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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 톨스토이 레오 톨스토이

톨스토이(1828-1910), 러시아 작가. Yasnaya Polyana는 1928년 9월 9일 툴라 성 클라피분 현(현재 툴라 성 샤오진 구 일부)에서 태어났습니다. 톨스토이 가문은 16세기까지 계보를 이어갈 수 있는 유명한 귀족으로, 그들의 먼 조상은 표트르 1세로부터 기사작위를 받았습니다. 그의 아버지 니콜라이 일리치 백작은 1812년 애국 전쟁에 참전했으며 중령으로 퇴역했습니다. 그의 어머니 Maria Nikolayevna는 Nikolai Volkonsky 왕자의 딸이었습니다. 톨스토이는 한 살 반에 어머니를 잃었고, 아홉 살에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1841년 그의 후견인 이모 A.I. Osten Saken이 사망한 후, 그는 카잔에 살았던 이모 P.Y. Yushkova의 후견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가족은 카잔으로 이사했습니다.

톨스토이는 어릴 때부터 전형적인 귀족 가정 교육을 받았습니다. 1844년에 그는 카잔 대학교 동양학과에 입학하여 터키어와 아랍어를 공부하고 외교관이 될 준비를 했습니다. 그는 기말고사에 낙방해 이듬해 법무부서로 전속됐다. 그는 학업에 집중하지 않고 사회생활에 집착하는 동시에 철학, 특히 도덕철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루소의 이론과 인품을 사랑하게 되었으며, 문학 작품도 많이 읽었습니다. 대학 시절에 그는 민간인 출신의 동급생들이 우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847년 4월 학교를 그만두고 야스나야 폴랴나로 돌아왔습니다. 이것은 그의 형제들이 재산을 나눌 때 그에게 속한 어머니의 지참금 재산이었습니다. 그는 평생의 대부분을 이곳에서 보냈습니다.

장지로 돌아온 후 농민들의 삶을 개선하려는 그의 노력은 농민들의 신뢰를 얻지 못해 중단됐다. 1849년 4월, 그는 법학사 시험을 보기 위해 상트페테르부르크로 갔다가 두 과목만 수강하고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해 가을에는 농민자녀들을 위한 학교가 세워졌다. 그는 명목상 11월 툴라 지방 행정국에서 일했고, 이듬해 12월 14급 공무원으로 승진했다. 실제로 그는 친척, 친구, 모스크바 상류층 사회를 상대했다. 그러나 그는 점차 이런 생활과 환경에 싫증이 나기 시작했고, 1851년 4월 말에 군복무 중이던 큰형 니콜라스와 함께 코카서스로 가서 산악민족을 공격하는 작전에 참여하게 된다. 자원 봉사했으며 나중에 코카서스 군대에서 "4 급 포병 상병"으로 복무했습니다. 2 년 반 동안 복무했습니다. 그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친척의 지원에 의존하여 준장으로 승진했습니다. 1854년 3월 그는 다뉴브 군단에 입대했다. 크림 전쟁이 시작된 후 그는 자원하여 세바스토폴로 이동했고, 가장 위험한 제4보루에서 포병중대 사령관을 맡아 도시 최후의 방어전에 참여했다. 각종 전투에서 민간인 장교와 병사들의 영웅적 정신과 뛰어난 자질을 보면서 그는 일반 사람들에 대한 동정심과 농노제에 대한 비판적 태도를 강화했다.

톨스토이는 코카서스에서 글을 쓰기 시작했고, 잡지 '현대인'에 '어린 시절', '청춘', '세바스토폴 이야기' 등의 소설을 게재했다. 1855년 11월 그는 세바스토폴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왔고, 투르게네프와 네크라소프의 환영을 받았으며 점차 트로프스키, 드루즈닌, 아난코프, 보트킨 등의 작가들과 친분을 쌓게 되었다. 그리고 비평가들. 여기서 그는 촌스러움과 보헤미안주의로 인해 괴짜로 여겨졌는데, 호머와 셰익스피어를 싫어하는 것도 모두를 놀라게 했다. 곧 그는 Chernyshevsky를 만났지만 후자의 문학적 견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드루즈닌 등은 예술을 위한 예술이라는 이른바 '아름다운 예술'을 주창하고, 혁명적 민주주의자들이 주창한 사실상 노출문학인 소위 '교육예술'에 반대했다. Tolstoy는 Druzhnin과 다른 사람들의 견해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떤 예술도 사회 생활과 분리 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1859년에 그는 "Modern Man" 잡지와 헤어졌습니다.

