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생활 지식 질문과 답변 - 황디, 옌디, 야오, 순, 우에 관한 짧은 이야기를 300자 이내로 편찬하세요.
황디, 옌디, 야오, 순, 우에 관한 짧은 이야기를 300자 이내로 편찬하세요.

황제 이후에는 요(順), 순(順), 우(休)라는 세 명의 유명한 부족 동맹 지도자가 있었다고 한다. 그들은 원래 한 부족의 지도자였으며 나중에 부족 동맹의 지도자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때 부족연맹의 지도자는 각 부족의 지도자들과 주요 현안을 논의하곤 했습니다.

야오는 나이가 많아 자신의 뒤를 이을 사람을 찾고 싶었다. 한번은 그는 전 세계의 부족 지도자들을 불러 토론했습니다.

야오가 자신의 계획을 밝힌 후, 팡치(Fang Qi)라는 남자가 "당신의 아들 단주(Danzhu)는 깨달은 사람이고 그가 당신의 뒤를 잇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라고 말했다.

야오는 말했다. 엄숙하게: "아니요, 이 소년은 도덕적 성격이 나쁘고 다른 사람들과 다투는 것을 좋아합니다." Huāu Dōu라는 또 다른 남자는 "수자원 보호 직원이 일을 꽤 잘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야오가 고개를 저었습니다. 그리고는 "그*** 노동자는 겉으로는 말을 잘하고 공손하지만 속은 다른 사람이다.

나는 이 사람을 믿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 논의는 아무 소용이 없었고 Yao는 계속해서 그의 후계자를 찾았습니다. 한번은 그는 전 세계의 부족 지도자들을 불러 토론을 하고 추천을 요청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만장일치로 Shun을 추천했습니다.

야오는 고개를 끄덕이며 "아! 나도 이 사람 엄청 좋다고 들었다. 그 사람의 이야기를 자세히 말해줄 수 있냐"고 말했다.

다들 슌의 상황을 털어놨다. : 순의 아버지는 완전히 혼란스러운 사람이어서 사람들은 그를 구소(눈먼 노인을 뜻하는 구수라고 발음함)라고 불렀습니다. 순의 친어머니는 오래 전에 돌아가셨고, 그의 계모는 매우 나빴습니다. 그의 계모에게서 태어난 남동생의 이름은 Xiang이었습니다. 그는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오만했지만 Gusou는 그를 좋아했습니다. 슌은 그런 가정에서 살았으며 부모님과 남동생을 매우 잘 대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들은 순(舜)이 도덕적 품성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야오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먼저 슌을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두 딸 어황과 여잉을 순에게 시집보내고 순을 위해 곡창지대를 짓고 그에게 많은 소와 양을 주었다. 계모와 남동생은 그를 보고 부러워하고 질투하며 고수와 함께 음모를 꾸미고 여러 번 순을 해치려고 했습니다.

한번은 구소가 순에게 곡창고 지붕 수리를 부탁했다. Shun이 사다리를 들고 창고 꼭대기에 올라갔을 때 Gusou는 Shun을 불태워 죽였습니다. 순은 창고 옥상에 불이 붙은 것을 보고 사다리를 찾았지만 사다리는 없어졌습니다. 다행히 Shun은 태양으로부터 그를 보호하기 위해 두 개의 모자를 가지고 왔습니다. 양손에 모자를 쥐고 새가 날개를 펼치듯 뛰어내렸다. 모자가 바람에 펄럭였고, 슌은 전혀 다치지 않고 땅에 부드럽게 착지했습니다.

구수와 샹은 화해하지 못해 순에게 우물을 다시 파달라고 부탁했다. Shun이 우물에 뛰어든 후 Gusou와 Xiang은 Shun을 산채로 묻기 위해 땅에 흙과 돌을 던지고 우물을 가득 채웠습니다. 뜻밖에도 Shun이 우물에 들어간 후 그들은 우물 옆에 터널을 팠습니다. 뚫고 나와서 무사히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샹은 순이 이미 위험에서 탈출한 것을 모르고 의기양양하게 집으로 돌아와 고수에게 "이번엔 형이 죽었나 보다. 내가 이런 영리한 계획을 세웠으니 이제 형의 것을 빼앗으면 된다"고 말했다. 재산." 원포인트." 그렇게 말한 뒤 슌이 사는 집을 향해 걸어갔다. 뜻밖에도 집에 들어갔을 때 슌은 침대 옆에 앉아 피아노를 치고 있었다. Xiang은 몰래 놀라며 "안녕하세요, 너무 보고 싶어요!"라고 말했습니다. Shun도 태연한 척하며 "제 시간에 왔군요. 할 일이 많아서 도움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잘 부탁해."

이후 순은 부모님과 남동생을 예전처럼 친절하게 대해줬고 고수와 샹은 더 이상 감히 순에게 해를 끼치지 못했다.

모든 사람이 소개한 순의 행적을 듣고 조사한 후 야오는 순이 참으로 선량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지도자로서의 지위를 순에게 양보했다. 이러한 종류의 퇴위를 역사적으로 "퇴위"(Zen 발음 shàn)라고 불렀습니다. 실제로 씨족공동체 시대에는 부족장이 노년이 되면 선거를 통해 새로운 지도자를 선출하는 일이 드물지 않았다.

