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인들은 '성 밑바닥, 나라 구석에 있다'고 스스로를 비웃곤 한다. 중국의 지도를 확대하면 조산은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북쪽은 산, 남쪽은 바다를 품고 있으며 광둥성의 동쪽에 위치하며 성의 수도인 광저우에서 거의 50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지방 끝 나라의 모퉁이'라 불릴만하다. 지금은 교통이 편리해졌지만 제양 조산공항에서 광저우와 베이징까지 직항으로 갈 수 있지만 여전히 자동차로 광저우까지 5~6시간이 걸린다. 상상해 보세요. 고대에는 교통이 뒤떨어졌을 때, "새가 날아가는데 반년이면 충분하지 않습니까?"
조산족은 호클로족에 속하며, 그들의 형성은 복건성 이민자들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푸젠성은 예전부터 작고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이었지만, 광동성 조산 지역은 능선으로만 분리되어 있으며 푸젠성 이민자들의 첫 번째 기착지입니다. 당송 이후 복건성 출신의 이민자들이 계속해서 광둥성으로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한유는 조주로 강등되었을 때 "조주 사람들에게 올바른 발음을 가르쳤다"고 한다. 즉, 중원의 발음을 사용하여 조주 방언을 바꾸었지만 실패했다는 것이 분명하다. 그 당시에는 점점 고정관념이 되어 바뀌기 어려웠습니다. 송나라 때부터 호키엔족과 조산족이 해안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대량 이주해 광동성 서부 해안과 하이난섬에 도착해 그곳 주민들과 교류하고 통합해 또 다른 호클로족을 형성했다. 광동의 그룹.
조산지역은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쪽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다. 경내에는 비옥한 조산평원이 있으나 생활환경이 쉽지 않고, 태풍과 지진의 위협이 잦으며, 토지면적은 적고 인구는 많아 1인당 인구가 적다. 경작지는 밭의 3분의 1도 안 된다. 이런 생활환경은 조산족의 훌륭한 집약농업 전통을 키워왔기 때문에 조산족은 '농사는 자수와 같다'고 한다.
조산족은 광둥성 남동부 해안에 거주하며 바다에 의존해 생활하고 있다. 농업, 모험, 포세이돈 숭배 등 해양 문화는 극도로 발달했으며 조산 문화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당송시대에는 조주 어부들이 이미 원양어장에서 조업을 하고 있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어장 중 하나가 나타났습니다. 북송 시대에는 인도네시아 상선들이 무역을 위해 조주에 왔습니다. 명청 시대에 조산 지역은 해양 상업 및 무역 활동을 발전시켰습니다. 청나라 초기 해상 금지 기간에도 조산 상인들은 여전히 비밀리에 해외 무역을 진행했습니다. "광저우강"과 마찬가지로 "조주강" 비즈니스 그룹은 바다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먼 곳을 여행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산터우는 항구로 개항했고, 많은 조산인들이 생계를 위해 해외로 나갔기 때문에 조산 지역은 강문무이만큼 유명한 화교들의 중요한 고향이 됐다. 물론, 세계에 입문하는 것이 언제나 순조로운 항해는 아닐 것이다. 그것은 평생의 투쟁이자 삶이 강요하는 어려운 선택이다. "돈도 없고 쌀도 없으면 짐을 짊어지고 시암(즉, 태국)을 건너갈 수밖에 없다. 화선이 치저우해에 닿자마자 고향을 돌아본다"는 것을 증명하는 노래가 있다. 부모님도 시어머니도 다 울었고, 마음이 아프도록 울었다”, “샴배야, 물은 멀고, 밥 없이 돈을 벌면 너는 현재다. 귀신이 되어 미워할 것이다." 하지만 결국 트렌디한 사람들은 총명한 정신과 투지를 갖고 있다. 당시 이들 동남아 국가들의 경제는 중국에 한참 뒤처져 있었고, 유행을 좋아하는 트렌디한 사람들의 사업은 양식 그룹이 점점 더 커졌습니다. 요즘 동남아시아, 특히 태국에서는 많은 대기업들이 조산에 조상의 집을 갖고 있습니다.
