹색과 노란색으로 채색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연두색 나뭇잎을 배경으로 미운오리새끼의 탄생을 그렸습니다. 미운 오리 새끼는 다른 오리들과 함께 어미 오리를 따라 헤엄치는 법을 배웁니다.
미운 오리 새끼는 어미 오리가 부화한 마지막 알이기 때문에 새끼 오리들 중에서 꼴찌를 차지합니다.
그런데 눈치챘나요?
어미 오리와 다른 새끼 오리는 거위 노란 깃털로 편안하고 느긋합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있는 미운 오리 새끼는 이들과는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
깃털은 먼지투성이일 뿐 아니라 고개를 숙인 채 생기가 없고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나 일러스트레이터는 왜 그림의 배경으로 밝은 연두색을 선택하는 대신 칙칙한 색을 사용하여 미운 오리 새끼의 탄생을 환영하지 않는 회색 분위기를 표현하지 않았을까요?
그림 작가가 밝은 연두색을 사용한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운 오리 새끼뿐만 아니라 얼음 여왕의 지배 아래 살고 있는 어린 소년도 달라졌기 때문이죠.
얼음 여왕은 소년의 가슴에 단단한 얼음을 심어 과거의 기억을 지우고 차가운 성에 가둬버렸어요.
꿈에서 깨어나지 못하는 소년은 소꿉친구가 그를 발견하고 마음속 얼음을 녹여줄 때까지 깨어나지 못합니다.
동생과 함께 집으로 걸어가는 동안 얼음 여왕의 마법이 사라져 얼음이 녹으면서 얼음 여왕이 지배하던 땅이 서서히 회복되고 생기를 되찾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대지에 봄이 돌아오는 느낌을 연두색 톤으로 그렸습니다.
'눈의 여왕'의 일러스트는 운남미술출판사에서 출간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인어공주가 왕자를 해칠 수 없어 아침에 바다로 뛰어들 때 비슷한 색을 사용했습니다.
아래 그림은 인어가 왕자를 찌르는 것을 견디지 못해 바다에 뛰어든 후 지니로 변한 모습을 묘사한 것입니다.
인어공주의 이미지는 일출과 같은 색을 띠고 있습니다.
이 밝은 노란색 그래픽은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마녀의 예언대로 인어공주가 왕자의 사랑 없이 바다 속 물거품처럼 죽지 않고 지니로 변할 것을 예고하는 듯한 색감입니다.
<바다의 딸>의 삽화는 운남 미술 출판사에서 출판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그림만으로 아이들이 줄거리를 이해할 수 있는 일러스트를 그리고 싶은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림을 그릴 때 이야기에 충실해야 하고, 말을 믿을 수 없습니다.
윈난 미술 출판사에서 나온 이번 안데르센 동화에는 이야기의 디테일을 살린 삽화가 많이 있습니다.
1. 인물의 표정은 사람의 감정을 반영한다
이 그림에서 왕자를 볼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이 왕자는 생명이 없고 생기가 없는 것 같나요?
<바다의 딸>의 삽화는 운남미술출판사에서 출판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이 그림의 '왕자'는 왕자가 아니라 설화 석고상이기 때문에 사실입니다.
이 그림은 <바다의 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인어공주가 왕자를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졌지만 말할 곳이 없었고, 왕자를 닮은 커다란 하얀 대리석 조각상을 껴안고 그리움의 고통을 달래는 장면을 묘사한 그림입니다.
이 그림에서 '왕자'는 실제 사람이 아니라 바위이기 때문에 무생물처럼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가는 인어공주를 온화한 얼굴로 그려서 왕자를 향한 인어공주의 부드러움을 표현했습니다.
왕자를 사랑하는 인어의 표정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모두의 감정을 짐작할 수 있을까요?
누구는 몰래 행복하고 자랑스러워하고, 누구는 걱정하고 있을까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 '백조'에서 따온 삽화로, 윈난 미술 출판사에서 출판했습니다.
'백조'에서 가져온 이 그림은 계모가 의붓자식에게 음식 대신 모래가 담긴 컵을 주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등장인물들의 표정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유추할 수 있습니다.