슌은 취임 후에도 성실하고 검소하게 일해 모두의 신뢰를 받았다. 몇 년 후, 순(Shun)은 부족 동맹의 지도자 자리를 야오의 아들 단주(Danzhu)에게 넘겨주고 싶었지만 모두가 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순은 공식적으로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다유는 홍수를 통제했습니다

야오가 집권했을 때 황하 유역에 큰 홍수가 나서 농작물이 범람하고 집이 파괴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더 높은 곳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곳곳에는 사람과 가축을 해롭게 하는 독사와 맹수가 있어 사람의 생활을 어렵게 합니다.

야오는 홍수 조절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부족 연합 회의를 열었습니다. 그는 전 세계의 부족 지도자들에게 그들의 의견을 물었습니다.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누가 보내져야 할까요? 지도자들은 모두 군(소리곤)을 추천했습니다.

야오는 건을 별로 신뢰하지 않았다. 지도자들은 "이제 Gun보다 강한 사람은 없습니다.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Yao는 마지 못해 동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건은 9년 동안 홍수를 통제했지만 홍수를 통제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는 물이 들어와서 둑을 쌓고 댐을 쌓을 줄만 알았는데, 홍수가 나서 둑이 무너지고 홍수가 더 심해졌기 때문입니다.

순은 야오의 뒤를 이어 부족 동맹의 지도자가 된 후 직접 홍수 조절 지역을 시찰하러 나갔다. 그는 군이 자기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알고 군을 죽이고 군의 아들 유에게 홍수를 다스리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유씨는 아버지의 접근 방식을 바꾸고 운하를 사용하여 물을 빼내고 강을 준설하여 홍수를 바다로 유도했습니다. 그는 대나무 모자와 삽을 쓰고 서민들과 함께 일하며 앞장서서 흙을 캐고 캐는 일을 하다가 너무 피곤해서 송아지 털이 깎여 나갔습니다.

13년간의 노력 끝에 마침내 홍수의 물은 바다로 향하게 되었고, 땅은 다시 농작물을 재배하는 데 사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씨는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홍수를 막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녔지만 몇 번이나 집에 들어가지 않았다. 어느 날 그의 아내 투산이 아들 기(秦)를 낳았는데 아기가 울고 있었는데 우는 문앞을 지나다가 울음소리를 들었지만 문병에 들어가지 않기로 결심했다.

당시 황하 중류에 용문산(지금의 산시성 허진현 북서쪽에 위치)이라는 큰 산이 있었다. 강물의 길을 막고 강물을 아주 좁게 짓눌렀습니다. 동쪽으로 흘러가는 강은 용문산(龍门山)에 의해 막혀 종종 범람하여 홍수를 일으킨다. 우씨는 그곳에 도착하여 지형을 관찰하고 백성들을 이끌고 용문을 파게 하여 산에 큰 구멍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강은 원활하게 흐른다.

후세 사람들은 우우우씨의 홍수 조절 업적을 칭찬하며 그를 대우씨라고 불렀다.

슌도 늙자 야오처럼 후계자를 찾았다. 유씨의 홍수 조절 업적 때문에 모두가 유씨를 추천했다. 순이 죽자 우(禹)가 뒤를 이어 부족동맹의 지도자가 되었다.

이제 우리는 클랜 코뮌의 후반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생산성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이 생산하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잉여가 됩니다. 씨족과 부족의 지도자들은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잉여 생산물을 자신의 사유재산으로 활용하고 씨족의 귀족이 되었습니다. 남은 생산물로 부족과 부족 사이에 전쟁이 일어나 포로를 잡아 더 이상 죽이지 않고 노예로 만들어 귀족을 위해 일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노예와 노예 소유자라는 두 계급이 점차 형성되었고 씨족 공동체는 붕괴되기 시작했습니다.

유씨의 물 통제 업적으로 인해 부족 동맹 지도자들의 위신과 권력이 강화됐다. 전설에 따르면 우씨는 늙었을 때 동방을 순찰하고 콰이지산(지금의 절강성 소흥)에 많은 부족 지도자들을 불러 모았다고 합니다. 우를 만나러 가는 사람들은 모두 손에 옥비단을 들고 있었고, 그 의식은 매우 엄숙했습니다. 회의에 마지막으로 도착한 Fangfeng이라는 부족 지도자가 있었습니다. Yu는 자신이 명령을 무시하고 Fangfeng을 죽였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는 당시 우씨가 부족동맹의 우두머리에서 진정한 왕으로 변신했음을 보여준다. Yu는 원래 Yu가 정치 업무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던 Gaotao(sound gāoyáo)라는 조수가 있었습니다. 고타오가 죽은 후 고타오의 아들 백이도 우의 조수로 일했습니다. 퇴위제도에 따르면 보이는 유씨의 후계자가 되어야 했다. 그러나 우씨가 죽은 후 우씨족이 살던 하족의 귀족들은 우씨의 아들 기(齊)를 우씨의 계승자로 지지했다.

이로 인해 씨족공동체 시대 부족연맹의 선거제도는 공식적으로 폐지되고 왕위 계승제도가 되었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예제 왕조인 하(夏)나라가 등장했다.

