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인적자원 - 정치란 무엇인가? 정치에 대한 이해를 이야기하다.
정치란 무엇인가? 정치에 대한 이해를 이야기하다.
정치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정치' 는 지도자를 의미하고,' 통치' 는 관리를 가리킨다. "정치" 는 방향과 주체이고, "통치" 는 수단과 방법이며, 통치는 정치를 둘러싸고 진행된다.

인류 사회학의 관점에서 볼 때 정치는 인류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사회 현상으로 인류 생활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사회 현상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역사시기에 따라 문화, 언어, 학과에 따라 학자마다 그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정치적 내포 자체는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정치에 대한 해석도 논란의 여지가 있으며, 정확하고 공인된 정의는 한 번도 없다.

정치학은 정치를 연구 대상으로 하는 사회과학으로, 정치행동이론을 연구하고 권력의 획득과 행사를 고찰한다. 정부, 정당, 단체 또는 개인이 국가 사무에서의 활동과 국가 집행을 관리하는 조치.

시대마다 정치에 대한 정의가 다르다.

내용

정치는 상층건축 분야의 각종 권력주체들이 자신의 이익을 수호하는 구체적 행위이자 그에 따른 특정 관계로 인류 역사의 일정 기간 동안 생겨난 중요한 사회현상이다. 정치는 사회생활의 각 방면에 큰 영향과 작용을 가지고 있다. 이 사회 현상은 매우 복잡하여 역대 정치학자들이 서로 다른 각도와 다른 중점에서 다양한 토론을 진행했다. 정치는 사회가 저급에서 고급으로 발전함에 따라 사회 구성원들이 정치 생활에 참여하는 깊이와 광도도 함께 발전한다. 정치제도는 정치제도의 구체적인 표현과 실현 형식을 가리키며, 국가 정치사무를 관리하는 규범체계이다. 구체적으로 국가 근본제도에 적합한 지도제도, 조직제도, 근무제도 등 구체적 제도를 일컫는 말, 줄여서 정체. [1]

많은 서양 언어에서 "politique" (프랑스어 politique, 독일어 Politik, 영어 Politik) 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π λ λ λ에서 유래했다. 이 단어의 최초의 문자 기록은 호머 서사시에서 고증할 수 있는데, 원래 의도는 성이나 아크로폴리스였다. 고대 그리스의 아테네 사람들은 산꼭대기에 세워진 아크로폴리스 (Akropoli) 또는 볼리 (Boli) 라고 약칭했다. 도시 국가 제도가 형성된 후,' 벨리' 는 정치적 의의가 있는 도시 국가의 대명사가 되었고, 나중에는 토지, 인민 및 그 정치 생활과 결합하여' 국가' 또는' 국가' 의 의미를 부여받았다. 나중에 정치, 정치 제도, 정치가 등의 어휘가 생겨났다. 따라서' 정치' 라는 단어는 시민들이 통치, 관리, 참여, 투쟁에 참여하는 등 각종 공공생활 행위의 합계를 가리킨다.

중국 선진제자도' 정치' 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필명 상서" 에는 "도법과 정치, 사람을 즐겁게 한다" 라는 글이 있다. 이주제관 수인' 에는' 정치적 금지' 가 있다. 그러나 더 많은 경우,' 정치' 와' 통치' 는 따로 사용된다. "정치" 는 주로 국가의 권력, 제도, 질서, 법률을 가리킨다. "통치" 는 주로 인민을 관리하고 교육하는 것을 의미하며, 또한 안정된 상태에 도달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대 중국에서는 "정치" 가 일반적으로 다음을 의미했습니다.

왕조의 제도와 질서, 예를 들면' 송지란' 이다

의식, 음악, 형벌, 정 등 일종의 통치와 행정 수단.

예의에 맞는 도덕수양, 예를 들면, "정치인이 이치에 맞고, 아들이 잘 생기고, 누가 감히 틀릴 수 있는가?"

군주와 대신이 조정에서 진행하는 정무활동, 예를 들면, "그들은 정부에서 한기로 정부를 보조한다."

고대 중국의 "규칙" 은 일반적으로 말했다:

"인간 사랑의 통치" 와 같은 안정되고 평화로운 사회 상태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등 치국 관리 활동

이러한' 정치' 의 고대 중국 의미는 서구와 고대 그리스와는 완전히 다르다. 정치는 대체로 군주와 대신이 통치를 수호하고 국가를 다스리는 활동일 뿐이다.

