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샨위안(Hu Shanyuan)은 '5·4' 신문화운동의 유명한 작가이다. 그는 1916년 초 상하이 《시사신문》과 《신시자유토크》에 "왕왕성", "산위안"이라는 필명으로 단편소설과 수필을 게재했다. 1920년대 초, 그는 Qian Jiangchun, Tang Mingshi와 함께 '대중사회'를 출범시켰고 신문화운동의 영향력 있는 학파가 되었습니다. "미샤 소사이어티"는 "목적도 없고 예술적 개념도 없다"는 이념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루쉰 선생은 '마사사회'의 출현을 중시하며 그들의 문학적, 예술적 사상을 부정했다. 그러나 그는 호산위안의 단편 소설 '잠'을 '그룹 전체를 포괄하는 걸작'이라고 칭찬하며 포함시켰다. "문학부·소설집2"에 있습니다. 『미사』는 매달 6호를 발행합니다. "마사 사회 창조 컬렉션"은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Hu Shanyuan의 작품입니다.
후샨위안(Hu Shanyuan)은 1897년 장인(Jiangyin)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9살이 될 때까지 학교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Hu Shanyuan은 열심히 공부하고 매우 똑똑하며 글쓰기를 좋아하며 선생님은 그를 특히 좋아합니다. 제가 열다섯 살이었을 때, 먼 할아버지께서 저에게 80위안을 빌려주셨고 저는 리시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미국인들이 운영하는 교회학교입니다. 그는 2년 동안 공부하고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Zhejiang Zhijiang University에 지원했습니다. 가난한 학생은 90위안의 등록금을 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는 바닥 청소, 편지 관리, 유인물 작성 등 잡일을 해야 하고, 학교에서 돈을 빌리며 30위안의 장학금을 받아야 합니다. 그가 준비 공부를 마쳤을 때 5·4 운동은 학생 대표로서 학교와 협상하여 학생 운동을 진압하기 위해 교장이 그에게 강인으로 돌아가 가르치라고 지시했는데, 이는 실제로 그런 의미였습니다. 그는 학교에서 퇴학당했습니다. Hu Shanyuan은 Jiangyin으로 돌아와 1년 동안 가르쳤고, 2년차에 친구의 소개로 Shanghai World Bookstore에서 편집자로 일하면서 70년의 창작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1930년대 후산위안은 항저우, 상하이 등지의 대학에서 강의하며 창작 활동을 이어갔다. 항일전쟁 이전에는 『삼영웅』(대본), 『무지개』(단편집), 『유학수기』, 『고현대 술자리』를 펴냈고 『오선집』을 번역했다. Henry's Short Stories'와 '세계 작가 전기' 등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상하이헤럴드와 셴바·프리톡의 편집자로 일했다. 이후 그는 격월간 문학잡지인 『홍차』와 『세계문학과 예술』 등의 출판물 창간을 시작했다. Hu Shanyuan은 집필, 번역, 편집 분야에서 탁월한 평판을 얻고 있습니다.
1946년 후산위안은 상하이의 '중앙일보'에 가서 '문종' 보충판을 편집했고, 예성타오에게 편지를 보내 원고를 요청했다. 이후 두 사람은 친분을 쌓으며 자주 연락을 주고받았다. Hu Shanyuan이 은퇴한 후 그는 1970년대까지 Ye Shengtao와 다시 연락을 취했습니다. 1977년에 나는 베이징에 가서 예성타오를 만나 30분 동안 담화를 나누었습니다. 두 사람은 1920년대 송강징현여학교에서 만나 1940년대 문학친구가 되었고, 1970년대에는 “가을이 다가오고, 나이가 들수록 우정이 더욱 깊어졌다”고 회상했다. 호산원은 강인으로 돌아온 후 시를 써서 예라오에게 보냈다. 예라오가 답장을 보냈다. 동생 같은 눈을 가진 사람이 참 부러워요." 1984년 예성타오가 90세가 됐습니다. 내 생일을 축하하며 호산위안이 '북쌍조곡'을 썼습니다.
후샨위안의 창작 경력은 우여곡절이 많았다. 해방 후 그는 복건사범대학 중국어학과 주임, 상하이사범대학(현 상하이사범대학) 교수를 역임했다. 후산위안은 1957년 '반우파' 운동의 첫 선봉에 섰고 이후 문단에서 사라졌다.
역경에 처한 후산위안은 한시도 펜을 놓지 않았다. 1970년에 강음으로 돌아와 정착했고, 불과 몇 년 만에 소설 『삼화사』, 『용녀』, 『백량』, 『남명나라의 낭만』을 완성했다. 그 밖에도 『고생』, 『스무살의 굴욕』, 『문학세계 엿보기』 등의 산문이 있다. 후산위안의 부당한 사건은 중국 공산당 제11기 3중전회에서야 비로소 완전히 입증되고 다시 봄이 찾아왔다. 1980년 호산원은 중국작가협회 강소지회에 가입하였고, 1984년에는 중국작가협회에 가입하였으며, 제4차 전국작가대회의 '명예대표'로 특별초빙되었다.
1986년 후산위안 탄생 90주년은 그의 창작활동 70주년이기도 했다. 장쑤성 작가 협회, 성 민속 작가 예술가 협회, 우시 문예계 연맹, 강인현 문화전파국, 현문예계 연맹이 공동으로 그를 위한 기념회를 개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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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 후 남강소문화교육대학 교수, 복건사범대학(후에 복주대학으로 개칭) 중국학과 주임, 북방중국학과 교수 등을 역임했다. 장쑤사범대학과 상하이사범대학. 1984년 중국작가협회 회원으로 인정받고, 제4차 전국작가대회 명예대표로 특별초청되었다.
1988년 1월 1일 질병으로 사망. 1916년부터 작품 출판을 시작했다. 그는 소설 "남명 왕조의 로맨스", "왕량", "삼화사", 단편 소설집 "무지개", 논문 "소설 평론", 회고록 "A"의 저자입니다. 괴로운 삶', '굴욕의 21년', '문예계', 전기문학 '푸른 산과 푸른 피', 각본 '세 영웅', '오 헨리 단편소설' 번역 Carbonde의 여행기', '셰익스피어 평전', '일본과 일본인', '유럽의 미인', '위인의 전기', '검은 노예의 성공적인 전기'(협력), '명작의 삶' ", "모두가 야오슌이다", "강아지 사랑", "전연령 선생님" 등 그는 일생 동안 약 천만 단어를 쓰고 번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