답변: wly3 - 평가판 기간 레벨 9-16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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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디,더 관련 내용 연과 요, 순과 우의 전설. 고대인가, 고대인가? 연제(燕帝)와 황제(黃帝) 중 누가 더 먼저였는가? 유. 순은 그들에 대해 몇 가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 순, 우의 이야기로 형성된 관용어는 무엇입니까? 도와주세요... 염제, 황제, 요 순우의 역사 이야기. 모두 동일하고 정확할수록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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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답변*** 3

판구시

판구가 도끼로 세상을 열었다는 유명한 설화의 주인공이다. 북위(北魏)나라에 이르러 이도원을 거쳐 북쪽으로 전래되었다. 이후 판고는 남부 소수민족 사이에 퍼진 신화에서 중국 민족의 전설적이고 독특한 조상으로 발전했습니다.

조씨

조씨의 전설은 선진(前秦)나라 고서에 기록되어 있다. 그는 전설적인 둥지 발명가입니다. 이 전설은 우리나라 원시시대의 동굴 주거에서 둥지 주거로의 전환을 반영합니다.

누와(Nuwa)의 이름

누와(Nuwa)라는 이름은 Qu Yuan의 "천국의 질문"에서 처음 유래되었습니다. "누와(Nuwa)에는 몸이 있습니다. 누가 만들었나요?"라는 뜻입니다: 누와(Nuwa)의 몸, 누가 만들었습니까? 전설에 따르면 누와는 하늘을 고치고 인간을 창조하기 위해 다채로운 돌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는 모계사회의 신화를 반영한 ​​것이다.

수인사

수이인사는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는 방법을 창안한 전설적인 인물로, 이는 선진(前秦) 왕조의 고서에 기록되어 있다.

복석사

보석사라고도 알려진 복석사는 인민을 위해 큰 공헌을 했습니다. "바오시는 신의 미덕을 전달하고 만물의 감정을 모방하기 위해 팔괘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낚시용 그물로 묶는 밧줄"을 발명하여 사람들에게 이익이 되었습니다.

신농

신농은 전설적인 연 황제입니다. 연황은 중국의 태양신으로, 사람들에게 농사를 가르치는 신이기도 하며, 전설에 따르면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보고 약을 창조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신농은 독약을 먹다가 죽었다고 합니다.

황제는 중국 민족의 전설적인 조상이다. 성은 공손(孔孫)이고, 현원(玄源) 산에 거주하였으므로 이름을 현원(玄源)이라 하였다. 이 나라에는 곰이라고도 알려진 곰이 있습니다.

황제(黃帝)는 천성이 유연하고 언변이 뛰어나며 고상한 도덕감정을 갖고 있어 서북지방 유목민의 지도자로 칭송받았다. 그는 연제와 힘을 합쳐 치유가 이끄는 구우리족의 침략을 물리치고, 신농을 대신해 부족동맹의 우두머리가 되어 '황제'가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 시대에는 누에 사육, 배와 수레, 글쓰기, 음악, 산수, 의학 등 많은 창조와 발명이 있었다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요, 순, 하, 상, 주씨는 모두 황제의 후손이어서 '현원후손', '연황후'로 불렸다.

Zhuanxu

Zhuanxu, 성은 Ji, 별명은 Gaoyang입니다. 황디의 손자이자 창이의 아들. 그가 스무 살이 되었을 때 황제(黃帝)가 그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전서는 왕위에 오른 후 정치 개혁을 단행하고 중요한 종교 개혁을 단행했다. 황제에게 정복된 구우리족은 전서가 도착했을 때에도 여전히 주술을 믿고 귀신과 신을 숭배했습니다. Zhuanxu는 주술을 금지하고 황제 부족의 가르침을 따르도록 강요하여 부족 간의 통합을 촉진했습니다. 그는 78년 동안 통치했고 죽을 때 나이가 90세를 넘었습니다. 전서에게는 후손이 많았고, 굴원은 자신을 전서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제고

제고(기씨), 별명 고신(고신)은 황제의 증손자였습니다. 구황제가 집권할 당시에는 재능이 많았고, 천하를 아주 잘 다스렸다. 구 황제는 70년 넘게 통치했습니다.

야오 황제

야오 황제, 성은 Yin Qi, 별명은 Fangxun. 그는 당나라에서 요제(姚帝)라는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당요(唐姫)'라고 불렸다. 그의 도덕성과 높은 위신 때문에 사람들은 요제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는 진지하고 공손하며 사방에서 빛을 발하며, 위아래를 구별할 수 있으며, 씨족을 하나로 묶고 씨족을 한 가족으로 연합시켜 화목하게 살게 합니다. 야오는 잡곡밥을 먹고 산나물국을 마시는 소박한 남자였다. 당연히 그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요가 노년이 되자 사산 열두 목자들은 부족동맹의 군장에게 후계자를 추천했고, 모두가 만장일치로 순을 추천했다. 요황은 두 딸을 순에게 시집보내고 장기간 조사를 하다가 마침내 마음의 평화를 얻어 항복하였다.

