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미니프로그램 자료 - 좋은 단어 (관용구, 의미, 별거 아닌 일)
좋은 단어 (관용구, 의미, 별거 아닌 일)
관용구: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강제로 못 들어간다

발음:y와 f 당구안, 완프 모카이.

해석:산이 높고 위험하다는 뜻입니다. 패스를 가진 한 사람이 만 명과 함께 들어갈 수 없어요. 지형이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출처:화난지 빙류순: "한 사람이 고개를 지키면 천 명이 감히 지나갈 수 없다." 진쭤시의 "수두부": "한 사람이 고개를 지키면 만 명이 감히 지나가지 못한다."

예문: 비록 탑문은 난공불락이지만. (탕리바이의 시 '촉으로 가는 길'에서)

중국 관용구:풀과 나무가 사방에 널려 있다.

발음:풀과 나무가 사방에 널려 있다

해석:산의 모든 초목을 적군으로 삼다. 의심이 많은 사람을 묘사합니다.

출처:진서 부전편: "부견과 부견이 도성에서 무기가 완비되어 있고 병사들이 정예인 것을 보고, 북쪽의 바콩산 풀숲을 보고 구룡이 말하기를 '이것도 강한 적이다. "이 또한 강한 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시: 모두가 충격과 불확실성에 빠져 있던 날이었지만 해가 질 무렵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우친런젠, "20년 동안 목격한 괴물의 현주소", 59쪽)

이유:마고는 몸에 싸여 있다. 말가죽으로 시신을 감싼다. 전투에서 영웅적으로 죽다.

출처:호한수 - 마원주안: "사람들은 국경 들판에서 죽고 싶고, 장화로 귀를 묻고 죽고 싶고, 어떻게 침대에 병들어 누워서 여자의 손에 악이 될 수 있습니까?"

중국어 관용구:맨 어깨.

발음:CH보상젠

통역:맨손으로 전투에 임하다. 변장하지 않고 직접 무대에 올라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이다.

출처:노명관중, 《삼국지연의》 제59편: "주유는 길게 일어나 대열로 날아가 갑옷을 벗고 몸을 굳게 한 다음 맨 어깨에 칼을 들고 말을 타고 마초와 싸웠다."

중략.

마조는 마침내 직접 나섰다.

관용적 표현:乌合之众

발음:w hézh和zh ò ng

해석:임시로 모여 있는 까마귀 무리처럼. 조직화되지 않고 훈련되지 않은 사람들의 그룹에 대한 은유입니다.

출처:후한서 - 겅유전(后汉书-耿弇传传): "마오쩌둥에게 돌아가서 군중을 타고, 망가진 귀처럼."

예:어떤 사람들이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이고, 서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清东鲁古第十二次生 "醉醒石")

成语:打草惊蛇.

발음:d鸘c鸘 오렌지 주스鸘ngshé

해석:원래 자투 비를 처벌하는 것을 비유한 말. 나중에는 조심하지 않고 오히려 상대방을 경계하게 하는 것을 비유함.

출처:명랑영 "일곱 수리 초안" 24권: "풀을 때려 뱀을 겁주는 것은 남당 왕루가 전당포 명령, 일일 이익, 부패의 주요 책의 부서입니다. 루는 "당신이 풀을 깎았지만 나는 뱀을 겁주었다"고 말했다.""

예시: "~"에 가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를 먹었고, 무언가를했지만 좋지 않았습니다. (사명내안, 수문장 29장)

관용적 표현:사면초가

발음:사미안치

해석:사방이 적에게 포위되어 고립되어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상황에 처한 것을 비유함.

출처:상유(项羽本纪)의 역사 기록: "왕상의 군대가 성을 매복하고 소야곡에서 식량이 떨어지자 한나라 군대와 가신 병사들이 성을 포위했다. 밤에 사방에 한나라 군대가 포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왕상은 깜짝 놀라며 "한나라 군대가 초나라를 점령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 초나라가 많은 사람을 죽였구나." "

예시:이~, 아무리 말을 잘해도 복종해야 합니다. (주자경, "배 위의 문명")

중국 관용구:군대를 신처럼 사용한다.

