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가위 감독의 영화는 기본적으로 포스트모더니즘 영화로 분류할 수 있는데, 아래에 유명한 포스트모더니즘 영화들을 모두 확인해 보시길 권합니다! 매우 좋은!
포스트모더니즘 영화
그리스 감독 앙겔로풀로스가 1995년 <율리시스>를 만들고 영화감독에게 영화를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영화 탄생 이후 남겨진 영화의 이야기, 되돌아보며 영화와 그리스의 역사. 어떤 사람들은 앙겔로풀로스를 20세기의 마지막 모더니즘 영화 거장으로 간주하는데, 사실 앙겔로풀로스의 영화는 모두 그리스 신화의 원형에서 유래한 것으로 요약하기 어렵다. 개인의 의지와 운명의 대결, 그는 단지 서사시를 계속 "복사"했습니다. <율리시스의 생애 여정>에는 감독 A가 기차에서 어린 시절 추억의 어머니를 만나고, 그녀의 어머니가 그를 집으로 데려가는 장면이 나온다. 그는 1990년대에 자신의 몸을 가지고 1945년, 1948년, 1976년에 합류하게 되는데... ...의 신년 댄스에서는 모두가 추억만큼 젊고 오직 그 사람만이 늙어가는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Angelopoulos는 자신의 포스트모던적 꿈을 콜라주하기 위해 영화를 사용했습니다.
영국 감독 앨런. 파커 감독의 '더 월(The Wall)'은 개봉하자마자 전 세계를 휩쓸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이유는 핑크입니다. 1966년 결성된 영국의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는 그만의 음악적 매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더 월>은 무엇보다도 시각적으로 속도를 높이고 대중을 MTV 시대로 끌어들이는 영화, 영화이다. 이제 MTV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시청각 예술이 되었으며 심지어 축구도 이에 비교할 수 없습니다. 알렌. Parker는 "MTV의 아버지"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미술학원에 <더 월>의 팬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잃어버린 벽"은 포스트모던 영화의 이정표가 되었으며, "포스트모던에는 고전이 없다"는 오류가 자멸적이라고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예술 애호가들은 마치 영화가 아니라 개념 미술 전시회인 것처럼 이야기하고 좋아합니다. 이 영화는 록 음악과 현대 미술,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가 집대성된 작품으로 포스트모던 이미지에 대한 자의식이 고스란히 담긴 영화이다.
'시계태엽 오렌지'는 사회 현실에 초점을 맞춘 영화로 청소년기의 불안함을 극도로 과장하고, 인생의 이 시기에 일어날 수 있는 파괴적인 모습을 사람들 앞에 보여준다. 한눈에. 영화의 의도는 매우 명확합니다. 전통적이고 정통적인 도덕적 규범을 전복하고 좀 더 인간적인 것을 지적하려는 것입니다. '시계태엽 오렌지'는 영국 작가 앤서니의 작품이다. 버제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작품.
1999년 독일에서 재능 있는 젊은 감독 탕틱의 <런 롤라 런>은 성공한 포스트모더니즘 영화로, 영화의 구조는 세 가지 결말을 설정하는데, 이는 전통적인 서사를 깨려는 감독의 노력을 반영한다. 시청각 스타일 측면에서 빠른 컷, 애니메이션, 록 음악, 역동적인 캐릭터, 큰 음조 대비 등이 잡다하게 통합되어 컷 앤 페이스트의 특성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폴란드-프랑스 감독 키에슬로프스키의 '블라인드 사이드', 독일의 '런 롤라 런', 영국의 '슬라이딩 도어스'는 모두 우연이 운명에 미치는 영향을 두세 가지 결말로 설정했다.
20세 베를린 소녀 롤라와 그녀의 남자친구이자 20세 매니는 큰 고민에 빠진다. 매니는 실수로 깡패의 돈인 20만 마르크를 잃어버렸습니다. 20분 후에 사장이 돈을 요구하러 올 것입니다. 돈을 돌려받지 못하면 매니는 죽게 될 것입니다. 매니는 로라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20살 로라는 생각할 시간도 없이 20분밖에 시간이 없었는데...
