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머리 진은 사다리꼴 몸체에 말 머리 모양으로 손잡이가 새겨진 두 줄의 현악기로 몽골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악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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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용어 설명
므퀴친은 중국 몽골 민족의 민속 현악기입니다. 몽골어로 "초르"라고 불립니다. 피아노는 약 1미터 길이의 나무로 되어 있으며 두 개의 현이 있습니다. * * * 스피커는 사다리꼴입니다. 소리는 부드럽고 낮고 약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죽은 조랑말을 그리워하던 목동이 다리뼈는 기둥으로, 두개골은 파이프로, 꼬리털은 활줄로 사용하고 피아노 손잡이 상단에 말의 머리를 조랑말 모양으로 조각하여 그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궈샤오촨 "강철의 왕에서 평평한 용광로"시는 "목축업자들이 강철 꽃 스프레이를 들었고 유르트는 말 머리 피아노를 끌어 올렸다"고 말했다.
[이 단락 편집]악기 개요
말머리 진은 중국 몽골 민족의 현악기로, 진의 윗부분에 새겨진 말의 머리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말머리 진은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의 현악기인 서진에서 발전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징기스칸(1155-1227)에 의해 이미 민속에 등장했습니다. 마르코 폴로의 여행기에 따르면 12세기 마투친 타타르족 사이에서 두 줄의 피아노가 유행했는데, 이것이 피아노의 전신일 수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궁정 악단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유통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이름, 모양, 음색, 연주 방법도 다릅니다. 내몽골 서부에서는 "몰린허"라고 불리며, 내몽골 동부에서는 후룬베이어리그, 쩌리먼리그, 자오우다리그에서 "차오얼"이라고 불립니다. "후우어", "후친", "말꼬리 후친", "활줄 후친" 등의 다른 이름도 있습니다. 내몽골 외에도 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 간쑤성 및 신장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문화와 예술
말머리 진은 몽골 민족의 대표적인 악기로 중국과 세계의 가정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민속 예술가와 목동들이 즐겨 사용하는 악기이기도 합니다. 말머리 진이 연주하는 음악은 깊고 거칠며 열정적이며 몽골 민족의 생산, 생활, 초원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편집]역사적 고찰
산과 숲에서 수렵 문화를 하던 시기부터 초원에서 유목 문화를 하던 초기까지 몽골인들이 사용했던 악기는 말머리 진이 아니라 취미, 툽수오 말머리 진 등 뽑은 악기들로 주로 오락용 노래와 춤에 사용되었다. 몽골의 비사』와 『원사』의 기록에 따르면 징기스칸부터 쿠빌라이까지 몽골의 국가 악기는 주로 뽑은 악기였으며, 원나라의 몽골 군인과 백성들은 불을 가지고 놀고 생각하는 데 능했으며 집단적으로 춤을 추고 노래를 밟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초원에서 유목민 음악이 급속도로 발전한 후 현악기인 말머리 바이올린이 탄생하여 널리 보급되었고, 결국 뽑기를 대체하여 몽골 초원의 가장 특징적인 민속 악기가 되었습니다. 당연히 현악기가 뽑는 악기를 대체하면 불길은 점차 가라앉고 말머리 진은 자연스럽게 몽골 악기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말머리 바이올린은 피아노에 새겨진 말의 머리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청나라 역사 사본에는 "후친은 질감이 매끄럽고 두 줄과 용의 머리가 있는 사각형 손잡이가 있습니다. 