발음: yê ngb 및 ngrú shé n

해석: 군대를 신처럼 사용하다. 전투를 지휘하는 데 능숙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출처:『나이안, 수서』, 59: "성은 판, 이름은 루이, 사후 이름은 시모,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고 군대를 신처럼 사용했던 고왕의 경우."

출처:『나이안, 수서』, 59: "성은 판, 이름은 루이, 사후 이름은 시모, 바람과 비를 불러낼 수 있고 군대를 신처럼 사용했다."

예시: 삼국 시대 제갈량의 기발한 계산.

관용적 표현:용기는 있으나 전략이 없다.

발음:용기는 있지만 전략은 없다

해석:용기만 있고 전략은 없다. 계획과 전략이 없이 그저 두드리고 돌진하여 무언가를 하거나 전쟁을 치르는 것을 말함.

출처:지 "두 강과 화시의 이익에 대하여":(왕) 오나라 군대는 용기는 있지만 전략이 없는 일종의 팬과 같다."

예:비봉~, 술과 성에 대한 욕심이 지나쳐서 모두 괴팍한 부하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았다. (첸, "물마진", 5회)

중국어 관용구:동쪽에서 서쪽으로 돌다

발음:sh ē ngd ē ngj ē x ē

해석:소리: 목소리. 동쪽에서 서쪽으로 공격하는 기세를 말하지만 실제로는 서쪽에서 공격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대방에게 기습으로 이길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전술.

출처:<<화난지 - 군사력 사용에 대한 간략한 규율>: "그러므로 군사력을 사용하는 방법은 부드러움으로 강자를 만나고, 약함으로 강자를 제어하고, 강압으로 약자를 강제하고, 강압으로 약자를 강제하는 것이다.

예:촉나라 사람 또는 ~, 북쪽을 공격하도록 안내, 내 병사들을 나누어 지키도록 해야 한다. (노명 관중, 삼국지연의, 111)

중국 관용구:굳건히 서서 전장을 정리한다.

발음: 지아엔비 치이

해석: 강한 적의 침입에 대응하는 방법. 이렇게 하면 적이 요새를 공격하거나 보급품을 약탈할 수 없다.

출처:삼국지 위지 위순전: "이제 동쪽에서 밀을 추수했으니, 장수를 위해 성벽을 고쳐서 개간해야 한다."

원문: "동쪽에서 밀을 추수했으니, 장수를 위해 성벽을 고쳐서 개간해야 한다."

예: 전쟁을 시작하지 말고 ~, 이 도둑이 최대한 긴장을 풀 때까지 기다렸다가 쫓아가라. (첸, "물여백", 21회)

중국 관용구:기둥을 드러내고 일어선다.

발음:지가네르크

해석:나무의 줄기를 베어 무기로 사용하다, 대나무 장대를 깃발로 세워 반란을 일으키다. 민중의 봉기를 가리킴.

출처:한자(韓子)의 "진(秦)나라 때": "장작을 베어 무기로 삼고 장대를 들어 깃발로 삼는다."

예시: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밤낮으로 후베이성에 들어오는 시절이 있었다. (바이셴융의 "푸량의 노래") 패배는 흐르는 물과 같았습니다.

완전한 패배, 완전한 손실을 묘사합니다.

완전한 실패

통제를 벗어난 완전한 실패를 묘사함

남성과 여성의 관계에서 종종 암시됨

가십은 종종 남성과 여성의 관계에서 암시됨

남성과 여성의 관계에서 종종 암시됨. 계급, '점'으로

동등하게, 똑같이

동등하게, 똑같이

일등석 수준

주드는 한 계급을 말했습니다.

자신을 누군가와 같은 수준으로 낮추는 것

같은 얕은 의견과 관용을 의미합니다.

