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함양에 관한 800편의 에세이
수양은 개인의 매력의 기초이며, 다른 모든 매력적인 강점은 여기에서 나옵니다.
'수양하고, 가족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하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자기 수양"을 목록의 맨 위에 놓는 것은 훌륭한 개인 수양이 성공적인 경력의 전제 조건임을 보여줍니다.
문명한 대학생이 되는 것은 학교와 사회가 우리에게 요구하는 기본 요건이다. 그러나 오늘날 고도로 발전된 사회에는 자기 수양이 낮은 사람들이 어디에나 있습니다.
아직도 자기수양이 부족한 사람들이 곳곳에 쓰레기를 던지거나 침을 뱉는 경우도 많습니다. 욕을 많이 하고 언어문명에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존경과 존경, 심지어 관심을 받고 싶다면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말하고, 움직이고, 심지어 웃거나 인사하고, 심지어 전화를 받는 것도 편안하게 느끼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정반대로 느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이 사람의 수련이다.
때로는 우아함과 예의가 다른 사람들에게 전혀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사실 우리 각자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이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합니다. 아름답거나 잘생길 필요도 없고, 좋은 목소리나 유명 브랜드의 시계가 없어도 약간의 관심만 있으면 평범한 사람들보다 돋보일 수 있습니다.
잘생긴 외모와 아름다운 얼굴은 엄마만이 주신다. 그러나 우아하고 예의바른 행동은 습득됩니다.
획득한 능력이 타고난 결함을 보완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경제수준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우리의 자기수양도 향상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모든 사람의 자기수양이 향상되어야만 사회 전체가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지식 함양에 관한 800편의 에세이
수양은 개인의 매력의 기초이며, 다른 모든 매력적인 강점은 여기에서 나옵니다. 고대인들은 “자신을 수양하고, 가족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라”고 말했습니다. "자기 수양"을 최우선에 두는 것은 훌륭한 개인 수양이 경력 성공의 전제 조건임을 보여줍니다. 문명화된 대학생이 되는 것은 우리에게 학교와 사회의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고도로 발전된 사회에는 낮은 교양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직도 수양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기저기에 쓰레기를 던지기도 하고 심지어 침을 뱉기도 합니다. 욕을 많이 하고 언어문명에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존경과 존경을 얻고 싶거나 심지어 관심을 끌고 싶다면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말하고, 움직이고, 웃고, 인사하는 것조차 편안하게 느끼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그 반대를 느끼는가? 이것이 사람의 수련이다. 때로는 우아함과 예의가 다른 사람들에게만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우리 각자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이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합니다. 아름답거나 잘생길 필요도 없고, 좋은 목소리나 유명 브랜드의 시계가 없어도 약간의 관심만 있으면 평범한 사람들보다 돋보일 수 있습니다. 그의 잘생긴 외모와 아름다운 얼굴은 오직 그의 어머니만이 물려준 것이다. 그러나 우아하고 예의바른 행동은 습득됩니다. 많은 경우 획득한 능력이 선천적 결함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경제 수준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우리의 자기 재배도 향상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모든 사람의 자기 재배가 향상되어야 사회 전체가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의 과학 읽고 쓰는 능력에 관한 800자 에세이
시골 고등학생의 과학 읽고 쓰는 능력 향상에 대한 간략한 토론
요약: 과학의 발전 과학과 기술은 끊임없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과학적 소양은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인 능력입니다. 높은 수준의 문화 지식과 과학적 소양을 갖춘 사람만이 현대 사회의 발전 요구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농촌 지역의 초중등 학교 운영 조건은 상대적으로 열악하고 기본 교육 시설이 부족하며 과학 개념이 상대적으로 취약합니다. . 과학적 인식이 상대적으로 낮고 과학적 소양도 상대적으로 얕습니다. 각 학생의 과학 소양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산간 농촌 지역 고등학교 교육의 훈련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고등학생이 기초 지식을 얻고 기본 기술을 훈련하는 동안, 고등학생의 과학적 소양을 의식적으로 훈련하고 배양해야 합니다.
키워드: 농촌 지역 고등학생
기본 교육은 학생들의 과학 능력을 배양하고 향상시키는 주요 장소입니다. 과학적인 문해력. 고등학교의 풍부한 교육 자원을 활용하여 일상 교육, 과학 탐구 실험 교육, 혁신 및 실습 활동, 학교 기반 커리큘럼 개발에서 학생들의 과학 소양을 향상시키는 것은 좋은 지름길입니다.