20분 뒤, 로라는 돈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매니는 더 이상 기다리지 못하고 강도 맞은편 슈퍼마켓으로 달려갔다. 도착한 경찰의 총에 가슴에 총을 맞았는데… "Run Lola Run" 스토리에서 불쌍한 매니는 끔찍하게 죽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20분 후 로라는 빈손으로 도착했지만 매니는 길에서 사고를 당해 사망했는데… 현장에 도착했을 때 지하세계의 보스도 제시간에 도착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톰 행크스 주연의 '포레스트 검프'가 제67회 작품상과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1995년 배우 주연, 최우수 감독 등 6관왕. 영화에서 보여지는 친절함과 따뜻함은 우리 마음 속의 가장 좋은 것을 감동시켜 정직함, 믿음직함, 진지함, 용기, 사랑 등 아름다운 감정을 보여줍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평범한 사람 포레스트 검프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멍청이'로 취급하는 주인공이 다시 쓰여진 인본주의 역사를 관통하는 작품으로, 미국 현대사의 주요 사건과 인물을 교묘하게 정리하고 재연하며, 아이러니와 패러디, 컴퓨터 시뮬레이션 등을 많이 활용한다. 장르를 혼합하고, 패러디와 '내러티브 없음' 등의 해체적 기법을 통해 현대 미국의 정치, 역사, 대중문화, 브랜드 패션, 광고 등 모든 측면을 조롱하고, 역사와 전쟁, 영웅을 재해석한다. 오락적 쾌락 원칙을 바탕으로 포스트모던 텍스트의 서사 양식과 스타일을 구축해 나갔고, 이는 인본주의 역사의 거짓을 깨뜨릴 뿐만 아니라, 거짓의 콜라주를 통해 거짓 우화 이야기를 재현한다. 물론 20세기 초반부터 중반까지의 미국 역사를 잘 알고 계시다면 <엘비스 프레슬리>, <핑퐁 외교> 등의 음악 스타일 등 영화의 블랙 유머 요소를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워터게이트 사건", "베트남 전쟁 반대 운동" 등 많은 줄거리가 모두를 웃게 만들 것입니다.
스포츠 영화 스타일, 잔혹하면서도 적절한 처우, 몰입도 높은 스토리라인, 강력한 사회적 경고를 갖춘 '파이트 클럽'은 그야말로 1990년대 '시계태엽 오렌지'다. 충격적인 영화가 몇 편밖에 나오지 않는 이 시대에 <파이트 클럽>은 결코 무시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매우 인상적이며 사람들을 깊이 생각하게 만듭니다. 오늘날의 95편의 공포영화와 다른 점은 관객에게 회상하고 토론할 질문을 많이 남긴다는 점이다. "Fight Club"에 제시된 생각을 자극하는 다층적인 스토리는 수백 개의 리뷰, 기능 및 사후 고려에 충분한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인 데이비드 핀처는 "파이트 클럽"을 촬영하기 전에 이미 "에일리언 3", "세븐", "마인드 게임" 등 세 편의 주목할만한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Fincher는 Fight Club을 시각적 걸작으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파이트 클럽>도 앞의 세 편의 영화와 마찬가지로 어두운 톤과 빠른 전개로 관객들이 이 영화를 볼 때 신중하게 생각할 시간이 별로 없다. 하지만 다른 유사한 영화들과 달리 핀처의 인은 이 영화를 'MTV 스타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관객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 외에도 각각의 빠른 카메라 스위치는 고유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트 클럽>이 확실히 폭력적인 영화임은 부정할 수 없다. 일부 줄거리는 너무 잔인해서 일부 시청자는 외면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자가 입에서 느슨한 이빨을 뽑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이 모든 피비린내 나는 장면은 영화의 주요 주제를 드러내기 위한 것입니다. 인간은 본질적으로 잔인하며, 매일의 고된 일이 사람들의 마음을 마비시키고 광기를 불러일으켜 예측할 수 없는 결과를 낳는다는 것입니다. 파이트클럽 회원들은 모두 현대사회가 초래한 인간성 상실과 감정의 희생자들이다. 그들은 바퀴의 톱니바퀴가 되었고, 그들이 개성을 되찾는 유일한 방법은 가장 원시적이고 야만적인 고통과 폭력의 본능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감독: 대니. 보일
'트레인'으로도 알려진 '트레인스포팅'은 단 49일 만에 촬영되었으며 250만 달러의 제작비가 투입된 소규모 제작 영화이다. 이 영화는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서 마약에 중독된 젊은이들의 쓸데없는 삶을 묘사하고 있으며, 잔잔한 풍자적 어조, 진실한 내러티브 태도, 전체적으로 어두운 유머 감각, 그리고 현대적인 시청각 처리 방식이 이 영화를 대안영화의 고전으로 만들어준다. 영화는 헤로인을 복용함으로써 얻는 즐거움을 세밀하게 묘사함과 동시에 영화에서 보여주는 타락한 감정과 가치관, 자아의식은 사회적으로 큰 관심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공개되자마자 여론이 집중됐다.