정확히 같은

다르지 않고 정확히 같은

아주 작은 부분

은유적으로 아주 작은 부분.

유연성 없이 경직되게 일을 처리하다

민속음악이나 오페라에서 4박자, 1박자, 3눈이라고 하는 박자를 말합니다. 은유적 의미는 "한 번에 한 판"

세심하고 체계적으로

민속 음악과 연극의 박자이며 두 박자를 일대일이라고합니다. 그 후 은유적 언어 행위는 규칙에 맞게 구성됩니다.

진심어린 마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실한 인사는 부처님께 향을 피우는 것과 같다."

하루는 햇볕을 쬐고, 하루는 쉬고, 열흘은 활동하지 않는다

"하루는 햇볕을 쬐고, 열흘은 활동하지 않는다"라고도 합니다. 하루는 햇볕에, 열흘은 추위에. 인내심 부족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올 포 원

소자본으로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 즉 비용은 적게 들고 이익은 많이 내는 것을 말합니다.

진정성

원래는 형식적 고전주의를 지칭했습니다. 나중에는 엄숙한 태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됨. 때로는 아이러니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펜도 없습니다.

"매우 진지하고 서예나 글씨가 엉성하지 않음."

어디서나: 모든 곳에 희생자가 있다는 것을 비유.

애도하는 군대가 승리한다:진압당한 군대가 반기를 들고 일어서는 군대는 필연적으로 전투에서 승리한다.

상처 없는 애도:몸이나 마음을 상하게 하지 않는 슬픔.

한숨:슬픔, 피곤함, 고통으로 인해 한숨을 쉬는 것.

한 집 건너 한 집:한 집 건너 한 집씩.

돈에 대한 사랑:극도로 인색함을 이르는 말.

무력하다:동정심은 있지만 도울 힘이 없음.

집에 대한 사랑:사람을 사랑하고 그 사람과 관련된 사람과 사물에 대해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다움:정직하고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습니다.

사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어려움, 위험, 특별한 상황을 마치 정상적인 것처럼 담담한 마음으로 대합니다.

점진적: 일정한 규칙과 절차를 따르는 것.

지도 따라가다:원래는 엄격함을 비유하는 말이었으나, 지금은 단서를 따라 무언가를 찾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안장 피로:여행과 전투로 인한 피로를 묘사하는 말입니다.

자신에게 좋은 것을 아는 것: 자신에게 좋은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자신의 신념에 따른 도덕적 기준을 기꺼이 따르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차처럼 안전하게 걷기: 자동차처럼 천천히 여행하기.

땅을 거슬러 이동하기4:자신의 고향에 머물면서 움직이고 싶지 않은 마음.

엑스터시:엑스터시. 극도의 슬픔, 슬픔 또는 극도의 기쁨을 묘사합니다.

창백함:창백함.

암흑:비밀리에 행해지는 활동(특히 간통)을 묘사할 때 경멸적으로 사용하는 용어.

다크니스: 원래는 몰래 윙크를 보내는 것을 가리킵니다. 나중에는 은밀한 아첨을 의미하는 의미로 확장되었습니다.

어두운 향기와 엷은 그림자: 매화의 향기(암시).

은폐 화살: 어떤 수단을 써서 남 몰래 상대를 해치다.

발끝이 높이 솟다: 기운차고 씩씩한 사람을 묘사함.

우, 우, 우, 2, 밥을 먹어야 한다 부3:굶주림의 비참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산을 끌어올리고 삼각대를 들어 올리는 것은 초인적인 힘이나 위엄을 묘사합니다.

산을 끌어올리고 삼각대를 들어 올리다:손을 들어 올리다. 산을 끌어올리고 무거운 삼각대를 들어 올리세요. 큰 힘을 묘사하세요.

삼각대 한 조각 맛보기:다리 세 개와 귀 두 개가 달린 고대 난로; 헝:고기 한 조각을 잘게 썰어서 맛보세요. 삼각대의 고기 한 조각을 맛보면 삼각대 전체의 맛을 알 수 있다.

