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미니프로그램 자료 - 가상 메모리란 무엇인가요? 가상 메모리의 여유 공간이 부족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상 메모리란 무엇인가요? 가상 메모리의 여유 공간이 부족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상 메모리

메모리는 컴퓨터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메모리를 통해 실행되어야 합니다.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크거나 많으면 메모리가 고갈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Windows에서는 하드 디스크 공간의 일부를 메모리로 사용하는 가상 메모리 기술이 사용됩니다. 메모리가 부족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하드 디스크를 메모리로 호출하여 메모리 부족을 해소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의 실제 메모리가 128MB밖에 없는 경우 200MB 파일을 읽을 때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가상 메모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메모리가 파일을 읽은 후에는 가상 메모리에 저장된 파일을 원래 설치 디렉터리로 해제하기 전에 가상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가상 메모리 설정하기

가상 메모리에는 메모리 크기와 페이징 위치라는 두 가지 주요 설정이 있습니다. 메모리 크기는 최소 및 최대 가상 메모리입니다. 페이징 위치는 하드 디스크 공간의 어느 파티션을 가상 메모리로 사용할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메모리 크기 설정의 최소값과 최대값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모니터(시스템 도구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Windows 설치 관리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설치할 수 있음)를 선택한 다음 편집 → 항목 추가를 선택하고 유형 항목에서 메모리 관리자를 선택한 후 오른쪽 목록에서 파일 크기 스왑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스왑 파일 값의 변동이 표시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시스템 모니터에서 성능 값을 확인하세요. 사용자는 매번 컴퓨터를 다르게 사용하기 때문에 스왑 파일을 오랫동안 모니터링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값을 찾아 시스템 성능을 안정적이고 최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적절한 값 범위를 찾은 후 가상 메모리를 설정할 때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하여 시스템 속성 창을 불러온 다음 "성능"을 선택합니다. 탭에서 아래의 "가상 메모리" 버튼을 클릭하여 가상 메모리 설정 창을 불러온 다음 "사용자 지정 가상 메모리 설정"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고 "하드 디스크" 남은 공간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 가상 메모리 설정"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고 남은 공간이 더 큰 "하드 디스크"의 파티션을 선택한 다음 "최소"를 클릭하면 가상 메모리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시스템 모니터를 사용하여 최대값과 최소값을 확인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여기에서 "Windows에서 가상 메모리 설정을 관리하도록 허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징 위치 조정하기

Windows 9x의 가상 메모리 페이징 위치는 Win386.swp라는 가상 메모리 파일(스왑 파일이라고도 함)로, 드라이브의 루트 디렉토리인 c에 저장되며 어느 파티션에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디스크 C의 용량이 제한된 경우 메모장에서 파일 시스템 . ini(C:\ Windows C:\ Windows)를 열어 Win386.swp를 다른 파티션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386Enh] 섹션에서 "페이징 드라이브 = c: Windows Win386.swp"를 다른 파티션의 경로로 변경합니다. 스왑 파일이 D: 에 있는 경우 "페이징 드라이브=D:Win386.swp"로 변경합니다. 위의 문구가 없는 경우 그냥 입력해도 됩니다.

Windows 2000 및 Windows XP를 사용하는 경우 제어판→시스템→성능에서 설정→고급→변경을 선택하여 가상 메모리 설정 창을 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이 위치한 파티션은 드라이브 [볼륨 레이블]에서 선택되어 있습니다. 다른 파티션으로 변경하려면 먼저 원본 파티션을 페이징되지 않은 파일로 설정한 다음 다른 파티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WinXP는 일반적으로 256M 이상의 물리적 메모리가 필요하며, 대용량 3D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메모리(비디오 메모리 포함)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가상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조정합니다(가상 메모리는 시스템 관리로 설정되어 있음).

하드 드라이브 공간이 충분하다면 직접 가상 메모리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내 컴퓨터→속성→고급→성능 설정→고급→가상 메모리 변경→가상 메모리(페이지 파일)를 저장할 파티션 선택→크기 사용자 지정→최대 및 최소값 결정→설정 순서로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상 메모리는 실제 메모리의 1.5배 또는 그보다 조금 더 크게 설정합니다. 가상 메모리를 자주 변경하지 않으려면 최대값과 최소값을 동일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44 "가상 메모리 사용 팁"

소프트웨어는 가상 메모리 설정 방법에 대한 공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설정 방법을 권장합니다.

(1) Windows 시스템이 있는 파티션에 페이지 파일을 설정합니다. 파일 크기는 시스템 설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구체적인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 컴퓨터'의 '속성' 설정 창을 열고 '속성' 설정 창의 '시작 및 장애 복구' 창에서 '고급' 탭으로 전환한 후 '시작 및 장애 복구' 창을 선택합니다. 복구" 창의 "디버깅 정보 쓰기" 열에서 "없음"을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 파일 크기가 약 2MB로 설정되고, "코어 메모리 저장소" 및 "전체 메모리 저장소"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 파일 크기가 약 2MB로 설정됩니다. "코어 메모리 저장소" 및 "전체 메모리 저장소"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 파일 값을 더 큰 값으로 설정합니다.

팁: 시스템 파티션에 페이지 파일을 설정할지 여부에 대한 충돌이 있습니다. 설정하면 시스템에서 페이지 파일의 이 부분을 더 자주 읽어 시스템 디스크가 있는 디스크의 부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정하지 않으면 시스템에 블루 스크린 (특히 STOP 오류)이 발생하면 덤프 파일 (Memory.dmp)을 만들 수 없으므로 프로그램 디버깅 및 오류보고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타협점은 시스템 디스크에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페이지 파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2) 별도의 빈 파티션을 만들고 이 파티션에 최소값은 실제 메모리의 1.5배로, 최대값은 실제 메모리의 3배로 설정하여 가상 메모리를 설정합니다. 이 파티션은 페이지 파일 저장 전용이며 다른 파일은 저장해서는 안 됩니다. 별도의 파티션을 사용하여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는 이유는 두 가지 고려 사항을 기반으로 합니다. 첫째, 파티션에 다른 파일이 없기 때문에 파티션이 디스크 조각화를 생성하지 않으므로 디스크 조각화로 인해 페이지 파일의 데이터 읽기 및 쓰기가 방해받지 않고, 둘째, Windows의 메모리 관리 기술에 따라 Windows는 자주 액세스하지 않는 파티션에 우선순위를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페이지 파일은 또한 시스템 디스크에서 페이지 파일을 읽을 가능성을 줄여 시스템 디스크에 대한 부담을 줄입니다.

(3) 다른 하드 디스크 파티션에는 페이지 파일이 없습니다. 물론 하드 드라이브가 여러 개 있는 경우 각 드라이브에 대해 페이지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보가 여러 페이지 파일에 분산되어 있으면 하드 디스크 컨트롤러는 여러 하드 디스크에서 동시에 읽기 및 쓰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 성능이 향상됩니다.

Hint:

허용되는 최소 가상 메모리는 2MB이며 최대 가상 메모리는 현재 하드 드라이브의 남은 공간을 초과할 수 없고 32비트 운영 체제-4GB 메모리 주소 지정 범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