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인적자원 - 조에는 어떤 전설이 있습니까? (스토리 이름은 필수)
조에는 어떤 전설이 있습니까? (스토리 이름은 필수)
첫째, 서평 스콧

북송 청조 시대에 산시 () 의 조익보 () 는 여남 () 에서 살았는데, 우리의 관저로서, 나중에는 여남 동부의 오리툰에 살았다. 10 일부터 이자현 (용화 없음) 까지 남쪽에서 채주로 이사했습니다. 원말지정념 시기, 조희현 이후 조예의 관원은 염운서에 가서 상채현 백규묘 동쪽의 조장으로부터 서평현 조로장으로 옮겼다. 조충래, 조익의 아들, 명대 정덕조공 학생, 서평 조씨의 시조.

둘째, 사슴을 말이다

진시황이 죽었을 때 환관 조고와 시황제의 열여덟 번째 아들 호하이가 서로 결탁하여, 황위를 계승해야 할 맏아들 푸숙을 핍박하고, 호창해는 황위를 물려받았다. 후하이는 황제가 되어 진 2 세로 불린다. 조고마드는 호하이가 황제를 부르는 것을 극력 도왔기 때문에, 호하이는 조고를 승상으로 삼았다.

조고는 승상이 된 후 만족하지 않고 왕위를 찬탈하려고 했지만, 신하들이 반대할까 봐 먼저 자신의 위망을 시험해 보고 싶었다. 어느 날 조고는 문무백관을 틈타 진 2 세를 만나러 갔는데, 특별히 사슴 한 마리를 진 2 세로 데리고 가서 신하들 앞에서 그 사슴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말이다." 진 2 세는 웃으며 말했다. "승상이 잘못을 저질렀어요. 사슴을 말이라고 불러요."

조고는 그를 무시하고 큰 소리로 신하에게 물었다. "이게 말이냐 사슴이냐?" 신하들은 조고가 감히 말을 하지 못할까 봐, 사슴이라고 직언하는 사람도 있고, 사실을 왜곡하는 것도 말이고, 조고를 잘 계획하는 것도 있다. 이후 진실을 말하는 사람들은 모두 조고에 의해 살해되었다.

확장 데이터:

민속의 특징:

전설은 실제 인물의 전기도 역사적 사건의 기록도 아니고 (실제 역사의 요소가 포함될 수 있음) 인민의 예술 창조이다. 많은 전설은 역사적인 인물, 사건, 자연물 또는 인공물에 의지하여 예술 개괄을 통해 역사적 요소, 역사적 방법, 문학 창작의 유기적 융합을 실현하여 예술사 또는 역사 예술이 되었다.

바이두 백과-민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