봄과 가을의 절정 봄과 가을:나이; 절정:꽃이 만개했을 때를 비유. 인생의 전성기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명성:외모가 웅장하다. 큰 명성을 묘사합니다.

칼과 톱, 진흙 삽과 톱:자르고 목을 조르는 고대의 고문 도구; 딩 웍:고대의 요리 도구, 요리 고문이라고도 합니다. 고대의 고문 도구를 말합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고문을 말합니다.

조화로운 삼각대 :다리 세 개와 귀 두 개가있는 고대 요리 도구; 타이 : 다딩. 삼각대의 조미료. 국사를 다루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재상의 직무를 더 많이 가리킨다.

귀가 두 개 달린 딩당과 댕당:두 귀와 세 발이 달린 금속 조리 기구입니다. 전기 띵당에는 귀가 있습니다. 큰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나 사물을 가리키며, 귀가 긴 사람은 듣고 알아야 합니다.

전당옥은 탱당을 삼각대, 옥을 돌로 여겼습니다. 극도로 사치스러운 삶을 묘사합니다.

딩청룡은 황제의 죽음을 가리킵니다.

딩청룽은 자리에서 일어나 황제의 죽음을 언급했습니다. "딩청룽"을 선택하세요.

명망가는 유명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명성: 웅장한 입구. 매우 유명하다

삼각대가 세 개의 다리로 나뉘어져 있어 세 당사자가 분리되어 서로 경쟁한다는 의미입니다. "3점"과 동일합니다.

딩후 드래곤은 황제의 죽음을 의미합니다. "딩청롱"이라는 단어가 선택되었습니다.

딩쏘딩:요리에 사용되는 고대 청동 그릇. 웍:큰 냄비. 종 딩:사람을 요리하여 죽이는 데 사용되는 고대 고문 도구입니다. 가장 잔인한 형벌을 가리키는 고대의 네 가지 고문 도구를 말합니다.

프라이팬 같은 딩 프라이팬:당밀, 시럽. 고문을 당하는 것은 설탕을 먹는 것과 같다. 두려움, 죽음을 묘사합니다.

딩먀오는 경전의 세계에 대한 은유로 사용되었습니다.

딩시밍중딩:고대 요리 도구; 종:고대 악기. 종을 울려서 먹는다. 귀족들의 호화로운 생활을 묘사함.

저녁 식사를 위해 종을 울린다. 귀족들의 호화로운 생활을 묘사합니다. 더 벨과 동일합니다.

딩 시중 중명: 고대 악기; 딩: 고대 요리 도구. 종을 울려서 먹는다. 귀족의 사치와 과시를 묘사합니다.

옛말의 "혁신"은 정치의 변화 또는 정권 교체를 의미합니다.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건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각대 속의 물고기와 커튼 위의 제비집은 마치 삼각대 안의 물고기와 같습니다. 극도의 위험에 처한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딩위구이푸는 한 나라의 부와 질서의 상징을 가리키곤 했습니다.

가느다란 힘과 무거운 책임감으로 접히는 삼각대의 은유는 재앙을 불러올 수밖에 없습니다.

부러진 삼각대는 얇은 힘과 무거운 책임감을 은유하는 것으로 재앙을 불러올 수밖에 없다.

삼각대 속에서 산다는 것은 삼각대의 세 다리가 분리되는 것과 같습니다. 이 비유는 세 가지 상반된 경우를 말합니다.

세 개의 다리가 각각 한쪽에 있는 삼각대처럼요. 은유적으로 세 면이 분리되어 교착 상태에 빠진 상황을 말합니다.

세 다리는 세 면이 대립하는 상황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또한 삼면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삼발이 삼각대: 발이 3개이고 귀가 2개 달린 고대 조리 도구. 은유적으로 세 개의 당사자가 분리되어 서로 경쟁한다는 의미.