그 눈부신 렌즈와 루. 레트, 이기. 팝의 록 음악은 마치 사이키델릭 약물과도 같다. 우리는 화면을 바라보며 그 장면에 몰입했다. 마크의 바늘이 피하 조직에 침투했을 때 우리는 하얀 화학 물질이 우리 자신의 혈액에 통합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강도 사건 이후의 길에서 우리는 심장이 격렬하게 뛰는 것을 느꼈습니다. 거의 모든 장면이 절묘하고 예상치 못한 압축 단편 영화에 해당합니다.
“인생을 선택하고, 직업을 선택하고, 직업을 선택하고, 큰 TV를 선택하세요. 세탁기, CD 플레이어, 전기 캔 오프너를 선택하세요. 건강에 좋고, 칼로리가 낮고, 설탕이 적은 것을 선택하세요. 시작점을 선택하고, 친구를 선택하고, 정장을 선택하세요. DIY를 선택하고, 일요일 아침에 소파에서 지루한 쇼를 보는 것도 선택하세요. 네 입이 정크푸드로 변하는 걸 선택해, 네 정자로 대체하는 게 가장 뻔뻔한 짓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거기까지만 내가 무슨 다른 이유가 있겠는가? '이유는?'은 헤로인인가?
'이 살인자는 별로 차갑지 않다'에서 진과 리노가 주연을 맡은 성인 킬러와 미성년 소녀의 사랑 이야기가 감동적이고 감동적이다. 신작 영화의 관객은 대부분 젊은 층이기 때문에 그들의 영화에 대한 요구 사항은 '스릴 넘치는 즐거움이나 무해한 위험'이다. 무거운 짐을 지고 있거나 높은 사명을 갖고 있는 그들은 자신을 위해 존재하고 자신의 행복을 추구합니다. 뤽 베송은 프랑스 네오 바로크 영화의 대표자이자 포스트모던 영화의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다. 프랑스 영화를 좋아하는 관객들은 베송의 영화 '메트로', '라 메르', '니키타', '킬러 이즈 낫 쏘 콜드', '제5원소', '잔다르크' 등 수많은 보물을 이야기한다.
'펄프픽션'은 '빈센트와 마사의 아내', '골드워치', '보니의 상황' 세 가지 이야기와 영화의 시작과 끝으로 구성된다.
'펄프픽션'을 보는 것은 마치 미국의 갱스터 영화, 공포영화, 로맨스 영화를 섞어 패러디 형식으로 재구성한 모바일 '팝아트'를 보는 것과 같다. 시각적 이미지 플래터에 더해 호평을 받은 <펄프픽션>의 '순환 구조' 서사 전략 역시 다양한 사람들의 콜라주 산물이다. 전체 영화는 프롤로그(레스토랑에서의 강도 사건)와 4개의 챕터(각각 "Joseph and Vincent", "Vincent and Martha's Wife", "A Gold Watch", "Bonnie's Situation")로 구성됩니다. 이는 임의의 지점에서 시작하여 원점으로 돌아오는 원처럼 끝과 끝을 연결하는 전통적인 영화의 선형적 서사 논리를 완전히 깨뜨린다. 폭력은 쿠엔틴의 작품에서 반복되는 주제로, 이 영화의 빈번한 폭력 장면은 영화의 '원형 구조'를 반영하며 폭력 사건의 발생이 순환적이고 끝이 없음을 분명히 나타냅니다. 여기서 폭력은 생존의 방식이 되었고, 소외와 소외, 모호함에 대한 저항이 되었지만, 폭력에 대한 감독의 태도는 결코 긍정적이지 않다. 무기력한 폭력에서 벗어날 길을 찾고 있지만, 미국의 폭력 사회에서는 이 탈출구가 희박해 보입니다. 서사의 기능적 장치로서 위대한 영웅, 위대한 모험, 위대한 항해, 위대한 목표가 모두 상실되는데, 이는 리오타르의 포스트모더니티에 대한 정의, 즉 메타서사에 대한 불신과 일치합니다. 메타서사에 대한 불신이라는 포스트모던적 특성은 영화가 영웅을 상실한 것으로 요약됩니다. Vincent와 Juss는 살인자로서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Martha도 갱스터(성 변태에게 강간당함)로서 실패했고 Butch는 프로 복서로서(스탤론이 연기한 개인적인 영웅적 행위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도 실패했습니다 (깡패들에게 쫓기고 성 변태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이러한 영웅의 상실은 당혹스러울 정도로 우스꽝스러운 동시에 우리 시대의 '포스트모던적 상황'이다. 인류사에서 진보주의자들이 믿고 주창한 계몽주의 합리성은 불신에 부딪히며, 도덕적 시련과 가치판단이 무기한 제기되는 상황이다. 지연됨(관중은 쿠엔틴의 영화 기술에 대한 화려한 혁신에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흥미는 확실히 칸트의 두 번째 비판에서 세 번째 비판으로 옮겨졌으며, 그들은 이상하고 예상치 못한 미학적 구원을 열망하고 있습니다.) 모든 삶의 문제는 해결될 수 없고 모든 것이 문화엘리트의 말과 같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현상의 피상적인 소유와 소비에 만족할 이유가 있을 것이다(동시에 이것은 우리 시대의 반서사시가 아닐까? ?) 그래서 나머지는 이 영화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펄프 픽션"이라는 대중문화입니다.