홈은 타원형이고 가죽으로 뾰족하고 홈 바깥의 나무는 머리핀과 같으며 용의 머리는 산 고개입니다. 줄은 속이 비어 있고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하나씩 두 개의 축이 있으며 나무 포니테일로 묶인 줄기는 81개입니다." 따라서 말머리 진은 원래 용의 머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는 71년 원시-의례와 음악 지에 "후진은 생각 없이 불처럼 만들어 목이 말려 있고, 용은 두 줄을 활로 누르고 활의 줄은 말의 꼬리로 땋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암각화와 일부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고대 몽골인들은 요구르트 숟가락을 소가죽으로 감싸고 두 개의 포니테일 줄을 당겨 '스푼 후친'으로 알려진 악기로 가공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 많은 전문가들은 이것이 말머리 바이올린의 전신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가장 긴 숟가락 모양의 후친은 약 2피트에 불과했고 스피커는 더 작았기 때문에 소리도 훨씬 작았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몽골 서부의 일부 사람들은 말머리 바이올린을 '숟가락 모양의 후친'이라고 부릅니다. 당시 악기의 머리는 반드시 말의 머리가 아니라 사람의 머리, 두개골, 악어의 머리, 거북이의 껍질, 수도꼭지 등이었습니다. 또한 진나라의 머리는 원숭이 머리나 마텔의 머리 모양이었다고 전해집니다. 마텔은 용과 원숭이 모양으로 악귀를 억제하는 신성한 물체를 상징합니다. 학자들에 따르면 말머리 피아노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탄생했으며, 피아노의 머리가 용의 머리나 마텔의 머리에서 말의 머리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피후, 삽후, 시친 등 많은 종류의 피아노가 있으며, 이들은 당시 인기 있는 악기입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궁중 생활이 점차 번영하면서 궁중에는 전문 연주자와 가수가 있었고, 말머리 진은 점차 궁중 음악의 주요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말머리 진은 광활한 초원, 휘파람 바람, 슬픔, 질주하는 말발굽, 즐거운 들판 등 몽골의 생활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있는 고대 몽골의 긴 곡을 연주하기에 가장 적합한 악기로, 원나라에서 말머리 진은 궁중 음악의 주요 내용 중 하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원대 몽골 국악기의 전반적인 위상은 크게 향상되어 무용과 노래 반주뿐만 아니라 "바다의 백조", "백정 참새" 등과 같은 순수 기악 음악에서도 실제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18세기 초에는 말머리 피아노의 외형과 구조가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말머리 피아노의 혁신과 함께 말머리 피아노를 연주하는 기술이 만들어지고 발전했으며 많은 민속 래퍼가 등장했습니다.
[편집하다]전설이 나왔다
전설에 따르면 말머리 피아노는 원래 차하르 대초원에 사는 수헤라는 어린 양치기 소년이 만들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수허는 할머니의 손에 자랐고 할머니와 손자는 마투친에서 스무 마리가 넘는 양을 키우며 생계를 꾸려나갔습니다. 수헤는 매일 양을 몰러 나갔고 아침저녁으로 할머니의 요리를 도왔습니다. 열일곱 살이 되던 해, 쑤허는 이미 어른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노래에 뛰어난 재능이 있었고, 동네 목동들은 모두 그의 노래를 듣고 싶어 했습니다. 어느 날 해가 지고 날이 어두워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씨는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매우 불안해하고 있을 때 서는 작은 털복숭이 하나를 들고 유르트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사람들이 살펴보니 갓 태어난 조랑말이었어요. 