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eng Xie: 먹죽시 그림 야자이(Yazhai)에 누워 대나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은 사람들이 겪는 고통의 소리라고 생각됩니다. 조주현(曹州縣)의 이 작은 관리들은 항상 가지와 잎사귀 하나하나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리팡잉: 시가 적힌 소나무와 기암 사진. 내가 안 보이면 추운 해인데 향기로운 풀은 어디서 구하나요?
또 만나요, 소나무님,
녹색이 복원되었습니다.
하늘과 땅은 의가 없고 만물은 그 본성을 귀히 여기느니라.
산에 직진하는 강인함, 그 아름다움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얼음과 서리를 경험하려면 천년이 걸린다.
스카이 타워를 높고 튼튼하게 받쳐주고,
맑은 봄바람과 푸른 구름 속에 서세요.
왕면: 매화 그림
내가 벼루를 씻는 연못가의 나무,
모든 꽃은 희미한 흔적으로 피어난다 잉크.
누구도 색상을 칭찬하지 마세요.
전 세계에 피어난 신선한 공기와 꽃의 흔적만을 남겨보세요.
색이 좋다고 칭찬받지 말고,
순수한 에너지만 우주를 가득 채우도록 남겨두세요
Zheng Xie는 난초, 대나무, 돌을 그리는 전문 화가입니다. , 소나무, 국화 등을 그리고 가끔 매화에 대해서도 글을 쓰며 그의 붓놀림은 Shi Tao에서 직접 영감을 얻었으며 Xu Wei 및 Gao Qipei와 같은 화가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재단과 구성은 간결함을 옹호하고 문체는 자유롭고 쉽고 활기차고 영웅적입니다. 비록 그 소재가 전통적인 문인화의 '사군자'에 국한되어 있지만, 시와 후기를 통해 사회, 윤리적 교육을 그림에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발상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묵죽도'라는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가지와 잎사귀 하나하나를 보살피라." <가시나무와 난초도>의 후기에는 이렇게 적혀 있다. "그림 전체가 가득하다. 모든 군자는 결국 가시로 끝나는데, 왜 군자는 악당을 받아들일 수 있지만 악당이 없으면 군자가 될 수는 없는가?" 그러므로 가시나무 사이의 난초는 더욱 무성한 꽃을 피운다. "기둥도(柱圖)에는 "황량한 작업실에 홀로 있으니 기둥과 돌이 하늘에 닿는구나. 어떻게 양동이 다섯 개가 내 허리를 부러뜨릴 수 있겠는가.”
그의 서예는 달리는 대본과 공식 대본을 절충한 화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스스로를 '여섯 권의 책'이라 칭한다. 수직과 수평으로 흩어져 있고, 돌로 포장된 거리처럼 깔끔하게 경사져 있으며, 선대의 관습에 뒤지지 않고 후세의 서예 반교 스타일이라고도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