중국어의 현대어' 폴리티스' 는 일본인이 서양어를 번역할 때 한자가 만든 같은 단어' 폴리티스' 에서 유래했다. 영국 정치가 일본에서 중국에 들어왔을 때 사람들은 중국어에서 상응하는 어휘를 찾을 수 없었다. 손중산은' 정치' 로 번역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정치는 모든 사람의 일이고, 통치는 관리이고, 모든 사람을 관리하는 일은 정치라고 생각했다. " 그의 주장은 당시 중국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었다.

정의

사람들은 시대마다 각기 다른 역사적 임무에 직면해 있고, 정치의 중점과 관심사가 다르고, 역사관의 영향도 다르고, 정치 개념을 설명할 때 강조한 내용도 다르기 때문에, 정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다양한 답이 생겨나고, 정치에 대한 정의도 많이 형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치명언)

마르크스, 엥겔스, 레닌은 "모든 계급 투쟁은 정치 투쟁이다", "정치는 경제의 가장 집중적인 표현", "정치는 계급 간의 투쟁", "정치는 국가 사무에 참여하고, 국가를 위해 방향을 정하고, 국가 활동의 형식, 임무, 내용을 결정한다", "정치는 과학이다" 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논술은 전반적으로 정치의 본질, 속성, 기본 내용 및 특징을 반영하며, 정치 현상을 연구하고 정치를 정의하는 지도 사상이다.

서방 정치학자들은 정치에 대해 많은 정의를 내렸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1 그들은 정치가 한 나라의 활동, 한 국가에 대한 통치, 권력을 빼앗거나 보존하는 행위라고 생각한다. ② 정치는 권력 투쟁이며 인간관계의 권력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3) 정치는 사람들이 공무 배정에서 개인의 의지와 이익을 표현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하며, 정치의 목표는 정책, 즉 공무를 처리하는 것이다. ④ 정치는 정책 수립 및 시행 과정이다. ⑤ 정치는 사회적 이익 관계이자 사회적 가치의 권위적인 분배라고 생각한다.

1980 년대 중국 정치권은' 정치' 라는 개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주요 관점을 갖고 있다. ① 정치는 각 계급이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취한 다른 계급, 민족, 국가와의 내부 관계를 처리하는 직접적인 전략, 수단, 조직 형식이다. (2) 정치란 일정한 계급이나 집단이 경제적 요구를 달성하기 위해 정권을 탈취하고 공고히 하는 활동, 그리고 대내외의 모든 정책과 전략을 말한다. (3) 정치는 주로 정부에 의해 추진되는 활동으로, 생활의 각 분야를 다루며 각종 사회활동에서 주요 지위를 차지한다. (4) 정치는 계급사회의 산물이자 상층건물로, 주로 통치계급과 통치계급 사이의 권력투쟁과 통치계급 내 권력의 분배와 사용으로 표현된다.

마르크스주의 정치학의 관점에 따르면 정치는 경제 기반 상층건물, 경제의 집중 표현, 정치권력을 핵심으로 하는 각종 사회활동과 사회관계의 합이다.

(1) 근본 원인: 경제, 정치는 경제의 집중적인 표현이며, 정치관계는 결국 경제관계에 의해 결정된다.

(2) 본질: 계급 관계이다. 계급 사회에서 계급성은 정치의 기본 특징이다.

(3) 핵심: 정권, 정권의 중심 문제는 국가다.

(4) 활동: 과학이자 예술이다. 변증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로 연구한다.