수 그는 모두의 놀란 눈을 바라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돌아 오는 길에 바닥에 누워 똑바로 움직이는이 작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무도 치우지 않은 것을 보자마자 밤에 늑대에게 잡아먹힐까 봐 두려워서 다시 데려왔어요." 작은 백마는 하루하루 쑤허의 세심한 보살핌 속에서 자랐습니다. 백설처럼 하얗고 아름답고 튼튼해서 모든 사람들, 특히 쑤허의 사랑을 독차지했습니다. 어느 날 밤, 수허는 날카로운 말소리에 잠에서 깨어났어요. 그는 작은 백마가 생각나서 서둘러 일어나 밖으로 나가 보니 크고 나쁜 늑대가 작은 백마에 의해 양 우리를 지키고 있었어요. 수는 늑대를 쫓아냈어요. 땀에 흠뻑 젖은 작은 백마를 보고 늑대가 오랫동안 이곳에 있었을 거라는 걸 알았어요. 작은 백마, 늑대를 대신해 양들을 지켜줘서 고마워요. 그는 땀에 젖은 작은 백마의 몸을 부드럽게 쓰다듬으며 "작은 백마! 고맙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봄, 초원에서 왕예의 딸이 최고의 기수를 남편으로 고르고 싶어서 용허궁에서 경마 대회를 열고 1등을 하는 사람이 딸과 결혼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소허도 이 소식을 듣고 이웃과 친구들이 작은 백마를 이끌고 경마에 출전하라고 권유했습니다. 그래서 쑤허는 사랑하는 작은 백마와 함께 출발했습니다. 경마가 시작되자 많은 건장한 청년들이 채찍을 들고 질주했습니다. 경주가 끝날 무렵 수허의 백마가 앞서 달렸어요. 왕자는 "백마를 탄 기수를 관중석으로 불러!"라고 명령했습니다. 수허가 관중석에 들어서자 왕예는 첫 번째 주자가 가난한 목동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마음을 바꿔 "큰 위안보 세 개를 줄 테니 말은 내게 맡기고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라!"라고 미친 듯이 말했다. "나는 말을 팔러 온 것이 아니라 경주하러 온 것입니다." 이 보고를 들은 수야는 분노했습니다. 작은 백마를 배신해도 되나요? 그렇게 생각한 그는 아무 생각 없이 그 두 마디를 내뱉었습니다." 불쌍한 목동인 네가 감히 이 보고에 반항할 수 있느냐? 누가 이 년을 한 대 때려 주세요." 보고가 끝나기도 전에 구타자들은 일을 시작했습니다. 수허는 매를 맞아 의식을 잃고 관람석 밑에 누워 있었다. 왕은 위엄 있는 태도로 작은 백마를 이끌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수허는 가족과 친구들에 의해 집으로 구출되었습니다. 할머니의 세심한 보살핌 아래 며칠 동안 휴식을 취하며 서서히 회복되었습니다. 어느 날 밤, 수 허는 잠자리에 들려고 하는데 문이 쾅 닫히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녀는 "누구세요?"라고 물었습니다. "누구세요?" 하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문은 여전히 쾅쾅 닫히고 있었습니다. 할머니는 문을 열고 "아, 작은 백마입니다!"라고 보았습니다. 비명소리에 수리아는 뛰쳐나왔어요. 그가 살펴보니 정말 작은 백마였어요. 날카로운 화살에 일곱 여덟 발을 맞고 땀을 뻘뻘 흘리며 달리고 있었어요. 수허는 이를 악물고 고통을 견디며 말의 화살을 뽑아냈다. 상처에서 피가 분수처럼 흘러나왔다. 다음날 말은 상처로 죽었습니다. 왕자는 좋은 말을 얻어서 너무 기뻐서 길조로운 날을 골라 연회를 열고 친구와 친척들을 초대하여 축하했습니다. 그는 사람들 앞에서 좋은 말을 자랑하고 싶었고 전사들에게 말을 가져와서 공연을 하고 싶다고 간청했습니다. 왕자는 막 말에 올라탔고, 앉기도 전에 백마가 왕자를 심하게 발로 차서 쓰러뜨렸어요. 백마는 거친 밧줄에서 벗어나 군중 사이로 돌진했습니다. 왕자는 자리에서 일어나 "잡든지 못 잡으면 쏘든지!"라고 외쳤습니다. "궁수들의 화살이 비처럼 백마를 향해 날아들었습니다. 백마는 여러 발의 화살을 맞았지만 집으로 달려가 사랑하는 주인이 보는 앞에서 죽었습니다. 백마의 죽음은 슈가에게 더 큰 슬픔과 분노를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는 며칠 밤 동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밤, 수가는 꿈에서 살아 있는 백마를 보았습니다. 