1. 학생들의 학습 방법을 바꾸고 학생들의 사고 능력을 배양합니다.
학생들의 학습 방법을 바꾸고 실천하고 감히 도전하는 용기를 갖는 탐구 정신을 배양합니다. 학생은 학습의 주요 주체이며, 학생의 학습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는 학습 스타일과 방법입니다. 탐구학습을 통해 학습의 문제점을 찾아보세요
과학기술축제 전시 오늘 어머니가 저를 무역센터에 데려가셨습니다. 무역센터에 들어서기 전 멀리서 사람들이 많이 보이고, 무역센터 입구에는 가지런히 주차되어 있는 대형 트럭들과 그 중 하나에 활기차고 귀여운 아이들이 줄지어 걸어 내려오고 있습니다. 모자를 쓴 어린 소년을 데려왔습니다.
교복을 입고 무거운 짐을 짊어진 그는 깨어나지 않은 듯 고개를 숙이고 있었다. 세계무역센터에 들어서면 절강대학교와 다른 학교의 방을 포함해 방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습니다. 우리는 먼저 절강대학교 방에 들어갔고 카운터에 라이터가 놓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 이모가 말했습니다: 이 라이터는 아이들이 불장난을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라이터 뚜껑에 도르래를 밀어야 합니다. 바닥을 힘껏 밀어주세요. 뚜껑을 뒤로 밀어주세요. "노력해 보았으나 힘이 부족해서 안 되더군요. 갑자기 제 발 밑으로 쥐 같은 것이 지나갔습니다.
알고 보니 자동 청소부였습니다. 이모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제가 발명한 자동청소기입니다. 지나가기만 하면 아주 깨끗할 거에요! "그런 다음 우리는 다른 방으로 갔습니다. 저에게 가장 잊혀지지 않는 것은 스포츠카였습니다. 그것은 큰 바퀴와 주황색 껍질을 가지고 있었고, 컬러풀했습니다. 소개에 따르면 이 차의 모터는 프랑스에서 수입한 것이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리고 엄마와 저는 마켓센터에 들어가 먼저 '애니메이션 리틀 엑스퍼트'에 들어가고, 두 번째 방에 들어가니 제 또래의 아이들이 놀고 있었습니다. , 나는 Digital Elf 게임에 대한 소개를 집어 읽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이모가 질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애완 동물을 데려가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1. 레벨 10 이상이어야 합니다. 2. 모두가 대답을 마친 후 갑자기 5라고 했어요. 이모는 마이크를 내밀며 "자기야, 말해봐"라고 말했다. "5명이어야 해. 팀을 꾸려야 해." 나는 기쁜 마음으로 말했다. "그런데" 이모님이 선물을 주셨어요. 그런 다음 "물리 및 화학 실험"과 "미래 엔지니어"를 방문했습니다.
제가 가장 잊지 못할 것은 가장 재미있는 수제 로켓입니다. 어떤 형들이 라이터의 가스를 병에 넣었더니 짙은 연기가 피어올랐습니다. 갑자기 병을 파이프에 올려놓고 라이터에 불을 붙이자 '펑'하는 소리와 함께 로켓이 실처럼 곧장 지나갔습니다. 그것이 큰 언니의 머리에 닿자 모두가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폭소를 터뜨리며 우리는 행복하게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과학기술축제는 아이들의 과학에 대한 이해를 키워줄 뿐만 아니라, 이전에 보지 못했던 것들을 볼 수 있게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원칙과 자질에 관한 800자 에세이
원칙과 자질 옛날 옛적에 배고픈 두 사람이 장로로부터 낚싯대와 신선한 생선 바구니라는 선물을 받았습니다. . 물고기.