여왕은 학대받는 아이들을 보고 기뻐하는 듯 미소 짓고 있는 것처럼 보이고, 11세 왕자와 1세 공주는 슬픈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모두 슬픈 표정을 짓고 있지만 각 얼굴의 표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작가의 솜씨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2. 그림의 내용은 이야기의 세부 사항을 보여줍니다.
윈난 미술 출판사의 이번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 에디션의 삽화에도 이야기의 세부 사항이 많이 숨겨져 있습니다.
먼저 시력을 테스트하세요. 찾아보세요. 삽화에는 몇 명의 사람이 등장하나요?
"작은 클라우스와 큰 클라우스"의 삽화는 운남 미술 출판사에서 출판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찾으셨나요?
그림에는 세 사람이 등장합니다.
식탁에 앉아 있는 두 사람 외에 테이블 아래 상자에서 다른 사람이 엿보고 있습니다.
왜 이 사람이 상자 안에 있을까요? 동화 <리틀 클로스와 빅 클로스>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시 시력을 테스트해 봅시다. 세어 보세요. 이 그림에 몇 마리의 개가 있을까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 '라이트 박스 놀이'의 삽화, 운남미술출판사.
이 그림에 개가 세 마리 있는 이유는 이 그림에 해당하는 동화 '라이트 박스'에 큰 눈을 가진 개가 세 마리 있기 때문입니다.
흰 개가 유난히 큰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셨나요?
다른 그림에도 동화 속에 등장하는 세 가지 사물, 즉 배 세 개가 등장합니다.
이 그림은 "핀은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에 해당합니다.
이 이야기에서 장인은 배를 큰 배, 중간 배, 작은 배로 만듭니다.
"핀이 행운을 가져다준다"의 삽화는 운남미술출판사에서 출판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개 세 마리 외에도 배와 클로버 세 종류가 등장합니다.
동화 "말하지 말고 마음속으로 기억하라"는 세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안데르센은 이 세 가지 이야기를 한 뿌리에서 자라는 세 개의 잎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동화의 전체 텍스트는 세 잎 클로버에 담겨 있고, 동화 제목 옆에 세 페이지의 풀이 그려져 있습니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 운남미술출판사의 "입은 말하지 않지만 마음은 기억한다"의 삽화.
윈난미술출판사의 이번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집의 제목 옆 삽화는 이야기의 세부적인 내용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이야기를 엿볼 수 있게 해줍니다.
"노인은 나쁜 짓을 하지 않는다"라는 제목을 말, 소, 양, 거위, 닭, 사과, 금화가 동그라미로 둘러싸고 있습니다.
동화는 이러한 요소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프로필
이 기발하고 감동적인 일러스트는 젊은 여성 일러스트레이터 쿠리의 손에서 탄생했습니다.
쿠리는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시라큐스 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그는 여러 디자인 공모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많은 퍼블리셔 및 게임 회사와 함께 일했습니다.
인어공주가 사랑에 빠진 아픔과 기쁨, 아이다가 춤을 추는 꽃의 드레스에 담긴 설렘과 기쁨, 자신이 신었던 빨간 구두를 기억하는 카렌의 깊은 회한을 섬세한 여성의 시각과 심리로 그려낼 수 있는 것은 아마도 여성의 섬세한 시선과 심리 때문일 것입니다.
윈난미술출판사의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제목 페이지(이 경우 캡션이 있는 페이지), 링 라이너(캡션이 있는 페이지 앞 페이지), 목차 등에도 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제목 페이지의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라는 글 아래에 왜 한쪽 다리를 가진 병사가 있는지 짐작할 수 있나요?
"안데르센의 동화" 운남 예술 출판사의 제목 페이지.
테두리가 있는 페이지를 자세히 보면 그 안의 이미지가 동화의 삽화에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찾아보세요. 동화에서 어떤 이미지를 보셨나요?
안데르센 동화, 운남미술출판사, 테두리가 있는 페이지.