특성

정치는 사회현상과 사회상층건물로서 계급 대립과 국가가 나타날 때 발생하며, 항상 국가와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정치는 각종 권력 주체의 이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각종 권력 주체들이 자신의 이익을 얻고 지키기 위해 서로 다른 성질과 정도의 충돌이 불가피해 정치투쟁이 항상 어떤 이익을 위해 하는 기본 속성을 결정한다. 경제, 사회, 문화, 이데올로기 이익, 권력에 대한 추구와 어떤 심리적 만족은 각종 권력 주체의 정치 운영의 기본 동력이다. 정치는 권력 주체로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주로 국가 권력에 기반한 각종 주도 행위와 국가에 대한 제한 권력에 기반한 각종 반주도 행위 (예: 통치 행위, 관리 행위, 참여 행위, 투쟁 행위, 지도 행위, 반정부 행위, 권위 영향, 권력 경쟁) 로 표현된다. 이러한 행동의 공통된 특징은 모두 이익을 중심으로 강박성, 지배성, 상호 투쟁성이 다르다는 것이다. 정치는 권력 주체 간의 관계로, 주로 상술한 구체적인 행위의 상호 작용으로 나타난다. 통치와 통치, 관리와 참여, 권위와 순종, 상호 투쟁의 관계. 이러한 관계는 기본적으로 사회경제 관계의 필연성에 달려 있다.

발전

역사적으로 정치는 처음부터 국가 권력을 중심으로 사람들이 국가 권력을 탈취, 유지, 건설, 집행 및 제한하는 모든 활동을 보여 주었다. 정치 현상이 나타난 후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고도로 성숙했다. 현대에서 정치는 모든 사회 구성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치고 그들의 행동을 지배하는 거대한 사회력이다. 정치 현상은 여전히 인류 사회에 장기적으로 존재할 것이다. 인류의 정치생활이 소수의 관리 다수의 정치 모델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사회적 자기관리를 실현할 때, 원래의 의미에서의 정치현상은 일반 사회현상으로 바뀌어 결국 소멸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고대 정치

그리스

가장 오래된 민주주의-국민 대표의 민주주의

문화는 도시 정치에서 기원했다

로마

서로 다른 권력

잠재력, 진정한 힘

Potestas, 제도에 따라 설정된 직위의 권리와 권력.

화합 상태

법을 준수하는 사람

자유토론

발전

고대 그리스

고대 그리스의 정치는 도시 정치이다. 만 20 세의 시민 (여성, 노예, 외국인 제외) 이 도시 국가의 관리와 통치에 참여하다. 고대 그리스인들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은 덕성이 있고, 사람의 생명의 의미는 자신의 덕성을 짓밟는 데 있다. 사람은 타고난 정치동물이기 때문에 사람은 타고난 도덕동물이다. 사람들은 공공 활동에서 그의 미덕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정치의 목표는 최고를 추구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도시 국가의 시민들은 설득을 통해 그들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했다. 케네스 미노그는 고대 그리스에서 "사람들은 정치적 관계에서 완전히 평등하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법에 복종하고, 번갈아 가며 통치자가 되고, 통치자가 된다" 고 생각한다.

고대 로마

로마 공화국의 정체는 고대 그리스의 정체와 거의 같다. 이때 정치는 * * * 와 중국의 활동이다. "Res Public" 의 publicus (남성 * * *) 는 Populus (사람) 에서 나옵니다. 당시 이 단어는' 인민 * * * 의 일' 을 의미했다. 고대 로마 정치에서, 공화국의 건립과 유지는 그것의 핵심이다.

로마인들에게 왕권은 일종의 노예였다. 그래서 로마인들은 이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두 명의 집정관과 호민관을 세웠다. 인민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고대 로마는 세 가지 다른 권력과 두 가지 조화로운 상태를 발전시켰다.

서로 다른 권력

잠재력, 진정한 힘

Potestas, 시스템에 따라 설정된 직위의 권리와 권력.

Auctoritas, 정치 활동과 제도에서 종교와 조상에 대한 숭배는 원로원의 계승제도와 참정권에 나타난다.

화합 상태

법을 준수하는 사람

자유토론

서양 중세

중세의 유럽 정치는 고대 정치와 현대 정치의 과도기에 처해 있다. 서로마제국이 멸망함에 따라 성방 제도가 파괴되어 점차 상과 분봉 제도가 형성되었다. 정치는 더 이상 모든 시민들이 동등하게 참여하는 공공활동이 아니라 왕과 대신의 활동이 되었다. 정치는 더 이상 * * * 같은 출신과 * * * 같은 신앙을 위해 정의를 실현하는 활동이 아니라 이익정치가 된다. 정치활동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이 대화와 설득에서 폭력과 전쟁으로, 통치와 통치의 관계로 바뀌었다. 정치적 초월의 의미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토마스 아퀴나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인' 사람은 천성적으로 정치동물이다' 를' 사람은 천성적으로 사회동물이다' 로 바꾸었다.