세발 삼각대는 삼자가 공존하는 것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딩은 마이너스 균형이 높은 지위와 무거운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거지:변화와 거지; 소:오래된; 딩:확립하다. 예전에는 정부의 변경 또는 변경을 의미했습니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옛 것을 바꾸고 새 것을 세운다는 것은 왕조의 교체 또는 교체를 의미합니다. 지금은 정부 교체 또는 정권 교체를 의미합니다. "혁신"을 사용합니다.

분열된 스파이크는 국가의 분열과 영웅들 간의 반목을 상징합니다.

끓는 바다: 끓는 물처럼 불안정한 상황을 의미합니다. 혼돈에 빠진 세상을 묘사합니다.

종:고대 악기; 딩:고대 요리 도구. 종을 울려서 먹는다. 귀족들의 사치와 과시를 묘사함.

종과 삼각대를 연주하여 식사를 하고, 종을 연주하여 식탁을 차립니다. 귀족이나 부자들의 사치를 묘사합니다.

황실 삼각대의 고기 조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은유적으로, 그것은 희귀한 것입니다.

아홉 삼각대 다루 아홉 삼각대: 전설에 따르면 아홉 주를 상징하는 고대 샤 유주의 아홉 삼각대는 샤, 상, 주나라의 국보였으며, 루다: 주나라 사원의 종. 루다: 주나라 사원의 종을 의미합니다. 은유적으로 말하면 강력하고 무게감이 있습니다.

아홉 개의 삼각대는 천 파운드에 달한다는 은유는 매우 중요합니다.

삼각대를 들어 올리고 산을 당기면 삼각대를 들어 올리고 산을 당길 수 있습니다. 은유는 강력합니다.

삼각대를 들어 올리다:꺾다; 방향타:정강이. 양손으로 삼각대를 잡고 정강이뼈를 부러뜨립니다. 은유적으로 말하면 능력이 작아서 무거운 책임을 감당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삼각대를 들어 산을 끌어올린다:손을 들어올린다. 산을 끌어올려 무거운 삼각대를 들어올린다. 큰 힘을 묘사합니다.

삼각대를 들고? #92;황소:삼각대를 들어올리다:삼각대를 들어올리다. #92;bull:싸우는 두 마리의 황소를 분리합니다. 삼각대를 들어 올려 싸우는 소 두 마리를 떼어낼 수 있다. 평범함을 뛰어넘어 용감하고 강력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광 딩은 이 시를 명확하고 아름답게 설명합니다.

삼각대를 드는 능력: 무거운 물건을 양손으로 들어 올리는 것; 삼각대: 다리가 세 개이고 귀가 두 개 달린 청동 그릇. 특히 강한 힘을 묘사합니다. 또한 강한 필력을 비유하기도 합니다.

음식과 식사:보여줄 식; 먹을 식:먹다. 부자와 귀족의 호화로운 생활을 묘사한다.

용이 딩후로 가는 것은 황제의 죽음을 의미한다.

종, 타악기, 일반적으로 악기를 통칭하는 말; 딩, 식사 도구. 밥을 먹을 때 주변에서 악기가 울리고 삼각대가 앞에 놓여 있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고대 귀족 관리들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묘사합니다.

방울을 두드리며 먹는다 방울, 타악기, 일반적인 악기를 총칭하는 말; 딩, 음식 도구. 밥을 먹을 때 주변에서 악기가 울리고 삼각대가 앞에 놓여 있다는 뜻입니다. 고대 귀족 관리들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묘사합니다.

화면의 딩얀 물고기의 은유는 매우 위험하며 곧 파괴될 것입니다.

불 딩 구이 닭 큰 솥에 닭을 굽고 솥에 소를 삶았습니다. 이 비유는 큰 비유입니다.

군중의 동요는 군중이 비정상적으로 동요하고 진정할 수 없는 상태를 묘사합니다.