카탈로그의 디자인에 대해 특별히 언급해야 합니다.
첫째, 보기 좋은 그림이 있고, 둘째, 도록의 각 이야기 주제 사이의 간격이 너무 커서 위압적으로 보입니다.
윈난 미술 출판사에서 발행한 <안데르센 동화>에서 발췌한 카탈로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의 다른 판본의 작고 우울한 카탈로그와 비교하면 이 거리가 얼마나 큰 안도감을 주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1980년대 이후 출간된 안데르센 동화 15권을 도서관에서 빌려왔습니다.
제대로 된 책을 빌리지 않았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내가 빌린 15권의 책에는 이야기를 설명하기에 충분한 삽화와 보기 좋은 판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 15편
이 동화들의 삽화는 극도로 유치하고 우스꽝스러워서 매력적이지 않거나, 흑백으로 되어 있어서 예쁘긴 하지만 이야기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 한계가 있거나,
모 출판사의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 삽화; 왼쪽:바다의 딸, 친구:야생 백조
흑백으로 되어 있고 인쇄가 깨끗하지 않거나, 둘 중 하나였습니다;
유명한 화가가 그렸지만 일부는 충분히 아름답지 않거나 약간 이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아름답지 않고 약간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이미지 사고의 시기에 있는 아이들은 보이는 것을 진짜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조금 이상한 그림 스타일은 아이들이 진짜를 이해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동문학출판사 "안데르센 동화"
컬러 삽화, 아름답고 사실적인 그림, 이야기 나레이션이 있는 "안데르센 동화"는 아동문학출판사의 "안데르센 동화"가 유일합니다.
아쉽게도 삽화가 너무 적습니다. 이 책에는 20편의 동화가 있고 삽화는 8장밖에 없습니다.
초등학교 때 집에 이 동화를 가지고 있었는데, 삽화가 너무 예뻐서 아직도 그 책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집어 들 때마다 한참 동안 삽화에 푹 빠져 있다가 내려놓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야기를 전혀 읽고 싶지 않았어요.
그림이 충분하지 않아서 텍스트 페이지가 많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시 초등학교에 다니던 저에게는 정말 불쾌한 독서 경험이었습니다.
이제 책을 살 때도 글씨가 충분히 큰지, 줄 사이의 간격이 좁은지 살피는 데 익숙해졌어요. 아무리 좋은 내용을 담은 책이라도 글씨가 작으면 독서에 흥미를 갖기 어렵습니다.
또한 운남미술출판사에서 출간한 <안데르센 동화>의 말미에는 147개의 주석이 있어 글의 내용을 더 설명하고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다의 딸>은 다음과 같이 끝납니다.
이것만 보면 특별한 것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힌트를 읽고 나면 기사에서 인어에게는 눈물이 없다는 것을 언급하고 있으며 인어공주의 눈물은 그녀가 기적을 만들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빌린 15권의 책 중 5권만 메모가 있었습니다.
윈난미술출판사의 안데르센 동화는 마지막 페이지에 안데르센의 짧은 전기와 함께 제공됩니다.
독자들은 위대한 동화 작가의 소박한 삶과 문학적 위상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아마도 번역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 중 일부는 번역된 것일 뿐만 아니라 훨씬 어린 아이들을 위한 언어로 쓰여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운남미술출판사의 안데르센 동화의 언어는 의도적으로 더 어린 언어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동화 '입술로 말하지 말고 가슴에 새겨라'에서 가져온 다음 구절은 '미덕으로 남을 설득하다', '같은 고통을 공유하다'라는 관용구를 사용합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문학사의 주옥같은 작품이지만, 아무리 좋은 동화라도 독자가 기꺼이 읽고 이해할 수 있어야만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동화는 시중에 많은 버전이 나와 있습니다. 항상 읽고 소중히 간직할 수 있는 동화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좋은 수채화 일러스트를 그리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수채화와 과슈 그림은 다른 그림과 마찬가지로 전체에서 부분으로, 부분에서 전체로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그려야 작품이 점차 깊어지고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왼쪽 그리기, 스케치, 채색, 더 깊은 조각 및 조정의 5단계를 거칩니다. 채색 순서에서는 일반적으로 그림의 톤을 결정하고 전체 그림의 일반적인 관계를 올바르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넓은 영역의 색상이나 그림의 주요 개체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작가는 밝은 색으로 시작하거나 깊은 부분부터 유화를 그리는 것처럼 익숙해지기도 하는데, 구체적인 상황과 개인의 그림 습관에 따라 각자의 장점을 고려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색칠할 때는 계획을 세우는 데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그림의 한 부분은 바탕색이 마를 때 채색해야 하고, 다른 부분은 바탕색이 완전히 마를 때 채색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물체의 다양한 특징을 묘사하고 물체의 공간감과 질감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점진적인 방식으로 채색해야 합니다.