감독: 소더버그
주인공: 앤디 맥도웰, 피터. 갤러거
수상 기록: 제42회 칸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황금종려상(1989)
제42회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1989)
평안해 보이던 중산층 가정이 예상치 못한 친구의 방문으로 균형을 잃게 되면서 성기능 장애에 대한 거짓말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게 된다. 알고 보니 마이소포비아를 앓고 있는 여동생 앤디였습니다. McDowell은 오랫동안 남편 Peter와 결혼했습니다. Gallagher는 성생활이 없지만 그의 여동생 Laura가 있습니다. 짙은 적자색. 그러나 자코모는 처남과 남몰래 뜨거운 관계를 유지했다. 그녀의 남편의 동급생 제임스. 스페이드는 녹화기를 들고 찾아왔고, 실제로 호기심에 두 자매에게 카메라에 대한 비밀을 이야기하게 만들었다. 블록버스터 신인 감독 스티븐. 소다버그는 차분하고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현대인의 취약한 심리적 측면을 분석하고, 특히 첨단 기술(비디오 레코더)의 파괴할 수 없는 매력을 강조합니다.
영국의 유명한 감독 그리너웨이는 초창기부터 실험적인 단편영화를 많이 찍었고, 이후 오랫동안 대안적 스타일을 광고했던 영국 TV 채널 4를 위해 영화를 제작했다. 그들의 이상한 스타일과 기술로 유명했습니다. 학생 시절의 회화 경험으로 인해 그의 작품은 회화의 세련미와 시각적 임팩트를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 가지 점은 영화 <베개책>에서 더욱 강화되고 통합됐다.
그리너웨이의 영화는 모두 기이한 줄거리를 갖고 있는데, 이 영화도 예외는 아니다. 노지가 <베개>의 13장을 인체에 써서 출판사에 넘겨주는 줄거리는 정말 대단하다. 출판사는 실제로 마지막 장인 『집행자의 서』를 보고 자신의 목숨을 내놓을 의사가 있었다. 이러한 극도로 양식화된 플롯과 디테일은 받아들이기 어렵지만 그리너웨이의 더욱 양식화된 영상 퍼포먼스 이후에는 매력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그러나 그 짧은 영상미가 빛바랜 후, 텅 빈 화면을 바라보며 영화의 모든 것이 혼란스러웠다.
영화 촬영기법의 가장 큰 특징은 PIP(Picture in Picture) 기법을 창의적으로 활용한 점이다. 모양과 위치, 크기가 변하는 이 작은 그림들은 큰 그림 전체와 다양한 시각적, 구조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큰 그림의 캘리그래피와 대조를 이루는 작은 그림의 일러스트이며, 많은 것이 추억의 그림이다. 일부는 겹쳐진 그림의 영화 언어 기능과 유사합니다. 다기능적이고 다층적인 크고 작은 그림들의 중첩과 병치는 복잡하고 가변적인 언어 스타일과 그림 표현을 형성하는데, 이는 그리너웨이가 영화에서 진행하는 영화 언어의 실험이다.