그중 한 사람은 생선 바구니를 달라고 하고, 다른 사람은 낚싯대를 달라고 해서 헤어졌다. 생선을 잡은 사람은 마른 장작으로 모닥불을 피우고 그 자리에서 생선을 요리해 신선한 생선살의 향을 맛보기도 전에 생선과 국을 다 먹어치웠다. 그는 곧 빈 생선 바구니 옆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또 다른 남자는 계속 배고픔을 느끼며 낚싯대를 들고 바닷가를 향해 한걸음씩 힘차게 걸어갔지만, 멀지 않은 푸른 바다를 보고 눈물을 흘렸다. 힘은 지쳤고, 끝없는 후회 속에 무기력하게 세상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
배고픈 사람이 두 명 더 있었는데, 그들도 장로에게서 낚싯대와 생선 바구니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하지만 각자의 길을 가는 대신 함께 바다를 찾으러 가기로 합의한 두 사람은 긴 여정 끝에 바다에 도착하게 됐다. 그들은 생계를 위해 낚시를 시작했고, 몇 년 후 집을 짓고 가족과 자녀를 키우며 낚시배를 갖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았습니다. 즉각적인 이익에만 관심을 갖는 사람은 결국 단기적인 행복을 얻게 될 것이고, 높은 목표를 가진 사람도 삶의 현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이상과 현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야만 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때로는 단순한 진실만으로도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삶의 영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어젯밤 7시쯤 공사장에서 숙소로 돌아와 자리를 잡기 위해 224번 국도 시작점까지 2정거장을 걸어가는 길에 줄을 섰다. 출발지점에서 10분 넘게 줄을 서서 좌석이 있는 차를 기다렸다. 4정거장을 앉아 있으니 60세쯤 되어 보이는 노인이 내 옆에 섰다. 나는 정말 자리를 양보하기 싫어 일부러 눈을 감고 잠든 척했다. 도시민 여러분도 건설현장에 가신다면 하루만 일해 보시면 제가 왜 자리를 양보하고 싶지 않은지 아실 것입니다.
몇 분이 지나자 누군가가 내 어깨를 두드렸는데, 눈을 떠보니 덩치 큰 안경 아저씨가 내 어깨를 손으로 두드리며 자신 있게 말했다. 노인이 젊은이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당신의 자리는 노인석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솔직히 노인석 같은 게 있는 줄도 모르고 온몸이 허약해져서 자리에 앉아 쉬고 싶은 마음에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그 남자는 또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네 이주노동자의 질은 왜 이렇게 낮나요?” 이 자리는 노인들을 위한 자리임이 분명한데 아직도 이 자리를 우리 아버지께 양보할 생각이 없습니까? 이 말을 들었을 때 얼굴이 붉어졌습니다. 우리는 광저우에서 항상 꼬리를 다리 사이에 두었고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품질이 낮다고 말할 까봐 매우 두렵습니다. 아마도 우리의 품질이 실제로 낮을 수도 있지만 당신이 태어났다면 시골에 계시다면 당신도 나와 같은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도시에 가면 늘 도시인의 자질을 묻곤 한다. 그가 나에 대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고 나는 얼른 자리를 양보했고 그가 아버지를 내 자리에 앉히는 것을 돕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 쥐처럼 다른 구석에 꽉 쥐고 거의 한 시간 동안 서서 Xiaoxintang으로 돌아 왔습니다.
밤에 갑자기 울고 싶은 충동이 들었다. 왜 자리를 양보해야 하는가? 이 자리를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버스 정류장 두 곳을 지나서 10분 이상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왜 다른 사람들에게 이 자리를 주어야 합니까?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아버지는 올해 66세가 되셨습니다. 이제 아버지는 소를 이용해 밭을 갈고, 밭을 갈고, 농사일을 하셔야 합니다. 도시가 아버지를 도와주나요? 그리고 도시의 노인들은 매일 아침저녁으로 운동을 하고, 동네에 있는 운동기구를 타고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는데, 힘이 너무 많아서 다 써버릴 것 같지 않은데, 우리 시골 사람들에게 자리를 양보해야 합니까? 도시의 아이들은 유치원에 다니고 심지어 데려다주고 내려주기도 하는데, 버스에 서면 다른 사람에게 자리를 양보해야 한다고요? 우리 아이는 시골에서 매일 산길을 거의 40분씩 걸어서 학교에 가야 합니다. 그는 항상 행복하고 누구에게도 자리를 양보하라고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 사람은 자신있게 나에게 자리를 양보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정말로 노인을 존중하고 젊은이를 배려했는지 스스로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그가 정말로 노인을 존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한다면 왜 아버지가 그를 때리게 두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그의 아버지가 버스를 짜러 오도록 하시겠습니까? 재작년에 아버지가 광저우에 진료차 오셨을 때, 나는 대부분 택시를 타고 아버지를 병원에 데려갔습니다.
