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엑실리'(중국)에는 실제 촬영과 절묘한 사진, 티베트 영양의 시체를 촬영한 영화, 전혀 잘생기지 않은 민간인 영웅들의 집단이 담겨 있다. 충격에 빠졌습니다!
'인생은 아름다워'(이탈리아어) 나치 강제수용소에서 아버지는 아들의 마음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상상할 수 없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아들에게 모든 고통이 게임이라고 믿게 만들었고, 아들 역시 아버지의 사랑으로 가혹한 환경을 견뎌냈고, 승리를 앞둔 아버지는 아들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잃었다.
'왼쪽 눈에서 귀신을 보았다'(홍콩) 원래 재미있는 영화인 줄 알았는데, 영화의 결말이 의외였다. 죽은 남편이 아내의 동창으로 변신해 그녀와 함께 지내게 됐다. 모든 것을 정리한 후 마침내 아내가 자신을 잃은 그늘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허락한 그는 맹포국을 마시기 전, 진실을 모르는 그녀에게 “아내”라고 말했다. 사랑해요"라고 말하며 아내는 남편에게 이렇게 말했다. 영화 속에서 그녀의 사랑도 겹겹이 쌓인 은폐 속에서 조금씩 벗겨지는 모습이 매우 감동적이다.
'쇼생크 탈출'(미국), '다크 문'으로도 번역된 작품은 믿음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앤디가 마침내 차를 세우고 산길을 질주할 때, 당신은 그를 진심으로 기뻐할 것입니다. 이 영화가 <포레스트 검프>와 같은 해에 만들어졌다는 게 아쉽다. 그 결과 그해에는 포레스트 검프가 모든 주목을 받았다.
'괄사'(홍콩)는 제작 과정이 다소 거칠지만 그래도 감동을 주는 영화다.
미국에 정착한 아들은 아버지가 잘 살 수 있도록 아버지를 데리고 미국에서 함께 살게 됐지만, 아버지가 긁어모으는 일이 발견됐다. 아들을 학대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손자, 아들을 그리워한 아버지가 설날에 놀라운 일을 벌였다.
'브레이브하트'(미국) 자유는 귀중합니다.
윌리엄 월리스가 아직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이자 스코틀랜드의 영웅 매튜 월리스는 영국군과의 전투에서 사망했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의 좋은 친구의 지도를 받아 문화와 무예를 공부했습니다. 시간은 흘러 스코틀랜드에서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영국의 에드워드 왕은 영국 귀족들이 스코틀랜드에서 결혼한 소녀들에게 첫날 밤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령을 발표하여 귀족들이 왕실에 충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사벨라 공주는 결단력 있고 재능 있는 여성이었습니다. 그녀는 이 법령으로 인해 영국 귀족들이 스코틀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스코틀랜드 사람들의 저항도 불러일으킬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학업을 마친 후 어린 월리스는 고향으로 돌아와 법을 준수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아름다운 소녀 멜렌에게 청혼했습니다. 그러나 멜렌은 영국군에게 억울하게 납치되어 결국 살해당했다. 대다수의 마을 주민들이 '영웅의 여왕'을 외치자 일어나 영국군을 살해하고 봉기를 선포했다.
스코틀랜드 귀족인 로버트는 스코틀랜드 영주가 되고 싶어 아버지 부스의 권유로 월레스와 동맹을 맺는 척 했다. 월리스는 공격하는 영국군을 물리쳤고, 스코틀랜드 의회는 그에게 기사작위를 주고 그를 스코틀랜드의 수호자로 임명했습니다. 그러나 월리스는 이 스코틀랜드 귀족들이 자신들의 이익만을 고려하고 국민과 국가의 미래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 에드워드는 이사벨라를 보내 평화 협상을 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영국 국왕은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단지 월리스에게 뇌물을 주는 조건으로만 원했기 때문에 평화회담은 실패했습니다. 이사벨라는 돌아온 후에야 평화 회담이 단지 겉모습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영국 왕은 월리스를 둘러싼 스코틀랜드 군대에 합류하기 위해 아일랜드 군대와 프랑스 군대를 통합했습니다. 그녀는 재빨리 월리스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군대의 압력에 귀족들은 패닉에 빠졌고, 월레스는 전투 중에 로버트가 영국 왕과 공모했다는 사실을 우연히 발견하고 맞을 수밖에 없었다. 딱딱한. 이사벨라는 월리스의 열정에 압도되어 그에게 자신의 진심을 털어놓기 위해 역으로 왔다. 두 사람은 사랑의 행복에 취했다. 영국 국왕은 다시 한번 평화 회담을 제안했습니다. 월리스는 그것이 함정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평화를 위해 여전히 가기로 동의했습니다. 에든버러에서 부스는 월리스를 붙잡아 영국 왕에게 넘겨주기 위한 음모를 꾸몄습니다. Rob은 아버지의 속임수에 분노했고 Wallace는 마침내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이사벨라의 간청은 실패했습니다. 영국 왕이 죽기 전에 그녀는 자신이 잉태한 아이가 왕자의 혈통이 아니며 그 아이가 곧 영국의 새로운 왕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레스는 처형되기 전 '자유'를 외쳐 모두를 놀라게 했다. 몇 주 후, 칭호를 받은 로버트는 월리스에 대한 복수의 구호를 외쳤고, 영웅적으로 월리스의 유산을 이어받아 영국군에 맞서 싸웠다.
