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팽
일명: Fryderyk Franciszek Chopin, Fryderyk Franciszek Chopin
직업: 작곡
지역 : 폴란드
출생지: 폴란드
생일: 1881년 3월 1일
인물 소개
프레드릭 프란시스 프리데릭 프란시스젝 쇼팽(1810년 3월 1일 - 1849년 10월 17일) )
어린 시절부터 폴란드 민속음악을 사랑했으며, 7세에 '폴로네즈'를 작곡한 폴란드의 위대한 음악가. 그는 8세에 무대에 올랐고, 20세가 되자 그는 이미 성인이 되었습니다. 바르샤바에서 인정받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그의 생애 후반기는 폴란드의 정복과 일치하며 해외에서 시간을 보내며 많은 애국적인 피아노 작품을 작곡하여 조국의 정복에 대한 향수병과 증오를 표현했습니다. 그 중에는 '발라드 1번', '폴로네즈 A플랫 장조' 등 폴란드 민족해방투쟁과 관련된 영웅적 작품도 있고, '혁명 연습곡' 등 애국심이 가득한 전투 작품도 있다. B "스케르초 단조" 등 조국의 운명을 애도하는 비극적 작품도 있고, "나단조 소나타" 등 조국과 친척을 그리워하는 판타지 작품도 많다. 야상곡과 환상. 쇼팽은 평생 동안 피아노와 함께했으며 그의 창작물은 거의 모두 피아노 음악이었다. 그는 해외 동포들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자주 공연했지만, 마지못해 귀족들을 위해 공연했다. 1837년에 그는 차르 러시아가 그에게 수여한 "러시아 황제 폐하의 수석 피아니스트"라는 지위를 단호히 거부했습니다. 슈만은 자신의 음악을 "꽃 속에 숨겨진 대포"라고 부르며 "폴란드는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 세계에 알렸다. 그는 말년에 매우 외로운 삶을 살았으며 자신을 "어머니에게서 멀리 떨어진 폴란드 고아"라고 고통스럽게 불렀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친척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조국으로 돌려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폴란드의 재능
1. 또 다른 신동
쇼팽 가족은 백작부인의 저택에 있는 세 개의 방에서 살았는데, 그 방은 하얀 벽과 쾌적했습니다. 빛나는 천장, 새하얀 얇은 모래 커튼이 달린 창문, 넓은 창틀에는 자홍색과 제라늄이 생생하게 피어 있습니다. 집에는 무거운 마호가니 가구와 많은 책장, 그리고 추운 날이면 딱딱거리는 소나무 나무가 향기로운 열기를 발산하는 흰 기둥 난로가 갖춰져 있었습니다. 세 개의 방 중 가장 큰 방에는 피아노가 있습니다. 다른 천재 음악가들과 달리 어린 쇼팽은 피아노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쇼팽의 첫 번째 선생님은 항상 연한 노란색 코트와 바지, 에나멜 가죽 부츠, 화려하지만 촌스러운 조끼를 입고 있던 이상한 인물이었습니다. 폴란드의 마지막 왕. 그는 늘 긴 연필을 가지고 다니면서 느리고 다루기 힘든 학생들의 머리와 손가락을 때렸습니다. 그는 쇼팽을 피아노와 사랑에 빠지게 만들었고 아주 아름답게 연주했다. 그 결과 젊은 쇼팽은 점차 바르샤바에서 '제2의 모차르트'로 유명해졌다. 열 살 때 그는 훌륭한 가수 앞에서 연주하게 되었고 그 가수는 매우 기뻐하며 그에게 시계를 선물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러시아 차르는 그의 연주를 듣고 즉시 그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당시 유럽의 한 신문에는 이런 문장이 있었습니다: "신은 모차르트를 오스트리아에 주셨고, 쇼팽은 폴란드에 주셨습니다." 쇼팽은 아직 아주 어려서 음악을 기억할 수 없었을 때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몇 가지 스케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그를 위해 원고지에 그것을 써 주셨습니다. 쇼팽은 나중에 그의 아버지가 프랑스어를 가르쳤던 바르샤바 아카데미에서 작곡과 기타 과정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열일곱 살 때 마침내 음악에 전념하기 위해 학교를 떠났습니다.