그 사람, 당신은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이 특별히 다른 사람을 향한 것입니까?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노인을 존중하고 젊은이를 돌보는 의무를 이행하기를 원하십니까? 나는 도시 주민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노약자와 임산부에게 자리를 양보해 달라고 진지하게 요청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여러분의 부모가 너무 늙었고 아내가 여러분을 임신한 지 10개월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그들에게 일을 강요하고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당신을 위해 일을합니까? 이것이 당신의 자질입니까? 우리 시골의 노인들이 할 수 있는 한 그들은 들판에서 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매우 가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 노인들은 결코 다른 사람들에게 신성한 방식으로 그들을 위해 무엇이든 해달라고 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의 자질! 우리 시골 아내들은 임신 5개월이 넘으면 기본적으로 집에서 집안일만 하고 밭에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비록 우리는 비록 가난하지만 여전히 아내를 소중히 여기는 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배에 무거운 것을 올려놓으면 얼마나 견디는가.
그래서 제 생각에는: 당신이 사는 도시의 사람들의 질은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을 섬길 것을 요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슬로건에 불과합니까?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부모와 임신한 아내를 위해 자리를 양보하라고 요구할 만큼의 도덕성과 힘과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까? 도시의 노인들, 도시의 임산부들,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다고 남을 탓할 때, 불효자녀들과 무책임한 남편들에 대해서는 더욱 비판적이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저는 단지 이주노동자일 뿐인데, 도시민 여러분에게 인정받고 싶습니다. 그런데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 너무 피곤하니까 자리를 양보하라고 솔직하게 말하지는 마세요. 부모님과 아내가 더 잘 살기를 원한다면 돈을 더 내는 것이 어떨까요? 하지만 돈을 내야 해요! 돈을 달라고 할 때, 내 부모와 내 아이들이 이 나라에서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도시민 여러분, 제가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다고 솔직하게 비난할 때 제 입장에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과학적 품질 에세이 500---600
중국은 8개국 연합군의 약탈과 수탈을 겪으며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나라이다. 일본 제국주의에 의해.
그러나 중국의 강인한 아들딸들이 이룬 나라가 이렇게 부강하여 세계의 대국이 되었습니다. 중국은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루었지만, 자국민 교육의 질 측면에서는 여전히 다른 나라에 비해 한참 뒤처져 있습니다.
올해 설날 첫날 부모님과 함께 청영 공원에 놀러 갔는데, 황도대 조각상에 가보니 조각품이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손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토끼의 큰 귀가 아무 이유 없이 사라졌습니다. 내 기억에 따르면 토끼는 귀가 있었지만 지금은 귀가 없는 토끼도 토끼로 간주됩니까? 관광객들의 휴식의자가 된 호랑이도 있고, 멀지 않은 곳에 사람들이 쉴 수 있는 의자도 있다.
껍질 조각과 색종이 조각을 버리고 조각품을 마음대로 파괴하는 것이 중국인의 국가적 특성입니까? 제가 아는 한 외국에는 중국인 관광객을 받아들이지 않는 관광지가 많은데 가장 큰 이유는 중국인들의 질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명승지에 무분별하게 꽃을 조각하고, 조각품을 마음대로 오르고, 녹지를 짓밟고, 꽃과 식물을 따는 등.
그러다가 칭잉 공원의 작은 강에 이르렀습니다. 강 표면에는 비닐봉지와 껍질 색종이가 가득했습니다. 강둑에 있던 사람들은 여전히 강물에 돌을 던졌습니다. 때때로 진흙을 던지면서 강둑 옆에 있던 사슴의 귀와 뿔이 관광객들에 의해 손상되었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고 매우 슬펐습니다. 중국인이 이런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슬펐습니다.
그리고 품질에 대한 에세이도 필수입니다
오늘 졌다고 해서 실패로 간주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내일 다시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돈을 잃더라도 당신은 실패자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삶의 가치는 지갑에 없기 때문입니다.
문명을 잃으면 완전한 실패자가 된다. 인간으로서의 진정한 의미를 상실했기 때문이다.
문명은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포괄합니다. 주요 기능은 첫째, 개인의 도덕적 완전성을 추구하고, 둘째, 공공 이익과 공공 질서를 수호하는 것입니다.
문명 예절을 얘기하다 보니 한 가지 이야기가 떠올랐다.