1856년 말 중위로 퇴직했다. 이듬해 초 그는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독일을 여행했다. 프랑스의 "사회적 자유"는 그의 존경을 얻었지만 파리에서 단두대 처형의 광경은 그를 깊이 혐오했습니다. 스위스에 있는 영국 부르주아 신사들의 이기심과 냉담함을 보고 그는 또한 큰 분노를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이번 해외 여행은 그의 문학적, 예술적 지평을 넓혔고 러시아 사회의 낙후성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강화했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 전환기의 농노제 개혁과 혁명적 상황에 대한 톨스토이의 생각은 극도로 모순적이었다. 일찍이 1856년에 그는 임대료 등의 방법을 통해 농민을 해방시키기 위한 계획을 입안하고 이를 자신의 장원에서 시험해 보았으나 농민들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실행되지 못했다. 그는 농민을 동정하고 농노제를 싫어했지만, '역사적 정의'에 따라 땅은 지주에게 속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동시에 지주들이 생명이나 토지의 문제에 직면했기 때문에 깊은 고민을 했다. 그는 자유주의자, 슬라브족, 심지어 완고한 농노 소유주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았으며 차르가 시행한 하향식 "개혁"의 위선적 성격을 보았지만 혁명적 방법을 통한 농노제 철폐에 반대하고 이를 찾는 환상을 품었습니다. 자신의 길. 이념적 갈등을 해결할 수 없었던 그는 철학과 예술에서 현실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지만, 1860년 형 니콜라스의 죽음으로 인해 곧 실망하게 되었다. 1859년부터 1862년까지 그는 창작을 거의 중단했으며 야스나야 폴랴나와 인근 시골 지역에서 20개 이상의 농민 학교를 운영했습니다. 또한 1860년부터 1861년까지 독일로 건너갔습니다. ,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벨기에 및 기타 국가의 학교를 방문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교육 잡지 "Yasnaya Polyana"를 창간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짜르 정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한 농노제 개혁 과정에서 그는 지주와 농민 사이의 분쟁을 중재할 때 종종 농민들에게 동정을 표했지만 귀족 농노 소유자들의 적대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1862년 7월 그가 나갔을 때 그의 집은 이틀 연속 헌병에 의해 수색되었다. 곧 그는 학교를 문을 닫았습니다. 이 시기 그의 마음속에 받은 충격과 농민들과의 잦은 접촉으로 인한 그들의 사물관의 일부 수용은 그의 세계관이 변화하는 계기이자 시작이 되었다.

1856년 여름부터 1857년 겨울까지 톨스토이는 이웃인 V. 아르세니예바와 사랑에 빠진 적이 있다. 그 후 그는 결혼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모두 실패했다. 1862년 9월, 그는 황실 의사이자 8급 공무원인 안 예 비어스(An Ye Beers)의 딸인 소피아 안드레예브나(Sophia Andreyevna)와 결혼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평생 동안 그를 위해 집안일과 산업을 관리했을 뿐만 아니라 『전쟁과 평화』 등의 원고를 여러 차례 복사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세속적 편견을 없애지 못했고, 가족과 자녀의 이익을 너무 많이 생각했으며, 세계관의 급격한 변화 이후 톨스토이의 생각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배우자 불화는 가족의 비극으로 이어집니다.

결혼 후 혁명적 상황은 점차 침체기로 변해갔고, 그는 점차 이념적 위기를 극복해 나갔다. 그는 사회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키고 저택에 정착하여 재산을 구입하고 소박하고 조용하며 조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1863년부터 6년 만에 걸작 『전쟁과 평화』를 썼다. 이 기간 동안 더 중요한 사건은 1866년 군인 시브닌을 변호하기 위해 군사 법원에 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쉬브닌은 장교의 학대를 참지 못해 장교의 뺨을 때렸다. 톨스토이는 그를 위해 싸웠으나 결국 총에 맞았다. 이 사건으로 인해 그는 법원과 사형에 반대하는 견해를 공식화하게 되었습니다.

톨스토이의 내면의 평화와 화합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1869년 9월, 나는 출장차 아르자마스를 지나가던 중 늦은 밤 호텔에서 갑자기 전례 없는 슬픔과 공포를 느꼈다. 이른바 '아르자마스의 테러'다. 전후 그는 친구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최근 죽음을 기다리는 우울한 심경을 털어놨다. 1868년 가을부터 1869년 여름까지 그는 쇼펜하우어의 철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한동안 영향을 받았습니다. 1970년대 초반부터 "러시아 농촌의 모든 '낡은 기초'의 파괴"가 심화되고 "Go to the Folks"와 같은 사회 운동의 부상은 그를 새로운 이념적 위기와 새로운 시대로 이끌었습니다. 탐험의. 그는 공황상태에 빠져 존재의 목적과 의미를 의심하며, 귀족의 기생적인 삶 속에서 자신이 처한 '끔찍한 위치'에 깊은 고민을 하며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 그는 다양한 철학, 종교 서적을 공부했지만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밧줄을 숨기고 산탄총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탈출하려다가 자살할까봐 두려워서였습니다. 이러한 생각과 감정은 당시 창작된 『안나 카레니나』에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 그 후 그는 신부, 주교, 승려, 은수자들을 방문하고 농민이자 독립적인 신자인 콘 쇼타예프를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관장교회를 완전히 거부하고 가부장적 농민들의 신앙을 받아들였다. 마침내 그는 1970년대와 1980년대 전환기에 들어선 새로운 혁명적 상황과 전국적인 기근의 강한 영향을 받아 자신의 계급을 버리고 신앙을 완성하였다. 1960년대에 시작된 계획은 가부장적 농민의 입장으로 바뀌었다. "고백"(1879-1880)과 ​​"나는 무엇을 믿습니까?" 〈(1882~1884)〉 등의 논문에서 그는 자신의 이념적 변천 과정을 폭넓게 서술하고, 부유층과 교육층의 삶과 그 기반인 토지의 사유화에 대한 강한 부정을 표명했으며, 국가와 국가를 맹렬하게 공격했다. 교회. 그러나 그는 폭력적인 혁명에 반대하고 기독교 형제애와 자기 수양을 장려했으며 종교와 윤리를 통해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지배계급에 대한 농민들의 증오와 분노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정치적 미성숙으로 인해 폭력으로 악에 저항하지 않는다는 그들의 사상도 수용하기 때문이다. 레닌은 이 놀라운 모순을 분석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새로운 구원의 방법을 창안한 예언자로서 톨스토이는 우스꽝스럽다… 톨스토이는 독창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모든 견해는 일반적으로 농민 부르주아 혁명으로서의 러시아 혁명의 특성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톨스토이는 매우 독창적입니다. 실제로 농민들이 러시아 혁명의 역사적 활동에 참여했던 다양한 모순된 상황을 반영하는 거울이었습니다."