그는 백마를 만졌고, 백마는 그에게 가까이 다가와 "스승님, 제가 당신을 떠나지 않고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싶으면 제 힘줄로 피아노를 만들어 주세요!"라고 부드럽게 말했습니다. 잠에서 깬 소허는 작은 백마의 말을 따라 자신의 뼈와 힘줄, 꼬리로 피아노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피아노를 연주할 때마다 군주에 대한 미움을 떠올렸고, 말을 타고 질주할 때의 흥분을 떠올릴 때마다 피아노 소리는 더욱 아름다워졌습니다. 그때부터 말머리 피아노는 초원에서 목동들의 위안이 되었습니다. 목동들은 비파의 아름다운 소리를 듣자마자 하루의 피로를 잊고 오랫동안 떠나기를 꺼려했습니다. 징기스칸의 서부 대장정 기간 동안 대규모 이민으로 말머리 하프 종교를 비롯한 몽골 문화가 유럽에 전파되어 러시아에서 말머리 하프 종교가 생겨났으며, 오늘날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쪽 편집하기] 독특한 스타일
말머리 바이올린은 * * * 상자, 주두, 축, 말, 현, 활로 구성됩니다. 상자의 모양은 일반적인 사다리꼴이며 일부 말머리는 육각형 또는 팔각형으로 만듭니다. 상자 프레임은 대부분 유색 목재, 느릅나무, 자단, 뽕나무와 같은 단단한 혼합 목재로 만들어집니다. 상부 및 하부 프레임 패널과 왼쪽 및 오른쪽 측면 패널에는 막대를 장착할 수 있는 관통 구멍이 중앙에 있습니다. 피아노의 주축과 스템은 유색 목재, 로즈우드, 마호가니 또는 소나무 한 조각으로 만들어집니다. 주축은 상단이 앞으로 구부러진 정사각형 기둥입니다. 달리는 말과 타는 말의 머리를 정교하게 조각한 형태입니다. 일부는 줄기 상단에 직접 조각하고 다른 일부는 조각하고 접착제로 붙입니다. 뒷면에는 줄을 꽂을 수 있는 슬롯이 있으며, 슬롯 커버가 많고 양쪽에 두 개의 줄축(왼쪽과 오른쪽에 하나씩)이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손잡이라고도 하는 현 샤프트는 회양목 또는 지더 나무로 만들어집니다. 샤프트는 원추형, 팔각형, 멜론 가장자리 또는 납작한 귀 모양의 손잡이가 있습니다. 원뿔형 생크는 쉽게 비틀 수 있도록 곧은 꽃잎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샤프트 상단의 일부는 구형입니다. 샤프트는 반원형 원통형으로 앞쪽은 평평하고 뒤쪽은 둥글며 지판이 앞쪽에 있습니다. 상단에는 산 개구부가 있고 하단에는 케이스의 상부 및 하부 프레임 플레이트의 관통 구멍에 배치됩니다. 가죽 표면 중앙에는 나무 다리 모양의 나무 다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시트에는 약 40개의 긴 포니테일 브레이드(안쪽 끈)와 60개의 긴 포니테일 브레이드(바깥쪽 끈)로 구성된 두 개의 포니테일 브레이드가 있습니다. 끝은 얇은 끈으로 묶고, 위쪽 끝은 현의 차축을 감싸고, 아래쪽 끝은 악기 하단의 테일 포스트에 묶습니다. 활은 등나무나 나무로 만들어지며 말의 꼬리를 양쪽 끝에 묶어 활머리로 사용합니다. 전통적인 말 머리 진은 대부분 현지에서 조달한 재료로 만든 말 머리 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용되는 재료와 사양이 매우 일관성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야외 또는 실내 공연에 적합한 대형과 소형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대형은 전체 몸체 길이가 100cm ~ 120cm, 케이스 길이가 26cm ~ 30cm, 바닥 너비가 22cm ~ 28cm로 야외 공연에 적합합니다. 소형은 전체 몸통 길이 약 70cm, 케이스 길이 약 20cm, 바닥 너비 약 18cm로 실내 공연에 적합합니다. 말머리는 무게가 없는 지판 현악기로, 산고에서 말까지의 현의 길이가 유효 현 길이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앞면(통의 앞쪽 구멍)만 막으로 덮고 뒷면(통의 뒤쪽 구멍)에는 소리 창이나 구멍이 있는 일반 현악기와 달리 몸통의 앞뒤가 막으로 덮여 있다는 것입니다. 포니테일 활을 포니테일 현에 문지르면 달콤하고 굵은 선율과 기분 좋은 소리를 내며, 이는 중국 및 외국 현악기 중에서 매우 독특합니다.