'유령 이야기'(미국) 말할 것도 없이 감동적인 유령영화이고 주제곡도 너무 좋다.
샘과 그의 약혼자 메이 리(Mei Li)는 젊은 은행원인 친구 칼의 교환으로 아름다운 아파트로 이사했고, 그의 약혼자 메이 리(Mei Li)는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밤, 극장에서 돌아오던 중 깡패들에게 강도를 당했습니다. 싸움 중에 Sam은 총에 맞아 죽고 Mei Li는 상심했습니다. 그리고 샘은 유령이 된다. 그는 곧 자신의 죽음의 배후에 친구 칼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는 은행에 있는 막대한 돈을 훔치기 위해 샘이 가지고 있는 비밀번호를 알고 싶어한다. 지금 그는 다시 메일리를 쫓고 있다.
샘은 점차 힘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는 종종 메이 리 주변을 돌아다니며 항상 그녀를 보호하지만 의사소통이 불가능합니다. 칼을 막기 위해 그는 유령과 소통할 수 있는 영매 오타를 발견하고, 그녀를 통해 메이 리와 접촉한다. 처음에 메일리는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 사실은 마침내 그녀가 샘의 존재를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서로를 깊이 사랑하는 두 사람은 직접적으로 접촉하고 소통할 수 없다.
메이 리를 보호하고 살인자를 처벌하기 위해 샘은 칼에게 복수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칼이 훔친 막대한 돈을 꺼내 칼의 부하 몇 명에게 보복을 가져 왔습니다. 분노한 칼은 메이 리를 해치려고 합니다. 다행히 Otta와 Sam은 제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증오로 가득 찬 유령과 마주한 칼은 마침내 자살했다. 소원을 이룬 샘은 마침내 천국에 가게 됩니다. 사라지기 전, 메이리는 마침내 샘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두 사람은 꼭 껴안았다…
'이 살인범은 너무 차갑지 않아'(미국) 마흔에 가까운 살인마와 14살 소녀가 헤어지는 순간, 그는 처음으로 그 소녀에게 말했다: "사랑해".
뉴욕의 빈민가에는 전문 킬러인 이탈리아인 레온(장 르노 분)이 살고 있다. 어느 날, 이웃 소녀 마틸다(나탈리 포트만)가 그의 집 문을 두드리며 살인을 피하기 위해 여기에 머물러달라고 부탁한다. 알고보니 이웃집 주인은 경찰의 간첩이었다. 마약이 든 자루를 횡령했다는 이유만으로 온 가족을 몰살시켰다는 이유로 경찰로부터 처벌을 받은 것이다. Matilda는 Lyon에 의해 구출되었고 Lyon에게 가사 일을 돕고 그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으며 두 사람은 사이좋게 지냈습니다. 소녀는 경찰을 따라가며 복수를 위해 달려갔지만 대신 체포됐다. 레온은 제 시간에 도착하여 소녀를 구출했습니다. 그들은 다시 이사했지만 소녀는 여전히 경찰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레온은 경찰 무리를 물리치고 소녀를 다시 구출해 환풍구를 통해 탈출하게 했으며, 모아둔 돈을 꺼내달라고 부탁했다. 레온은 경찰관으로 변장해 포위를 벗어나려 했으나 경찰에 발각됐다. 마지막 순간 리옹이 몸에 폭탄을 터뜨렸다.
'Sweet Honey'(홍콩) 중국의 감정, 중국의 운명, 그리고 중국의 운명.