그때부터 톨스토이는 자신과 주변 귀족의 삶을 때때로 경멸했습니다. 육체 노동에 참여하고, 땅을 갈고, 신발을 꿰매고, 농부들을 위해 집을 짓고, 사치를 피하고 채식을 합니다. 그는 또한 문학과 예술에 대한 견해를 바꾸었고, 전쟁과 평화를 비롯한 과거의 예술 작품을 '목가적 유희'라고 비난했으며, 자신의 사회와 철학을 직접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수필과 정치 논평으로 창작의 초점을 옮겼습니다. , 종교의 관점에서 지주 부르주아 사회의 다양한 폐해를 폭로합니다. 당시 쓰여진 희곡, 단편소설, 민담도 이러한 목적에 부합했다. 그는 또한 다양한 사회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1881년 그의 딸이 공부할 때 그의 가족은 빈민가를 방문하고 1882년 모스크바 인구 조사에 참여했으며 1881년에 도시의 하류층 생활에 대해 깊이 이해했습니다. 그는 알렉산더 3세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 1884년에 알렉산더 2세를 암살한 혁명가들과 그의 추종자들과 친구들인 F. Chertkov와 다른 사람들은 1891년에 톨스토이의 이론에 가까운 책을 출판하기 위해 "미디어" 출판사를 설립했습니다. News"와 "New Times"에서는 1881년 이후 자신의 책 집필을 포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의 작품에 대한 저작권; 1891년부터 1893년, 1898년까지 그는 랴잔과 툴라 지방의 재해로 피해를 입은 농부들을 위한 구호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공식 교회로부터 박해를 받은 몰로칸족과 두호바우어족을 보호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1898년에는 <부활>의 로열티 전액을 두호바오 추종자들의 캐나다 이민을 돕기 위해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1990년대 중반부터 톨스토이는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적 태도를 강화했으며, 자신이 주창한 형제애와 악에 저항하지 않는 사상에 대해 종종 회의를 품어왔다. 이는 "Hazer-Murat"와 같은 작품에 반영됩니다. 차르 정부는 오랫동안 그의 기사 "기근에 대하여"를 이유로 그를 투옥하거나 추방하려고 시도했지만 그의 인기와 여론으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이때 그는 『부활』이 출판되었다는 이유로 신을 반대하고 내세를 믿지 않는다는 비난을 받았고, 1901년 러시아 정교회에서 파문당했다. 이 결정은 전국적인 시위를 불러일으켰지만 톨스토이는 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차르 정부의 학생 운동 탄압으로 인해 "차르와 그의 보좌관에게"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이듬해 그는 니콜라스 2세에게 국민의 자유와 개인 소유의 폐지를 요구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1904년에 그는 러일전쟁에 반대하는 글을 썼다. 그는 혁명가들에게 공감하고 혁명의 도래를 환영했지만 1905년 혁명을 이해하지도 회피하지도 못했다. 혁명이 실패한 후 그는 짜르 정부의 잔혹한 혁명가 살해에 반대하고 "나는 침묵할 수 없다"라는 글을 썼다.

톨스토이의 세계관이 급격하게 변한 후, 그는 1882년과 1884년에 가출을 반복했습니다. 이러한 의도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의 그의 창작물에 반영되어 있다. 그의 삶의 마지막 몇 년 동안 그는 농민들의 각성을 알고 있었고 그들의 생각과 감정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비관적이고 실망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집주인의 영지 생활 방식이 그의 신념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매우 불안했습니다. . 그의 톨스토이 제자들과 그의 아내 사이의 논쟁은 그를 더욱 고통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1910년 11월 10일 야스나야 폴랴나에서 비밀리에 탈출했다. 도중에 폐렴에 걸려 20일 아스타포보역에서 사망하였다. 그의 마지막 유언에 따라 시신은 야스나야 폴랴나(Yasnaya Polyana) 숲에 안장되었습니다. 무덤에는 묘비나 십자가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