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 설명한 소프트웨어 생성 벡터 그래픽 형식은 일반적으로 BW, ai, cdr, col, CGM, DWG, dxb, wmf 및 EPS 형식입니다.
벡터 그래픽의 특징:
1. 벡터 그래픽은 범례의 다른 객체에 영향을 주지 않고 원래 선명도와 곡률을 유지하면서 해당 속성을 여러 번 이동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통해 벡터 기반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개별 객체를 작성하고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기 때문에 스키매틱 기호 및 3d 모델링에 특히 적합합니다. 벡터 기반 드로잉은 해상도와 무관합니다.
2. 벡터와 비트맵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해상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인쇄할 때 그래픽은 드로잉 선명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자유롭게 확대 또는 축소할 수 있으며 출력 장치에 최대 해상도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3. 벡터 그래픽의 색상 가장자리와 선 가장자리는 곡선과 같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균일하지 않은 것이 있다면, 이 벡터 그래프는 품질이 나쁘고, 한 색상 블록에 작은 색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도 열등감이다. 고품질 벡터 그래픽은 확대 또는 축소에 관계없이 색상 가장자리도 매끄러워야 합니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벡터도를 참조한다.