순 황제

순 황제는 성이 요(堯)인 눈에 쌍동공이 있다고 해서 이름을 '중화(忠华)'로 지었다. 이름은 유슌(Yushun)으로 지었다. 순(Shun)의 아버지는 고수(Gusou)이고 그의 남동생의 이름은 항(楊)이다. Siyue의 추천으로 Yao는 그에게 지도자 자리를 물려주라고 명령하고 두 딸을 아내로주었습니다. "Yao Dian"에 기록된 Shun의 주요 행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Hou Ji에게 제때에 수백 개의 곡물을 심고 심도록 명령하고, 도랑을 파고 강을 준설하고 홍수를 통제하여 4개의 사악한 부족을 제거합니다. 순은 사람을 잘 알고 능력 있는 사람을 임명했다. 5종교를 주관하는 시투(Situ)가 되어 고타오에게 5가지 형벌 등을 관리하라고 명령했다. 순은 지도자였을 때 모든 일을 아주 잘했고, 고대에 정치적 화합과 화합의 상황을 조성했기 때문에 순은 중원에서 가장 강력한 지도자가 되었다. 『역사기』에는 “세상의 모든 선덕은 유황제에게서 시작되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사실 순의 시대에는 이미 국가기구의 원형이 마련되어 있었다. 사망 후 Zen은 Yu에 위치했습니다.

참고: 기억나지 않는다

정답: 매우 미쳤다 - 조수레벨 2 9-15 23:18

연황제와 의 이야기 황제

'국옥·금위' 제4장에는 "과거 소전 가문이 유희 가문과 결혼해 황제와 연제를 낳았다"고 적혀 있다. 기수에서 태어났고, 안제는 강수에서 태어났으니, 황제는 기(極)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황씨와 안씨는 소전씨의 후손이다. 서로 결혼한 유환씨족. 황족과 염족은 처음에는 현재의 산시성 북부 황토고원에 살았고, 이후 점차 동쪽으로 이주했습니다. 황제족의 이주 경로는 더 북쪽이었습니다. 그들은 황하(黃河)를 동쪽으로 건너고 중소산(中泉山)과 태항산(泰hang山)의 산허리 지역을 따라 오늘날의 북부 허베이 지역에 이르렀습니다. 옌디족의 이주 경로는 약간 남쪽으로, 위허(魏河)와 황하(黃河) 유역을 따라 현재의 허난(河南), 허베이(河베이) 남부, 산동 북동부까지 발달하였다. 이주과정에서 이주한 지역의 원주민들과 갈등을 겪었다. 『사기오제기』에는 황제족이 한때 “북쪽에서 고기죽을 쫓아다녔다”고 되어 있고, 『의서』에는 이들과 갈등이 있었다. 주·창마이』에는 옌지족과 허난성 루족, 치우족의 원주민들이 치열한 갈등을 겪다가 치우족에게 패배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옌디족의 요청에 따라 황디족은 치우족과 장기간의 전쟁을 벌였다. "산해고전: 대광야 북경"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치우가 군대를 일으켜 황제를 공격하자, 황제는 영룡에게 기주 광야를 공격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영룡은 물을 먹이고 있었고 치우는 풍보우에게 물었습니다. 황제가 천신을 내려 괴물이라 불렀더니 비가 그치고 치유가 죽임을 당하였다. 동쪽에서는 태호족, 샤오하오족과 싸워 승리했다.

황제족은 치우족을 격파한 후 태호족, 소호족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중원에서 영향력을 확대했지만, 염제족은 여러 종족 사이에서 패권을 놓고 경쟁하려 했다. 그리하여 황제는 "덕을 닦고 군대를 강화하며, 오기를 다스리고, 오예를 닦고, 모든 사람을 안정시키고, 사방을 제패하였다. 곰에게 罴, 貔, 貅, 貙, 그리고 반취안(Banquan)의 황야에서 연제(燕帝)와 싸우기 위한 호랑이들" ①. 반취안(桃泉) 전투는 세 번이나 벌어졌는데, 염제족은 패하고 황제에게 항복했다. 이후 황지족과 염지족은 하나로 뭉쳐 우리나라의 광활한 중원평원에서 지배적인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그들의 영향력은 날로 확대되어 갔다.

요 황제는 방순(阿孫)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으며, 나라 이름을 도당(渡唐)이라 하여 후세에서는 그를 당요(唐姚)라고 불렀다. 야오 황제 이전. 왕좌는 항상 아버지에서 아들에게 물려졌고, 그 자신도 이복형(Zhi)으로부터 왕좌를 물려받았습니다.

야오 황제는 키가 크고 키가 클뿐만 아니라 총명하고 친절하며 정직했습니다. 그는 부와 부의 땅에서 자랐지만 겸손하고 검소하며 관대하고 예의바른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재위기간 동안 우리 나라 원시사회에는 황제 이후 또 다시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야오 황제는 장관들을 소집해 논의한 뒤 "아,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당장의 걱정이 있다'는 게 맞다"며 한숨을 쉬었다. 장관들은 의아해하며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야오 황제는 주위를 둘러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친애하는 친구 여러분, 제가 올해로 집권한 지 70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노년이 다가오고 있으니 후임자가 거의 없습니다. 어떻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동생 방기가 교실에서 나와서 말했습니다. "왕 형제가 저를 보냈습니다. 이제는 개방적이고 예의바른 조카 단주가 있습니다. 야오 황제가 어떻게 웃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팡치야, 정말 이해하지 못하는 거야, 아니면 그냥 혼란스러운 척하는 거야? "그의 아버지만큼 아는 사람은 없어." 단주가 어떤 사람인지 모르겠나요? 그는 완고하고 잔인하며, 무식한 자가 왕위에 오르면 백성들이 고통을 당하리니 어찌 내가 편히 쉴 수 있겠는가?