한번은 레닌 동지가 아래층으로 내려가던 중 계단의 좁은 통로에서 위층에서 물통을 들고 있는 여성 노동자를 만났습니다. 그 여성 노동자는 레닌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뒤로 물러서서 길을 비켜갔습니다. 레닌은 그녀를 멈춰 세우고 말했다.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은 이미 짐을 반쯤 가지고 왔고, 나는 지금 빈손입니다. 먼저 가십시오." 그는 매우 큰 소리로 "제발"이라고 말했습니다. 친절한. 그런 다음 그는 벽에 기대어 여직원에게 아래층으로 내려가기 전에 위층으로 올라가라고 요청했습니다. 이것도 문명화된 예절의 반영이 아닐까요?
여기서는 위대한 사람들의 예를 너무 많이 제시하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는 쉽게 착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명과 예절은 위대한 사람들과 유명인만이 소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우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문명화되지 않은 말과 행동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거나 문명의 요구 사항을 실천하더라도 위대한 사람이나 유명인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에게는 도덕적 거물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도덕적인 사람들의 집단도 필요합니다.
한 사회의 문명과 문명의 수준은 그 사회와 국가의 문명 수준을 반영할 수 있다. 사람이 사회 문명을 따르지 않으면 그 사람의 이미지에 조금씩 영향을 미치게 되고, 국가의 명성이 크게 훼손되었습니다. 청나라 때 장관 이홍장이 러시아를 방문했을 때 공공장소에서 나쁜 버릇이 터져 여기저기서 침을 뱉어 중국 국민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것은 사회문명을 따르지 않는 것에 대한 역사적 교훈이다.
공공문명은 사회적 의식의 발현이고, 공공문명은 개인의 도덕적 수양 수준에 기초한다. 누군가가 자신의 문명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 좋은 공공 문명을 가질 수 있을까요? 습관! 개인의 문명과 예의는 뿌리이자 기초입니다. 사람들이 좋은 공공 문명을 갖고 싶다면 자신과 주변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루쉰 선생은 “중국이 세계에서 경쟁하려면 우선 사람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모든 것은 사람이 세워진 후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인간의 문명수련은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개선해야 하는 것이다. 개인 수련을 향상하려면 먼저 공부에 전념해야 하며 인지 수준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인지 수준이 일정한 수준에 도달하면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게 됩니다. 악한 것이라면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로잡아야 하고 위반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양심을 가지고 자신의 말과 행동이 모두 도덕적 기준에 부합되도록 노력하면 수련이 완성될 것이다. 고대인들은 사물의 탐구, 지식, 성실, 올바른 마음, 수양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은 사회적 공정성과 문명화를 촉진하는 기초가 될 것입니다.
사회의 문명화된 분위기는 그 사회의 사람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가? 유럽이나 일본에 가본 후 직접 경험한 학생들도 있을 것 같아요. 큰 일을 말하지 말고 길 건너기 같은 작은 일만 보세요. 빨간불이 켜져 있는 한, 도로에 차가 없더라도 외국인은 절대 길을 건너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반드시 준수되어야 할 공정하고 문명화된 규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누가 빨간불을 악랄하게 달릴 것인가? 이것이 바로 사회적 분위기의 힘이다.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면 우리 스스로 시작하지 않는다면 이런 사회적 분위기는 어디서 오는 걸까요?
한 기자가 노벨상 수상 과학자에게 "교수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어디서 배웠나요?"라고 묻자 "유치원 때. 거기서 평생 유익한 것을 배웠어요." , 예를 들면 친구들과 좋은 것을 나누는 것, 겸손한 것, 먹기 전에 손을 씻는 것… 우리 주변에서 작게 시작하세요. 문명화된 습관을 기르고, 문명의 개념을 의식 수준에서 무의식 수준으로 옮겨 문명이 우리의 모든 움직임에 스며들게 하십시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문명예절 교육을 받아왔고, 많은 반 친구들이 문명예절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그런데 캠퍼스 여기저기에 버려져 있는 도시락과 음료수병, 그리고 일부 학생들의 욕설을 들으면 어찌 가슴이 아프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모두 "언어의 거인이자 행동의 난쟁이"입니까?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 왕수인(王守仁)은 “지(智)는 행위의 이념이고 행위는 알기 위한 노력이며, 지식은 행위의 시작이고 행위는 지식의 완성이며, 지식과 행위는 행위이다”라고 말했다. 하나의 실체와 하나의 노력은 행하지 않고는 알 수 없습니다."
"우리는 문명 예절 교육을 받아들이지만 그것을 실천하기를 꺼리거나 심지어 그 반대까지 합니다. 이것이 사회 교육을 전혀 받지 못한 것과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그러므로 사회 문명을 실천하려면 이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지행일체"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말과 행동에 힘쓰면 미개한 행동과 작별해야 한다.