2. "처음부터 끝까지" 시작한 애국 음악가
쇼팽은 한 악기에 일생을 바친 최초의 작곡가이다. 피아노의 파가니니인 리스트조차도 말년에 전체 관현악을 위한 작곡으로 전환하여 그의 피아노 작품을 관현악을 위해 다시 작곡하면 그 소리가 똑같이 좋거나 심지어 더 좋아집니다. 하지만 쇼팽은 피아노 오케스트라를 흉내내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다른 어떤 악기보다 피아노로 음악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왈츠, 폴란드 마주르카, 폴로네즈 등 쇼팽 작품의 리듬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멜로디는 거의 항상 단순한 ABA 3부 곡 형식입니다. 그의 음악은 짧지만 완벽한 시가 셰익스피어 희곡에서 나오는 것처럼 베토벤 소나타와 다릅니다. 쇼팽은 비엔나에서 두 번의 성공적인 연주회를 가졌고, 그 후 더 넓은 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싶었습니다. 바르샤바에서 세 번의 고별 연주회를 마친 후 그는 출발했습니다. 그가 아주 멀리 떠나기도 전에 그의 선생님과 예전 동급생들은 그의 마차를 멈추고 그를 기리기 위해 작곡된 합창을 불렀습니다. 그리고는 그가 고향을 결코 잊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고향의 흙을 담은 은색 기념컵을 선물했습니다. 비록 그는 돌아오지 못했지만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조국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3. 파리 시절
쇼팽은 파리에 도착한 직후 파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원하는만큼 많은 학생을 가질 수 있으며 가격은 가장 높습니다. 그는 항상 하얀 양가죽 장갑을 끼고 하인과 함께 마차를 타고 도착하는 등 왕자처럼 수업에 참석했습니다. 리스트는 그를 George Sand라는 필명으로 글을 쓴 유명한 소설가 Madame Dudevant를 소개했습니다.
그녀를 통해 그는 파리를 고향으로 삼는 쾌활한 예술가, 작가, 음악가 집단에 이끌렸습니다. 그러나 그에게 닥친 모든 성공과 기쁨에도 불구하고 그는 폴란드의 영광과 슬픔을 결코 잊을 수 없었습니다. 쇼팽의 모든 음악 작품은 그의 다양한 감정을 담은 짧은 음악 그림이다. 일부는 자신의 삶에서 따온 것입니다. 그가 마조르카에서 조지 상드와 그녀의 딸들을 방문했을 때 작곡한 꿈같은 야상곡과 짧은 전주곡, 그리고 왈츠는 — 특히 D플랫 장조의 곡은 그가 조지를 본 후에 썼다고 합니다. 샌드의 작은 흰색 개가 꼬리를 쫓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음악의 대부분은 그가 태어난 곳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되었습니다.
