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의 지속적인 인기로 디지털 카메라(DC)는 더 이상 희귀한 물건이 아닙니다. 오늘날의 디지털화는 원래의 촬영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많은 주니어 사용자들은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 어둡고, 활력이 부족하고, 노이즈가 많고, 피사계 심도가 얕다고 보고했습니다. 매크로 모드), 색상 캐스트 등 그러나 사진은 원래 영혼과 빛을 잇는 다리이기 때문에 전통적인 사진기법을 익히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저자가 간략하게 설명하고, 촬영 전후의 몇 가지 사항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세요.
1. 매뉴얼 살펴보기
많은 사용자들은 두껍고 복잡한 제품 매뉴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한 후 스스로 살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탐색 과정에서 몇 가지 놀라운 일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많은 시간이 걸리며, 미리 지침을 읽는다면 최단 시간 내에 손에 들고 있는 제품의 특성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작동하면 일부 실수를 피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새 제품을 접하게 되면 제조사에서 꼼꼼하게 정리한 설명서를 간략하게 살펴보고 디지털 카메라의 기본 메뉴와 기능을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아직 불분명한 일이 있을 때 다시 살펴보아도 당신은 얻을 수 있다.
2. 이미지 형식을 적절하게 선택하세요.
우리 모두는 디지털 사진의 품질이 픽셀(해상도)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픽셀이 높을수록 이미지 품질이 좋아집니다. 실제 계산에 따르면 2메가픽셀 디지털 카메라는 1200dpi 스캐너와 거의 동일한 디지털 이미지 캡처 기능을 갖고 있는 반면, 6메가픽셀 디지털 카메라는 2400dpi 클래스 스캐너와 동일한 디지털 이미지 캡처 기능을 갖춘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일반 평판 스캐너를 사용하여 사진을 디지털화한다면 200만~300만 픽셀에 불과한 디지털 카메라가 35mm 카메라보다 성능이 쉽게 뛰어납니다. 그러나 출력이 A6 크기인 4"x6"인 경우 200만~300만 픽셀을 사용하면 일반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하기에 충분합니다. 72dpi 컴퓨터 디스플레이에만 사용되는 경우 요구 사항은 1024X768로 약 800,000픽셀에 불과합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저장 공간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현지 상황에 맞게 적절한 해상도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PC에만 사용하는 경우 SONY DSC-S75에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1280X960을 사용합니다. , 저는 일반적으로 1600X1200을 사용합니다. 물론 일상 사진을 찍을 때는 2048X1536을 사용합니다. 요구 사항이 높지 않은 경우에는 STANDARD를 압축 표준으로도 사용하여 FINE 압축 표준의 절반에 해당하는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구도와 사고
사진에 대한 어느 정도 이해가 있는 사용자라면 모두 정확한 구도의 중요성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을 것입니다. 예: 클로즈업을 촬영하지 않는 경우 일반적으로 피사체를 화면의 1/3에 배치하고 배경이 어수선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특별한 관점에서 촬영하고 피사체의 세부 사항과 개성을 포착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대각선이나 곡선을 사용하면 전체 그림이 더욱 생생하게 보입니다. 또한 관찰하려면 평면적인 관점을 잘 사용해야 합니다. 사진은 2차원 공간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물을 관찰하는 3차원 인간의 눈과는 달리 원근관계(즉, 빛과 그림자의 조형효과를 참조대상으로 삼음)를 통해 공간감을 표현한다. 두 개의 다른 각도. 그러나 현재 디지털 카메라의 대부분은 직관적인 LCD 뷰파인더 화면을 갖고 있으며 화각률이 90%를 넘고, 99%에 달하는 S75 등 일부는 100%에 가깝다. 공간감과 거리감이 충분한지 직접 관찰하고 적시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디지털카메라의 LCD 해상도는 상대적으로 낮고, 선명도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S75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나 실제 사용에서는 LCD가 약간 과다 노출된 것으로 나타났고, 컴퓨터 모니터에서는 노출이 딱 맞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이에 대해 미신할 수 없습니다. 일부 사용자가 항상 어두운 사진을 찍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더욱이 LCD 전력 소비는 항상 "색상 애호가"에게 골칫거리였습니다. 따라서 광학 뷰파인더의 화각이 80%~90%에 불과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많은 "색상 애호가"는 여전히 광학 뷰파인더를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 클로즈업을 촬영할 때는 거리계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물론, 멋진 사진을 찍고 싶다면 한쪽 눈을 감고 양손의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액자'를 만들고, 눈앞의 풍경을 책에 인쇄된 그림처럼 상상해야 한다. 아니면 벽에 걸거나...
간단히 말하면 카메라가 촬영의 마지막이고, 그 이전 과정이 관건이다.