대학생의 자질과 양성에 관한 에세이
우선 문명화된 에티켓을 강화하는 것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인의 자질은 자신의 가치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누구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그것을 추구합니다. '유명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외관'을 강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름다운 얼굴'과 '좋은 몸매'에 중점을 두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름다움의 질적인 변화 이후에도 여전히 시간과 노력, 돈을 낭비하고 '잃어버린'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까? "완벽하다"는 말은 문명화된 예절의 배양을 강화하는 것이 완벽함을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사람들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금 함량"을 높여 내면의 힘을 향상시키고 복잡한 상황에 직면할 때 사람들을 더욱 용기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둘째, 문명화된 에티켓을 강화하는 것은 대인관계의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화합하고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문명화된 에티켓을 말합니다. 대인소통.사회적인 사람으로서 우리는 매일 다른 사람들과 교류해야 합니다.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지 못하면 인생과 직업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아무것도 성취되지 못할 것입니다." 대인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은 예의를 갖추는 것입니다. 모든 곳에서 예절을 중히 여기면 양면성을 갖게 되고, 사회적 관계에서 비우호적인 태도를 취하게 되면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셋째, 문명화된 에티켓을 강화하면 사회 문명을 촉진하고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과 사회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사회는 개인으로 구성됩니다. 문명화된 사회를 함께 건설하려면 문명화된 구성원이 문명화된 사상으로 무장해야 합니다. 문명화된 예절의 강화는 사회 구성원 각자가 문명에 대한 인식을 더욱 강화하고 자신의 행동을 바로잡을 수 있게 하여 국가 전체와 민족 전체의 문명 수준 향상을 촉진하고 사회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다.” 국가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다.”, 개혁개방이 계속 심화됨에 따라 우리 사회의 모든 시민은 의식적으로 자신의 도덕적 수양(특히 예의범절 함양)을 강화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받아들일 이유가 있습니다. 두 개의 사회주의 문명 건설에 헌신하십시오. p>
전문직에 대한 나의 견해를 800자 분량의 에세이
오늘날의 시대에 우리 각자는 사회의 구성원, 즉 사람이 혼자 살아남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사람이 살아남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직업에 들어가야 한다. 귀하의 경력에서 귀하의 재능, 재능 및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열심히 일하고, 그룹, 사회 및 국가에 기여하고 동시에 귀하가 합당한 보상을 받으십시오. 이 수준에 도달하려면 어떤 직업적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까? 아래에서는 제가 동의하는 전문성에 대한 저의 견해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1. 교육 수준. 이것이 일부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 수도 있지만, 교육은 일의 기본 품질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이 교육은 국가로부터의 교육일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노력, 즉 지식의 확장, 개선 및 보유를 통한 자기 교육이기도 합니다. 졸업장은 필요하지 않지만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2. 개인적인 직업적 관심. 전문적인 품질과 전문적인 관심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자신의 일에 관심이 없다면 아무리 유능하고 지식이 풍부해도 의미가 없습니다. 당신이 자신의 직업에 큰 관심을 갖고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때만 당신은 당신의 전문적인 자질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진로적 관심분야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직업 윤리.
올바른 직업 윤리가 있어야만 직업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도덕적 결점이나 결점은 당신의 경력을 어렵게 만들거나 심지어 실패하게 만들 뿐입니다. 좋은 성품, 진실성, 신뢰성, 자기 계발 및 기타 포괄적인 도덕적 자질만이 사람을 좋은 직업적 자질을 갖춘 전문직 종사자가 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4. 직업 기술. 이것은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직업을 마스터하는 능력은 특정 분야에서 습득한 지식, 기술, 능력의 구체화입니다. 이 기술은 사람과의 의사소통 능력, 문제 처리 능력, 긴급 상황 대응 능력 등에도 반영됩니다.
5. 경력 목표. 훌륭한 전문직 종사자라면 누구나 좋은 목표를 가지고 있을 때만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으며, 반대 방향으로 가는 대신 목표한 방식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목표도 없이 하루하루만 살아간다면 당연히 좋은 직업적 태도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경력 목표는 전문성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경력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좋은 경력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단기, 중기, 장기라는 세 가지 경력 목표를 각각 공식화할 수 있으며 이를 적절히 수정하여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전문적인 품질에 대한 저의 의견이며, 이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