'스위트 허니'를 보면서 여러 번 울었다. 제가 성인이 되어 보면서 가장 많이 울었던 영화입니다.
처음 울었을 때는 눈시울이 젖었다고 해야 할까요. 섣달 그믐 날, 밖에는 비가 내리고 추웠다. Li Xiaojun (Leon Lai)과 Li Qiao (Maggie Cheung)는 Liming의 방에 쪼그려 앉아 만두를 먹었는데, 이는 함께 새해 전야 저녁 식사로 여겨졌다. 청매기가 떠나려고 할 때, 리밍은 코트의 단추를 잠그고 좁은 문 상인방에 끼어들었고, 두 사람의 머리카락과 숨결이 땅에서 떨어지듯 서로 닿았다. 그리고 그들의 코트 단추는 다시 채워졌다. 그 작은 사람의 비좁은 성적 충동, 방황하는 사람들의 비좁은 상호 체온 흡수, 겉보기에 성급한 동기를 지닌 장면은 Lai Ming과 Maggie Cheung을 보자. 눈부시게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 관객들이 믿게 만든다. 이건 이제 막 시작된 사랑이다. 어떻게 그렇게 아름다운 두 사람이 바람을 피울 수 있을까요? 아름다운 사람들은 아름다운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이것이 절대적으로 옳은 결론은 아니지만, 그것이 맞을 가능성은 많습니다.
두 번째로 울었을 때는 정말 눈물이 나고 한 장면 내내 울었다. Maggie Cheung이 Lai Lai와 Xiao Ting을 다시 보트로 데려가는 장면이었습니다. Maggie Cheung과 Leopard Brother(Eric Tsang)는 웨딩 사진을 찍고 천천히 차를 몰고 떠났고 부두에는 Lai Lai만 우산을 들고 있었습니다. 비가 쏟아지고 있었고, 매기 청의 "잠깐만요, 곧 돌아올게요"라는 말은 부두에서 새벽에 지켜졌고, 그곳에서 그의 솔직하고 고민스러운 사랑의 미래를 지키고, 문제를 피하기 위해 몰래 건너가고 싶었던 에릭창; , "바보 같은 여자야, 돌아가서 뜨거운 목욕을 해라. 내일 일어나면 거리가 남자들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바오 형제는 대만에 아내가 많고, 타이페이에 한 명, 가오슝에 한 명, 화롄에 하나, 아리산에 하나..." 장창. 그녀가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녀는 바오 형제와 같은 남자를 따라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이 없었습니다. 중국인에게는 극복할 수 없는 장벽이 있습니다. 그것은 충성심 앞에 있으며, 사랑은 아무리 중요하더라도 부차적인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사랑은 우리를 눈물짓게 만드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구할 의지도 힘도 없습니다. 비 내리는 부두에서 새벽을 바라보며 우리는 매우 슬펐지만 감정과 이성으로 인해 두 사람의 미래가 비에 젖고 씻겨가도록 외롭게 서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세 번째로 울었던 건 뉴욕 거리에서의 마지막 순간이었다. 테레사 텡(Teresa Teng)은 길가에 서서 상점 창에서 테레사 텡(Teresa Teng)에 대한 TV 보도를 보며 지나가던 리 밍(Li Ming)도 천천히 걸어가 함께 서서 함께 살았던 사람을 바라보았습니다. 숨결같은 사랑으로 유명한 가수. 이제 그녀는 죽었습니다. ...그러던 중 장매기와 리밍은 무심코 고개를 돌리게 되는데... 이생에서 다시는 만날 수 없을 줄 알았던 연인들에게 둘러싸여 있는데... 이때 본토의 두 아이가 처음으로 홍에 온 지 10년이 지났다. 삶을 추구하는 10년, 영화 속 사생결단은 언제나 아무 것도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종종 두 시간 만에 일생의 이야기를 보지만, 현실에서는 열광하는 남녀에게 10년이 잔인하지 않습니다. 생각해보면 쉽게... 10년, 20년이 지났습니다. 나는 지난 10년 동안 울지 않고, 재회를 위해 우는 것도 아니다. 서로 멀리 떨어져 있고, 여전히 같은 노래를 좋아하는 두 사람, 항상. 듣고 있어 늘 듣고 있지만 늘 진지하고 힘들게 살고 있다. 그러한 삶은 10년이든 재회이든 중요한 것이 아니며, 중요한 것은 그들이 시들어 죽지 않도록 자신의 생각을 조금씩 키워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밧줄은 점차 팽팽해지며, 죽기 전에 목이 졸랐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그리움에 젖어 괴로워하는 연인들은 말이 없고, 머리가 헝클어지고, 혼자 웃는 것을 좋아하며, 몇 가지 분명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에는 미묘한 감정이 있고, 눈에는 예민하고 온화한 빛이 있다. 장창과 리밍처럼 얼굴에 서서히 그리움의 흔적이 있고, 씁쓸하고 촉촉하며 약간 짠맛이 난다.
