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은 밝은 빛, 밝은 빛과 같아서 인생의 긴 여정에서 사람들을 앞으로 나아가도록 안내합니다. 고대 테사 인 웬지는 "이름을 짓고, 이름을 결정하고, 시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이름은 사람의 이름 일뿐만 아니라 다른 상징과 구별되는 사람이기도합니다.
좋은 이름은 아이에게 적합 할뿐만 아니라 도덕적이어야하므로 아이에게 좋은 영감과지도를 줄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적절한 이름을 찾기 위해 중국의 건국 문화인 이청(易經)에서 그 뿌리를 거슬러 올라갑니다. 다음은 각각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경』에 나오는 좋은 이름 몇 가지입니다.
1. 지아준
'시과'에서: 여섯째 날, 왕은 성을 계승할 나라를 세우라는 명령을 내렸지만 악당은 그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다.
본기 6: 승리하고 돌아온 천자는 황명을 내려 공이 있는 관리들을 신하, 관리, 대관으로 나누었지만 악인은 다시는 쓸 수 없었다.
2. 겸손한 백성
「천자문」에서: "상앙"이 말하기를, "신하는 겸손하다"고 하니 백성들이 모두 따랐다.
"상앙"은 "검소하고 겸손한 사람은 끝까지 덕을 지킬 수 있다"고 말하여 천하의 모든 백성들이 그를 섬기게 되었다.
3.공천
"해과"에서: "상앙"이 말하기를, "천은 세 등급을 받고 공덕을 쌓았다.
상교에서는 "들에서 사냥을 하면 여러 가지 수확을 얻는다"고 말하는데, 이는 '순종'의 원칙을 지켰기 때문에 성공을 거둔 것이다.
축제를 축하하다
'축제과'에서: '코끼리'는 "축제는 하나, 둘을 세며 상서롭다"고 말합니다.
향의(向儀)에서 :한낮의 상서로운 기운은 사람을 아름답고 가운데로 느끼게 한다>라고 말하는데, 이는 긍정적인 위치 때문이다.
5. 경제에서
'계산되지 않은 점'에서:코끼리 구름:물속의 불, 계산되지 않은; 신사는 한 가지를 다른 것과 구별하는 데 신중하다.
향시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삼각형은 불에서 내려오는 능선(물)의 이미지로, 물 위의 불입니다. 불은 물 위에 있고, 불은 타오르고, 물결은 광대하며, 물과 불은 서로 반대되는 것으로 미완의 사업을 상징하며, 이때 신사는 모든 종류의 사물을 명확히 파악하고 사물의 본질을 보고 사물을 더 좋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모든 것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6 . 루이
"유다과"에서: "상"은 "제니퍼 기타", 유언장에 대한 편지; "위루지"는 쉽고, 준비가되지 않았습니다.
토착적인 "위상 수사학"은 "대외 관계의 원칙으로서의 정직과 신뢰성, 위를 존중하고 아래를 부드럽게 대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정직과 신뢰성에 감동을 받고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음을 나타내며, "자신의 명성을 높이는 것은 길하다"는 의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소탈하고 순수하고 단순하며 꾸밈이 없으면서도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입니다.
7. 신안
아이가 앞으로의 인생 여정에서 번창하고 진정으로 온화한 사람이 될 수 있는 자질을 갖추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8.윤란
아기가 큰 마음을 가진 좋은 성격을 형성하고 인생의 여정에서 부드럽고 너그러운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쉬카이
장래에 아기가 조화로운 관계를 맺고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0.루오젠
아기가 장차 처음부터 끝까지 가치 있는 자질을 갖추고 합리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대부터 많은 유명 인사들이 자신의 이름을 『이경』에서 직접 얻었습니다. 지성의 이름을 따라가면서 어떤 역사적 유명인들이 『이경』에서 이름을 얻었는지 알아봅시다.
이경은 시나라의 롄산, 상나라의 구이장, 주나라의 저우이를 통칭하여 이경이라고 합니다. 도덕경은 변화에 관한 책으로 오랫동안 '점술'의 한 형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도덕경은 중국 전통 문화를 대표하는 뛰어난 책입니다. 또한 모든 것을 아우르는 방대함과 오묘함을 지닌 중국 문명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이 기사는 지성 아기 이름 및 전문 인적 서비스 플랫폼에서 편집하고 작성했습니다.
1. 덕을 알아차리다
덕을 알아차릴 때 이 말은 신선합니다.
이경에서: "새로운 날은 덕이 가득하고.... 지식의 극치를 잔이라고 한다."
해석: 하루하루의 진보를 성덕이라 하고, 역을 해석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것을 점이라 한다.
2. 루안 시안
루안 시안, 문자 중롱.
이셴과에서: "흔히 산에는 빛이 있고 소금에는 소금이 있다고 한다. 신사는 헛된 사람이다."
해설: 산에 빛이 있다는 점, 즉 위의 물이 아래의 산에 영양을 공급하고 아래의 산이 위의 물을 받쳐주고 그 물을 흡수한다는 뜻으로, 유도를 상징합니다. 신사는 산과 물이 서로 연결되고 수용하며 열린 마음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본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