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자리 사람들에게 로맨스 소설을 읽는 것은 정말 치명적이라는 걸 10살 때부터 알고 있었어요. 오랜 세월이 흐른 뒤 마음은 성숙해졌지만, 일 때문에 하이옌의 소설 '연애'를 읽은 후에도 여전히 그 속에 깊이 빠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라오쉬가 나오는 TV 시리즈 버전을 다시 보았습니다. 이 모든 전희는 영화판 고춘수를 보기 위한 준비인 것 같아서 큰 화면에서 양잉과 자이시의 상반된 역할을 보면 육월위에와 판샤오웨이가 다시 영혼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두 사람에게 빙의되어 비극을 다시 쓸 수 있기를 바라지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진정한 사랑이라면 살아있는 사람은 더 많은 고통을 겪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과거를 다시 방문하는 이 경험은 또한 베이징이 선전이 되고, 동쪽에서 동쪽으로 모든 탈출 경로가 되는 등 시대의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영화 버전에서 이루어진 변화를 경험하기 위해 영화를 볼 때 더 많은 관점을 제공했습니다. 서쪽으로, 홍콩 깡패가 한국 깡패가 되는 식이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Lu Yueyue와 Kim Zhengxi의 나쁜 관계는 Lu Yueyue 및 Pan Xiaowei의 관계와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경찰, 조폭 영화를 만드는 데 있어서 가오췬슈의 장점은 장르적 요소와 장면 구성에 대한 통제력뿐만 아니라 다른 감독들이 감히 하지 못하는 경찰관을 묘사하는 능력에도 있다. 경박함과 극도로 쿨한 태도를 번갈아가며 연기하는 황샤우밍(Huang Xiaoming), 도시에 깊숙이 관여하고 부상에 모욕을 더하는 리(Li) 대장, 쓰촨 사투리를 구사하는 경찰서의 최고 보스 등이 모두 한몫합니다. 줄거리를 홍보하지만 가장 큰 기능은 관객이 줄거리를 너무 무겁게 보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입니다. '서풍'에 비하면 이번 영화 속 고춘수의 액션 장면, 자동차 추격 장면, 폭발 장면은 더욱 '실감적'이며 볼거리가 가득하다. 중국 형사와 일본과 한국 갱단의 경쟁이 점차 밤에 펼쳐진다. 종이보다 얇은 삶의 비극이 펼쳐지는 곳이다.
그러나 가장 본질적이고 영향력 있는 변화는 배우들의 매칭 방식이다. 그해 TV 시리즈 버전에서 황샤오밍(Huang Xiaoming)이 연기한 설우(Xue Yu)가 장우(Jiang Wu)가 연기했다는 사실을 누가 기억할까요? 이것은 다소 불공평합니다. 청중은 Lu Yueyue가 갱스터를 선택하는 기분을 즉시 이해했습니다 (농담입니다). 영화 속 황샤오밍의 주연은 이 삼각 관계를 레슬링으로 가득 채웠다. 루웨웨에는 마치 두 세계의 균형처럼 줄거리의 방향이 그녀의 기울어지는 방향을 결정한다. 추측할 수 있는 것은 영화의 상업성 요소와 오락적 분위기를 더욱 높이기 위해 감정적인 장면을 많이 삭제한 것으로 보이며, 설우와 김종희 사이의 루웨웨의 얽힘이 깊이 반영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러나 특히 잘 디자인된 몇 가지 세부 사항이 있어 사람들이 각 레슬링 시합에서 사랑과 증오의 저류를 즉각 느끼게 만듭니다. 하나는 Xue Yu가 수조에서 튀어나온 독사를 집어 들고 이해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순간에 Yueyue는 택시에서 잡담을 들으며 웃지 않을 수 없었고 Zhengxi는 갑자기 그녀의 손을 잡았습니다. 이 두 가지 세부 사항은 모두 새로운 것입니다. 전자는 Xue Yu의 버림을 암시하고 후자는 Yueyue가 Xiaowei가 죽기 전에 넥타이를 매고 그가 어떻게 그를 좋아하다가 사랑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을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