마지막 울음소리는 영화가 끝날 때였다. 피터 찬 감독이 처음에 넣어둔 버튼인데 꼭 풀어야 하는 버튼은 아니지만 훌륭하게 해결됐다. 처음에는 우시 출신의 순진한 청년 리샤오쥔이 숙모와 함께 피난처를 찾기 위해 홍콩으로 갔다. 기차가 홍콩에 도착하자 사람들은 기차에서 내리기 위해 몰려들었고, 자고 있던 리샤오쥔은 이를 눈치채지 못했다. 그와 연달아 일어난 승객은 갑자기 일어나서 내렸다. 원래는 그 모호한 승객이 누구인지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지만, 마지막에는 시작과 같은 장면에서 카메라가 패닝되면서 리밍과 등을 맞대고 서 있는 사람이 매기 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감독님의 솜씨에 박수를 보낼 시간도 없었고 오히려 어린 소녀처럼 억울함의 눈물을 터뜨렸다. 사물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자연이 사람을 속이는 방식입니까? !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어려움과 역경과 어려움을 동정하지 않으시겠습니까? ! 하나님이 농담을 하시면 사람들은 평생 동안 그 농담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원래는 더 이상 잘 울지 못하는데,
'MEET JOEBLACK'(미국)
'MEET JOEBLACK'의 영문 제목은 'Meeting Joe Blanc'이다.
사신이 회사 회장을 빼앗아 갔을 때 그는 갑자기 이 기회를 빌어 인간 세계에서 놀기로 결정했습니다. 대가는 회장이 끝나지 않은 사업을 완수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 사신은 이 세상에 머무는 동안 회장의 딸과 사랑에 빠졌고, 회장 역시 지난 며칠간 인간의 본성을 보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았다.
'금생애'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마지막에, 사신이 늙은 아버지를 달빛 아래 아치교를 건너 이승으로 인도하고, 그의 딸도 그를 따라 달빛 아래로 가는 장면이다. 불꽃놀이의 눈부신 하늘, 신도, 떠나는 사람도 모두 사랑받는다. 그들의 모습은 점차 아치교 건너편으로 가라앉았다. 세상의 불꽃은 삶과 죽음의 경계를 가릴 수 없었다. 그들을 따라가던 딸은 여기에 멈춰 늙어가고 투명해졌다. . 그런 일탈은 비록 이 헐리우드 로맨스 영화에만 있다고 해도 고전으로 여기겠다.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클래식이기도 하고, 피터의 출발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두 편의 영화 '비행하는 새와 꿈'과 '황제펭귄일기'는 작가가 수년간 따라가며 촬영한 작품인데, 지켜보니 그들의 정교한 촬영력에 놀랐을 뿐만이 아니다. 테크닉과 절묘한 사진, 제작자님의 끈기에 감동도 받겠습니다.
'러브레터'(일본)
일본영화 '러브레터'는 정말 보기 드문 훌륭한 영화다. "안녕 후지이, 잘 지내? 괜찮아? 난 괜찮아! 와타나베 히로코."
넓은 눈 속에서 히로코는 하얀 눈으로 뒤덮인 산들을 향해 조용히 외쳤다. 깊이 묻혀버린 연인.
영화 '러브레터'의 초반 줄거리이다. 나카야마 미호와 가시와하라 다카시가 주연을 맡은 '러브 레터'는 그 해 일본 박스오피스 챔피언이었습니다. 와타나베 히로코의 약혼자 후지이 이츠키가 등산 여행 중 불행하게도 살해당했다는 아름답고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좋았던 시절을 몇 번이고 회상하며 남자친구가 중학교 시절 다니던 북쪽 학교에 엉뚱하게 러브레터를 보낸 그녀는 우연히 남자친구와 같은 성과 이름을 가진 소녀 후지이를 만나게 된다. 자신과 비슷한 얼굴. 추억이 계속 펼쳐지면서 와타나베 히로코는 연인이 자신을 깊이 사랑하는지, 아니면 그와 똑같이 생긴 여자 후지이인지 궁금해하기 시작합니다. 똑같이 아름다운 두 여자, 한 사람은 깊이 사랑하지만 얻을 수 없고, 다른 한 사람은 사랑하지만 그것을 알지 못한다. 죽음이 아니었다면 그들은 이 짝사랑이 얼마나 아름답고 슬픈지 결코 알지 못할 것이다...