"왜 아무 말도 하지 않느냐"고 잠시 침묵한 뒤 야오 황제는 웃으며 "세상은 모든 사람의 것인데, 덕이 있는 사람은 거기에 살고, 덕이 없으면 잃게 된다. 이는 황제의 봉급을 먹고, 황제에게 충성하며, 재능을 세상에 널리 알리는 것이 고대와 현대의 공통된 원칙이다. 정신적 압박감을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듣지도 마세요."

배신자 도우가 기회를 보고 나섰습니다. 보고: "황제가 대중에게 이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야오 황제는 엄숙하게 말했다: "웅변과 언변이 공손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오만합니다. 그는 또한 악당입니다. ,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생님, 승진 재능이란 귀족이나 신하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오!" 요황제는 약간 화가 난 것 같았다.

"사람들 중에 유순이라는 현명한 사람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야오 황제는 고개를 끄덕이며 웃으며 말했다: “들어본 적은 있지만 그가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웨가 말했다: “순의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눈이 멀고 완고했습니다. 계모는 다루기 힘들고 배신적이었고, 그의 이복형은 종종 그의 하인으로 일했다. 어머니는 오만하고 그녀의 오빠에게 무례했지만, 세 사람은 우순을 미워하고 싶어했다. 아버지와 어머니를 항상 공경하고, 동생을 사랑하며, 이산가족을 화목하게 꾸려나가던 무렵, 효자로서의 명성은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야오 황제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그는 유순을 초대하여 그에게 중요한 일을 맡겼는데, 그가 30대인 것을 보고 그의 성실함과 배려를 보여주기 위해 그는 물론 그의 두 딸도 그에게 시집보내고자 했습니다. 그의 성격을 비밀리에 조사하기 위해 딸들.

유순은 항상 모든 변화를 침착하게 견디고, 선견지명과 자비, 정의와 예의로 행동했으며, 솔직하고 믿음직스러운 말을 했다. 요 황제는 매우 만족하여 3년 만에 시찰을 마치고 정식으로 왕위에 올랐습니다. 뜻밖에도 유순은 도덕적 성격이 좋지 않아 늘 거절했다. 다른 방법이 없어 요황제는 선(禪)직을 정지할 수밖에 없었으나 사실상 국정을 모두 유순에게 맡겼다. 25년 후, 계몽적이고 자비로운 요 황제가 죽었습니다. 온 나라가 후계자를 애도하는 것처럼 통곡하고 통곡했으며, 3년의 애도 기간 동안에도 온 나라에서는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

요 황제는 서쪽으로 몰렸지만, 자신의 이기심을 위해 대중을 버리지 않는 그의 고귀한 성격과 성실함은 순 황제와 국민의 마음 속에 항상 새겨 져 있습니다. 세월이 흘러도 해와 달은 함께 빛난다.

고서 '황제세기'에는 '안강은 귀유(象沙), 즉 야오유적'이라고 적혀 있고, '후한서'에는 '우순(宇舜)이 야오유적에서 왔고 하우가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신뉴에서." Yingrong의 "설명 노트"에는 "Shun은 원래 Guixu라고 불리는 Xicheng에 살았습니다." "Hanshu"는 "Xicheng은 Hanzhong 카운티에 속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Ying Shao는 "Guixu는 Shun이 살았던 북서쪽, 즉 Jincheng County에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Pinli는 Shun의 고향이고 Ankang의 Xunyang 지역은 Shun이 살았던 곳이었습니다. 이 고대 마법의 땅에서는 누와(Nuwa)의 후손인 유슌(Yushun) 황제의 이야기가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람들 사이에 전해졌습니다.

콩을 심는 두 형제

슌(Shun), 샹(Xiang), 티에수(Tie Shou)는 세 명의 이복 형제자매로 모두 누와(Nuwa)의 12대 후손이다. 순(유순) 황제는 총명하고 근면하며 공부가 잘 되어 어려서부터 만인의 인기를 끌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녀는 다섯 살 때 친어머니를 잃었고, 어렸을 때부터 계모와 함께 살았다. 계모의 친아들처럼 그는 천성적으로 오만하고 무식하고 어리석었지만 모든 일에서 항상 순보다 우위에 있었습니다. 과거에 별로 덕이 없고 배은망덕한 계모이기도 하다. 그녀는 항상 첫 번째 결혼에서 아들을 다른 방식으로 대하고 항상 자신의 자녀를 편애했다. 그녀는 인생에서 Shun에게 인색하여 모든 더러운 일을 Shun에게 맡겼을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고 심지어 Shun을 죽이려는 음모를 꾸몄습니다. 그러나 계모의 친딸 철수는 어머니, 오빠와 성격이 달랐고, 순 형제에 대한 그들의 가혹한 행동에 불만을 품고 어머니와 상 형제의 뒤에서 몰래 그를 도왔다.