[편집]연주
포니테일을 연주할 때는 보통 앉은 자세에서 케이스를 다리 사이에 끼우고 스틱을 왼쪽으로 기울인 채로 연주합니다. 왼손의 턱은 약간 벌리고 엄지손가락으로 마림바를 살짝 받쳐줍니다. 낮은 위치에서 검지와 중지의 손톱으로 현을 잡고, 약지로 현을 누른 다음 새끼손가락 끝으로 현을 얹습니다. 새끼손가락은 연주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바깥쪽 현 아래에서 안쪽 현 위에 닿는 경우가 많고, 높은 위치에서는 피치 거리가 짧기 때문에 손가락 끝으로 현을 누릅니다. 오른손은 호랑이 입 모양으로 그립을 잡고 검지와 중지는 활시위를,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활의 털을 잡은 채로 활을 잡습니다. 활의 털과 줄이 직각이 되도록 활을 잡습니다. 말머리 바이올린의 튜닝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얇은 줄은 안쪽 줄을 팽팽하게, 두꺼운 줄은 바깥쪽 줄을 팽팽하게 조율하기 때문에 조율은 보통 A와 E의 역4관계, 때로는 A와 D의 양4관계, D와 A의 양5관계를 기준으로 하며 반주용으로 사용할 때는 음역이 한 옥타브에 불과합니다. 연주 방법도 다른 현악기와 다릅니다. 활의 털이 안쪽 현과 바깥쪽 현 사이에 끼지 않고 두 현의 바깥쪽을 문지르기 때문에 부드럽고 풍부하며 깊은 독특한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넓고 깊고 대담하게 연주할 수 있으며 초원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오른손에는 긴 활, 반 활, 짧은 활, 점프 활, 연속 활, 점프 활, 활, 타격 활, 부러진 활, 흔들 활 등이 있고 왼손에는 뽑기, 비브라토, 튕기기, 슬라이딩, 더블 텅, 피치카토, 비브라토, 배음 등의 테크닉이 있습니다. 많은 장식음은 새끼손가락으로 연주합니다. 말머리 진의 연주 특성은 손톱으로 현을 만지는 것이므로 음색이 맑고 밝으며 배음이 풍부한 곡을 연주하는 데 적합하며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악기 수집
북경에 있는 중국예술원 음악원의 중국 악기 박물관에는 많은 말머리 진악기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중에는 현지 소나무로 만든 동부 몽골의 민속 말머리 진이 있습니다. 상자는 사다리꼴 모양으로 길이 29cm, 상단 너비 23cm, 하단 너비 26cm, 두께 9cm입니다. 앞면과 뒷면은 말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뒷면 가죽 중앙에 지름 7.8cm의 돈눈 모양의 사운드 홀이 있습니다. 피아노의 주판과 축은 장작 한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총 길이는 108cm입니다. 주판은 직사각형 기둥 모양이며 상단에 말머리가 장식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뒷면에는 길이 10cm, 너비 1.5cm의 화음 홈이 있으며 양쪽에 화음 축이 있습니다. 코드 샤프트는 길이가 12.8cm이고 윗부분이 구형 인 나무 팔각형 원뿔입니다. 샤프트는 반원형 원통으로 앞쪽은 평평하고 뒤쪽은 둥글다. 앞면에는 상단에 용 얼굴 장식이 새겨진 지판이 있고 하단은 케이스의 관통 구멍에 삽입됩니다. 가죽 측면 중앙에는 나무 다리 모양의 나무 다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시트에는 용 얼굴의 콧구멍을 통과하여 피아노 하단의 꼬리 기둥에 묶인 두 묶음의 검은색 포니테일 끈이 있습니다. 피아노의 활은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양쪽 끝에 검은색 포니테일 끈이 활의 털로 묶여 있으며 활의 길이는 76cm입니다. 피아노는 아름답게 만들어졌습니다. 피아노 케이스의 네 프레임에는 에스닉한 모티브가 새겨져 있고 전체적으로 짙은 갈색으로 칠해져 있어요. 말의 머리와 샤프트의 윗부분은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케이스의 머리와 뒷면에는 구름, 꽃, 에스닉 모티프가 고풍스럽고 우아한 스타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이 피아노는 원래 중국의 유명한 북경 오페라 연주자인 쳉 씨가 수집한 것입니다. 