이야기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편지들은 두 소녀가 다른 소년에 대해 나누는 추억의 조각이지만, 잠재되어 있는 깊은 감정을 조심스럽게 추출하고 벗겨내는 것은 바로 이 기억의 조각들이 튀어나오는 것이다. 추억은 시간의 책갈피이고, 성장의 발자국이며, 모든 감정의 축적이며, 천국에 있는 연인을 위한 가장 아름답고 최고의 사랑의 책입니다. 영화 속 후지이 나무(여)는 히로코에게 중학교 때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소년 후지이 나무에 대한 기억은 모두 같은 이름 때문에 부끄럽고 나쁜 기억이었다고 말하는데, 과연 그럴까요? 그렇다면 왜 두 소녀의 말 사이에는 미련과 도취만이 뚜렷하게 보이는 걸까? 회상할 때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애편지를 자신의 기억 속에서만 선택하고, 과거를 단어의 형태로 조심스럽게 회상하고 맛보며, 무의식적으로 미화하고, 마음속 깊이 꺼리는 것을 용납하고 퍼뜨리는 것을 좋아한다. 조금씩 파문을 일으키고, 알면서도 주워도 내려놓지 못하고, 자기기만이 낭만적이 되고, 탈출이 활발해진다. 그래서 나는 추억이 현실보다 더 아름답다는 말을 하곤 한다.
어쩌면 모든 것이 오랫동안 불운에 처해 있었을지도 모른다. 순간의 망각과 순간의 기억 속에서 우리는 마침내 사랑을 발견했고, 사랑 때문에 우리는 영원히 살아남을 수 있다. 나는 마침내 한 문장을 믿었습니다. 순간은 영원합니다. 영화 속에는 펄럭이는 커튼, 드넓은 눈, 깜박이는 자동차 조명, 카드 뒤의 희미한 초상화 등 늘 나를 그리워하고 슬프게 만드는 네 장면이 있다. 기억 속에는 해와 달과 별들도 밝게 빛나고 환상적이면서도 친숙한 도서관의 화창한 오후처럼 커튼 뒤에 조용히 숨어있는 후지이 나무, 바람이 불고 커튼 뒤에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는 사라졌다 그러나 잠시 평정을 얻은 후에 그는 실제로 다시 거기에 있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거기에 또 다시 현실이자 환상이었습니다.
바람이 불지만 사실은 그것은 영원한 공간 속에 언제나 존재해 왔던, 지울 수 없고 결코 잊혀지지 않는 당신과 나의 뛰는 심장임이 밝혀진다.
세상이 변하고 시간이 흘러 다시 내 손으로 다시 들어왔던 카드와도 같다. 그런데 갑자기 카드 뒷면의 연필 스케치가 자신과 어렴풋이 비슷한 얼굴이고, 카드에 적힌 이름과 똑같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은 다정한 호칭이었다. 그제서야 나는 내 인생에서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가벼운 감정이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몇 년 전에는 그토록 온화한 기대의 전환을 얼마나 놓쳤는지 깨달았습니다.
영화 말미에 나오는 고전적인 장면이다. 후지이키(여성)가 한때 책에 넣었다가 직접 돌려준 마지막 빌린 책을 바라보는 장면이기도 하다. 같은 이름이 적힌 87번째 도서관 카드. 나는 감동에 젖어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비록 몇 년이 지났지만 나는 마침내 그것을 다른 쪽으로 돌렸습니다. 저 멀리 천국에 있는 나의 연인도 그것으로 인해 눈물을 흘리며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아마도 모든 화려함과 화려함을 버리고 사랑은 가장 단순한 형태, 즉 작은 도서관 카드 뒷면에 희미하고 평범한 글씨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랑이 담긴 책의 이름은 '잃어버린 시간의 추억'이다.