손을 딩동댕에 대보세요: 고대 청동 조리 도구는 대부분 둥글고 다리 세 개와 귀 두 개가 있었습니다. 손가락을 삼각대에 꽂고 수프에 담그세요. 과도한 이익을 얻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부글부글 삼각대:고대 조리 기구; 끓을 보:끓다. 냄비가 끓는 것처럼 시끄러운 군중의 소리를 묘사.

삼삼제는 서로 경쟁하는 세 개의 개별 당사자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세 개의 삼각대"와 같은 의미입니다.

삼다리 삼각대: 다리 세 개와 귀 두 개가 달린 고대 요리용 냄비. 세 개의 당사자가 서로 분리되어 경쟁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세 가지 희생과 다섯 개의 삼각대는 원래 풍성한 희생을 묘사했습니다. 지금은 풍성하고 아름다운 음식을 묘사합니다.

세 가지 삼각대는 세 가지 상반된 상황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상이, 딩샤, 그리고 샤와 샹의 청동 제사 그릇. 일반적으로 매우 귀중한 골동품이라고 불립니다.

상이와 딩샤: 딘, 쭌 및 기타 고대 의식용 그릇. 상저우 청동 의식용 그릇. 일반적으로 매우 귀중한 골동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악과 노래가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시해성방:고대인들은 중국이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중국의 모든 지역을 지칭할 때 사용되었고, 끓을 끓:물이 끓는 것처럼 상황이 불안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큰 혼란에 빠진 세상을 묘사합니다.

수상하기. 상을 받다. 세상을 장악하려는 것을 말합니다.

질문:묻다, 딩:다리 세 개와 귀 두 개가 달린 고대 요리 도구. 중원:황하의 중류와 하류는 영토를 가리킵니다. 천하를 정복하려는 시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5개의 삼각대와 만 개의 종은 높은 관직을 의미합니다.

딩샤 상이 딩샤, 상치이. 일반적으로 골동품을 가리킵니다.

옌총지우딩은 라이지우딩에 비해 무게가 있고 무겁지 않은 단어를 설명합니다.

모두가 존경하는 장관의 세대, 장관의 세대. "장관의 세대"라는 용어가 사용됩니다.

아홉 가지를 지킬 말:유가가 주조했다는 소문이 있는 고대의 보물. 균형을 유지할 가치가 있는 단어입니다. 은유는 강력하고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딩이장준은 우아한 은유입니다.

고기가 끓는 솥에서 헤엄치고 있다. 멸종 위기에 처한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한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삼각대를 접어서 덮으시겠습니까? 삼각대 안에 있는 음식을 백금. 은유적으로 무능하면 실패한다는 뜻입니다.

종딩은 부유한 관료 집안이었다. "종딩푸"와 같습니다.

종딩산림은 부유하고 한적한 것을 은유합니다.

중딩 가문은 부유한 관료 가문이었다.

딩 리는 매우 높은 지위에 있는 관리를 가리킵니다. "종 딩 딩 총"과 동일합니다.

종 울리는 딩시종:고대 악기; 딩:고대 요리 도구. 식사를 위해 종을 울림. 귀족의 사치와 과시를 묘사합니다.

딩은 공식적인 위치가 매우 무겁다고 말했다.

세발 삼각대를 다시 강조하는 것은 부유한 삶과 높은 지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표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발음 시앙쿠쉰쉬스

설명 이 은유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출처 없음

장씨 가문의 삶과 사치는 정말 ~입니다.

말이 하루를 훔친다.

발음 안 유 티 안 후 안 리

해석 은유적으로, 어떤 일의 진실을 몰래 바꾸어 속임수를 쓰다.

리칭가보의 '공명지조'의 출처는 53화에서 "먼저 하늘을 훔치는 인자충의 큰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가 돈을 받으면 원래 주주들에게 함께 편지를 써서 인사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의 속임수는 오래 전에 인정받았습니다.