4. 폴란드 리듬
쇼팽의 가장 위대한 작품 중 다수는 고대 폴란드 춤인 마주르카와 폴로네즈의 리듬을 사용하여 작곡되었습니다. 폴로네즈는 고귀한 춤입니다. 왕자들과 영웅들은 왕의 왕좌 앞에서 꾸준하고 엄숙하게 행진합니다. 쇼팽은 이 형식을 사용하여 그의 가장 훌륭한 작품을 작곡했습니다. 쇼팽은 넘치는 기쁨 속에서 삶의 고난을 잊으려고 노력하는 폴란드 농민들이 춤추는 시골 춤인 마주르카를 자주 보았습니다. 리듬은 소절당 3박자이며, 무용수들이 발뒤꿈치를 서로 부딪힐 때 마지막 박자의 박자에 의해 더욱 강해집니다. 쇼팽은 50개가 넘는 마주르카를 작곡했는데, 이 리듬에 슬픔과 신비로움부터 삶의 기쁨까지 다양한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쇼팽의 위대한 소나타 B플랫 단조는 고대 폴란드 시를 바탕으로 한 반면, 쇼팽의 발라드는 폴란드의 가장 위대한 시인이 쓴 네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는 아름답고 신비한 여인에 대한 젊은 기사의 사랑에 관한 것입니다. 그의 "Etudes"조차도 단순한 연습이 아니라 음악적 스케치입니다. 피아노 대가를 꿈꾸는 모든 학생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위대한 '혁명적 연습곡'은 폴란드인들이 러시아에 대항하여 수차례 봉기했으나 계속해서 잔혹한 진압을 당했다는 소식을 쇼팽이 듣고 쓴 것입니다. 낭만주의 대가 슈만은 “쇼팽의 작품은 꽃 속에 숨어 있는 대포와 같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애국심. 파리에 있는 쇼팽의 친구이자 독일 시인 하이네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가 피아노 앞에 앉았을 때 나는 내가 없는 동안 일어난 가장 이상한 일을 내가 태어난 나라에서 온 동포가 나에게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때때로 나는 그에게 묻고 싶다: '집에 있는 그 장미들은 아직도 달빛 아래서 그렇게 아름답게 노래하고 있는가?'' 매력적인 미소와 유쾌한 태도로 ', 천사" 우아한 작은 음악가는 파리 응접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파리에서의 생활은 쇼팽의 건강을 망쳤습니다. 그는 말다툼 후에 조르주 상드와의 10년 간의 우정이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피아노 시인
1. 복잡한 제목과 세련된 구성
쇼팽은 평생 동안 많은 작품을 작곡했는데, 그 중 모두 피아노 곡이었고, 그 중 Nine은 또 다른 피아노 솔로였습니다. 하지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그의 작품 대부분이 장르만 있고 제목이 없다는 점이다. 많은 작품의 경우 모드, 장르, 장르 번호를 표시하더라도 여전히 어떤 작품인지 파악하기 어렵다. 따라서 후세대들이 쇼팽의 작품을 검색할 때 작품번호(Op.)를 검색의 주요 근거로 삼는 경우가 많다.
쇼팽이 음악을 작곡할 때 그는 기본적으로 피아노 건반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였습니다. 당시 사람들에 따르면 쇼팽은 피아노 즉흥 연주에 능했고, 한숨처럼 부드러웠지만, 즉흥 연주를 반성하기 위해 글을 썼을 때는 극도로 손이 많이 가고, 변형된 흔적이 많이 남는 경우가 많았다. 원고지에. 완성된 작품이 많아서 재생할 때마다 수정된 버전이 있었습니다. 쇼팽은 작곡에 있어서 매우 감정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쇼팽의 신조: 사람들이 추측하게 하세요!
"모자를 벗으십시오 여러분! 여기 천재가 있습니다!" 1831년 12월 《폭스바겐 음악》 49호에 슈만이 게재한 쇼팽의 두 번째 작품에 대한 평론입니다. 기사에서는 쇼팽의 말을 칭찬했습니다. . 이 글은 슈만의 첫 번째 음악비평 글이다. 쇼팽에 대한 독일인들의 이해는 슈만의 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827년과 1828년 사이에 쇼팽은 모차르트 오페라 "돈 후안" 밴드를 위한 변주곡 1막에서 돈 후안과 젤리나의 단조 듀엣을 바탕으로 작품 2번 - 피아노와 관현악을 썼습니다.
1831년 10월 27일 독일의 피아니스트 율리우스 크노르(1807~1861)가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콘서트홀에서 쇼팽의 작품 2번을 연주하며 데뷔했다. 슈만은 이 작품에 대해 논평하는 그의 기사에서 율리우스의 이름을 가명으로 사용했습니다.