수채화와 구아슈 페인팅의 기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건식과 습식 페인팅으로 나뉩니다. 건식 페인팅이란 물감을 물과 섞지 않고 마른 상태로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물을 적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페인팅을 할 때는 첫 번째 색상 레이어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두 번째 색상 레이어를 적용하여 한 레이어씩 추가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색상 레이어 사이에는 명확한 경계가 있기 때문에 이를 다층 페인팅이라고도 합니다. 건식 페인팅은 명확한 모양과 다양한 레이어 및 적절한 전환을 보여주기 위해 전면에서 정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건식 페인팅은주의해야합니다 :기본 색상이 마르지 않았을 때 서두르지 말고 기본 색상이 범람하는 것을 방지하고 색상을 덮는 횟수가 너무 많지 않아야하며 대부분의 커버리지 또는 색상 더미가 너무 두꺼우면 색상이 회색이됩니다. 건식 페인팅 방법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차분하게 칠하기 쉽고 숙달하기 쉬우며 초보자가 엄격한 모델링 능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식 페인팅 방법은 수채화의 흐름 특성을 살리기가 쉽지 않고 잘못 사용하면 건조하고 뻣뻣해집니다.
습식 페인팅은 물의 용해 효과를 이용해 두 가지 색을 자연스럽게 결합하는 방법입니다. 그림을 그릴 때 앞쪽 붓의 색이 마르기 전에 뒷쪽 붓을 연결하여 붓 사이의 연결은 부드럽고 가장자리는 젖게 만듭니다. 습식 페인팅은 부드럽고 섬세한 물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원경, 어둡고 반사되는 물체를 그리는 데도 적합합니다. 습식 페인팅은 물의 양과 칠하는 타이밍, 물의 사용량, 배경색이 어느 정도 젖어야 제대로 채색될 수 있는지 등 모든 것을 연구해야 합니다. 또한 바탕색이 마른 상태에서 아직 젖어 있어야 하는 경우 칠하기 전에 물을 사용하여 색을 적시거나 칠한 후 깨끗한 브러시에 물을 적셔 색상 블록의 가장자리를 가볍게 브러시하면 습식 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아슈 페인팅에서 Yu는 주로 두꺼운 페인팅으로 유명하며 대부분 습식 페인팅으로 유명합니다. 소위 두껍거나 얇은 것은 특정 대상과 그림 아이디어에 따라 해당 표현 방법을 유연하게 채택하기 위해 상대적입니다. 많은 작가들은 종종 습식과 건식 그림을 번갈아 가며 습식 그림과 건식 그림을 나란히 좋은 두께로 제시합니다. 어떤 곳은 더 많은 물이 스며들도록 표현하고 어떤 곳은 색 블록으로 덮거나 병치하여 다양한 이미지의 통일성을 달성하고 작품을 더욱 완벽하게 만듭니다. 푸장의 봄은 건식과 습식 페인팅의 조합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각각 건식과 습식으로 완성된 여러 종류의 인물과 풍경을 소개합니다. 그중 일부는 주로 블록을 사용하여 사물을 표현하고 다른 일부는 선과 면을 사용하여 사물을 표현하므로 초보자가 그림을 그리는 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건식 페인팅은 구아슈를 두껍게 사용하여 인물의 얼굴의 기복을 표현하고 획이 뚜렷하고 그림 효과가 강합니다.