기독교의 부상과 발전에 따라 종교는 고대 정치가 아니라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의 의의가 되었다. 봉건 통치에서 발전한 이런 정치는 현대 정치의 기원이 되었다.

고대 중국

고대 중국 정치는 서양과 고대 그리스와는 매우 다르다. 고대 중국 정치는 주로 군주와 대신이 나라를 관리하고 통치하는 활동이었다. 이런 정치는 천명을 계승하기 위해 진급되었기 때문에, 선정은 천명에 순응할 수 있고, 악정은 천리에 어긋나면 반드시 처벌을 받을 것이다.

고대 중국 정치는 개인의 일상생활을 관통했고, 도덕은 정치 활동을 측정하는 기준이다. 이런 정치에서는 제도규범이 부족하고, 정치의 운행은 도덕규범에 더 의존한다.

현대정치

현대 정치는 현대 국가에서 발전하여 시민 사회의 출현에서 기원했다. 이는 사적 이익에 기반한 사회관계를 형성하여 경제생활이 정치생활을 통제하고, 정치는 경제로부터 법적 지원을 구해야 하며, 정치의 기능은 경제이익을 보호하는 발전이 된다. 따라서 마르크스는 정치는 경제 기반 상층건물, 경제의 집중적인 표현, 정치적 권리를 핵심으로 하는 각종 사회활동과 사회관계의 합계라고 제안했다.

1789 프랑스 혁명은 현대 정치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이후로 정치는 권력을 획득, 유지 및 빼앗는 각종 활동의 총칭이 되었다.

냉전 시대에 사회주의 국가들은 마르크스주의 정치관을 받아들여 "모든 계급투쟁은 정치투쟁", "정치는 계급 간의 투쟁, 정치는 세계 자산계급을 반대하고 해방을 쟁취하는 무산계급 간의 관계" 라고 생각했다. 중국의 개혁 개방 이후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정치가 사회주의 근대화의 전반적인 상황이며 정치가 경제 건설에 봉사하도록 제안했다. 사회주의 국가의 정치에 대한 인식을 바꾸었다.

현대 사회는 경제의 왕성한 발전과 민주 정치의 보급에 따라 계급의 구분이 점점 부적합해지고 있으며, 정치의 계급 색채도 점차 약화되고 있다. 따라서 정치의 개념은 본질적으로 더 정확하게 묘사될 수 있습니다. 즉, 사람들은 조직, 제도, 규칙 및 도구를 구축하여 조직 내에서 미래의 사회 발전 목표와 모든 사회 거버넌스 및 조정 활동을 결정하여 이 목표의 실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분야마다 서로 다른 조직정치가 있는데, 예를 들면 국제정치와 국가정치이다. 사회민주주의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기업정치, 지역사회 정치 등이 더욱 발전할 것이다.

세계화의 영향으로 세계는 점점 작아지고 있으며, 정치적 의미에도 국제사무가 포함된다.

거래

정치는 경제, 법률, 종교, 도덕 등 사회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서로 영향을 미친다.

(1) 경제와의 관계. 경제는 사회 전체의 기초이자 정치적 존재와 발전의 기초이다. 정치는 경제의 반영이자 집중적인 표현이다. 한편, 정치의 발전은 결국 경제생활의 상황, 사회생산성의 성격과 발전 수준, 사회생산성과 사회생산관계 사이의 갈등 운동에 달려 있다. 한편, 정치는 상대적으로 경제와 독립적이며 경제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특정 조건 하에서 생산관계와 생산성의 모순 운동을 결정한다. 경제에서 정치의 역할은 보통 국가 권력을 통해 실현된다.

② 법과의 관계. 정치와 법률의 관계는 주로 국가 권력과 법률의 관계를 통해 나타난다. 국가와 법률은 계급투쟁의 산물이자 도구이며, 통치계급 의지의 대표이자 표현이며, 모두 상층건물에 속하며, 사회의 경제 기초에 의해 생성되고 결정된다. 양자의 관계에서 정치는 근본이며 법률의 전제이다. 법률은 항상 국가가 제정하고 인정하는 것이며, 법률의 권위성과 유효성은 국가 권력을 뒷받침한다. 한편 법은 정치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법률의 규범을 통해 국가의 의지를 반영하고, 국가 정권을 공고히 하고, 정상적인 운영을 유지한다.