1831년 12월 16일, 쇼팽은 파리에서 친구인 보이치에호프스키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썼습니다. "며칠 전 카셀에서 온 열정적인 독일인으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 쇼팽은 10페이지 분량의 해설에서 섹션을 분석했습니다. 긴 서론(Opus No. 2)을 거쳐 섹션별로 그는 정통 견해에 따르면 그것들은 변형이 아니라 상상의 그림으로 간주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두 번째 변주에서 Don Juan과 Leporello가 쫓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 번째 변주에서 Don Juan은 Zelina에게 키스했고 이로 인해 Margetto는 Adagio의 다섯 번째 소절에서 구토를 했고 Don Juan과 Zelina는 D 장조에서 키스했습니다. 작가는 너무나 터무니없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빨리 뮤직 매거진(그의 사위 Phites가 소유한 출판물)에 기사를 게재하고 싶었습니다. 친절한 시어러는 매우 재능 있는 청년이었습니다... 그는 저를 매우 걱정했고 즉시 페티스의 시아버지에게 자신이 그 리뷰를 쓰면 나에게는 아무런 유익이 되지 않고 해를 끼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쇼팽이 언급한 페트(Fétes, 1784-1871)는 벨기에의 음악학자였다. 1806년 그는 <내셔널 쿠리어>의 편집장인 로베르의 딸인 애들레이드와 결혼했다. 페트는 1827년에 창간했다. <뮤직 매거진>은 주간지이다. 따라서 그 평론 기사를 쓴 "열정적인 독일인"은 아마도 쇼팽이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기 위해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가장 반대했을 것입니다(1797). 예를 들어 "모차르트에 대한 경의"라고 표시된 "B 플랫 장조 변주곡"(Opus 2) "서주와 폴로네즈"(Opus 3)에는 "마주르카 스타일의 론도"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Op. 5)는 "Persiana"로, "Three Nocturnes"(Opus 9)는 "Senna", "The River Gurgling"으로, "Three Nocturnes"(Op. 15)는 "Waltz"로 표시합니다. E 플랫 장조"(Op. 18)에는 "춤으로의 초대", "볼레로"(Op. 19)에는 "안달루시아의 추억", "스케르초 B 단조"(Op. 20)에는 "연회 지옥', '발라드 1번'(Op. 23)은 '말 없는 시', '두 개의 야상곡'(Op. 27)은 '슬픔', '스케르초 B플랫 단조'(Op. 31)는 '말 없는 시'로 분류됩니다. "Meditation"(Op. 37)은 "Sigh"로 표시되고 "Two Polonaise"(Opus 40)는 "Pet"으로 표시되며 "Mazurka"는 총칭하여 "Polish Memories"로 불립니다. 쇼팽은 1841년 노앙(Noan)에서 친구 폰타나(Fontana, 1810-1869)에게 쓴 곡이다. 그 사람에게 편지를 쓸 때 마음에 드는 대로 말하세요... 그 사람이 내 작업으로 계속 돈을 잃는다면 그것은 그 사람이 내 조언을 따르지 않고 바보 같은 제목을 추가하기 때문입니다. 내 영혼의 목소리는 그에게 이 이름을 추가할 작품을 더 이상 보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에게 가능한 한 날카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쇼팽이 보기에 '열광적인 독일인'은 비젤만큼 멍청하고 우스꽝스러웠다. 그러나 기사에서 독일인이 그린 '상상의 그림'은 아마도 그의 발명품이 아니라 슈만의 발자취를 따른 것일 것이다. Schumann의 기사에서는 "Catching up"의 두 번째 변주 "Catching up"의 두 번째 변주에 대해 이야기했기 때문에(Don Juan과 그의 하인 Leporello는 아님), 아름다운 B플랫 장조는 "Lovers' first Kiss" 등입니다. Schumann은 다음을 좋아합니다. 그의 작품에 "카니발"(작품 9), "환타지아"(작품 12), "어린 시절의 풍경"(작품 15), "청춘 노래 모음"(작품 68), "숲의 풍경"(작품)과 같은 문학적 제목을 추가합니다. 82) 등이 그 예인데, 쇼팽은 이것을 몹시 싫어하여 그의 <야상곡 G단조>(작품 15 No. 3)는 원래 <햄릿의 비극에 대한 성찰>이라는 말을 기록하고 싶었으나 나중에 취소했다고 한다. : "사람들이 추측하게 해주세요." "음악이 스스로 말하게 하고 청중에게 주관적인 가정을 강요하지 마십시오. 이것이 쇼팽의 신념입니다. "사람들이 추측하게 하라"는 쇼팽의 작품에서 보편적인 의미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