"쥐를 없애다"

발음 ǔ j ǔ q ǔ

번역 던지다: 무언가를 던지다; 질투: 두려워하다, 불만을 가지다. 쥐를 때리기 위해 무언가를 가지고 싶지만 근처의 기구를 부수는 것이 두렵습니다. 어떤 일에 대해 염려가 있어 과감히 놓지 못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원래 한재이 전기에 "쥐를 던지려는 욕심은 그릇을 깨뜨리지 못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또한 좋은 예언입니다."

예시~바오유는 훔친 물건을 숨기고 핑거에게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라고 선고한다. (조청쉐친, 『홍루몽』, 61)

발음~정의로 은혜를 끊다

발음 y ǐ y ǐ du ē n

해석~정의로 개인적인 사랑을 끊다. 편견이 없고 편을 들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유래 유금의천서(劉金宜川書):""벼슬을 정하고 그 벼슬에 기대어 인재와 벼슬을 구하는 사람은 그 이름을 거짓으로 가장하거나 추문을 일으키지 말아야 한다. 비록 효도하는 행위가 조정에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문 밖의 일은 의로움에 어긋난다."라고 했다. .

단어와 혼동하지 마십시오.

발음 주오후아이 부루안

해설 춘추 시대에 루는 얼어붙은 여인을 성추행할 생각 없이 품에 감쌌다. 남녀 관계에서 남성의 품위 있는 스타일을 묘사합니다.

출처 "시서-소야-향보" 마오헝 전기: "왜 문을 잡지 못하는 딸이 되어 중국인들은 그것을 엉망이라고 부르지 않는가?"

모두가 그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그는 독자입니다. (밍란링 시샤오셩, <황금 꽃병-꽃 가시>, 56쪽)

글에는 두꺼운 부분과 얇은 부분이 있습니다.

ㅎ 유 제이와 보 프 아의 발음

축적하다: 많고 충분한 양을 저축하는 것을 말하며, 가늘게 하다: 소량으로 천천히 풀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조금 더 저축하고 천천히 풀어주세요. 충분히 준비해야만 일을 잘 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발음이 좋지 않습니다.

발음 차치 앙 렌 이

다른 해석: 아직, 약간; 강하다: 고무적이다. 간신히 만족스럽다.

후한 《한서》 사료: "황제가 사람을 보내 부차를 만나 전쟁 무기를 수리하고 공격하라고 말하며 '오공은 내가 원하는 만큼 좋지 않고, 적과도 같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이 편지를 받았는데 반송된 것 같습니다. (우친런젠이 지난 20여 년 동안 목격한 기이한 상황에 대한 일흔여섯 번째 회고록)

말이 부족하고 길에는 이면이 있다.

발음 주오도비안

길가에 방을 짓고 지나가는 사람들과 의논하는 것은 자기만의 말을 가지고 있어 일이 잘 풀리지 않음을 비유하는 말이다.3lian.com

원래 『시경-소야소민』에서 "길가에 방을 지으면 패하지 않는다."라는 뜻으로, "길에 방을 짓고 의논하면 패할 수 없다"는 뜻으로 쓰인다. 호한수 - 조조 전기: "흔히 길, 3년은 길을 포기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급하게 말하세요.

발음 X와 신 후앙 이 지

당황해서 머리를 잃었습니다. "혼란스러워"를 사용하세요. 헥틱은 많은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높고 낮은 벽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사라졌어요. 이전 장면이 사라졌습니다. 태산처럼 굳건하다, 태산처럼 굳건하다; 매우 안정된, 흔들리지 않는 상황을 묘사합니다. 위태로움은 즉각적인 위험을 묘사합니다. 낮:아침과 저녁; 아주 짧은 시간 안에.

경제와 지식이 풍부하여 사람의 재능, 기술, 전략 등을 설명합니다. 배움이 많고 재능이 있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아침과 저녁의 상황을 보장할 수 없다. 삶이 어렵고 예측할 수 없는 위태로운 상황을 묘사합니다.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전가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고 묘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