올해는 다시 곡식을 심는 계절이다. 계모는 악랄한 계획을 세워 순(順) 형제와 샹(楊) 형제에게 콩 심기 경쟁을 하게 하고, 콩을 심으면 좋은 싹이 나고 튼튼한 사람은 상을 받고, 그렇지 못한 사람은 엄중하게 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처벌. 계모는 순이 눈을 뜨고 순을 해치려고 순에게 나눠준 콩씨 한 봉지를 냄비에 담아 몰래 튀겨 순이 심은 콩씨가 발아하는 것을 막았다. 딸 철수(Tie Shou)는 순 형제를 해치려는 어머니의 음모를 알게 된 후 너무 불안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고 순 형제를 돕기로 결정했습니다. 심기 전날 밤, 나는 어머니와 형 샹을 피해 적막함과 어둠을 이용하여 나도 모르게 콩씨 두 봉지를 서로 바꿔서 냄비에 볶은 콩을 어머니의 잔에 넣었다. 샹 형제가 콩씨를 담고 있는 천 가방 안에. 다음날 계모는 미리 준비한 콩씨 두 봉지를 순(Shun)과 샹(Xiang)에게 각각 주었다. 순(Shun)과 샹(Xiang) 형제도 각자의 밭에 콩씨를 뿌리고 싹이 트고 싹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 그리고 질문을 남겨주세요.

해가 뜨고 지고, 어떤 날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갑니다. 계모가 밭에 가서 살펴보니 순이 심은 밭에는 콩모가 무성하고 튼튼했지만, 항이 심은 밭에는 잡초가 무성하게 자란 것 외에는 콩모가 하나도 없었다. 계모는 그 이유를 알고 마치 벙어리가 노란 연꽃을 먹듯 화를 내며 눈만 굴리며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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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유의 홍수 조절 이야기

약 5천년 전, 황하와 양쯔강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았습니다. 우리 나라의 강 유역. Yao, Shun 및 Yu는 중앙 평원에서 등장한 세 가지 유명한 부족 동맹의 지도자였습니다. 요(姫)왕이 집권할 때 황하(黃河) 유역에 큰 홍수가 나서 농작물이 물에 잠겼고 사람들은 높은 곳으로 이사해야 했습니다. 곳곳에는 사람과 가축을 해롭게 하는 독사와 맹수가 있어 사람의 생활을 어렵게 합니다. Yao는 홍수 통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부족 연합 회의를 열었습니다. 그는 전 세계의 부족 지도자들에게 그들의 의견을 물었습니다.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누가 보내져야 할까요? 지도자들은 모두 Gun을 추천했습니다. Yao는 Gun을 별로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지도자들은 "이제 Gun보다 강한 사람은 없습니다. Yao는 마지 못해 동의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Gun은 9년 동안 홍수를 통제했지만 홍수를 통제할 수는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물이 들어와서 둑을 쌓고 댐을 쌓을 줄만 알았는데, 홍수가 나서 둑이 무너지고 홍수가 더 심해졌기 때문입니다. 순은 야오의 뒤를 이어 부족 동맹의 지도자가 된 후 직접 홍수 조절 지역을 시찰하러 나갔습니다. 그는 군이 자기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알고 군을 죽이고 군의 아들 유에게 홍수를 다스리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Yu는 아버지의 접근 방식을 바꾸고 운하를 사용하여 물을 배수하고 강을 준설하여 홍수를 바다로 유도했습니다. 그는 대나무 모자를 쓰고 삽을 들고 백성들과 함께 일했으며, 흙을 파고 나르는 일에 앞장섰습니다. 13년간의 노력 끝에 마침내 홍수의 물은 바다로 방향이 바뀌었고 농작물은 다시 땅에서 자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답변: Yan Yanwu - 고위 관리자 레벨 6 9-15 23:44

듣는 친구 여러분, 우리는 종종 우리가 모두 Yan과 Huang의 후손이라고 말하지만, 연 황제와 황 황제의 진위 여부는 현재 고고 학적 증거가 부족합니다. 일반적으로 "연과 황"은 각각 중국 원시 사회의 서로 다른 두 부족의 지도자를 의미합니다.

황지족과 염지족은 중국 서부 산시성(陝西省)에 처음으로 살았다고 한다. 이곳은 중국의 모하(母河)인 황하(黃河)가 흐르는 지역이다. 이런 점에서 세계 문명이 강 유역을 따라 시작되었다는 사실과 일치합니다. 이후 황지족은 마침내 중국 북부 허베이성 주오루 근처에 정착했고, 염지족은 마침내 중국 동부 산둥성에 이르렀다.

많은 이주와 전쟁, 합병을 거쳐 황제족과 옌지족은 점차 동쪽에 사는 이족, 남쪽에 사는 리족, 남쪽에 사는 묘족과 합쳐져 본래의 '중국 민족'을 형성했다. ."

당시 중원의 민족과 부족 중에서는 황제족이 더욱 강하고 문명화되어 있어 중원부 문화의 대표자가 되었다. 안제와 황제는 한족의 시조가 되었고, 후에 중화민족의 시조로 불렸다.