습식 페인팅은 수채화 물감을 얇게 사용하는 주된 방법으로, 페인트에 수분이 많고 색의 침투와 흐름이 분명하며 선과 표면의 조합이 그림의 본체를 더 선명하게 만듭니다.
건식 페인팅이 주요 방법이며 수채화와 구 아슈를 함께 사용하며 모델링과 채색에 일부 장식 효과를 사용하여 대상의 웅장 함을 표현합니다.
수채화 습식 페인팅 방법을 사용하여 하늘, 먼 산, 수면 등을 모두 묵직하게 표현합니다. 등이 모두 짙은 색채로 표현되어 그림 속 풍경이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비가 온 후의 어장의 창백하고 스모키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수채화와 과슈 그림은 위의 두 가지 주요 기법 외에도 그림의 스케치를 기반으로 밝은 색상을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연필 수채화는 현재 인기가 있습니다. 펜 수채화와 목탄 수채화도 인기 있는 표현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섬세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작가는 먼저 스케치 도구를 사용하여 대상의 윤곽, 물리적 구조 및 흑백 관계를 그린 다음 투명하고 밝은 색 덩어리를 추가하여 이미지를 엄격하고 생생하게 만들어 특별한 아름다움을 만듭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대상의 모양과 색상의 특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작가가 창의적인 재료를 수집하고 삶을 기록하는 데 자주 사용하며 스케치와 색상을 결합하는이 방법은 건축 렌더링, 무대 예술 의상, 모델링, 풍경 및 기타 디자인 도면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제작 순서는 일반적으로 밑그림을 스케치한 다음 그 위에 채색하거나 두 가지를 모두 반복할 수 있습니다(목탄 수채화의 경우 접착제를 뿌린 다음 채색하여 고정하거나 목탄과 수채화 물감이 자연스럽게 녹도록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환상적입니다). 펜 수채화 중 하나는 잉크가 번져 그림을 오염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수채화를 바른 후 펜으로 선을 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년필 수채화 잉크는 잉크를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검정색 외에도 다른 색상의 잉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대상을 완전하고 완벽하게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구체적인 기법이 있습니다:
종이 담그기. 이것은 도화지를 물에 담가서 적신 다음 젖은 상태에서 꺼내서 그리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촉촉하고 윤기 있는 마감과 부드러운 붓질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에 색액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기 때문에 묘사된 사물이 마치 화선지에 그림을 그린 것처럼 미묘하고 선명합니다.
색상 붙여넣기 방법. 두껍거나 얇은 페이스트를 색채에 덧칠하는 페인팅 방법으로, 부드러운 붓질과 진하지만 스며들지 않는 색액이 특징이며 캐릭터와 붓터치를 더 잘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페이스트 컬러 방식으로 그린 작품은 색감이 화려하고 모델링이 선명하고 강렬합니다. 유화의 장점도 있지만 수채화의 장점도 충분히 구현할 수 있습니다.
세탁 방법. 칠한 부분을 씻은 후 원하는 효과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방법은 그림을 수정하고 조정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펀지를 사용하여 넓은 영역을 씻을 수 있으며, 일부 영역에는 흡수지를 사용하여 씻은 색액을 흡수할 수도 있습니다.
블랭킹 방법. 그림의 해당 부분을 비워두고 밝게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플라잉 화이트" 방법, 즉 그림을 그리기 위해 펜에 실수로 빈 곳을 남겨 두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색칠하기 전에 그려진 빈 곳과 선의 필요한 부분에 왁스나 오일 스틱을 사용하기도 하며, 색이 마르려고 하는 그림에서 칼이나 펜으로 필요한 빈 곳을 "긁어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색이 마르기 직전의 그림에서 칼이나 펜을 사용하여 나무 줄기, 물보라, 수염, 유리 또는 금속 하이라이트 등을 드러내는 등 원하는 빈 공간을 "긁어내어" 좋은 효과를 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적용은 실제적인 탐색을 통해서만 점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채화와 구아슈는 색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만드는 일종의 유색 페인팅입니다. 색채 적용에 대한 지식은 이 책에서 유화에 관한 장을 참조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생략합니다.