이 피아노는 대형 그림책 '중국 악기 그림책'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몽골에서 만든 말머리 진도 두 개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사다리꼴 모양이며 상자 프레임은 네 개의 하드 보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양쪽에 방음 창문이 있습니다. 상자의 길이는 33cm, 상단 너비는 22cm, 하단 너비는 31cm, 두께는 1cm입니다. 앞면은 말가죽으로, 뒷면은 얇은 판자로 되어 있습니다. 머리와 줄기는 108cm 길이의 소나무 한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윗부분에는 말의 머리가 앞으로 구부러져 있고 끈으로 묶은 홈이 뒤로 열리며 양쪽에 샤프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현이 달린 가문비나무로 만든 샤프트의 길이는 18cm이며 말의 귀 모양의 평평하고 긴 손잡이가 있습니다. 샤프트는 반원형 원통형으로 앞쪽은 평평하고 뒤쪽은 둥글며 앞쪽에는 지판이 있습니다. 상단에는 코드 홈으로 이어지는 코드 구멍이 있고 하단에는 케이스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가죽 중앙에는 나무 다리 모양의 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말은 길이 6cm, 높이 3.2cm, 바닥 너비 1cm입니다. 코드 구멍을 통과하여 악기 하단의 테일 포스트에 묶인 두 다발의 검은색 포니테일 줄이 있습니다. 활은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양쪽 끝에 검은색 포니테일 줄이 묶여 있습니다. 피아노의 주판과 상단은 연한 녹색으로 칠해져 있고, 줄과 화음은 주황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몸체 전체는 몽골 민족 스타일의 구름, 꽃, 문양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이 피아노는 1950년대 초 몽골 음악 대표단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중국 국민에게 선물한 것입니다. 두 민족 간의 우호적인 교류와 문화 교류의 역사적 증거입니다. 대형 그림책 '중국 악기 그림책'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발전과 개혁
또한 악기 제작자들은 서양 현악기의 첼로와 더블베이스에 해당하는 중형 말머리 바이올린과 대형 말머리 바이올린을 개발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머리 진의 "가족"은 고음, 중음 및 저음의 완전한 악기 그룹을 형성하여 중국 국립 오케스트라를 풍요롭게했습니다. 새로운 말머리 피아노는 외관과 장식에서 여전히 몽골의 특징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변형되어 만들어졌다는 점을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피아노는 고풍스럽고 우아한 국가적 특성을 가진 모티브로 칠해져 있습니다. 외관에서부터 절묘한 수공예품입니다. 말머리 피아노의 기둥은 배나무와 마호가니로 만들어졌으며 가장 큰 것은 124이고 가장 작은 것은 70cm입니다. 사운드 박스는 사다리꼴 또는 역 사다리꼴이며 육각형 또는 팔각형 모양도 있습니다. 프레임 보드는 단단한 목재로 양면을 말, 소 또는 양가죽으로 덮고 페인트를 칠했습니다. 뒷면도 소나무로 베니어판으로 되어 있습니다. 양쪽에 톤 구멍이 있습니다. 피아노의 왼쪽과 오른쪽 상단에 코드가 있습니다. 활은 목발을 포니테일로 묶습니다. 두 개의 포니 테일을 착용합니다.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4~5도 조율. 1960년대 이후 여러 포니테일이 개혁되었습니다. 전체 길이 100cm. 자수 벨트 마스크 또는 나무 판, 나일론 로프. 리버스 네 번째 튜닝 d1, A, 범위 A-A3. 또 다른 길이 128cm, 스피커 본딩 다이어프램, 패널 중앙에 파낸 타원형 조리개 프레임, 파이썬 가죽으로 덮여 있습니다. 곡선형 프렛보드가 추가되어 세 개의 금속 현이 늘어납니다. 조율 범위는 a-C2입니다.