4. DC의 자동 모드를 미신하지 마세요
우선 기존 카메라와 가장 큰 차이점은 DC에 화이트 밸런스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사진의 색온도와 다소 유사합니다. 이는 초보자가 색상 캐스트를 생성하는 화이트 밸런스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DC는 일반적으로 자동, 실내, 실외, 수동의 네 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초보자는 AUTO를 신뢰하지만 LCD 뷰파인더 창을 주의 깊게 살펴보면 촬영된 사진이 특정 색상으로 편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물체를 방금 촬영했을 때 물체는 일반적으로 특정 색상을 강조합니다. 파란색이면 DC 화이트 밸런스는 자동으로 다른 물체를 촬영할 때 색상이 편향됩니다. 이는 LCD에 반영되지만 일반적으로 초보자는 이를 눈치채지 못합니다.
동시에 일부 모드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SONY의 DC에는 실내 모드에서 "블루 증후군"이 있으므로 가능한 한 수동 화이트 밸런스를 사용합니다. 또한, LCD의 색상 변화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흰색이 흰색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흰색 물체를 다시 가져와 화이트 밸런스를 수정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디지털 카메라에는 정확한 색상 정보를 기록하기 위한 자동 브라케팅 화이트 밸런스 기능도 있습니다.
둘째, 조리개와 셔터의 조절이다. 수동 카메라가 있는 경우 수동 모드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모드에서 촬영한 사진은 일반적으로 특히 창가에서 어둡고 소음이 많기 때문입니다. 실내에서 촬영할 때 DC는 일반적으로 ISO 값을 자동으로 증가시킵니다. 예를 들어 SONY DSC-F505V는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약 282에 도달하며 감도는 이미지 품질에 반비례합니다. 즉, 선택한 등가 감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미지 품질의 차이. 이는 기존의 감광성 소재의 특성과 유사하지만 이러한 특성은 디지털 카메라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전통적인 사진에서는 다른 감도 필름을 선택하거나 "속도와 감도를 높여" 촬영할 때 감도를 변경하지만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CCD의 감도와 회로 게인을 높여서만 감도를 향상시킬 수 없습니다. CCD의 응답 속도는 필터링 성능과 해상도 표시를 희생시킵니다. 그렇게 하면 신호 노이즈 문제가 발생하고 결국 화면에 흔적이 남게 됩니다. 이는 기존 고감도 필름의 거친 입자와 매우 유사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할 때 좋은 화질을 얻으려면 최대한 낮은 등가 감도를 선택하거나 직접 최소값으로 고정해야 합니다.
셋째, DC에는 매크로 모드가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의 광각은 일반적으로 F2.0 정도에 도달합니다. 자동 모드에서 카메라 프로그램은 셔터 시간을 단축하고 진동을 방지하기 위해 더 큰 조리개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의 상식에 따르면 카메라 렌즈가 최대 조리개에서 2스톱 정도 축소될 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SONY DSC-S75로 일부 휴대폰 버튼을 촬영하는 등 매크로 모드에서는 가운데 부분만 선명하고 섬세하며 주변 부분은 약간 흐려집니다. 따라서 피사계 심도를 확장하기 위해 더 작은 조리개를 사용하는 조리개 우선 모드 또는 완전 수동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카메라에 조리개 우선 기능이 없는 경우 주변의 밝기를 최대한 높이고 카메라가 자동으로 더 작은 조리개를 선택하도록 하거나 플래시를 사용하면 화질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5. 빛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빛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빛은 사진의 영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빛의 세기뿐만 아니라 빛의 방향에도 빛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빛과 세심하게 이야기를 나누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는 태양은 일몰을 붉게 물들여 로맨스를 상징하며, 어두운 하늘은 우울함을 상징하는 시원한 회색 톤을 나타내며 나무 그늘에서 햇빛이 제거되어 기쁨과 즐거운 감정을 드러냅니다...
빛의 강도 구별
하드 디밍은 일반적으로 태양, 스포트라이트, 플래시 또는 단일 전구와 같은 단일 광원에서 방출됩니다. 이런 종류의 조명에서는 피사체의 대비가 높고 디테일과 질감이 강조됩니다. 이 조명을 사용하여 다큐멘터리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확산광은 더 부드러운 조명 품질을 생성합니다. 실내 간접조명, 실외 그늘, 흐린 날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 조명은 인물 사진과 조용한 야외 풍경을 촬영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조명 각도에 주의하세요
조명 각도에 따라 피사체의 질감이 강해지거나 약해지며, 피사체의 모양이 강조되거나 경시됩니다. 조명의 각도에 따라 사진의 톤이 행복한 것인지 우울한 것인지도 달라집니다. 카메라 위나 뒤에서 투사된 빛(종종 전면 조명이라고 함)은 피사체의 깊이를 감소시킵니다. 전면 조명은 하이라이트와 그림자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선택은 광원을 한쪽으로 기울이고 측면 조명을 피사체에 대해 약 45° 각도로 두는 것입니다. 이는 피사체의 모양과 세부 사항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역광은 빛이 피사체 뒤에서 나와 카메라를 향할 때 발생합니다. 피사체가 역광에서 드라마틱하게 나타납니다.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역광을 사용하면 피사체의 머리카락 주위에 아름다운 테두리 조명이 만들어집니다. 고대비 백라이트는 실루엣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 사진 기술
기존 사진에서는 무시할 수 없고 익히기도 쉽지 않은 색온도 문제가 더 이상 디지털 카메라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광원의 색온도와 필름의 관계를 고려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이것은 디지털 카메라의 또 다른 큰 장점입니다.