영화의 스토리와 그것이 나타내는 내용은 영화에 반드시 담아야 할 중요한 요소이지만, 꼭 그것만이 전부는 아니다. 그리너웨이 영화의 이야기는 동양적인 정서와 실험적인 영화 언어가 담긴 수많은 절묘한 이미지들 앞에서 부차적인 위치로 격하되었고, 그들에게 적합한 전달체만을 제공할 뿐이다. 많은 주류 내러티브 영화 중에서 그리너웨이의 <베개>는 우리에게 훌륭하고 계몽적인 '대안' 영화를 볼 수 있게 해준다.
'베개 위의 금서'는 시간적으로 떨어져 있지만 마음 속에 암묵적인 연결을 갖고 있는 두 여자의 일기를 주요 서사 축으로 삼아 새로운 컴퓨터 기술을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다양한 시대와 시공간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그려낸다. '중간 회화' 형식은 동일한 영화 평면에서 펼쳐지며 전례 없는 영화 문법을 발굴한다. 때때로 우리는 전환 샷을 사용할 수 있다고 분명히 느꼈지만 그는 이를 "화면 속 화면" 형식으로 대체했습니다. 그의 영화에서는 평행 몽타주가 "플랫 몽타주"가 되었습니다.
'픽처 인 픽처'를 통해 관객과 극중 배우, 히든필름 감독의 입장이 동등하다. 관객이 보는 사람과 사물이 반드시 감독의 눈을 통해 보이는 것은 아니다.
중국어 이름: Tower of Babel
영어 이름: Babel
별명: Tower of Babel, Crossing Fire
자료 유형: DVDScr
개봉일: 2006년 11월 27일
영화 감독: Alejandro González I?árritu
영화 배우: 브래드 피트
케이트 블란쳇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12명의 사람, 3명의 나라, 4개의 서로 다른 운명, 그리고 우연한 사건은 모두 그 의도하지 않은 총소리에서 비롯된 것인데… 얽힌 운명의 그물에는 다양한 인종, 지역, 문화적 배경을 가진 영혼들이 포함되어 있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1960년대에 미국의 사회 심리학자 밀그램(Milgram)이 '6단계 분리'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단 6명의 사람을 통해서는 어떤 낯선 사람과도 연결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이 연결고리의 끈은 너무 약해서 상대방의 존재를 알면서도 상대방의 고군분투하는 소리를 들어도 여전히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의미있게 소통하세요. 영화가 끝난 뒤 '내 아이들에게 바친다. 가장 어두운 밤, 가장 밝은 빛'이라는 부제가 나왔다. 물론 이 영화는 절망적인 영화가 아니라 절망적인 세상에서 벌어지는 투쟁의 이야기다. 미래의 희망. 밝은 세상은 반드시 그들에 의해 건설될 것이고, 바벨탑도 그들에 의해 건설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세계에는 더 이상 오해와 장벽, 슬픔이 없기를 바랍니다.
분명히 이 영화는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특유의 스타일이 강하다. 멀티스레드 크로스 서사 기법을 구사할 수 있는 감독은 아마 이 세상에 찾기 어려울 만큼 능숙하다. 지난 오스카 작품상 부문에서는 '크래시'를 능가할 기세를 보이고 있다. 더욱이 이번에 파악한 알레한드로의 이야기와 그 속에 담긴 갈등은 더욱 웅장하고 인간적으로 나타난다. 동시에 이 다중 단서 서술 기법은 더 이상 그의 손에 들려 있는 단순한 표현 도구가 아니라 매우 통찰력 있고 심오한 표현 출구이며, 이는 그가 이야기의 주제를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Iñárritu는 스토리 스레드를 함께 엮는 것이 그의 작업에서 습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차에 앉아 지나가는 사람을 보면 내 머릿속의 그 어떤 것보다 그 사람이 더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해요. 그래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게 제 가장 큰 소망이에요. 그 와중에 우리는 모든 것 현실적으로 제가 가진 것 또한 너무 제한적이어서 더 넓은 외부 세계를 탐구하고 싶고, 낯선 외부 세계가 개인적으로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이 작품에서 탐구하는 목표가 될 것 같아요...”