'러브레터' 속 사랑은 사라졌지만 완전히 절망적인 것은 아니지만, 사랑에 대한 감정은 한순간에 지나간 일이 되겠지만, 중요한 것은 그 추억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 그리고 기억은 여전히 맹목적인 실수로 인해 마음 속에 천천히 축적되고 떠돌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말하지 못한 사랑의 말은 가장 가슴 아픈 아픔일 것이고, 발견되지 않은 사랑은 참을 수 없는 후회의 가벼움일 것이지만, 미묘하고 연약한 아름다움은 오직 자기만이 소중히 여기고 맛볼 수 있다. 사랑에 빠지지 않으면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이 모두 통제되고 조용한 로맨스가 소리보다 낫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항상 이득과 손실이라는 두 가지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것을 얻을 때 소중히 여기도록 가르치고, 그것을 잃었을 때 기억하도록 강요합니다. 지난 일을 되돌아보면, 우리는 컴백할 수 없다는 사실을 늘 한탄합니다. 추억만이 우리에게 힘을 북돋아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후지이 두 그루와 히로코도 마찬가지고, 우리들 역시 마찬가지다. 오직 추억뿐이다. 우여곡절을 걷어내고 청춘의 세월을 압축하고 남은 것은 소중하게 간직할 만한 좋은 시절임에 틀림없다.
'Never Compromise'(미국) 여성의 존엄성은 승리다
줄거리: 이혼하고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가 타협할 줄 모르는 용기로 로펌에서 보조원으로 일한다. 온갖 장애물과 좌절을 겪으면서도 그녀는 PG&E를 상대로 한 소송에 온 마음을 다해 헌신했고, 부상당한 주민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권리와 보상을 위해 싸웠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녀는 또한 자기 가치를 다시 이해하고 확인했습니다.
영화는 두 가지 주요 대사를 따릅니다. 낮은 교육 수준의 여성 조수가 인내와 용기, 진실한 감정을 가지고 계략과 권력에 굶주린 법률 및 비즈니스 세계에서 어떻게 살아가는지; 어머니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는 딜레마 속에서 남자친구, 자녀, 그리고 자신의 실제 필요에 직면합니다. 극중 여주인공 아이린은 열정적이고 용감하며 악을 미워하고 단호하고 불굴의 의지로 역경과 위험에 맞서도 씩씩하게 나아가는 여성의 삶의 존엄성을 구현한다.
'천국의 아이들'(이란)은 '작은 신발'로도 번역됩니다.
멋진 순간: 영화 마지막 부분에서 금붕어가 발을 담그고 있습니다. 많은 국내 영화 평론가들은 장이머우의 미디어주의를 비판하는 예술적 무기를 찾았다.
이야기는 너무 단순해서 거의 단조롭다. 한 소년이 딸의 작은 신발을 잃어버려서 소녀가 학교에 갈 수 없게 됐다. (이란의 초등학교는 중국의 초등학교와 똑같은 것 같다. 흰 셔츠, 파란 바지, 꽃무늬 신발을 신어야 하고, 여자아이들도 모자를 써야 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의 아이들은 일찍 부자가 된다는 속담처럼, 그들의 슬픔을 힘으로 바꾸겠다고 결심합니다. 형의 냄새나는 운동화를 신고 돌아서 도랑 옆 골목에서 '롤라 런'을 펼친다. 새 신발에 대한 끝없는 갈망으로 동생은 장거리 달리기 대회에 참가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는 동안 비참한 부모님과 불쌍한 여동생, 그리고 먹이를 기다리는 아기를 생각하며 감동과 감동이 넘쳤습니다. 그러다가 카메라는 점점 느려지고, 음악은 전차군이 전진하는 것처럼 요란하게 울려 퍼졌습니다. 물론 뛰어난 감독은 극중 인물의 소망에 기댈 수 없다(그래서 장이머우의 'No One Left Behind'가 비난을 받았고, 그 마을 소녀는 운이 좋았다!), 항상 3위를 원했던 남동생 장소... 우연히 우승을 하게 되었는데, 운동화(아마 중국산)가 바람에 사라지는 것을 보고 눈물을 흘리는 것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슬픈 어린 소년은 수영장 가장자리에 앉아 붉고 부어오른 발을 물에 담그고 있었습니다. 한 무리의 금붕어들은 미국 비행기가 하늘에서 떨어진 것으로 착각하고, 큰 고기의 맛을 놓고 경쟁을 벌였습니다. 살짝 우울한 분위기 속에서 천국의 자녀들은 집으로 돌아오는 아버지의 손에 새 신발이 들려오기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