기존 감광성 소재, 특히 새로운 염료 기반 감광성 소재에 비해 디지털 카메라는 노출 허용 오차 표시에서 이점이 없으므로 촬영 시 정확한 노출은 여전히 디지털 카메라가 좋은 이미지를 얻는 핵심 요소입니다. 품질의 원칙. 실제로 사용하면서 우리는 디지털 카메라의 조명 요구 사항이 더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실내에서 촬영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실내 촬영 시 추가 조명을 사용할 수 없다면 플래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몇 가지 오해
UV 필터 사용에 익숙해지기
기존 사진가들에게 UV 필터는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DC 광감도 범위가 장광파 끝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적색광과 적외선에는 민감하지만 청자색광(특히 자외선)에는 민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카메라에 UV 미러를 추가하면 원하는 유익한 효과를 얻을 수 없으며 광학 성능이 낮은 UV 미러도 이미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UV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삼각대는 과거의 일입니다
전문 사진작가나 열성적인 사진 애호가 외에는 삼각대에 디지털 카메라가 들어갈 자리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선명한 이미지를 찍으려면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를 단단히 잡아야 하기 때문에 조금만 흔들려도 이미지가 흐릿해지며, 우리는 종종 이러한 결과에 속수무책이고 후반 작업을 통해 이러한 효과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물론 일반 필름 카메라에도 이런 문제가 존재하지만, 디지털 카메라의 낮은 감광도와 일련의 회로 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셔터 지연 문제가 있다. S75의 셔터 지연은 거의 0.1S로, 특히 빛이 약한 경우 고속 필름을 사용하는 필름 카메라보다 더 긴 노출 시간이 필요합니다. 카메라를 안정시키려면 촬영 시 팔꿈치를 최대한 가까이 고정하고, 인물의 가장 안정적인 부분인 이마에 카메라를 대고 셔터 버튼을 가볍게 눌러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카메라를 삼각대에 장착하거나 테이블, 카운터 또는 움직이지 않는 기타 물체 위에 놓는 것입니다. 특히 클로즈업이나 매크로 사진 촬영 시 삼각대를 사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후처리 무시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디지털 이미지 중 완벽하게 보이는 경우는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사실 일반 필름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디지털 이미지의 장점은 후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지만, 이것이 '충실도'의 진정한 의미를 상실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실제로 이는 여전히 사진 창작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사진 자료를 최적화하거나 결합하기 위한 창의적인 개념과 다양한 디지털 기술의 사용을 통해 평범한 것을 마법처럼 재창조된 예술 작품으로 변화시킵니다.
PHOTOSHOP 등의 이미지 편집 도구를 적절히 활용하면, 눈에 띄지 않는 사진도 상당히 고품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노출 부족 이미지를 밝게 하고, 색상 균형을 교정하고, 방해가 되는 배경을 자르고, 작은 결함(예: 반사광으로 인한 핫스팟)을 덮고, 여러 사진이나 이미지를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이미지 참조). 사진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은 디지털 카메라 촬영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7. 지식의 가치는 적용에 반영됩니다. 적용은 실제로 이루어집니다.
반드시 "많은 기술과 숙련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숙달"을 원한다면 예술에서는 "많은 기술"이 있어야 하며, 디지털 사진도 예외는 아닙니다. 따라서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최대한 많은 사진을 찍으세요. 촬영할 때 촬영에 사용한 카메라 설정과 조명 조건을 기록한 다음 결과를 연구하여 어떤 설정이 어떤 조건에서 가장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전문 사진작가는 사진을 찍을 때 항상 같은 이미지를 여러 번 촬영합니다. 촬영 각도나 노출 시간 등 설정을 변경할 때마다 똑같이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디지털 카메라에는 LCD 화면이 있어 마음에 들지 않는 이미지를 쉽게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으므로 '오버슈팅'으로 인한 저장 공간 부족을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자유롭게 다양한 노출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그리면 최소한 한 장의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