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인적자원 - 석고문은 서예사의 승승승에서 지위가 어떻습니까?
석고문은 서예사의 승승승에서 지위가 어떻습니까?
금문계몽전서를 전승하다.

초당석고가 발견된 이래 역대 학자들은 그것을' 석조의 시조',' 서예의 제 1 법칙',' 역대 전서각의 시조',' 네모난 글자의 시조' 라고 존칭했다. 큰' 의 규범체와' 작은 인감' 의 기원으로 볼 수 있다.

석고문의 서체는 주대 김문부터 진소전서까지의 다리이다. 그 자세, 펜, 문필은 주선왕 시대의 쌀자백판, 진시황시대의 태산 각석, 이산각석 등과 통한다. 계승된 과도기 형식은 어느 나라의 인물보다 두드러진다.

석고문의 매듭은 엄격하고 단정하며 크기가 일치한다. 획의 방향과 밀도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고, 부수의 필기와 위치도 기본적으로 고정된 규칙이 있다. 몇 획이 비교적 복잡하며, 쓰기 스타일이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대부분 구조부터 펜에 이르기까지 차이가 없거나 차이가 크지 않다. 전문가 고증에 따르면 진시황의 통일된 글은 석고문을 정통으로 한 문자라고 한다.

석고문은 중국 서예사에서의 지위가 매우 중시되어 학자들의 제창과 큰 관계가 있다. 강유 웨이는' 광익리의 한 배' 에서 "석고문금은 정밀하고, 풀은 구름을 덮고, 전절을 방해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독특한 색깔, 약간 납작한 몸, 통일된 벌레관, 가스도 비슷하다. 석고는 중국 최초의 고물이자 서예가의 첫 번째 규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