기원전 2세기쯤에는 '중국인'을 '한족'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중화민족을 '연황후손', 즉 황제후손이라 부르곤 한다. 황제에 관한 많은 신화와 전설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서로 다른 시대의 다양한 사람들의 기록으로 인해 모순되기도 합니다.

황제(黃帝)는 천신(地神)의 딸에게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말을 잘하고,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재능이 있었다고 한다. . 그가 성인이 되었을 때, 황제에게는 25명의 아들과 10,000명의 왕자가 있었는데, 그 중 7,000명은 다양한 일을 맡은 신이었습니다. 자연의 바람, 천둥, 비, 번개는 모두 황제의 통제하에 있으며 하늘에 14 가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황디는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어 목을 돌리지 않고도 시간의 모든 방향에서 역학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황제는 신민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 사람들에게 곡식을 뿌리는 방법과 새, 짐승, 곤충을 길들이는 방법을 가르쳤으며, 또한 천을 발명하고 광석을 채굴하는 방법과 철과 청동기 제품을 만드는 방법도 가르쳤습니다. 게다가 황제는 창힐에게 문자를 만들고, 링룬에게 음악의 장단을 만들고, 달뤄에게 달력을 그리며, 기박에게 의서를 쓰라고 하여 사람들의 생활과 생산, 오락을 크게 촉진시켰다.

중국 역사가들도 황제 신화와 전설에 대해 나름의 해석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전설적인 황제 시대가 기본적으로 인류의 오랜 석기 시대를 포함한다고 믿습니다. 연황제와 황제의 역사적 원형에 대해서는 여전히 추가적인 고고학적 발굴과 역사적 연구가 필요합니다.

청취자 여러분, 위 내용은 중화민족의 조상인 연제와 황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청취자 여러분, 야오와 슌을 소개하겠습니다.

야오는 중국 원시사회 말기의 부족 지도자이자 중국 원시문화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전설에 따르면 야오는 중국 민족의 시조인 황제의 후손으로 똑똑하고 친절하며 존경을 받아 16세에 부족의 지도자로 선출됐다. 요가 이끄는 부족들은 현재 중국 북부 하북성 보정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보정 지역의 부족들을 연합하여 동이 부족의 침입을 공동으로 저항하고 제거하고 마침내 이 부족을 합병했습니다. 부족의 세력이 점차 커지면서 요는 부족 동맹의 공동 지도자가 되었고, 후세에서는 그를 요제(姚帝)라고 불렀다.

요 황제는 자비로운 왕의 모범으로 여겨진다. 그는 검소하고 검소하며 공정합니다. 덕신을 다시 임명하고 관직을 검열하며 상선벌악을 하여 정사를 정돈하고 천문을 두어 백성이 계절에 따라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달력을 정하였다. 농업문화로서의 요황제 시대는 도약과 발전의 한계를 드러냈다.

요 황제는 또한 여러 부족 간의 관계를 조정하고 사람들이 조화롭게 살도록 교육하는 데 관심을 기울여 세상이 평화 롭고 정치가 맑고 세상이 평화로울 수 있도록했습니다.

야오 황제는 중국 조상의 초기 문명 사회 시스템을 확립했으며, 이를 통해 원시 부족이 국가의 원형으로 변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가족과 씨족의 제도적 장치를 완성하고 혈연에 따라 성과 성을 나누었습니다. 성은 모계에 따라 결정되고, 성은 부계에 따라 결정되며, 성을 결합하여 씨족을 이루는 풍습이 있습니다. 다양한 성의 사람들과 함께 인구의 질과 체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야오 황제는 세계를 9개 국가로 나누고 각각 관리와 왕자를 파견하여 여러 지역의 경제가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수천 년 동안 '구주'도 통치해 왔습니다. 중화민족의 조국과 동의어가 된다. 요 황제는 70년 동안 통치했으며 후계자를 선택할 때 처음으로 공덕에 대해 양보했습니다.