수채화와 구아슈 그림은 기본적으로 재료와 도구가 동일하며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안료 구성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수채화에는 소량의 젤이 포함되어 있으며 투명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수채화에는 더 많은 파우더가 포함되어 있고 커버력이 있습니다. 많은 작가들이 두 가지 안료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채화에서는 개별 밝은 부분, 특히 작은 부분은 흰색 또는 밝은 색을 띠며 때로는 흰색 구아슈를 사용합니다(경우에 따라 흰 종이를 비워 두거나 그림의 밝은 부분을 물로 씻어내는 것이 관례입니다). 구아슈에서는 그림의 특정 부분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어두운 부분과 같은 물체를 묘사할 때는 수채화 물감보다 어두운 수채화 물감이 더 잘 어울립니다.
수채화 및 구아슈 그림은 물을 적당히 흡수하고 침투하지 않는 단단하고 단단한 질감의 흰색 종이에 그리는 것이 적합합니다(특정 내용을 보여주기 위한 그림용 색종이도 있습니다). 물을 너무 빨리 흡수하는 종이는 색이 매끄럽지 않고, 너무 매끄러운 종이는 안료가 물에 달라붙어 흘러내리기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채화 용지와 과슈 용지에는 두껍고 얇은 선의 다양한 도화지 및 수채화 용지가 있습니다. 과슈를 칠할 때는 밝은 색상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흰색 마분지와 흰색 종이도 사용됩니다. 모든 종류의 종이는 질감과 성능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그림 습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큰 그림을 그릴 때는 종이를 미리 액자에 넣고 화판 위에 놓아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그림이 평평하게 유지되고 표현이 원활해집니다.
붓은 일반적으로 양모나 늑대 털로 만든 납작하고 둥근 붓을 사용하며, 탄성과 물 저장 능력이 높은 것이 좋습니다. 브러시의 크기는 프레임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서너 가지 유형의 브러시를 사용한 일반적인 그림은 충분합니다. 또한 큰 색상을 칠하기 위해 윤곽선 펜과 음영 펜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믹싱 박스, 물을 담을 수 있는 물그릇, 그림 홀더, 도화지, 이젤 등의 도구가 필요합니다. 믹싱 박스는 짜낸 안료를 담아 프레임에 전시하는 데 사용합니다. 안료는 깊이와 온도에 따라 배치해야 하며 일반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흰색, 레몬 옐로우, 중간 크롬 옐로우, 카키, 오렌지, 주홍, 스칼렛, 크림슨, 로즈, 황토, 익은 갈색, 올리브 그린, 잔디 그린, 울트라 마린, 블루, 바이올렛 및 블랙.
색상 조정용 플레이트는 색상 혼합 상자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색을 섞을 때 색이 너무 섞이거나 흰색이 아닌 경우 팔레트에 남은 안료는 물로 씻어내고 새로 조정한 안료를 따로 준비해야 하며, 실내에서 큰 작품을 만들 때는 도자기 화분이나 유리(바닥에 흰 종이가 깔린)에 색을 섞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아티스트는 스크레이퍼, 수세미, 스펀지, 크레용과 같은 보조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보여줍니다. 반짝이는 물, 작은 나뭇가지, 눈송이 등 비우기가 쉽지 않은 부분을 칼로 긁어내면 그 효과는 매우 사실적입니다. 크레용은 쉽게 비워지지 않는 국소적이고 미세한 인쇄물에도 사용됩니다. 크레용의 기름과 물이 결합하여 자연스러운 빈 공간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색칠할 때 붓으로 대담하게 칠할 수 있습니다. 스펀지와 수세미를 사용하여 화면의 젖은 색을 흡수하면 촉촉하고 풍부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수세미 힘줄을 두드려 베이스 레이어에 구 아슈 색상을 칠하면 두꺼운 얼룩덜룩한 빛과 그림자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도구는 특히 초보자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