[편집]현황
광활한 내몽골 자치구와 몽골 민족이 거주하는 지방 및 지역에서는 말머리 진을 선호하며 랩(몽골어 해설), 민요, 무용 반주 또는 후치와 같은 악기와의 앙상블에 자주 사용됩니다. 전통적인 말머리 진은 볼륨이 낮고 유르트와 실내에서만 연주하기에 적합하지만 개혁 이후 말머리 진의 예술적 모델링이 더욱 완벽해졌으며 볼륨과 범위가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무대나 야외에서 연주하기에 완벽하게 적합합니다. 연주뿐만 아니라 현을 뽑을 수도 있으며 훌륭한 솔로 악기가되었습니다. 그는 종종 민족 밴드에서 연주하며 내몽골 울란치무(문학 선전팀)의 주요 악기가 되었습니다. 그는 부드럽고 섬세한 서정적인 곡을 가장 잘 연주하며, 특히 길고 볼륨감 있는 멜로디와 긴 건반의 민요 반주에 적합하다.
[이 단락 편집]우수한 곡
마투친의 우수한 레퍼토리가 많이 있으며, 전통 퉁소 곡은 다양한 스타일로 초원 특성이 풍부하고 곡은 완곡하며 주로 자연 경관을 묘사하거나 말을 부르는 곡입니다. "주셀리", "시원한 항가이", "사계", "몽골 디티", "오르도스 봄", "시원한 봄", "산책", "말 발걸음" 등이 있습니다. '주셀리'는 동명의 민요를 각색한 곡입니다. "주셀리"는 산의 이름으로, 음악에서는 남녀 간의 충실한 사랑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원한 항가'는 여름에 물과 풀이 풍부한 산과 목초지를 묘사한 곡입니다. 동명의 민요를 바탕으로 한 '사계'는 사계절의 자연 경관의 변화와 목동들의 고향에 대한 사랑을 선율적이고 부드러운 곡조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새 시대의 새로운 삶을 찬양하는 우수한 수필로는 '즐거운 초원', '서사 수필', '아름다운 고비 고원', '향수', '다즈마의 초원의 새 노래', '치바오리가오의 초원 찬양', '베이징과 연결된 초원 찬양', '오르도스 초원에서의 완', '몽골인' 등이 있습니다. '초원의 새 노래'는 시멍과 후멍의 민요를 바탕으로 초원과 목동들을 위한 찬송가입니다. '베이징과 연결된 초원'은 초원에 대한 몽골인들의 강한 자부심과 베이징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곡입니다. '만 마리의 말이 달린다'는 내몽골의 천리 빛의 장엄한 건설 전망을 묘사합니다. 누군가는 초원의 묘사와 말머리 진나라 노래의 선율이 화가의 색채와 시인의 언어보다 훨씬 더 생생하다고 말했습니다. 매우 적절한 말이죠. 감미로운 마두진 노래가 귓가에 울려 퍼지면 눈을 감고 그 선율에 맞춰 명상해 보세요...?