폴란드 영화 거장 키에슬로프스키(1941-1996)의 고전 작품. 프랑스 국기의 세 가지 색상에서 이름을 딴 세 편의 영화는 박애, 평등, 자유라는 세 가지 주제를 나타냅니다. 감독은 매우 섬세한 빛, 영상, 음향 효과를 사용하여 이 세 가지 주제를 분석합니다. "Red, White, Blue"는 Kishlovsky의 마지막 세 작품이었습니다. 주인은 2년 후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블루>는 세속적인 신념에서 벗어나야만 인간성과 감성의 자유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화이트>는 사랑과 평등에 대해 탐구하고 질문한다. "는 성실과 형제애에 관한 것입니다. , 세상은 온갖 의혹과 모순으로 가득 차 있으며 오직 형제애만이 영혼을 묶는 족쇄를 풀 수 있습니다. 이 세 작품은 키에슬롭스키의 인도주의적, 인본주의적 사고가 가득 담긴 걸작이다. 그는 세밀하고 정확한 구성으로 이야기를 풀어내며, 평범한 사람들의 삶의 운명에서 삶에 대한 존경심과 통찰을 설명한다. 영화에서 키에슬롭스키는 등장 기간에 관계없이 여성에게 주인공의 위치를 부여하는데, 여성이 더 연약하고 우울함과 위엄, 성실함을 더 잘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3부작에서 키에슬롭스키는 <십계명> 이후의 일관된 목적을 여전히 이어가고 있으며, 종교적, 철학적 영적 의미를 담은 극적인 스토리라인을 통해 현대인의 생활 조건에 대한 깊은 이해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블루'는 1993년 베니스 황금사자상을 수상하고 9개 시저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화이트'는 1994년 베를린 영화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레드'는 뉴욕영화평론가협회, 로스앤젤레스영화비평가협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으며, 시저상 7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세 편의 영화 모두 참혹한 도덕적 선택을 담고 있다. '레드'에서 늙은 판사는 발렌타인에게 동네에 행복해 보이는 가족이 있는데 남편은 등 뒤에서 아내, 딸과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말한다. 그럼 발렌타인은 당장 가서 그를 폭로해야 할까요? 그러면 그들은 진실을 분명하지만 고통스럽게 보게 될 것인가, 아니면 여전히 평화 속에 숨어 있을 것인가? "Blue"에서 Juliet의 이웃은 나이트클럽에서 스트리퍼로 일하고 있으며 그녀는 이 일을 하는 것이 행복하고 남자들도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녀는 자신의 아버지가 청중의 첫 번째 줄에 앉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White"에서 사업가 Mikoola는 성공했지만 삶에 지쳤습니다. 그는 Karu에게 자신을 쏘아달라고 간청합니다. 그는 Karu가 고국으로 돌아가 소규모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 외에도 Carew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1970년대 폴란드 영화예술의 거장 K. 자누시(K. Zanussi)는 '도덕적 불안영화'를 개척했고, 키에슬롭스키의 작품은 '도덕적 불안'을 더 깊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키에슬롭스키는 자유주의 사회에서 사람들의 도덕적 상황은 더욱 고립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자유주의 사회에는 민족도덕, 민족도덕, 계급도덕, 기타 허구적이거나 강제적인 민족도덕이 없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도덕적 책임과 그 약점은 자유주의 사회에서 더욱 충분히 드러납니다. 소위 자유주의 윤리는 무엇보다도 개인의 도덕적 책임에 대한 취약한 인식입니다. 자유주의 사회에서 개인의 도덕적 지위는 어떠한가? 키에슬롭스키는 여전히 개인성의 도덕적 딜레마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자유로운 개인의 윤리적 부담을 탐구하고 있다. 자유주의 사회의 이념은 자유, 평등, 박애입니다. 『청색, 백색, 적색』 3부작은 이러한 가치의 사적인 의미를 탐구합니다. 어떤 가치 개념도 추상적이지 않으며 사회 시스템의 큰 아이디어는 특정 개인의 사생활 사건에도 반영됩니다. 생명 체계에 대한 위대한 윤리적 사상의 맛을 아는 가장 적절한 방법은 이 생명 체계 속에서 살아가는 개인들의 눈에 흐르는 눈물을 감상하는 것입니다.
'비가 오다'는 큰 충격을 안겼다. 밀초 만체프스키(마케도니아 감독의 데뷔작(이 작품은 그의 첫 장편))가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1994년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 1995년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1996년 독립자유상 등 국제상 30개 부문을 수상한 이 영화는 불가능한 사랑과 딜레마, 결단, 동족상잔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 구 유고슬라비아에 폭풍우가 닥친다는 사회적 배경을 여러 가지 이야기로 연결한다. 이 불합리한 민족적, 종교적 복수는 사랑과 가족의 유대를 무자비하게 깨뜨리고, 이는 영화를 본 후 매우 슬픈 느낌을 준다. 욕망: 인류에 대한 사랑과 고향에 대한 사랑
제1부: WORDS(말)------마케도니아 시골
젊은 신부가 가출한 여인을 숨겨주었고 사랑은 커졌다. 사진작가의 삼촌을 찾으러 런던으로 가려고 할 때, 그 여자의 가족이 그녀를 발견했습니다. 그 여자는 그녀의 오빠의 총에 맞아 죽었습니다. 사랑은 새처럼 날아갔습니다.
