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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2049년의 스토리 배경은 '블레이드 러너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원작자 필립 K. 딕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리고 속편에 대한 시나리오 작가의 이해. 학부 시절에 작가님의 PKD 시리즈 작품에 대한 논문을 친구들과 함께 봤습니다. 나는 친구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것은 깨지지 않았습니다.

이 영화는 맥락감각이 매우 강하다. 이전 영화를 본 적이 없거나 소설을 읽지 않았다면 시청 경험이 특별히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영화를 보다가 반쯤 잠들었다" 같은 영화 평론이 많을 테니, 영화를 보기 전에 숙제를 조금 하시길 권합니다. 영화의 길이는 2시간 43분으로 블레이드 러너(1982)보다 46분이나 길며, 너무 느리다는 불만이 많았다. 사실 1982년판 역시 여백이 많지만 그 안의 모든 침묵은 갑작스러운 폭력이나 단서를 얻는 등장인물의 출현으로 확장된다. 따라서 느린 속도의 영화를 지루하지 않게 만드는 열쇠는 적절한 순간에 정보를 버리는 것입니다.

2049년의 리듬을 아주 잘 소화했지만, 시청미학이 '플롯 중심'인 시청자들에게는 163분의 클라이막스 서사와 영상미학이 주는 드라마틱한 긴장감이 부족할 수도 있다. . 최근 몇 년간 극장 상영 시간이 이렇게 긴 영화는 드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확인해 보니 이 영화는 놀란의 168분짜리 영화 '인터스텔라' 이후 워너 브라더스가 제작한 영화 중 가장 긴 영화입니다.

부드러운 것이든 단단한 것이든 이 영화는 디테일이 매우 풍부하고, 고전을 많이 인용하며, 깊이에 공을 들인, 전혀 경솔하지 않은 영화이다. 이런 심오한 의미를 지닌 영화.

자궁 비유: 생식력은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인간이 '산물'에서 피하려고 하는 기능이다. 자궁은 창조자의 정체성을 나타내며, 리플리컨트는 창조자로서의 인간의 산물이다. 이 제품도 메이커가 된다면 인간과 리플리컨트 사이의 윤리는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시각 예술적인 측면에서 2049는 완전히 스콧 스타일의 사이버펑크의 장엄한 연속이다. 회색 지붕과 반사판에서 엿보는 광활한 파노라마, 산업화 이후의 환경에서 방사성 폐기물의 타오르는 빛과 대조적으로 밝은 인공 조명으로 지속되는 황혼; 건축학적으로 모든 각도의 표현주의적 그림자, 소름 끼치는 거대한 안경과 포르노 조각상, 샌디에고의 쓰레기 산에 있는 제우스, 라스베거스의 붉은 화성 연기와 묵시적인 폐허는 모두 블레이드 러너 버전의 원래 개념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