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도자기의 태아 성분은 왕조마다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위안 파란색과 흰색 구별, 유약 두께 외에도 유약은 지방 축적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재는' 마칭 이청' 을 채택하여 짙은 녹색, 철점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태질에도 뚜렷한 특징이 있다. 보통 원청화자 태체가 비교적 무거워서 구운 후 대기의 밑부분이 자주 갈라진다. 태아의 질은 문제없습니다. 백건으로 인한 것입니다. 태유약이 결합되는 곳에는 늘 옅은 붉은 부싯돌이 붉다. 이런 부싯돌홍도 가공물의 얇은 흰 유약에서 육홍을 방출한다.
2. 이 유약을 보세요. 도자기의 유약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변한다. 북송 이전에 사용했던 유약은 석회 유약이다. 이런 유약과 태무늬의 부착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유약이 얇고 흐르며 쉽게 벗겨지는 것도 감별 중점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유리기를 감별하는 것은 우선 유약이 흐르는지, 색깔 사이에 흐름으로 인해 융합되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둘째, 만당 이전의 유약기에 자주 나타나는 유약 피부, 균열 현상에 주의해야 한다.
3, 컬러 소재 보기입니다. 시대마다 사용된 색채 재료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고대의 도자기는 광물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현대의 모조품은 종종 화학 재료로 대체되었다. 따라서 감정 과정에서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배제할 수 있다. 광물 재료도 각 시기마다 다르다.
4. 가장 중요한 것은 기물에서 진정한 고토를 보는 것이다. 전세품에는 사용과 보관의 흔적이 있어야 하고, 세월에 남겨진 흔적이 있어야 한다. 출토물에 토기 침입의 흔적이 있어야 한다. 그 중 하나는 공기 산화와 장기간 우주에 보관되어 형성된 포장이다. 펄프가 있는 물체에는 얇은 기름 같은 부드러운 광택이 있을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빛이 강해진다. 파란색과 흰색 인 경우 패키지 아래의 파란색과 흰색은 "머리" 라고 불리는 물 층처럼 가라 앉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