[이쪽 편집]마두금 연주자
몽골에는 마두금 예술의 전승과 발전에 귀중한 공헌을 한 훌륭한 마두금 연주자가 많이 있는데, 그 중 유명한 연주자로는 셀라시에, 바라간, 산두류가 있습니다. 셀라시는 몽골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예술 거장이며 호르친 초원 말머리 진파의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말머리 진을 전문으로 연주했고, 어머니는 전문 가수였습니다.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음악으로 세례를 받고 자랐습니다. 아홉 살에 피아노를 배웠고 열 살에는 일반적인 발라드를 혼자서 연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열아홉 살에 그녀는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여 기술을 완성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연주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셀라시는 피아노를 배우는 데 평생을 바쳤고 예순한 살이 될 때까지 결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구사회에서는 말머리 바이올린을 들고 초원을 떠돌며 온갖 고난을 겪으며 사람들의 목소리를 연주했고, 새로운 사회에서는 다채로운 성가를 연주했으며, 그 음악 중 일부는 녹음되어 음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산두는 여전히 셀라시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입니다. 그는 스승의 기술을 엄격하게 계승하고 전통적인 방법의 장점을 흡수하여 새로운 연주 기법을 창조했습니다. 왼손 가운데 손가락을 사용하면 전통 음악뿐만 아니라 현대 음악에서도 빠른 연주가 가능합니다. 그는 또한 마투친의 개혁에도 큰 공헌을 했습니다. 말머리 진의 현대 연주자로는 치바오 리가오, 리보, 브린 바야르, 다리마, 바이에르 등이 있습니다. 산두리우의 제자인 치바오 리가오는 내몽골 말머리 진의 신세대 학파를 대표하는 뛰어난 연주자입니다. 말두진 오케스트라는 1988년에 창단되어 많은 젊은 말두진 연주자들을 양성했습니다.
[편집]말머리진 제작자
바이수궈랑은 아름답고 풍요로운 후룬베이어 초원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기억 속 깊은 곳에서 그의 아버지는 직접 만든 민속 악기를 연주하여 노래를 작곡하고 노래하고 반주하곤 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그는 어렸을 때부터 몽골의 음악과 예술에 매료되었습니다. 이러한 끈질긴 노력 끝에 2001년 봄, 18세의 그는 고향과 단호하게 작별을 고하고 홀로 다른 나라에서 스승에게 배우기 위한 여정을 떠났습니다. 구랑은 배우기 위해 일부러 호홋의 말머리 진 공장에서 일했습니다. 그는 말머리 진의 생산 기술을 배우기 위해 열심히 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배움의 길은 고되고 피곤했지만 그는 묵묵히 견뎌냈습니다. 그의 말대로 그는 인간과 섞이지 않고는 절대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2005년 겨울, 그는 무언가를 얻었고 말머리 진의 고향인 길림의 첸궈러루오스로 가서 말머리 진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사랑에 종사하고 대의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자신의 열심히 일하는 손을 사용하여 자신의 국가 문화를 홍보 할 수있는 영광을 누리고 있습니다. 무역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양질의 말 머리 진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십 가지 절차와 매우 정확한 기술 요구 사항으로 생산 공정이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적으로 헌신해야하며 과실이있을 수 없습니다. 모든 과정은 한 손으로 이루어집니다. 전통적인 말머리 진에는 말머리가 하나만 있고 다른 조각은 없습니다. 구랑이 만든 말 머리 진은 다릅니다. 그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말 머리 진에는 말 머리 아래에 용의 머리가 새겨져 있습니다. 구랑의 말머리 진은 용과 말의 정신을 구현한다는 옛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그의 말머리 진은 순수하고 부드러운 소리를 내며 민족의 영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펑치, 룽종자, 사인자 등 가수들의 극찬을 받으며 널리 판매되어 종종 품귀 현상을 빚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력에서 무언가를 성취했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며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의 목표는 말머리 진의 생산 기술을 더욱 향상시키고, 자체 브랜드를 만들고, 도로 예술 탐험에서 경력을 쌓아 자신의 투쟁의 발자취를 남기는 것입니다. 구랑은 친절하고 단순하며 초원 아이의 강인하고 따뜻하고 관대 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친구를 사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홍보를 통해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들을 더 많이 사귀고 함께 기술을 배우고 국가 예술을 홍보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 단락 편집]무형문화유산
국가에서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20일 몽골 말머리 진 음악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국가 무형문화유산 제1호 목록에 포함되었고, 2009년 4월에는 몽골 말머리 진이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국가 무형문화유산 제1호 목록에 포함되었다. 브린은 몽골 말머리 진의 계승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