③ 종교와의 관계. 정치와 종교는 일정한 역사적 조건 하에서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역사적으로 종교는 정치 통치의 중요한 도구였다. 종교 충돌은 종종 민족 투쟁, 계급 투쟁 또는 다른 정치 집단 투쟁의 표현이다. 현대 사회는 국가 정권의 정상적인 발전에 따라 종교와 정치의 관계가 점점 멀어져 정치적 진보의 상징이 되었다.

④ 도덕과의 관계. 정치와 도덕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계급 사회에서 도덕은 정치적 제약을 받아 어느 계급의 이익을 위해 봉사한다. 도덕은 국가 정권을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회 질서와 관련 심리적 기반을 만들어 정치의 정상적인 운행, 특히 국가 정권의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동시에, 정치는 도덕의 형성과 발전에 큰 역할을 하며, 일종의 도덕적 풍조의 건립과 발전에는 종종 정치력의 도움이 필요하다.

시스템

정치제도는 국가정권의 조직 관리 형식과 국가의 정치활동 제도를 말한다. 우선 국가권력의 형태를 가리킨다. 국가정체의 형식 (예: 입헌군주제, 의회제 * * * 제, 대통령제 * * 제, 위원회제), 구조형식 (예: 단일제, 연방제, 연방제), 국가권력기관의 조직과 활동 원칙 (예: 삼권분립 원칙) 을 포함한다. 둘째, 국가권력과 관련된 다른 조직과 정치행동제도 (예: 정당제도, 선거제도) 도 포함돼 있다. 현대 서구 정치 제도의 전형적인 형식은 자산계급 민주주의이다. 1970 년대 중반에는 스페인, 포르투갈, 그리스의 정권이 바뀌면서 자산계급 민주주의가 주요 자본주의 국가에서 유행하는 정치 모델이 되었다.

마르크스의 이해

정의: 정치는 경제 기반 상층건물이고, 경제의 집중적인 표현이며, 정치권력을 중심으로 한 각종 사회활동과 사회관계의 합이다.

이해: ① 정치의 뿌리는 경제이고, 정치는 경제의 집중적인 표현이며, 정치관계는 결국 경제관계에 의해 결정된다. ② 정치의 본질은 계급 관계이다. 계급 사회에서 계급성은 정치의 기본 특징이다. 정치의 핵심은 정치권력이다. 국가 정권은 정권의 근본 문제이며, 어떤 계급이라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국가 또는 사회에 대한 최고 주권을 장악해야 한다. ④ 정치활동은 과학이자 예술이다 .. 정치는 일종의 사회현상으로서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기타

해명

① 정치를 윤리에 동일시하거나 귀결한다. 정치의 가장 높은 목적은 사람과 사회를 가장 높은 도덕 경지에 이르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공자,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가 있다.

② 정치를 입법과 법 집행의 과정이라고 말한다. 정치의 주요 현상인 국가는 법률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국가는 법률을 제정하고 시행하기 위해 설립되었기 때문이다. 켈슨 의원.

③ 정치를 "정치" 와 "통치" 로 삼는다. 정치는 권력 쟁탈, 전략 전시, 정치 농락의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대표 인물 마키아빌리와 한비.

(4) 정치를' 관리인의 일' 로 여기는 것은 공무를 관리하는 것이다. 인물 손중산, 맥켄지를 대표하다.

⑤ 정치를 정부가 정책을 제정하고 집행하는 활동으로 해석하는 것은' 사회적 가치' 를 실현하는 권위 있는 분배 활동이다.