부분. 2: FACES(얼굴)---런던의 도시
앤은 아름다운 여성이고, 그녀를 사랑하는 남편이 있지만 여전히 놓지 못하는 연인이 있다. 16년 전 런던에 온 마케도니아 출신의 사진가. 사실 우리는 이 알렉스가 첫 번째 부분에서 망명하고 싶은 삼촌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사진에는 오빠의 총에 맞아 숨진 마케도니아 여성의 모습이 담겨 있는데, 그 여성의 남편은 그녀가 바람을 피운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었고, 안타깝게도 그 남성은 식당에서 총격을 당해 얼굴이 흐려졌다.
3부: 사진(사진) --- 마케도니아 시골
알렉스는 16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왔는데, 그곳에서 잦은 분쟁이 있었다. 그는 소녀를 데리고 탈출하려다 친구의 총에 맞아 숨졌고, 소녀는 마침내 탈출할 수 있었다. 카메라는 다시 1부 초반으로 돌아가고, 마침내 우리는 이야기의 원인과 결과를 명확하게 알게 된다. 그 소녀는 나중에 운명을 맞이했지만 신부의 집으로 도망갔습니다. 마른 땅에는 마침내 폭우가 내렸고, 알렉스의 몸은 빗속에 누워 있었습니다.
전체 이야기는 형식의 혼란으로 인해 일종의 환생 운명이 되었고, 걷잡을 수 없는 혼란으로 가득 차 있었다. 모든 것은 편협한 민족주의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영화 속 인물들의 관계도 미묘하고 복잡하다. 직접적인 총알 세례는 없지만 장면 하나하나가 충격적이다. 가족의 유대와 사랑이 취약해졌습니다. 인종 갈등이 너무 잔인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세 이야기는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해 같은 목표에 도달한다. 영화의 배경은 내전의 그림자에 가려진 마케도니아와 발칸 반도이다. 가능한 로맨스, 큰 개인적 갈등, 퇴행 및 운명은 없습니다. 세 이야기는 인물들의 교차를 통해 전쟁의 비극을 드러내는데, 이 모든 것의 주범은 편협한 인종차별이다.
1994년 미국의 유명 감독 올리버 스톤이 쿠엔틴 타란티노의 대본 '내추럴 본 킬러스'를 스크린에 각색했다. 이 영화는 폭력을 묘사하고 미국 언론 매체를 풍자로 묘사해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비록 타란티노의 원래 의도에 부합하지는 않지만, <내츄럴 본 킬러>는 아주 좋은 영화입니다. 올리버 스톤은 MTV식 촬영과 편집 기법, 연속극과 만화의 폭넓은 활용, 방대한 양의 얼터너티브 음악 등 참신한 시청각 언어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크게 자극했다. 이 영화는 미친 범죄 행위와 마찬가지로 미친 미디어 행위를 새로운 관점에서 재조명합니다. 극중 주인공들은 피와 폭력을 좋아하는 부부로, 그들의 가장 큰 즐거움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다. 이들의 행동은 한 언론인의 관심을 끌었고, 기자는 자신의 쇼에 이를 보도했습니다. 그 결과 이들의 인기는 급속히 높아졌다. 체포된 뒤에도 기자들은 계속해서 취재를 이어갔다. 언론의 눈에는 모든 범죄가 다르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슬퍼해야합니까?
'매트릭스'의 1부는 평범한 사이버펑크가 아버지의 사랑과 보살핌 속에서 영혼을 해방시키고, 가상세계에서 인류를 구하는 구원자가 되는 탄생 이야기를 그린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구원자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의심하기 시작하고 예언과 선택의 관계, 그리고 인간이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는지 탐구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구원자로 대표되는 인간과 선지자로 대표되는 기계의 공동 노력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의 파괴를 물리치고 인간과 기계에 음과 양의 평화를 되찾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동시에 이 3부작은 선과 악이 대립하는 세계에서 선과 악의 관계가 모호해지는 것, 그리고 선과 악의 대립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인류 사상의 위대한 역사이기도 하다. , 그리고 우리는 하나되는 세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나는 당신의 통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선지자의 음양 패턴 귀걸이가 이것을 보여줍니다.