강한 상품 인식은 조산족의 유리한 문화적 자질이다. 그들은 농업 분야뿐만 아니라 수공업 분야에도 집중적으로 일하고 있으며, 사업 분야에서도 매우 계산적이고 경영에 능숙하여 국내외에서 유명하므로 "동양 유대인"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이익에만 관심이 있고 지나치게 영리한 사업가는 언제나 질투를 불러일으킨다. 이는 역사상 피묻은 반유대주의 운동의 계기가 되기도 했다. 동남아시아의 '반중국 운동'도 비슷한 이유를 갖고 있었다. 요즘 많은 조산인들은 '동양유대인'이라는 이름에 안주하고 자랑스러워하는 것 같다. 사실 이 이름 뒤에는 피와 눈물의 슬픈 역사가 숨어 있다.
중국 역사에서 산시상인, 회상상, 조주상인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했고, 산시상인과 후이저우상인의 이름이 조주상인보다 확실히 더 눈에 띄었다. 산서인들은 결심했다. 청나라 금융시장에서는 200여년 동안 서태후마저도 산서 상인들에게 돈을 빌렸다. 부유한 산서성 상인들은 좋은 옷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와 호화로운 집을 지었고 오늘날에도 많은 산시성 '화합물'이 남아 있습니다. 다만 현대의 산서상인과 후이저우상인은 활동을 중단하고 조주상인의 깃발은 여전히 건재할 뿐입니다. 이는 산서성 상인과 후이저우 상인은 본질적으로 정부 상인이고 조주 상인만이 시장 경로를 따른다는 사실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공식 상인으로서 산서성 상인과 후이저우 상인들은 황실에 의존하여 소금, 쌀, 차 등 생필품을 운영하거나 송장을 발행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철강, 담배, 금융 산업에 해당합니다. 일단 그들이 이러한 독점 사업에 뛰어들면, 와서 엄청난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산서성 상인과 후이저우 상인이 의존성을 잃으면 그들의 운명도 끝나게 됩니다. 조주 사업가들은 "한 번의 불꽃이 초원의 불을 일으킬 수 있다"는 상대적으로 단순한 시장화의 길을 고집하여 오늘날까지 계속할 수 있습니다.
조주 길드 홀은 중국인이 사는 세계 곳곳에 세워져 있다. 명청 시대에는 중국의 많은 상업 항구에도 조주 길드 홀이 있었습니다. 힙스터 사회는 동남아시아 국가와 미국, 캐나다, 호주 및 기타 지역에도 설립되었습니다. 1981년 설립된 '국제차주협회연차총회'는 2년마다 국제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1997년에는 조주족의 고향인 산터우에서 처음으로 제8차 연차총회가 열렸는데, 당시 미국 대통령 클린턴도 축사를 보냈다.
조산인들은 장사를 잘하지만 학자들을 배척하지 않는다. 이는 조주로 강등된 중당의 위대한 문인 한우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한유는 취임 후 지방공무원에게 공립학교 운영과 학교 설립을 동시에 권유해 자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8개월 넘게 월급을 기부하기도 했다. 그 후 역대 지방 관료들도 교육에 관심을 기울여 조산족의 고상한 품격을 조성하였다. 삶에 대한 절묘한 태도는 트렌디한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려 있으며, 마치 절묘함이 그들의 피에 녹아 있는 것처럼, 그들이 인신매매자이고 하인이라 할지라도 그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한번은 세발자전거 운전사를 본 적이 있는데, 그는 여가 시간에 손님을 기다리는 동안 우아한 공푸차 몇 잔을 마시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의 시인 유삼변(劉三比)은 “나는 명성을 참아 낮은 목소리로 쏟아내고 낮은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고 말했다. 일과 삶이 지체되지 않도록 낮은 목소리로 노래하고 낮은 목소리로 노래하십시오. 누군가는 트렌디한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쿵푸차' 문화로 요약하며, 공푸차의 세련미를 포기하고 큰 그릇의 차로 바꾸면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공푸차의 정교함이 없다면, 트렌디한 사람들은 어디에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