요 황제는 전 세계의 왕자들에게 현명한 사람들을 추천해달라고 요청했고, 지위가 낮더라도 그들을 후계자로 임명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두가 가난한 사람들인 순(Shun)을 추천했습니다. 순의 부모는 그에게 극도로 가혹했고 그의 형제들은 그를 매우 오만하게 대했지만 순은 그들과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었다고 한다. 모든 사람들은 순이 효도하고 아름다워서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요 황제는 순에 대해 많은 조사를 실시했으며 순이 실제로 좋은 도덕적 성격과 능력을 갖춘 사람이라고 믿었습니다. 3년 후 요는 아들 단주를 대신해 순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이런 종류의 퇴위를 중국 역사가들은 '퇴위'라고 부릅니다(Zen 발음 shàn). Yao는 Shun에 "가입"하면 전 세계에 이익이 될 것이지만 한 사람에게는 이익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세계가 공동선을 위해 존재한다는 이 사상은 중국 초기 민주정치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순은 왕위에 오른 후 야오의 민주정치를 더욱 추진했다. 그는 비교적 완전한 에티켓과 형법을 제정하고 정치, 경제, 정의, 교육, 수공예, 음악 및 기타 업무를 담당하는 일련의 공식 직위를 임명했으며 공무원에 대한 평가 방법을 공식화하여 비교적 완전한 국가를 구성했습니다. 체계. 순은 생산을 발전시키고, 운하와 우물을 파고, 인재를 모집했습니다. 순 황제 시대에는 농업 기술과 산업 기술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순은 나라를 다스리면서 예와 도덕을 가르쳤고, 백성들과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순황제 시대는 백성들이 예절을 알았고, 세상 사람들이 확신을 가졌던 시대였습니다. 정치가 깨끗하고 물질적으로 풍요로웠던 시대였습니다. 순 역시 후계자를 선출할 때 민주적인 '퇴위' 방식을 채택했고, 홍수 조절에 큰 공을 세운 우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중국의 오랜 봉건 역사에서 왕위는 황제의 아들들에게 물려받았지만, 요와 순은 혈족은 아니지만 수천 년 동안 뛰어난 도덕성과 재능을 지닌 사람들에게 왕위를 물려주었습니다. 나중에 요와 순은 인재를 선발하고 관대하고 개방적인 고상한 미덕으로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요순과 요순에 관한 많은 전설과 이야기도 고대 중국 문화 연구에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청취자 여러분, 드디어 다유를 소개하겠습니다.

고대 중국 서적에는 다유에 관한 기록이 신화로 가득하다. 전설에 따르면 5000년 전, 물의 신이 노하여 하늘에 큰 구멍을 냈고, 천하강의 물이 쏟아져 땅을 삼켜버렸고, 사방에 바다가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Dayu의 아버지 Gun은 홍수를 통제하기 위해 부족 지도자 Yao에 의해 파견되었습니다.

말할 수 없는 고난을 겪은 곤은 마침내 서쪽의 곤륜산맥에 도착해 천황을 만나 홍수를 다스리는 '흥미로운 땅'을 달라고 천황에게 간청했다. 이 호흡 흙은 신성한 땅이며, 바람을 보면 자라납니다. 그러나 천황은 그의 요구를 거절하였다. 군은 홍수로 고통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을 생각하여 하늘에 있는 파수꾼들의 태만함을 이용하여 흙을 훔쳐갔습니다. 군은 동쪽으로 돌아가서 급히 흙을 물에 퍼뜨렸는데, 과연 흙이 금세 1미터 불어났고, 홍수가 1미터 불어나자 흙은 곧 10미터 늘어났다. 홍수 제방 밖에 막혀 사람들이 마침내 홍수에서 탈출했습니다.

천제는 군이 땅을 빼앗은 것을 알고 즉시 천군과 장수들을 땅으로 보내 땅을 되찾게 했다. 땅이 물러나자마자 홍수가 즉시 다시 일어나 제방을 무너뜨리고 들판을 파괴하고 많은 사람들이 익사했습니다. 요는 노하여 “군은 둑으로 물을 막는 법밖에 모르니 둑이 무너지면 피해가 더욱 커지니 9년 동안 물을 다스리지 못하면 죽임을 당하리라”고 명령했다. " 총이 처형되었습니다.

20년 후, 건의 아들 다유가 성장했다. Yao의 후계자 Shun은 Dayu에게 Gun의 미완성 작업을 상속하고 계속해서 홍수를 통제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다유는 아버지 군의 홍수 통제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어 강을 파고, 강을 연결하고, 물을 바다로 방향을 전환시켜 홍수를 통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유의 홍수 조절에 관한 전설은 종종 지역 풍경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다유는 신의 힘으로 용문산을 쪼개어 황하의 물이 절벽에서 곧장 흘러내려 용문 하류에 용문협이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강은 구불구불하게 흐르고, 동중국해에서 멀어지면서 이것이 삼문하(Sanmenxia)가 되었다.

천년 동안 황하의 용문협과 삼문협은 물살이 빠르고 매력적인 풍경으로 유명했습니다. 비슷한 이야기가 중국 곳곳에 퍼져 있어서 곳곳에 유묘와 능묘가 세워져 있다. 다유는 홍수를 막기 위해 결혼식 4일 만에 집을 나섰다가 13년 동안 집에 돌아오지 않고 세 번이나 지나갔다고 한다. 많은 고난과 고난 끝에 다유는 마침내 홍수를 통제했고 사람들은 평화와 만족 속에서 살고 일했습니다. Shun은 홍수를 통제한 공로 때문에 기꺼이 다유에게 왕위를 물려주었습니다.

이후 다유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왕조인 하왕조를 세웠고, 중국 사회는 원시 국가에서 노예 사회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우 전설에는 원래 신화적인 요소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장기간 유통되면서 그에 관한 신화와 전설의 대부분은 "역사화"되었습니다. 신화적이고 전설적인 인물인 유씨는 점차 유교적 개념에 맞춰 황실의 모델이 되었다.

Yu의 전설에는 더 많은 정치적 활동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그는 땅을 측량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내고, 회의를 위해 주제를 소집하고, 공로와 형벌을 보상하고, 재능을 지정하는 등의 일을 했으며, 그를 위한 유명한 가계도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홍수 조절을 중심으로 한 다유의 이야기는 여전히 중국 문화에 전승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