매트릭스의 '불렛타임'은 매트릭스라는 가상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일이며, 현실세계의 법칙에서는 인간이 바꿀 수 없는 자연을 포함해 무엇이든 바뀔 수 있다. . 그러므로 총알을 피하는 네오도, 파도에 휩싸여 폭발하는 유리 커튼월도 모두 가상세계의 기계가 시뮬레이션한 자연법칙이 일시적으로 파괴되거나 변형된 결과이다. '불렛타임'의 활용은 단순히 특수효과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영화 스토리의 전체적인 구조와 통합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요즘 '불렛타임'은 거의 '시각적 학대 효과'가 됐다. 어떤 영화를 막론하고 모두가 이를 과시하기 위해 사용하고 싶어하지만, 1998년 영화 촬영 당시에는 화면상에서 이것이 여전히 매우 독창적인 것이었다.
'매트릭스'에서 '불렛타임' 특수효과를 적용한 것은 120대의 니콘 카메라로 피사체를 둘러싸고, 컴퓨터가 미리 프로그램한 순서와 시간 간격에 따라 이들 카메라의 셔터가 사진을 찍기 시작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모든 각도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얻은 모든 사진이 컴퓨터로 스캔되고 컴퓨터는 인접한 두 사진 간의 차이를 가상으로 복구합니다. 이렇게 하면 360도 렌즈 아래에서 피사체의 일관되고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는 역동적인 이미지와 배경의 일관성을 결합하여 우리가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놀랍고 참신한 장면을 만들어냅니다. '매트릭스' 3부작은 노예제도와 증오로 시작하여 먼저 유대교와 기독교의 역사를 이야기하며, 선과 악의 완전한 대립이자, 신과 사탄의 사활을 건 대결이다. 영화 속 장면은 그리스의 플라톤의 '동굴의 비유'로, 사람들이 현실을 정의하는 방법과 현실을 발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네오는 기독교의 가장 강력한 사랑을 의지했기 때문에 구원자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네오가 입맞춤으로 부활한 그 순간, 그는 기독교의 구원자가 되었습니다. '리로디드'는 실존적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신은 죽었다'며 슈퍼맨이 존재의 의미를 의심하기 시작하는 시대다. 이것은 선과 악의 대립이 모호한 단계이기도 하다. 카뮈의 문학처럼 선과 악의 대립이 아니라 빛과 어둠의 대립, 경계가 모호해지는 것이다. 동시에 네오가 직면한 혼란은 궈징의 혼란이기도 하다. 무엇이 좋고 나쁨을 결정하는가? 자유가 좋은 것이라면 스미스의 파괴성은 어떠한가? 실존주의는 인간의 자유가 선택의 자유라고 믿습니다. 반드시 무언가를 하기로 선택한다는 뜻은 아니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더 자유롭습니다. 이에 네오는 '최종결전'에서 예언자의 사탕을 받아들이지 않고 2회와는 정반대의 결정을 내렸다.
영화 '메멘토'의 독특한 구성은 정말 기억을 잃은 듯한 느낌을 주고,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미스터리를 품고 있으며, 누구를 믿어야 할지, 자기 자신조차 믿을 수 없는지 알 수 없게 만든다. 그것. 이 영화의 감독인 크리스토퍼 놀란의 또 다른 영화 '파티'를 본 적이 있다면, 이 감독의 영화를 보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강도 사건으로 시작해서 이 사건으로 끝나는 플래시백 방법.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지만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모든 답은 주인공의 간헐적인 행동에 있습니다. 우리는 돌아갈 때마다 새로운 관련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관객과 레오나르도를 끝까지 이끄는 단서나 파티, 이는 원초적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다.
구로사와 아키라의 <라쇼몬>, 이와이 슌지의 <러브레터> 등 지금은 기억나지 않는 멋진 소위 포스트모던 영화들이 많을 수도 있다. ”.잠깐, 기회가 생기면 살펴보세요.
아마 포스트모더니즘 영화는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하다가 보고 나면 조금 이해가 되는 것 같으나, 어떻게 보아도 다 이해가 안 되는 영화들이겠지만, 항상 뭔가를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해가 안 되더라도 말하지 말고, 이해한 척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