정계의 명인

정치는 과학이자 예술이다. (레닌)

정치는 국가 사무에 참여하고, 국가를 지도하며, 국가 활동의 방식, 임무 및 내용을 결정하는 것이다. (레닌)

정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국가 정권의 수립이다. (레닌)

정치는 계급 간의 투쟁이다. (레닌)

미래에 가장 좋은 정치는 정치에 대해 적게 이야기하는 것이다. (레닌)

정치라는 단어의 의미는 간단히 말하면 정치는 모두의 일이고, 통치는 관리이고, 모두를 관리하는 일은 정치이다. (손중산)

정치적으로 실험은 혁명을 의미한다. "디즈레일리"

정치적으로 관대한 것이 항상 가장 현명하다. "버크"

정치는 경제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레닌)

정치 뒤의 사장은 영원히 돈이다. "로만 롤랜드"

경제에 비해 정치가 1 위를 차지해서는 안 된다. (레닌)

나는 정치적으로 이런 신성한 마야 법칙이 있다고 믿는다:' 일부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서, 다른 일부는 희생을 해야 한다'. (Swift)

정치는 사회가 자신의 가장 실용적이고 편리한 방식을 따라 질서 있게 발전하는 과학에 지나지 않는다. "오 윌슨"

정치는 비상사건을 다루는 과학이다. "루시 버크"

자연

경제는 사회 교류가 끊임없이 발전하는 산물이며, 사회 교류가 규모화, 표준화, 절차화, 명료화, 정밀화, 조직화된 결과이다.

사회교제의 발전은 사회관리를 낳고, 사회관리는' 사회교제에 관한 규칙체계' 이다. 정치는 사회관리의 부단한 발전의 산물이며, 사회관리가 규모화, 규범화, 절차화, 명료화, 정밀화, 조직화의 결과이다.

사회 관리는 표준화 된 사회 관리와 표준화되지 않은 사회 관리의 두 가지 기본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규범적인 사회관리는 정치이고, 비규범적인 사회관리는 일반적으로 민간관리를 가리킨다.

정치의 본질은 규범적인 사회관리이다.

이런' 규범화' 의 사회관리는 주로 규범화 사회관리자의 평가와 선발을 포함한다. 표준화 된 사회 관리 기관 및 관리 기능 설정; 표준화된 사회 관리 절차를 제정하다. 사회 경영 행동의 제약을 규제한다. 천연 자원의 표준화 된 분배; 표준화된 이익 분배 규칙 등.

정치는 "표준화 된" 이후의 사회 관리입니다. 사회관리가' 정규화' 해야 하는 이유는 주로 규범화된 사회관리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관리절차, 개방적이고 투명한 관리내용, 명확하고 명확한 관리주체와 관리주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방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더 높은 관리효과, 낮은 관리비용, 더 큰 관리규모, 더 넓은 관리범위, 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관리력을 가지고 있다.

경제는 표준화된 사회교제로, 보통 사회교제의 주류 부분을 차지한다. 정치는 일종의 규범적인 사회관리이며, 정치는 통상 사회관리의 주류 부분을 차지한다. 사회관리의 본질은' 사회교제에 관한 규칙체계' 이기 때문에 정치의 본질도' 경제에 관한 규칙체계' 라고 대략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기본 형식

사회 관리를 규제하는 대상에 따라 정치는 다음과 같은 기본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1, 인적 자원 표준화 관리. 인적 자원의 할당 규칙은 노동법, 미성년자 보호법, 의무교육법 등과 같은 노동력의 할당 규칙을 주로 포함한다.

2. 천연자원의 표준화 관리 (토지자원관리 및 환경관리). 광산자원법, 삼림보호법, 수법, 국토자원법, 환경보호법 등 천연자원의 배치 규칙.

지적 재산권 표준화 관리 (정보 관리). 지적 재산권 보호법, 특허법, 저작권법 등과 같은 지식 제품의 구성 규칙. 의약품 관리법',' 위험화학품 안전관리조례' 등 위험유해 제품에 대한 제한 규정 식품 위생법 및 국경 위생 검역 법과 같은 인사 건강 및 안전 규칙

행동의 표준화 된 관리. 환경 보호법, 안전 생산법 등과 같은 경제적 행동에 대한 제한적인 규칙 형법 민법통칙 결혼법 계약법 반부정경쟁법 회사법 등. , 다양한 규정, 규칙 및 규정.

5. 재산의 표준화 된 관리. 물권법 상속법 등.

6. 조직의 표준화 된 관리. 회사법, 행정소송법, 국가배상법, 병역법 등.

또한 행정 소송법 및 조직법의 설립, 시행, 감독 및 평가와 같은 다양한 경제 규칙 및 해당 법률 및 규정을 위한 조직을 구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